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20 수의 고시를 찾아 번역과 감상을 가지고 있다.

20 수의 고시를 찾아 번역과 감상을 가지고 있다.

1, 두보 기념비 송송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스보다 길다.

그녀는 자궁에서 나와 사막에 들어가 황혼에 청릉을 홀로 남겨 두었다.

Qianshan Jingmen 에 돌진 하고있다; 이곳은 여전히 페이밍이 자란 산촌이다. 한 궁전에 작별 인사를하고, 그녀는 북쪽의 사막과 결혼했다. 청성만 남겨두고 혼자 황혼을 마주하다. 한원제는 그림을 보면 달의 아름다움을 알 수 있습니까? 소군은 달밤에 옥장식을 착용하고 헛되이 넋을 되찾았다. 그녀의 후음 비파는 천 년 동안 전해졌다. 노래에서 하소연하는 것은 분명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 있다.

이 시는 감정에 대한 은유이다. 소군은 궁중 제 1 미인이지만, 원제가 운이 좋은 궁녀를 유치할 수 있을 만큼 혼용했기 때문에 소군은 뇌물을 거부하여 세외유풍을 불러일으켰다. 조국을 그리워해도 한 달 밤에 넋을 잃었을 뿐, 그는 이를 위해 평생을 후회했다. 시인은 소군의 원한을 빌려 당시 영국공주의 원한을 느꼈다. 당시 당나라는 회부액으로 안사의 혼란을 평정하며 교만하고 횡포했다. 당나라는 어쩔 수 없이 공주로 집에 내려가 회부금을 안치해야 했다. 이별할 때 공주는 울었다. "나라가 중요해, 죽어도 여한이 없어!" 소종은 눈물을 머금고 돌아왔다. 시인은 조군의 원한을 써서 영국공주의 원한을 표현했다. 둘째, 나는 나에게 일어난 일이 싫다. 원제는 무지하고 미악을 무지하여 소군을 세외로 시집가게 하였는데, 이는 시인이 충심으로 질책을 받은 경험과 일치한다. 비통한 시군이고, 자신을 애도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시에서' 산골짜기',' 상자대' 등 장대한 장면으로 소군을 돋보이게 하여, 시 전체가 무지개처럼 되어 소군의 위대함을 돋보이게 한다!

시인 두보는 안사의 난후 유랑 생활에서 명승고적에 관한 시 다섯 곡을 창작했다. 시인은 유랑하면서 하늘과 땅이 여전하다는 것을 보고, 사물은 옳고 그름이다. 어느새 고대인들과 함께' 천추를 슬프게 보고, 눈물 한 발, 서글픈 시대, 다른 시대' 의 노래를 한 곡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잔혹한 현실도 저자로 하여금 재능이 뛰어난 선배들을 더욱 탄복하게 하는 것 같다.

2. 강설

천산새가 날고 천리에 발자국이 없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강설' 은 유종원이 영주를 비하한 후의 작품으로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낭송해 왔다. 이 작은 시는 야망을 표현했다. 작가는 극도로 세련된 문필로 한 어부가 혼자 설한강에서 낚시를 하는 모습을 그려내고, 당시 처한 험악한 정치 환경을 예술적으로 요약하며, 그가 두려워하지 않고, 어둠의 세력에 굴복하지 않는 강한 의지와 다른 흐름에 굴복하지 않는 고결한 자질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에 쓰여진 풍경은 산봉우리, 새, 오솔길, 발자국이 없다는 것이다. 온 대지가 눈으로 뒤덮여 있고, 새옷을 입고 모자를 쓴 늙은 어부가 한강에서 혼자 낚아챘다. 봐라, 이 얼마나 생동감 있는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는 장면인가! 이 그림은 무슨 뜻입니까? 예술작품에는 결코' 순수한' 산수시나 산수화가 없을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것들에는 항상 작가의 감정과 현실 내용을 어느 정도 반영해야 한다. 사실 산수시 중의 일품은 꽃과 새, 운무가 감돌고 있지만, 글자는 한 장면인 것 같고, 소리와 맛은 항상 감상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도 예외는 아니다. 류종원의 신세만 알면 이 점을 알 수 있다.

두 절구 (2 부)

두보

강물의 물결, 물새의 하얀 깃털, 산의 녹색, 붉은 꽃이 대조를 이루고 있으니 불타고 싶다.

올 봄에 또 한 번 보았다. 언제 컴백의 해입니까?

이 시는 두보가 촉에 입촉한 후 지은 것으로, 타향의 정을 토로하였다. "강의 새는 흰색이고 산은 파란색과 흰색이다." 이것은 액자에 박힌 산수화로, 종이에 잉크가 가득 차 있고, 그림 속에는 오색찬란하며, 사람을 매료시키는 매력이 있다. 봐라, 푸른 물결이 강을 가득 채우고, 백령의 물새를 드러내고, 강을 스쳐 지나가니, 얼마나 쾌적한 경치인가! 온 산이 온통 푸르고, 온 땅에 꽃이 피니, 몹시 빨갛다. 마치 불을 태운 것처럼, 얼마나 아름답고 휘황찬란한가! 강옥으로 하얀 새 깃털을 받치고, 푸른 흰색은 서로 어울려 재미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청산은 붉은 꽃을 돋보이게 하고, 녹색은 서로 다투고 있다. "건너다" 라는 글자는 물새를 강물의 푸른 기질에 따라 점점 하얗게 만들고, 그림처럼 깊게 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욕망' 이라는 단어는 꽃에 의인화된 역학과 흔들림을 부여한다. 강, 산, 꽃, 새의 네 가지 시적 그림이 있는데, 녹색, 녹색, 빨간색, 흰색 네 가지 색으로 그려져 있다. 장면이 참신하고 보기 좋다. 그러나 시인의 의지는 여기에 없다. 그리고 필로가 급전하여 한숨을 쉬었다.

"올봄에 또 봤어요. 언제 돌아오는 해예요?" 문장에서' 통독' 이라는 단어는 시를 쓰는 계절을 가리킨다. 봄말 여름 초의 경치는 결코 아름답지 않지만, 아깝게도 세월이 흘러가고, 귀기는 멀고, 놀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키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떠돌아다니는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이 시의 예술적 특색은 기쁨으로 슬픔을 쓰는 것이다. 봄이 조화롭다고 말해야 시인이 고향에 돌아가는 절박함을 비교할 수 있다. 풍경에서 향수를 직접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풍경과 주관적인 감정의 차이로 시인의 깊은 향수를 비교한다.

4. 핑핑 말투

리퍼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보자.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첫 곡에' 구름은 옷을 원하고 꽃은 용용할 것' 이라는 일곱 글자가 더해져, 페이양의 옷을 정말 옷과 깃털처럼 쓰고, 그녀의 풍만한 옥용에 둘러싸여 있다. "향" 이라는 단어는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두 가지 이해가 있다. 구름을 보면 옷을 생각하고, 꽃을 보면 생김새를 생각한다고 할 수 있다. 옷을 구름으로, 용모를 꽃으로 생각하니까 상호 작용이 고르지 않고 일곱 글자가 꽃을 심는 느낌을 준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이어' 봄바람이 문턱에서 꽃향기를 드러낸다' 는 모란꽃의 아름다움은 영롱한 이슬 속에서 더욱 현란하고 다채롭다. 위의 말은 더욱 풍성하게 하고, 바람이슬은 왕의 은총을 비유하며 꽃얼굴을 더욱 영성있게 한다. 아래 시인의 상상은 갑자기 서왕모가 천정에 사는 옥산, 요대군으로 올라갔다. "그렇지 않다면" 과 "만남", 시인은 선택을 가장한다. 그는 선경에서만 이렇게 아름다운 얼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옥산, 요대, 달빛, 소박한 글로 아름다운 얼굴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당연히 하얗고 옥같은 사람, 따뜻한 백모란꽃 한 송이를 생각나게 한다. 동시에 시인은 흔적을 드러내지 않고, 페이양을 천선과 비교하면, 정말 절묘하다.

5, 평평한

리퍼

한 차례 붉은 이슬이 향기를 풍기고, 성우가 창자를 끊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제비가 그녀의 새 화장품에 기대고 있다.

두 번째 곡은' 붉은 이슬이 향기롭다' 라는 말로 시작하는데, 색채와 향기를 모두 쓴다. 자연미뿐만 아니라 이슬의 아름다움까지 쓰면서 이전의' 노화농함' 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갔다. 무산의 성우폐장' 은 초왕의 이야기로 전문의 꽃을 인간화하여 초왕을 여신으로 단장했지만, 사실 꿈의 여신은 지금의 아름다움을 얻지 못했다! 그 후 한성제의 황후 조는 절세의 미인이지만, 조는 여전히 새 화장에 의지해야 한다. 눈앞에 미인처럼 보이는 것은 화장을 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경이롭다. 이 노래도 여신과 제비를 낮추고 페이양을 올리는 방식으로 화제를 존중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조체는 가벼우며 궁인이 들고 있는 수정판에서 덩실덩실 춤을 출 수 있지만, 비교적 뚱뚱하고,' 고리가 살찌고 날씬하다' 는 고유의 설이 있다 (양귀비 본명 옥환). 후세 사람들은 이에 근거하여 사실을 날조하여, 페이양이 이 세 편의 시를 매우 좋아해서 자주 읊는다고 말했다. 가오 리스 (Gao Lixus) 는 이백이 부츠를 벗으라고 명령했기 때문에 이것이 큰 모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Fei Yang 을 기치 큰 모욕이라고 불렀고, Li Bai 가 Fei Yang 의 지방을 삼키고 Fei Yang 의 지방을 경멸했다고 말했고, 제비와의 음행은 그녀의 궁전에서 엉망이었습니다. 이백의 시에 이런 뜻이 있다면, 우선 현종을 피할 수 없고, 현종은 지식과 문화가 있고, 페이양도 문화수양이 없는 사람이 아니다. 원시에 따르면, 분명히 고존금을 억제하지 못하고 강제로 곡해할 수 없다.

6 단계: 명확한 어조

리퍼

명화는 서로 사랑하고, 웃는 것은 국왕 같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라고 설명한다.

세 번째 노래는 선경 고대인으로부터 현실로 돌아왔다. 처음 두 문장은 "명화가 나라를 기울고, 서로 거품을 머금고, 왕을 보고 미소를 짓게 했다" 고 말했다. 시골을 토로하는 미녀는 당연히 페이양을 가리킨다. 시는 여기서 모란과' 경국' 과' 경국' 이 하나로 결합되고,' 미소를 머금고 바라보다' 는 네 글자가 다시 통일되어 모란, 피양, 현종이 하나가 되었다고 지적했다. 두 번째 문장에서' 웃음' 으로 세 번째 문장에서' 봄바람에 대한 무한한 증오를 설명한다' 는 말이 일었다. "봄바람" 이라는 단어는 국왕의 대명사이다. 이 말은 모란의 감동적인 아름다움을 정취로 가득 채우고, 왕은 크게 웃었고, 물론 미움도 없었고, 미움도 풀렸다. 말년에 현종 페이양이 꽃을 감상하는 곳은' 침향각북' 이었다. 횡격막 외화, 사람이 그 위에 기대면 얼마나 우아하고 낭만적인가.

7. 절구 (당) 두보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청록색의 버드나무 가지에 황달 두 마리가 말을 하고 있다. 아름다운 백로 한 팀이 푸른 하늘로 날아가고 있다. 두보는 여관에 산다. 그는 창문을 열고 맞은편 서릉산이 천년간 지속될 눈으로 덮여 있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그는 앞문 강을 바라보았다. 기선은 아주 먼 오동에 갈 것이다. 너무 장관이에요. 감상 분석: 앞의 두 문장은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하늘을 날고 있다" 며 감동적인 풍경을 이야기했다. 교회 앞 오리올스 명나라 추이 리우 사이, 근접관; 두 번째 문장은 백로가 하늘로 날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일종의 동경입니다. 마지막 두 문장' 창문에는 서릉가을설천, 오동만리선포문' 은 정적인 풍경을 담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의 두 동사는' 명' 과' 상' 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한' 과' 백' 으로 움직임과 정적이다. 세 번째 문장은 서릉의 눈, 원경이다. 이 시의 모든 구절에는 한 장면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장면에서는 움직임, 정경, 근경, 원경이 번갈아 어우러져 알록달록하고 아름답고 평화로운 화권을 구성해 신선하고 읽기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원문:

푸른 정원의 해바라기,

아침 이슬이 태양을 기다리다

양춘부데제,

만물이 광채를 내다.

나는 종종 가을 명절을 두려워한다.

노란 꽃의 잎이 썩고 있다.

동쪽에서 바다까지

영원히 초생하지 않고 다시 서방으로 돌아간다

만약 당신이 젊고, 열심히 일하지 않는다면,

사장은 매우 슬펐다.

오늘의 번역:

화원의 해바라기가 무성하다.

영롱한 아침 이슬이 햇빛에 떠오른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이 번창하다.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늘 겁이 납니다.

나뭇잎이 노랗고 풀이 시들었다.

수백 개의 강이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들어갑니다.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까?

청소년이 제때에 노력하지 않으면

늙어서 한평생 후회할 수밖에 없다.

감사:

이 시는' 정원의 해바라기' 로 시작한 다음 물로 바다로 흘러가는데, 이는 시간이 흐르는 물처럼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는 뜻이다. 마지막으로, 그것은 사람들에게 청춘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일하도록 설득하고, 늙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후회한다. 이 시는 사물을 비유하는데, 우선 정원의 해바라기를 비유한다. 청청은 그것이 무성하게 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봄날의 햇빛과 비 속에서 만물은 모두 발버둥치며 성장하고 있다. 나는 가을바람이 말라버린 백초의 이치를 안다. 자연의 생명리듬도 그렇고, 생명도 마찬가지다. 한 사람이 좋은 시간에 노력하지 않으면 청춘을 헛되이 낭비하고, 늙어서 후회해도 늦었다. 이 시는 눈앞의 청춘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생명이 쉽게 사라지고, 젊은이들이 시간을 소중히 여기도록 격려하며, 사람들에게 분발하도록 경고한다.

간단한 설명:

이것은 한대 악부의 명문이다. 시는 우리가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가능한 한 빨리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일련의 비유를 사용했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우리에게 아름다운 봄경치를 그려 주었다. 화원의 녹색 해바라기에는 아직도 이슬이 묻어 있다. 해돋이 후 이슬이 말리고 해바라기가 햇빛에 목욕한다. 만물은 모두 봄 대자연의 비와 이슬의 보살핌을 받아 비길 데 없는 광채를 비추고 있다. 그러나, 그것들은 모두 밝은 광택을 잃고 노랗게 변하고 퇴색될 것이다. 매사에 기복이 있고, 사람도 사춘기에서 노년에 이르는 과정이 있다. 시간은 강물처럼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젊었을 때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노력하지 않으면 늙으면 슬픔만 있을 뿐이다!

왕업

황혼 속의 고동을 바라보며 이주하려는 욕망은 무엇인가?

나무는 모두 가을의 색이고, 산은 반짝반짝 빛날 뿐이다.

양치기는 송아지를 돌려보내고, 말을 사냥하고, 새를 데리고 돌아왔다.

아는 사람이 없고, 긴 노래로 채위를 품다.

황혼 무렵, 나는 고동마을 어귀에 서서 아래를 내려다보았는데, 마음속으로는 아무런 생각도 없이 사방을 배회했다. 모든 나무가 누렇게 시들었고, 각 산봉우리마다 석양의 잔광이 칠해졌다. 소를 방목하는 아이가 송아지를 타고 집에 돌아오자 사냥꾼은 말을 타고 사냥감을 되찾았다. 나는 이 사람들이 서로 모르는 것을 보고 우울해져서' 시경' 에 나오는' 채비' 를 불렀다.

--

산야의' 왕업' 과' 추경' 은 왕력의 대표작으로 한가한 심경 속에서 약간의 방황과 우울을 띠고 있다.

"나는 그것을 기대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그것에 의지할 것이다." 높이는 물고장이다. 고동은 그의 고향 강주 용문의 한 곳을 가리킨다. 은퇴 후 그는 자주 북산과 고동을 여행하며' 동고자' 라고 자칭한다. 의지하다' 는 것은 방랑의 뜻이다. "뭘 원하는거야? 클릭합니다 조조' 단가행' 에서' 월스타는 희귀하고, 우엉은 남비,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며, 가지도 기대지 않는다' 는 뜻으로 지겨움과 망설임 느낌을 나타냈다.

다음 네 문장은 황혼에 본 경치를 묘사한다. "만수는 가을이고, 구릉산색만 휘황찬란하다. 양치기는 송아지를 다시 데려오고, 말을 사냥하고, 새를 데려왔다. " 눈을 들어 바라보니 곳곳이 가을이었고, 석양의 여파 속에서 점점 쓸쓸해졌다. 이 조용한 배경에서 목자와 사냥마의 클로즈업, 전원시 같은 전원적인 숨결로 화면 전체가 활기를 띠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 네 편의 시는 가을밤의 산거도와 같다. 빛과 색, 원경과 근경, 정적과 움직임이 잘 어울린다.

왕적은 도연명처럼 시골에서 위로를 찾을 수 없었고, 결국 "몰라, 긴 노래는 위를 사랑한다" 고 말했다. 그는 현실에서 외로워서 박예, 서기 같은 사람과 친구를 사귀어야 한다고 말했다.

당시를 잘 아는 사람들은 이 시가 무슨 특별한 이득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시가 역사의 순서에 따라 남조 송, 치, 량, 진의 이 시를 읽는다면, 우리는 갑자기 그것의 소박함에 박수를 칠 것이다. 남조의 시풍은 대부분 화려하고 비단으로 싸인 보석 같은 귀부인 같다. 걸그룹 밖으로 나오다가 갑자기 헝겊치마를 입은 마을 고모를 만나게 되면 민낯은 특별한 매력을 갖게 된다. 왕희의 야망은 이렇게 간단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시의 장르는 오언율시입니다. 남조제옹 원년 심약 등이 율학 지식을 시 창작에 적용한 이래 이런 새로운 율시 장르는 줄곧 양조되고 있다. 초당에 이르러 심전기, 송의 율시가 정형되어 중요한 시 장르가 되었다. 심, 송보다 60 여 년 앞선 왕적,' 야망' 과 같은 성숙한 시를 쓸 수 있다는 것은 그가 감히 새로운 형식을 시도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 시의 시작과 끝은 서정적이고 중간은 서정적이다. 정-경-정이 반복되면서 시의 의의가 깊어졌다. 이것은 율시의 기본 구성과 일치한다.

--

한강 임신 초기.

맹호연

남쪽은 황야다. 나뭇잎이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북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물을 차갑게 한다.

나는 내 집을 기억한다. 그러나 Xiangjiang 굴곡 ①, 먼 분리 ② 추 윤.

향수의 눈물은 여행 도중 지평선에서 돛의 뒷모습을 보았다.

나룻배는 어디에 있습니까? 누구 든 지 내게 말할 수 있습니까? ③, pinghai ④ 늦은 저녁.

의견 및 분석

이것은 향수에 관한 서정시이다. 번화함에서 시작하여 홍안남비를 빌려 객사향에 이르게 하다. 중간에 멀어진 외로운 돛을 보고, 자신의 아쉬움을 생각하며, 마침내 자신이 돌아오고 싶은 침체를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전체가 감정이 복잡하다. 시인은 전원생활을 부러워하며 은퇴를 계획하고 있지만, 공무원에게 일을 부탁하여 큰 성과를 거두기를 원한다. 이런 모순은 이 시의 내용을 구성한다.

--

[원문] 이곳의 8 월 호수의 물은 천국과 공기이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지나가고 싶지만, 나는 배를 찾을 수 없다. 나는 너희들 같은 정치가들보다 더 게으르다. 정말 부끄럽다. 내가 여기 앉아서 어부가 물고기를 던지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낚시를 매우 좋아했다.

옛날에는 운몽에 두 개의 강 (호수) 이 있었는데, 호북성 장강 남북을 가로지른다. 강북은 구름이라고 하고 강남은 꿈이라고 부른다. 이 두 문장과 두보의 "우리 동에는 오국이 있고, 남에는 초초가 있어 하늘과 땅이 끝없이 떠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는 것은 모두 동정호를 찬양하는 명문이다. 동정호의 장엄함에 관한 것이다. 동정호의 수증기가 구름 몽택을 찌고 있고, 호수는 파란만장하고 악양성을 뒤흔들고 있다.

--

황학루 ①

돈 최호

오래 전, 황학 한 마리가 성인을 태우고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지금은 황학루만 남았다.

황학은 지구로 돌아온 적이 없습니다.

흰 구름은 영원히 그가 없는 곳에서 날아간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물에서 맑아지고,

앵무새 섬은 달콤한 풀이다. ②

하지만 저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갔습니다.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황학루: 오늘 우한 장강대교 무창교두에 있는 황학루에서 뱀산을 등지고 장강을 내려다본다.

악양루 () 와 왕텐정 () 은 강남 3 대 명루 () 라고 불린다. ② 노틸러스: 한양 남서부 양쯔강.

판사

황학루는 오2 년 (223) 에 지어졌고, 건축장소가 황하집에 있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그러나 페이 웬 시안 (소리)

옷) 신선운전학의 설법은' 도경' 과' 치' 모두에 있다.

조화' 는 황학루가 선인이 황학을 타고 이름을 붙인 것은 이미 민간 전설임을 알 수 있다. 최호는 그의 경력을 잃었다.

이 건물에 왔을 때, 나의 감정과 전설이 하나가 되어 나의 영감을 감동시켜 이 아름다운 노래를 만들었다. 전반부는 전설적이다.

법: 예전에 사람들은 모두 황학을 따라갔어요. 이 건물은 비어 있고 황학의 이름만 있어요! 아픔을 가라앉히고, 나는 깊은 감명을 받았다.

한편,' 황학이 날아가다' 는 다음 층으로 뛰어올랐다. 황학이 날아가고, 흰 구름이 유유하고, 황학이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흰 구름은 여전히 유유하지만, 단지' 빈' 일 뿐이다! 시 네 수는 단숨에 몸을 돌렸다. 비록

시 문제를 꼭 붙잡고 학을 빌려 공루에 가고, 흰 구름이 헤매고, 과거의 변천을 쓰고, 시인은 건물의 그림자와 정서에 독립적이다.

광활한 마음도 희미하게 보인다. 후반부에는 눈의 전망과 그로 인한 인생 경험과 향수의 정이 적혀 있다.

청천은 묘하고 초목이 울창하고, 연파가 아득하고, 운무가 감돌고 있다. 장거리 여행 후에 나는 집이 그립다. 향관은 어디에 있습니까? 한양나무를 바라보며

앵무조개주를 바라보며 망강에서 향관을 바라보며 주위의 블록버스터를 바라보며 아무런 의지도 없이 배회하며' 가슴 시큰시큰하다' 는 느낌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앵무새, 앵무주, 앵무주, 앵무주, 앵무주, 망강, 망강, 망강)

네 편의 시는 열정이 넘치고, 하류로 내려가며, 전반부와 유기적인 통일을 이루었다.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남조 민가와 심전치의' 용지편' 을 참고해 도르래가 돌아가는 문장식을 사용했다.

황학' 은 세 곳에서 반복되는데, 세 문장 마다' 황' 자를 제외한 모두 탁음, 네 번째 문장 3 급이다.

꼬리를 조정한 후 제 2 련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와' 텅 빈 유유' 가 맞지 않는다. 이것은 칠률의 요구에 부합되지 않는다. 하지만

단숨에 뒤집히는 것은 정말 묘하다. 후자의 두 대련은 정확하고 엄밀하며, 논자들은 병을 생각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보고 있다.

창체, 지그, 극찬하다. 이백은 황학루에 올라 "눈앞에 풍경이 하나 있는데 최호가 시를 짓는다" 고 말했다.

위의 "감탄; 나중에, 그의 시' 앵무조개 섬' 과' 남경에서 봉황대에 오르다' 는 반복적으로 모방되었다 (참조)

당대의 현재전' 권 1,' 당시삼백수 노트' 권 2,' 수서' 권 1). 송대 엄우

"창평" 은 "황학루" 가 당대 7 언시의 우두머리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 깨끗하다

시인 심덕잠은 이 시를' 당시별집' 권 13 에 선정해 "첫 번째, 언외의 의미, 펜이 세로로 되어 있다" 고 평가했다.

쓴 다음 천고의 기이한 경치를 잘한다. ""

내가 여기 앉아서 어부가 낚싯바늘을 던지는 것을 보았을 때, 공허하게 그의 어획을 부러워했다. 황학루

"돈"

옛날 선녀는 이미 황학을 타고 날아가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그러나 나는 고향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지고, 강파는 슬픈 안개로 가득 찼다.

창가행 (한악부)

작가: 익명 그린 가든 해바라기, 아침 이슬이 태양을 기다리고 있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나는 늘 가을의 명절이 오는 것을 두려워하고, 쿤황화의 잎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백천동으로 바다에 가면 언제 서천으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화원의 해바라기는 울창하고, 새벽의 이슬은 빛을 발하며 햇빛을 기대하고 있다.

따뜻한 봄비와 이슬이 햇빛을 적시고, 세상 만물이 번창하고, 찬란하다!

나는 늘 한가을 계절이 오면 화초가 누렇게 시들까 봐 걱정이다.

시간은 동해의 만 개의 강과 같다. 언제 다시 서쪽으로 흐르나요?

젊었을 때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열심히 발전하지 않았다. 네가 늙었을 때, 너는 헛되이 후회하고 슬퍼할 수밖에 없다.

악부시는 한시의 업적을 가장 잘 대표하는 장르이다. 그것은 종종 푸, 비, 흥, 인터텍스트, 반복 노래, 등의 수법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데, 이' 장가행' 은 이 특징을 대표한다. 작가는 소광의 유년을 백천귀해에 비유하여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고, 노인이 괴로워한다" 며, 세상 사람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고 촉구하고, 뭔가를 하라고 감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시편은 푸르른 해바라기에서 솟아올라 사계절의 변화를 연상하고 강과 비교해서 서둘러 노력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는데, 그 대비 수법이 뚜렷하다.

"긴 노래" 는 애정 표현에 적합하다. 이 시는 표현력, 묘사성, 서정적성, 탄식성, 격려성이 풍부해 시 전체를 섬세한 내포와 무한한 도덕으로 가득 채웠다. 그것은' 노래 영지' 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매우 큰 형식의 미감이 있어 반복해서 읊기 쉽다.

왕업-왕적

왕적

고동 ① 황혼, ② 당신이 원하는 것에 의지하십시오!

나무는 모두 가을의 색이고, 산은 반짝반짝 빛날 뿐이다.

양치기는 송아지를 돌려보내고, 말을 사냥하고, 새를 데리고 돌아왔다.

아는 사람이 없고, 긴 노래 ③ 화이.

의견 및 분석

이' 산과 가을경' 이 지은 시는 왕진의 대표작 중 하나로, 경물에 다정하고, 질박하고 신선하며, 부드럽고 자연스럽며, 제량화려하고 화려한 단점을 바로잡으려고 애쓴다.

첫 번째 대련은 서사적, 서정적이며, 뒤의 여섯 마디는 항상 가지고 있다. 첫 번째 문장은 중간 양련의' 희망' 중경에 얇은 황혼을 덮었다. 두 번째 문장은 후문이라고 합니다. 시 전체가 은은한 슬픔에 휩싸였다. 턱대련은 황혼 속의 가을경, 상지, 산천나무, 가을빛, 은은한 것을 썼다. 억압과 조용함은 시인의 무력감을 불러일으켰다. 목련은 가을 밭의 감동적인 경치를 기록하며 산, 나무, 가을색, 황혼을 배경으로' 목동이 송아지를 몰고, 말을 사냥하여 새를 잡는다' 는 화면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목가적, 목가적, 목가적, 목가적, 목가적) 산야가을 황혼 때의 전형적인 광경이다. "돌아가기" 와 "돌아가기" 이기 때문에, 그 먼 곳과 가까운 움직임도 어렴풋이 보인다. 만약 이 목자들과 사냥꾼들이 오랜 지인이라면, 그들은 그들과 농담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우물은 그렇지 않아 대련의 결말은' 서로 아랑곳하지 않는다' 로 이어졌고, 긴 노래로만 나의 고민을 표현할 수 있었다. 왕은 도겸을 숭배하지만, 도겸처럼 시골 생활에서 위로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그의 전원시는 때때로 망설임과 실망을 나타냈다.

이 시는 남조 조각 장식의 습성을 씻어냈지만 남제영명 이후 점차 합법화되는 새로운 무학 형식을 발전시켰다. 이미 비교적 성숙한 오율로 현대시의 형식에 큰 영향을 미친다.

한강 임신 초기.

저자: 맹호연

남쪽은 황야다. 나뭇잎이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북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물을 차갑게 한다.

우리 집은 강변을 배회하고, 구름해는 먼 곳에 있다.

향수의 눈물은 여행 도중 지평선에서 돛의 뒷모습을 보았다.

바람 속의 연기가 나루터가 어디에 있을 수 있는지, 석양 아래 광대한 강물이 잔잔한 물결을 일으켰다.

운율 번역:

화초와 나무는 시들고 기러기는 남쪽으로 날아간다.

북풍이 휙휙 불고, 일강이 봄추위에 휩싸이다.

우리 고향은 나루흥산이고 산채는 향수만에 있다.

먼 곳의 초지를 멀리 바라보니, 초지가 망망망하고 구름 위에 있다.

향수의 눈물은 이미 다 흘렸고, 여객의 생활은 매우 씁쓸하다.

고독한 돛이 멀리 하늘가에 있는데, 이 광경은 추하다.

개인에게 물어보고 싶습니다. 잃어버린 페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황혼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강해만 끝없이 펼쳐져 있다.

의견:

이것은 향수에 관한 서정시이다. 번화함에서 시작하여 홍안남비를 빌려 객사향에 이르게 하다. 중간에 멀어진 외로운 돛을 보고, 자신의 아쉬움을 생각하며, 마침내 자신이 돌아오고 싶은 침체를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시 전체가 감정이 복잡하다. 시인은 전원생활을 부러워하며 은퇴를 계획하고 있지만, 공무원에게 일을 부탁하여 큰 성과를 거두기를 원한다. 이런 모순은 이 시의 내용을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