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나무에 관한 시, 현대시
나무에 관한 시, 현대시
정원에는 기이한 나무가 있고, 푸른 잎은 현란하다.
등반대가 그 영광을 꺾으면 반드시 남겨야 한다.
향은 소매로 가득하고 길은 멀다.
이 물건은 비싸지만 그 당시와는 느낌이 다르다.
설명:
뜰에는 푸른 잎이 무성한 꽃을 받쳐 주는 아름다운 나무 한 그루가 있어 유난히 봄처럼 보인다.
나는 가지를 기어올라 가장 아름다운 꽃다발을 꺾고 밤낮으로 나를 그리워하는 친척들에게 선물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가족명언)
꽃향기가 나의 옷소매에 넘쳤지만, 하늘은 멀어서 아무도 나의 친척에게 보낼 수 없었다.
이 꽃이 소중하다는 말은 아니지만, 내가 너무 오래 떠나서 이 꽃을 통해 나의 그리움을 표현하고 싶다.
2. "서원 제 2 소송" 당나라: 이군옥
한 쌍의 어두운 색은 먼지가 나고, 가을 연기는 2 피트 비늘이다.
그 이후로, 정적 창 냄새 섬세한 운율, 긴 피아노 소리 독자.
설명:
세계에 거무충충충한 소나무 한 쌍이 나타났고, 2 피트 높이의 소나무에는 연녹색의 소나무 몇 그루가 걸려 있었다.
그 이후로, 당신은 조용한 책 창밖에서 이 미세한 송도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마치 피아노 소리처럼, 종종 독서인을 동반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3, "형제의 선물" 웨이와 진: 유진
팅 힐 소나무, 계곡 진정.
바람이 불 때 솔가지가 튼튼하다.
서리가 내리고 고생이 심하니 연말은 언제나 정확하다.
추위를 앓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설명:
소나무가 산 위에 서서 산골짜기에서 울부짖는 찬바람을 이고 있다.
바람이 세차게 불고, 솔가지가 아주 튼튼하다!
서리가 처량하게 내리더라도 소나무 허리는 일 년 사계절 곧게 펴진다.
소나무가 위엄 있는 한기를 겪지 않았나요? 아니, 송백은 천성적으로 추위에 강한 천성을 가지고 있어!
4, "신류" 송나라: 양완리
버드나무 가지가 100 피트의 은색 연못을 스쳤는데, 그것은 짙은 녹색이고 연한 노란색밖에 없다.
버드나무 가지를 물에 담그지 않아도 되지만, 물 속의 버드나무 그림자가 그를 자라게 한다.
설명:
100 피트 길이의 버드나무 가지가 연못에서 흔들리고 은빛이 반짝이며 버드나무 가지의 색깔은 짙은 녹색이 아니라 연한 노란색이다.
버드나무 가지가 물에 담근 것은 아닐 것이다. 왜냐하면 물 속의 버드나무 그림자가 그것을 길게 길렀기 때문이다.
5, "류영/류지어" 당나라: 호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만 개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드리웠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설명:
키가 큰 버드나무는 새녹색 잎을 걸치고, 늘어진 버드나무는 수천 개의 녹색 리본처럼 가볍게 펄럭이고 있다.
누가 마법의 가위처럼 이 얇은 유엽을 잘라냈는지 모르겠다. 바로 2 월의 봄바람이다.
2. 나무에 관한 현대시 1, 나무
작가: 현대 시인 아이칭
나무 한 그루, 나무 한 그루
서로 떨어져 서다
바람과 공기
그들에게 거리를 알려주다
하지만 토양으로 덮여 있습니다.
그들의 뿌리가 늘어났다.
보이지 않는 깊은 곳에서
그들은 자신의 뿌리를 한데 묶었다.
나무는 현대 시인 아이청이 1940 년 봄에 쓴 현대시입니다. "아이청시 선거" 에 수록되다.
2. 꽃이 피는 나무
작가: 현대 시인 석모용.
어떻게 당신이 나를 만나게 할 수 있습니까?
내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나는 이를 위해 500 년을 기도했다.
우리에게 먼지투성이의 감정을 갖도록 구걸하다.
그리고 부처는 나를 나무로 만들었다.
네가 갈 수 있는 길을 따라 가라.
활짝 핀 꽃 속에서 나는 햇빛 아래서 기다린다
모든 꽃은 나의 이전의 희망을 담고 있다.
가까이 다가갈 때,
자세히 듣다
떨리는 나뭇잎은 내가 기다리는 열정이다
너는 마침내 무시하고 지나갔다.
너 뒤에있는 땅에
친구, 그건 꽃잎이 아니야
내 시든 마음이야
꽃이 피는 나무' 는 실모용 (목륜희연보) 이 1980+ 10 월 4 일 쓴 서정시이다. 작가는 꽃이 피는 나무를 묘사함으로써 자연에 대한 그의 이해를 표현했다. 그것은 삶이 끊임없는 과정, 과정, 과정, 그녀가 쓴 모든 것이 삶의 장면에 감동을 받는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생명언)
떡갈나무에 가다
저자: 현대 시인 슈팅
내가 널 사랑한다면-
캠벨 등반과는 달리
당신의 높은 가지로 자신을 과시하십시오.
내가 널 사랑한다면-
치정스러운 새를 모방하지 마라.
나무 그늘을 위해 단조로운 노래를 반복하다.
그것은 단지 분수가 아닙니다.
일 년 사계절에 청량한 위로를 보내다.
그것은 단지 위험한 산봉우리가 아닙니다.
키를 높여 존엄을 받쳐주다.
심지어 햇빛, 심지어 봄비까지.
떡갈나무는 서정이 1977 년 3 월에 쓴 사랑 시입니다. 몽롱한 시파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신시기 문학의 개산작으로서,' 떡갈나무' 는 문학사에서의 지위가 자명하다.
4. "나는 자랑 스럽다. 나는 나무다."
저자: 현대 작가 리잉
저는 자랑스럽습니다. 저는 나무입니다.
나는 황하 연안에서 자란 나무이다.
나는 만리장성의 기슭에서 자란 나무이다.
저는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많은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이 산은 나에게 더 높이 서 있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나는 확고하기로 결심했다.
바다는 나에게 관대함을 가르쳐 주었다.
나는 영원히 정직하게 살 것이다.
한 줄기 빛, 이슬 한 방울,
나에게 아름다운 마음을 줘.
약볕이 내리쬐고, 망망한 눈이 내리고,
내가 분투하는 품격을 주조하다.
나는 포옹했다.
자유로운 공기와 자유로운 바람,
제 몸, 의지, 힘, 이상,
긴밀하게 결합하다.
저는 광활한 분야, 자연의 일부입니다.
나와 미국은 전체이며 분리 할 수 없다.
저는 국민에 속하고, 역사에 속합니다.
나는 온 세상을 갈망한다.
우리 * * * 의 집으로서!
나는 내가 작가 리잉 1980 에 쓴 나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현재 국가 교과 과정 표준 실험 교재로 선정되었고, 국어 소교판 8 학년 하권 제 5 부 제 24 과로 뽑혔다. 그 이름이 같은 시가 1983 제 1 회 전국시 선집 1 등상을 수상했다.
5. 나무 한 그루
저자: 보라색 바람 벨
나무 한 그루
바람 속에서 오랫동안 서 있었다
그냥 기다리기 위해서야
산들이 석양과 악수를 할 때
그 술에 취한 상운
그러나 누가 알겠는가, 왕왕 미처 방문하지 못한다.
그 작은 부드러운 붉은 색, 그 우아함.
그냥 서둘러.
밤의 손바닥 속으로 사라지다
긴 밤이 천천히 온다.
무정한 비바람
나뭇가지가 얼룩덜룩하게 부서져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나무 한 그루' 는 저자 자봉령이 쓴 현대시입니다. 2007 년 6 월 8 일에 출판되어 완성되었습니다.
3. 현대나무시 1, 떡갈나무 작가: 슈팅 내가 널 사랑한다면 캠벨꽃 등반처럼 너의 높은 가지에서 자신을 과시하지 않을 거야. 만약 내가 너를 사랑한다면, 나는 결코 치정스런 새를 배우지 않을 것이고, 나무 그늘을 위해 단조로운 노래를 반복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일년 내내 시원하고 편안한 봄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당신의 높이를 높이고, 당신의 존엄성을 돋보이게 하는 위험한 봉우리, 심지어 햇빛, 심지어 봄비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아니, 이것들은 충분하지 않아! 나는 반드시 네 옆에 있는 목면 한 그루가 되어야 한다. 나무의 이미지로 너와 함께 서 있고, 지하의 나뭇잎을 꽉 잡고 구름 속에서 서로 쓰다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바람이 불 때마다 우리는 서로 안부를 물었지만 아무도 우리의 말을 이해하지 못했다. 너는 너의 구리 나뭇가지와 쇠나무 줄기 칼을 가지고 있다. 검처럼, 창처럼, 나는 나의 붉은 꽃을 가지고 있고, 무거운 한숨처럼, 용감한 횃불처럼. 우리는 한파를 분담하고, 풍뢰를 분담하고, 벼락을 분담한다. 우리 * * * 안개, 흐르는 안개, 무지개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영원히 분리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서로 의지하며 살아갑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것이 바로 위대한 사랑이다. 바로 여기 있습니다. 당신의 웅장한 몸뿐만 아니라, 당신이 견지하는 위치, 당신의 발 아래 있는 땅도 사랑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2. 저자: 길 아세요? 이 천년의 늙은 나무가 석회암의 갈라진 틈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것을 청단이라고 합니다. 선지를 만드는 원료입니다. 본문을 몇 개 숨겨야 합니까? 장려한 강산. 우리는 나무 밑에 앉아서 목어석 다기로 차를 마셨는데, 석두 은 이 산에서 채집한 것이다. 찻잎은 능연청이라고 하는데, 멀지 않은 차밭에서는 물이 더 가깝다. 이 붉은 백단의 벌거숭이 뿌리를 따라 북쪽을 바라보다. 청천이 차를 7 보 정도 우려냈을 때 대추 가지가 나무꾼에게 불을 붙였다. 다시 봐, 나는 브리의 차를 붓는 사람이야, 부지런하고 정통해. 이 늦가을의 오후, 바람은 이렇게 맑고 하늘은 이렇게 파랗다. 사향고양이 한 마리가 국화 덤불 속에 누워 있으니, 급하게 길을 떠나지 마라. 몇 잔 더 드세요. 이 마을을 지나면 상점이 없다. 3. 산꼭대기에 가서 떡갈나무 한 그루를 심고 소나무를 심지 마라. 작가: 작은 지시선을 가지고 산꼭대기까지 가서 떡갈나무 한 그루를 심고 외로운 새가 날 수 있게 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나는 달이 있는 좋은 밤에 혼자 그곳에 가서 산 아래의 불빛을 보는 것을 생각해 본 적이 있다. 나는 떡갈나무에 기대어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산꼭대기는 온통 고요하다. 내가 없는 떡갈나무 한 그루가 있다면 세상은 미풍에 떨린다. 잎마다 다르다. 4. 밤나무 작가에게: 리아는 영원히 감사합니다. 너희가 어둠 속에서 손을 잡고 있다면, 너희들은 평온하게 어디로 가야 하는가? 당신은 나를 데리고 갈 수 있습니까? 영원한 위로, 어둠 속의 검은, 네가 파란 잉크로 나를 날아다니는 것은 모두 꽃과 벌레이지만, 나는 영원히 아름다울 것이다. 이 몸은 없다. 초승달을 애무하고 있다. 너희들은 서로 사랑하지만 방비하지 않고, 손춤을 추며 세상 일을 잊고, 만 개의 여름이 넘쳐난다. 5. 나무작가: 주몽나비, 빛과 그림자가 열매가 되면 갑자기 어제가 생각납니다. 그때 너의 얼굴은 원야보다 더 예뻐서 딱따구리도 오지 않았다. 아니면 무엇이 당신을 이 계층을 돌파하게 만들었을까요? 춥고 딱딱하다. 너는 너의 혈관에서 순환하는 울음소리를 들었니? "내가 나뭇잎을 만들게 해줘! 서리를 붉게 물들이고, 물이 부드럽게 흐르게 하라. "그래서 내가 깨어났을 때, 그것은 녹색이 될 것이다! 설야에, 너는 추운 파랑새가 날개를 펄럭이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6. 꽃이 피는 나무 작가: 석모용은 어떻게 당신이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나를 만나게 했습니까? 이를 위해, 나는 부처님 앞에서 500 년 동안 배회하며, 우리가 먼지투성이의 부처를 형성하게 해 달라고 빌었다. 그래서 나는 나무로 변해 네가 반드시 지나갈 길을 따라 햇빛 아래서 자라는 것이 나의 전생의 희망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까이 다가갈 때 잘 들어주세요. 떨리는 나뭇잎은 내가 기다리는 열정이다. 너는 마침내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네 뒤를 걷고 있다.
4. 나무를 묘사한 고시나 근체시 1. 많은 나무와 많은 약초가 있다.
(조조의 "바다를 보다") 2.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멩 Haoran "노인 마을 통과") 3. 새는 연못가의 나무에 머무르고 스님은 문을 두드리고 있다.
(지아 섬 "이녕거유실") 4. 벽옥은 나무로 장식되어 있고, 만 장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가 걸려 있다. (호 장 "노래 버드 나무") 5.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오면 마른 나무가 꽃을 피우고 있다.
("송별전 서기 오귀향 백설의 노래") 6. 한양의 모든 나무는 물 속에서 맑아지고, 앵무조개는 바닐라 한 움큼이다. (최호' 황학루') 7. 가라앉은 배 옆에서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에서 만목춘이 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8. 봄눈은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아끼지 않고, 나무 그늘은 수면에 비추어 맑고 부드럽다. (양완리 "작은 풀") 9. 늙은 덩굴은 그윽한 까마귀,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옛 길은 가늘다.
마치원' 천정사? 추사) 10,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고, 나는 혼자 고층 빌딩에 올라가 천지를 바라보았다. (연 슈 "나비 연꽃") 1 1, 몇 마리의 초기 꾀꼬리가 나무를 따뜻하게하고, 그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다.
(백거이' 전당춘유') 나무 아이청이 떨어져 있어 바람과 공기가 거리를 알려주지만 흙으로 덮으면 뿌리가 보이지 않는 깊은 곳으로 뻗어 뿌리와 뿌리가 얽혀 있다. 나는 블루맨의 번역본을 가지고 있다. 자작나무는 내 창문 앞에 우뚝 솟아 은으로 박힌 눈가루로 덮여 있다. 그 나뭇가지에는 하얀 눈 한 송이가 있고, 보송한 나뭇가지는 하얗다. 자작나무는 조용히 서 있고, 금빛 화염은 눈송이가 게으른 아침노을을 비스듬히 기대고 있다. 자작나무는 다시 은도금을 하여 더욱 눈부시게 빛났다. 자작나무 한 그루가 내 창가에 서서 흰 눈으로 덮여 은서리로 덮여 있었다. 보송보송한 나뭇가지에 얼음이 덮여 있다.
눈처럼 만든 치마에 태슬이 반짝반짝 빛났다. 자작나무는 환상적인 침묵 속에 휩싸이고, 금빛 화성은 눈송이 위에 흩날린다.
아침노을은 나른하게 그 주위를 비추고, 더 많은 은부스러기를 가지에 가득 뿌렸다.
5. 나무를 묘사한 현대시 1: 감나무
여름과 작별을 고하니, 너의 마음은 부드러워졌다.
가을바람에 낙엽을 미화하다
너는 등롱처럼 빨갛고 연하다.
수많은 숲의 황혼에 비치다
너를 진정으로 아는 것은 영원히.
너에게 첫눈에 반한 사람.
네가 가진 것이 없을 때, 너는 길을 잃을 것이다.
가끔 자신의 삶을 회상한다.
우연한 씨앗처럼.
또는 신중하게 나무를 선택하십시오.
오후에 나뭇잎이 떨어지면, 너는 놀라서 발견할 것이다
발밑의 오솔길은 신발의 라디안으로 가득 차 있다.
고요한 밤
외로운 당신은 인간의 성숙함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너 자신처럼 집착할 수 있니?
사랑하는 머리로 자라다.
점점 늙어가는 나이에
너도 어렸을 때 장난꾸러기 아이가 생각난다.
그의 연약한 어깨를 부러뜨렸다
그 청춘의 순진한 어린 시절.
평범한 꽃 한 송이를 사랑했었다.
무향
노란 꽃
시 2: 나무
그것은 큰 나무입니다.
발아할 수 없습니다.
꽃을 피워서는 안 된다.
반썩은 뿌리,
지하로 깊이 들어가다.
그리고 가장 어두운 물,
그것을 지지하고 쓰러지지 마라.
바람이 그것을 보았습니다.
겁이 납니다.
울부짖는 분노를 숨기고,
작은 나뭇가지 하나만 꺾으면 된다.
하늘의 번개,
그것을 깨뜨리고 싶어합니다.
더 많은 생물을 분쇄하고,
나는 내 뺨에만 화를 낼 수 있다.
그것은 죽은 나무입니다.
많은 뿌리가 있습니다.
그것을 지지하고 쓰러지지 마라.
시 3: 앵두나무
길을 잃은 앵두나무 한 그루를 만들다
일 년에 한 번의 진홍색을
망설이지 말고 묻어라
고요한 녹색 속에서
가장 신기한 순간
우연히 만난 감탄이 생겼다.
황급히 지나가다
바라다
이것은 먼 곳에서 돌아오지 않는 새이다
부드러움 이후
녹색
여전히 생존의 정상적인 상태이다
방랑하는 추억이 있을 것이다.
생장이 불안한 녹색.
갑작스러운 날이 있을 것이다
우아한 홍조를 반짝이고 있다.
시 4: 늙은 회화꽃
기억 속의 아카시아 나무
그 넓은 흙길에서 자라다
내 뒤뜰에서 나와.
여름 태양이 일광욕을 하고 있다.
농민 가정의 한가한 시간.
두터운 수관 아래로 내려왔다.
즐거움이 여기에서 퍼지다.
사람들은 손에 파초 부채를 들고 있다.
나의 소년 시절에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남자는 하나하나 땅에 붙어 있다.
자신의 마른 담배를 말아 라.
한 가닥의 푸른 연기가 모여서 또 사라졌다.
여기 모인 사람들처럼.
이 한가한 밤처럼
매일매일
해마다.
여자는 항상 짜고 있다.
실마리가 없는 그 실바
얼마나 많은 여학생들이 끌려간 적이 있습니까?
가끔 새롱거리다
많은 남자의 눈길을 끌었다.
마을 사람들의 단조로운 생활도 풍성하게 했다
저와 같은 아이들이 있습니다.
작은 돌상 옆에 둘러앉다
짙은 그늘을 즐기다
교실에 남아 있는 숙제를 적어 두다.
직접 만든 버들피리를 꺼내거나.
은은한 음악
이 진흙길을 따라 표류하다
화초와 나무에 관한 고시와 근체시 & Lt; 봄 >
남송시대의 주
승일 임수로 향을 찾아, 끝없는 광경이 일시에 새로워졌다.
동풍을 보면 언제나 봄이다.
& amplt;; 도시 동부의 이른 봄 >
당대의 시인. 경산이라는 단어는 후에 거제양거원으로 개명되었다.
시인 경청은 설날에 푸른 버드나무 황반이 들쭉날쭉하다.
만약 네가 숲에 머무르면, 네가 외출하는 것은 바로 꽃구경꾼이다.
창거흥
한악부
녹색 화원에서 해바라기는 햇빛에 노출되었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백천동으로 바다에 가면 언제 서천으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영류
돈 호 장 (배우)
저스파는 나무로 분장했습니다.
만 폭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가 늘어졌다.
나는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초봄, 장 등 18 명의 물부 회원이 참석했다.
한유
큰길 위의 하늘에는 많은 실이 있는데, 그것은 버터처럼 섬세하고 촉촉하며, 멀리 바라보는 잔디밭은 희미하게 연결되어 있지만, 가까이서 보면 희소해 보인다.
1 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로 푸른 버드나무의 늦봄보다 훨씬 낫다.
혜숭강변의 두 말기 장면.
수시
대나무 밖에는 복숭아꽃 서너 냥이 있고,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쑥갓의 싹이 매우 짧다.
복어가 가고 싶을 때이다.
옷이 살구꽃이 젖어 얼굴이 춥지 않다.
취거
남송가이드승
고목의 그늘 아래 짧은 캐노피,
이 막대기는 나를 도와 다리의 동쪽을 통과했다.
옷에 흠뻑 젖고, 살구꽃 비,
얼굴을 불어도 춥지 않다.
전당강 봄놀이
백거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새소리가 흐르다
왕위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달빛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가 봄계에 들어온다.
서계의 여주에 있다.
웨이응물
홀로 잔디와 시냇물에 연민을 느끼며
나무에 황달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
봄조류가 가져온 비는 늦게 오고, 급하고,
들나룻배 없이 건너다.
7. 나무를 묘사한 현대단시 1,' 나무' 작가: 현대시인 아이청은 나무입니다. 나무 한 그루가 서로 떨어져 서 있는데, 바람과 공기는 그들에게 거리를 알려 주지만, 흙으로 덮인 곳에서는 뿌리가 길어져 보이지 않는 깊은 곳에 감겨 있다. 나무' 는 현대 시인 아이청이 1940 년 봄에 쓴 현대시입니다.
"아이청시 선거" 에 수록되다. 2.' 꽃이 피는 나무' 작가: 현대시인 석모용은 어떻게 당신이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나를 만나게 했습니까? 500 년 동안 나는 부처님 앞에서 이것을 구걸해 왔기 때문에 우리는 먼지투성이의 부처를 형성할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나무가 되어 네가 반드시 통과해야 할 길가에서 자란다. 이 꽃들은 내 전생의 모든 희망이다. 네가 다가올 때 자세히 들어라. 떨리는 나뭇잎은 내가 기다리는 열정이지만, 너는 결국 네 뒤에 떨어진 친구를 소홀히 했다. 그것은 꽃잎이 아니라 나의 시든 마음이다.
8. 나무에 관한 고시: 나무에 관한 고시와 현대시.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최호의 황학루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그는 장 의 \ "노래 리우 \"
2 월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버드 나무 술 취한 봄 연기. 골드만 삭스 "시골 주택"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정섭죽석
공명묘 앞에는 고동색 줄기와 석두 하나가 있다. 서리는 40 주 동안 비를 가리고, 검은 하늘은 2000 피트로 올라간다. 두보의 쿠퍼 여행
시: 저 나무
그것은 큰 나무입니다.
발아할 수 없습니다.
꽃을 피워서는 안 된다.
반썩은 뿌리,
지하로 깊이 들어가다.
그리고 가장 어두운 물,
그것을 지지하고 쓰러지지 마라.
바람이 그것을 보았습니다.
겁이 납니다.
울부짖는 분노를 숨기고,
작은 나뭇가지 하나만 꺾으면 된다.
하늘의 번개,
그것을 깨뜨리고 싶어합니다.
더 많은 생물을 분쇄하고,
나는 내 뺨에만 화를 낼 수 있다.
그것은 죽은 나무입니다.
많은 뿌리가 있습니다.
그것을 지지하고 쓰러지지 마라.
9. 나무에 관한 현대시' 나무' 는 한 번 만날 수 있다. 우리는 모두 길가에 낙엽이 진 나무여서 바람에 들어가지 않는다. 우리는 여전히 그것들을 보낼 기회가 있다. 계절의 증거가 아니다. 그 후 어느 겨울이 우리를 영원히 갈라놓았기 때문이다. 천단로 왕작상 14 호 이 나무 왼쪽에 있는 왕효량은 확실히 좋은 식물이다. 1 줄기, 다섯 가지가 있다. 각 나뭇가지에는 몇 개의 나뭇가지가 있고, 각 나뭇가지에는 몇 개의 잎이 있다. 어떤 잎은 측광이고, 어떤 잎은 백라이트이고, 어떤 잎은 정상광이고, 어떤 잎은 양향이다. 잎의 크기, 신구, 황록색, 두께가 두껍지 않다. 이 잎들은 더욱 활기차고, 바람이 불면 부딪치는 잎사귀와 더 비슷하다. 잎자루는 충돌 중에 필연적으로 가지를 이끌고, 가지 곁가지는 필연적으로 가지를 이끌고 있다. 일반적으로 트렁크는 열 수 없습니다. 가끔 양연 오문채팅의 자전거는 나무 밑에 멈춰 희망을 주고, 꿈은 야외에서 뿌리를 내리고, 비바람도 함께 가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굳은 겨울은 시간의 변천 때문에 영생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신념은 나무다. 눈물처럼 보일 것이다. 이것은 생명의 증거이다. 너는 녹색 언덕 위에 서 있다.
너는 강변에서 수수방관하며 담소를 나누었다. 강물이 너의 발을 스쳤다.
큰 소리가 나자 너는 땅에 넘어졌다. 너는 묻는다: 누가 내 생명을 빼앗았는가? 나는 대답했다: 인간이라는 생물. 나무 아이 칭 (Ai Qing), 한 나무는 다른 나무와 분리되어 있으며, 바람과 공기는 거리를 알려줍니다. 그러나 토양으로 덮여 있으면 뿌리가 보이지 않는 깊이에서 뻗어 뿌리를 감쌌습니다.
10. 현대 나무시와 나무의 감상
아이칭
나무 한 그루, 나무 한 그루,
서로 떨어져 서다
바람과 공기
그들의 거리를 이야기하다.
하지만 토양으로 덮여 있습니다.
그들의 뿌리가 늘어났다.
보이지 않는 깊은 곳에서
그들은 자신의 뿌리를 한데 묶었다.
[시 해석]:
이 시를 이해하려면 과거에 외국인이 우리 민족을 모욕하는 것은' 동아시아 병부' 와' 산사' 라는 역사적 사실을 알아야 한다. 이것이 반드시 모든 사실일 필요는 없지만, 우리 민족의 굴욕정신이 외국 열강의 침략으로 왜곡된 일부 현상을 반영한 것은 사실이다.
시인의 예민한 정신적 감각과 예민한 정치적 안목으로 에이청은 시대 조류와 사회적 맥박을 깊이 관찰하고 우리 민족의 각성이 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원야' 에서 나무가 서로 고립되어 서 있는 이미지에서 특별한 영감을 받아' 보이지 않는 깊은 곳에서/그들의 뿌리가 얽혀 있다' 는 연상을 얻었다. 아이청은 대지에서 자란 나무들에게 생생한 성격을 부여하고,' 토양의 커버 아래/그들의 뿌리가 뻗고 있다' 는 잠재적 사실을 독특한 시각으로 보고, 위대한 민족이 단결하여 강력한 힘의 상징으로 삼고 있다. 그의 예술적 표현은 생명 현상에 대한 관찰과 통합에서 시적인 즐거움을 얻어 철학적 이해를 얻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