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시구를 인용하는 한 단락의 말.
시구를 인용하는 한 단락의 말.
두 번째 단락: 그녀는' 재계 강녀는 망국의 한을 알지 못하지만,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는 우려를 가지고 있다. 그녀는' 백파이프 이동, 옥주전자 회전, 어룡춤 밤새워' 의 번화함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밝은 달은 까치를 놀라게 하고, 바람은 밤중에 알게 된다" 는 평온함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에 무관심하다 ...' 그러나 용성을 날리게 하고 후마화음산을 가르치지 않는다' 는 것은 그녀의 결심이며, 그녀가 땅을 깔고 있는 호언장담이다. "가위가 계속 어지럽고, 걱정이고, 마음이 특히 재미있다" 는 것은 그녀가 슬플 때 환상적인 헛소리 ... ("책의 소리")
2. 시구의 작문단락을 인용하여 마음을 정화한다.
동관 오렌지 램프 작문 학교 중학교 1 학년 유원
캠퍼스 중앙에는 은은한 서향이 있어 미묘하고 상쾌하다.
학교가 끝나다. 어느새 발자국 소리가 가늘어지더니 또 여기에 왔다. 도서관은 자랑스럽게 바람 앞에 우뚝 솟아 있는 신성한 장소로, 값진 보물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의 마음을 지탱해 주는 정토이다.
나는 천천히, 천천히, 백단향, 책의 속표지, 책장의 중간층, 내 피부, 모든 혈액과 신경에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갈색의 페인트 장식으로 도서관 전체가 이곳의 책과 멀리서 호응하고, 뜨거운 차 한 잔을 우려내고, 앉아서 자신의 풍부한 상념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생각해 보세요, 먼 동쪽에 중국이 있습니다. ...
안개가 걷히자 먼 성 위에 선비가 서서 먼 강물을 바라보며 자신의 시구를 읊었다. 좋은 소동파, 좋은 염노교, 좋은 말: "한 강물은 돌아오지 않고, 천고의 풍류 인물!" 먼 곳의 물만 여전히 세차고 영원하다.
흐르는 물, 흐르는 물, 이청조가 작은 배를 타고 있다. 그녀가 술에 취했을 때 연근에 잘못 들어가 갈매기 백로가 한 무더기 생겼다. 폭풍우가 지나간 좋은 아침까지 날아가자, 셔터에는' 해당화' 라고 적혀 있었다. 그녀는 고개를 저으며 "녹색, 지방, 빨강, 날씬해야 한다" 고 말했다. 아름다운 해당화는 흩날리며 북송 말년으로 날아갔다. 이때 이청조는' 찾아 찾고, 쓸쓸하고, 처참하고 처참하다' 는 슬픔과 슬픔밖에 없었다.
도서관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 책 한 권을 펴서 나는 정신적인 세례를 받았다.
아편전쟁의 전쟁이 중원 대지에서 불타고, 일본군을 침략하여 성스러운 중토를 제멋대로 침범하고 학살하기 시작했다. 18 년 9 월 18 일 무력한 사람들이 집을 잃었다. 운명이 어떠한지, 결말이 어떠한지, 죄악이 깨끗이 씻겨졌는지,' 중국인민 * * * 과 국가가 정식으로 성립되었다' 는 말만이 알 수 있다.
반항! 서 있는 것은 동아시아 병자가 아니다! 집과 조국을 위해, 무슨 대가를 치르더라도!
이런 식으로, 나는 완전히 정신 정화를 했다. 캠퍼스의 중심, 정신정화의 장소, 단향은 오랫동안 새로워졌다.
3. 고시 단락, 문학적 사고와 표현 기교훈련 1 을 인용해 보세요. 분류, 연상, 교묘한 비유 1, 자연류.
우리는' 생활이 곳곳에서 아름답고, 아름다움은 다채롭다' 는 주제를 표현하고 싶다. 그래서 이 비유를 사용할 수 있다. 아름다움은 한겨울에 흩날리는 잔설 몇 조각, 푸른 하늘을 거닐고 있는 구름 몇 송이, 호수 위에서 뛰는 석양, 밀림 속에서 메아리치는 새소리 몇 소리다. 훈련에서는 먼저 좋은 각도를 결정한 다음 적절한 안내문을 사용하여 점차 난이도를 높이고 요구 사항을 높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시.
별처럼 밝은 고시는 우리 전통문화의 보고다. 인생' 과' 낙천주의' 를 예로 들자: (1) 고시를 인용한다.
인생은 자진이' 낙홍 비 무정물, 봄진흙 호화' 에 대한 집착이다. 인생은 문천상이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고, 댄의 마음을 지키며 청사를 찍는다" 는 숭고한 정신이다.
인생은 소동포의 초탈과 활달인데, 인생이 적지 않다고 누가 말했는가, 문 앞의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활은 두보가' 낙영은 눈물처럼, 고독한 새는 비명을 질렀다' 는 무력감과 슬픔이다.
(2) 고대시의 사용. 낙관론은 한 줄의 백로로 푸른 하늘로 곧장 돌진한다. 낙관론은 침몰선 옆에 있는 만 면의 흰 돛이다.
낙관론은 앵무조개 섬이 바람에 흩날리는 무성한 풀이다. 낙관론은 봄진흙으로 꽃을 보호하는 것이다.
인문학. 비유에 문화적 함의와 인문정신을 주입할 수 있다면 당연히 더 문학적일 것이다.
예: (1) 유명 인사+사건. 운명은 항우의 이 영웅이 우강에서 자살할 때의 감탄이다.
운명은 굴원이 지라강에 남긴 일련의 고통스러운 문의였다. 운명은 베토벤의 귀가 먹었을 때 손끝에서 두드리는 비장한 교향곡이다.
운명은 오스트로프스키가 시력을 잃은 후에 쓴 휘황찬란한 장이다. (2) 유명인+명언+명덕.
줄기는 맹자의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다" 는 항상이다. 등골은 이백의 "아, 내가 어떻게 진솔한 얼굴을 영원히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리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
주심골은 겸손의 불요불굴이다. "나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나는 세상에 남아 있을 것이다." 등골은 잎이 늠름한' 사람의 몸이 어떻게 개 구멍에서 기어 나올 수 있는가' 이다.
둘째, 꽃과 잎은 서로 적합하다. 속담에' 붉은 꽃은 푸른 잎이 필요하다' 는 말이 있다 이런 식으로, 문장 속의 일부 중심 문장은 붉은 꽃과 같고, 하나는 좀 단조롭다. 만약 다른 각도에서 몇 개 (푸른 잎) 를 안배할 수 있다면, 멋과 우아함이 있을 것이다.
1, 잎 따기 꽃 찾기-침구형. 꽃은 봄문을 열고, 나무 그늘을 밀고, 여름 문을 열고, 나뭇잎을 밀어냈다. 풍성한 성과는 가을 문을 진실하게 밀어젖히고, 눈 날리는 것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겨울 문을 밀어서 꽃으로부터 멀어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중심 문장 2. 꽃다발 잎-견인.
인생은 추구로 인해 아름답다. 인생에 나뭇잎에 대한 추구가 없다면, 지구상에 산봉우리가 없는 것처럼, 산천에 폭포가 없는 것처럼, 강에 파도가 없는 것처럼. 3. 인터레이스 배열 비율은 1, 층별 깊이 방법 (수직) 입니다. 너그러운 친구는 반드시 형제처럼 친해야 하고, 너그러운 가정은 반드시 행복해야 하고, 너그러운 민족은 강해야 하며, 너그러운 세상은 반드시 평화롭고 아름다워야 한다. 이렇게 층층을 통해 나아가고, 의미는 끊임없이 심화되고, 수준도 있을 뿐만 아니라, 힘도 있어야 하고, 사상감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2. 유사한 병행법 (가로). 젊음은 가볍게 읊는 미풍이고, 따뜻하고 밝은 햇살이며, 향기롭고 취한 꽃잎이며, 맑고 투명한 이슬이다.
청관이 부패하지 않는 것은 성실한 사람의 행복이고, 관직으로 승진하는 것은 정치가의 행복이고, 장사가 번창하는 것은 상인의 행복이며, 농민의 행복은 춘종 추수의 행복이다. 이 예는 동류와 병행하는 표기법과는 달리, 각 비교문 선택의 각도도 다르다. 그것은 일종의 이질적인 교잡 기술로, 유연하고 다양하며 의의가 있다.
4. 시구 단락 인용 1 로마? 롤랜드는 "한 민족의 정치생활은 단지 그 생활의 표면일 뿐이다. 그것의 내면생활, 즉 다양한 행동의 원천을 탐구하기 위해서, 우리는 그 문학 철학 예술을 통해 그 영혼에 깊이 들어가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국민의 사상, 열정, 이상을 반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 사람, 그가 중국인이든 외국인이든, 만약 그가 노자, 맹자, 논어, 시경, 당시, 송사, 중국의 문장 등을 한 번도 읽어 본 적이 없다면, 만약 그가' 천하가 공적이다' 라는 관념에 관심이 있다면,'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는 성격,'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할 수 없다 그렇다면 그는' 중화민족' 이 무엇인지 안다고 말할 자격이 없다!
2 "'내 마음은 여전히 좋다. 9 번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이것은 qu yuan 의 선택입니다. 내 마음은 자석인데, 그렇다고 남방이 쉬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의 선택이다. "탐욕과 죽음, 재앙으로 피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임칙서의 선택이다. 그들이 관심을 갖고 힘쓰는 것은 국계 민생이며, 천하의 대업이다. "'동창의 모략, 쓸데없는 일, 비바람이 불의하고 낮에 울다.' 이것은 진회 의 선택입니다; 너의 깊은 바다',' 나의 무거운 산' 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홍승구의 선택이다. "울며 통육군" 을 울든, 그는 "한 번의 노여움이 홍안이다" 는 것은 오삼계의 선택이다. 그들이 쫓고 동경하는 것은 고위 관리 후록이다. 그들은 술에 취해 꿈결에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 단락에서 볼 수 있듯이 작가의 기본기, 독서운용, 기억력이 뛰어나 이 문장 만점을 받았다.
3.2002 년 수능' 답은 다채롭다', 한 수험생이 이렇게 배비를 사용한다. "역사에 대해서도 우리 조상들은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맹호연은 조심스럽고 때로는 소탈하다. 그는' 인사는 대사, 고금, 왕복이 있다' 고 말했다. 낙관론은 이백처럼 긍정적이지만 역사에 대해서는 기이한 소극이다.' 천하성현들은 모두 외롭고, 대주만 천고의 이름이다.' 두보는 그의 일관된 우국우민을 유지했다. 그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슬프게 천 개의 가을, 눈물, 우울함을 동시에 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시대에 바라보고 있다." 사실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
여기서 작가가 소개식 비교구를 사용할 때, 단순한 소개가 아니라, 고대인의 평가를 교묘하게 관통하여 그것의 예술적 감화력을 증가시켰다.
비는 영성이 있어서, 그녀는 사람들의 뜻에 순응하는 것 같다. "바람과 함께 밤에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비도 부드럽다. "옷은 살구꽃 비에 젖어 얼굴이 춥지 않다." 비는 여전히 요염하다. "천가의 비는 바삭바삭하지만 풀색은 멀리 가깝다. 클릭합니다
한서이경할 때마다 항상 세상일이 험악하다고 느껴져 그런' 녹죽리, 녹청옷, 경사진 비바람은 돌아올 필요가 없다' 고 동경한다. 그녀는' 재계 강녀가 망국의 한을 알지 못하지만,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뒤뜰꽃을 부른다' 는 걱정이 있다. 그녀는' 백파이프 이동, 옥주전자 회전, 어룡춤 밤새워' 의 번화함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밝은 달은 까치를 놀라게 하고, 바람은 밤중에 알게 된다" 는 평온함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에 무관심하다 ...' 그러나 용성을 날리게 하고 후마화음산을 가르치지 않는다' 는 것은 그녀의 결심이며, 그녀가 땅을 깔고 있는 호언장담이다. "당신이 계속 잘랐다면, 그 이유는 여전히 혼란스럽고, 그것은 슬프고, 마음은 특히 맛이 있다." 그녀가 슬플 때 꿈같은 치아학어 ... "천추백련의 강인함을 통해 청대나무는 그 정신과 일생을 관통하는 불굴과 강인함을 보여 주었다." 나는 모래사장을 사랑하지 않지만, 연극에서 돛을 올리고 개울을 친다. ""
정신, 생명의 지탱, 성공의 초석. 나는 이상이 하나 있는데, 나는 최선을 다해 인류 사회에 약간의 힘을 불어넣고 싶다.
나는' 인자한 자의 사랑',' 인자한 자의 사랑',' 겸애' 를 이루고 싶다. 나는'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눈물을 숨기고 백성의 생활이 어렵다는 것을 비탄하는' 구평처럼 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런 사람이 되고 싶다. "난간에서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을까?" 그리고 "수천 개의 넓은 건물을 가진 두자미는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이 바람 속에서 즐겁고 평온한 위대한 피난처이다" 고 말했다. 나는 범중엄처럼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을 원한다. 나는 임측서가 말한 것처럼, "나라가 존망한다면, 왜 화복으로 피하지 않겠는가?" 라고 말하고 싶다. 。
그래서 저는 공백을 거부하고 "가난하고 면역" 을 거부합니다. 나는 항심, 맹자의 항심,' 동서남북풍' 의 강인함,' 나는 상하를 찾아 구한다' 는 집착, 사막 호양의 강인함이 있다.
나는 나의 이상과 끈기로 공백을 거부하고 나의 따뜻한 생활을 추구할 것이다. 역사의 해안에 서서, 나는 역사의 도랑을 거닐었다: 추 박사는 택강을 묵상하고, 죽어도 여한이 없다. 위무제는 큰 용기로 채찍을 동방을 가리켰다. 도연명은 유유히 남산에 살고, 술을 마시며 국화를 캐는데. 그들은 영원을 선택했다. 유배되어 떠돌아다니더라도 오염의 물결을 따라가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집착의 선택이다. 마르코가 간시에 묻혀서 목청을 높이고 최선을 다해 연기를 쓸어버리는 것도 영웅의 선택이다. 하루 종일 괴로워도 스스로 즐기며 열심히 일해서 자신을 부양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것은 우아한 선택입니다 ... 어떤 선택들은 제왕이 그들의 위대한 공적이 될 것이고, 성현이 손님을 감동시켜 그들의 영원한 문장 이 될 것이다.
그래!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영웅적인 초자연적 인 행복을 보여주지 않습니까?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한가하고 초연한 행복을 설명하지 않는가? "저는 초나라의 미치광이입니다. 광가를 한 곡 부르고 공자를 변호했습니다." 이것은 자랑스럽고 초연한 행복이 아닙니까? 아, 아동화 한 켤레가 좀 초탈하고 또 많은 즐거움이 있어요. 향기로운 국화꽃 한 송이가 조용히 마당에 놓여 있고, 아름다운 나비가 꽃밭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고, 산간의 맑은 샘이 줄곧 집 앞을 흐르고 있다.
"날씨가 나날이 좋아지고 새도 돌아온다." 그는 시를 부르며 한가롭게 마당으로 들어갔다. 도연명의 눈에는 국화가 중요하다. 생명과 자연에 대한 그의 진정한 사랑이다. 이 진정한 사랑은 그의 생활에 대한 일반인을 초월하는 독특한 해석이다. 국화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평범하지 않은 도연명을 분명히 볼 수 있게 해주고 국화차 한 잔을 들고 한가롭게 그의 국화꽃을 즐기며' 들락날락하는' 인생을 즐기고 있다! -응? "고대부터 누구의 인생이 죽지 않았습니까? 역사를 보살피다' 는 문천상의 선택이다.' 나는 하늘을 가로지르며 곤륜산에 남아 있다' 는 것은 담시동의 선택이다.'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미국 구제식량을 먹지 않겠다' 는 것은 주지청의 선택이다.
선배를 보니 선택이 이렇게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오악의 변천과 장대한 모습을 담고 있다. 그들은 영원한 목소리로 부르고 있다. "당신은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많이 원하기 때문에, 당신은 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부드럽게 온 것처럼 부드럽게 걸었다. 클릭합니다 서지모의 아름다운 문장을 중얼거리며 나는 문학의 신비로운 베일을 가볍게 들추었다.
이백의 "장풍은 언젠가는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이 깊은 바다를 건너고," 호방하고, 이상은의 "잔련은 빗소리를 듣는다" 고 낮고, 수시의 "일강은 돌아오지 않고, 파도는 만고에 만류천고에 이른다" 며, 류영의 "버드나무 기슭 소풍의 그믐달" 은 완곡하다 그래서 나는 말했다: 문학은 그 다양성 때문에 훌륭하다.
장마가에서 주지청 작품 속 녹색을 느낄 수 있고 서호에서 유랑과 황달의 대답을 들을 수 있다.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이나' 고도서풍 마른 말' 이 될 수 있습니다. 너는 혼자서 장검을 들고 사막에 서서'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차갑다' 는 비장함을 느낄 수 있다. 붓을 들고 운율을 쓸 수도 있고,' 경사진 가랑비 돌아올 필요 없다' 는 한가함을 즐길 수도 있다. 서역에서 동해까지, 삭북에서 강남까지, 아름다운 풍경이 세상에 눈부신 밝은 색을 더했다.
그래서, 나는 자연이 다채로워서 멋지다고 말했다. 성실이 다시 돌아왔다 ... 더 이상'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는 것' 이 아니라' 낯익은 듯 돌아오는 것 같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직명언). "
제비, 나는 네가 영원히 떠나지 않고, 영원히 이 따스한 봄같은 세상에 머물길 바란다! 작은 배가 동정호를 천천히 지나갈 때, 아마도 범중엄에게'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한숨이 될 것이다. 하지만 나에게는 망연운의 한 가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들이 수수방관하며 서호를 구경할 때, 아마도 그 문인들은'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고 있다' 는 아름다운 문장을 내뱉을 것이고, 나는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호수와 구름이 감돌고 있는 먼 산에 흔들릴 것이다. 우리가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추구하고 탐구할 때, 끊임없이 얻고 잃을 운명이며, 매번 얻는 것은 다음 번 잃는 시작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인생은 이렇게 사람을 놀리고, 득실과 실속을 왔다갔다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우리도 생활의 농담으로 슬퍼하고 낙담할 필요는 없다. 만약 우리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태연히 생활에 직면하고, 사랑의 마음으로 주변의 모든 것을 감상한다면,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에 상관없이.
6. 명문이란 모두가 잘 아는 문장이다. 예를 들면 고시, 명언이다.
그럼, 어떤 상황에서? 먼저 명구를 인용해 문장 틀을 만든다. 인생 3 부작에서 장쑤 수능 범문은' 임강주',' 음청원부족 없음',' 곳곳에 청산녹수, 햇빛이 찬란하다' 라는 세 편의 시를 빌려 인생의 세 단계를 비유하고 스피노자, 윤의 세 가지 전형적인 인물과 감동적인 이야기를 이끌어 문장 전체의 틀을 형성했다.
이런 분류는 작가의 넓은 시야, 자연스럽고 무거운 추리, 정련 구분, 문장 등을 보여준다. 둘째, 관점, 이야기, 결론을 이끌어 내기 위해 인용한다.
예를 들어, 2002 년 절강의 한 입시 수험생이 쓴' 어머니 읽기' 라는 글은 처음부터 펑자카이의 멋진 문장을 직접 인용했다. "어머니, 당신은 하늘의 큰 나무입니다. 저는 나무 밑의 연약한 꽃입니다. 내 마음속의 빗방울이 왔습니다. 너 말고 내 하늘 아래 그늘은 누구야? " 저자가 명구를 인용한 목적은 전문을 위한 서정적 기조를 정하고 동시에 본론으로 들어가 문장 () 를 위한 아름다운 봉수 () 를 정하기 위한 것이다. 명문의 교묘한 운용은 수험생의 재능과 지혜를 보여주며 독자들에게 좋은 첫인상을 남겼고, 한 발짝 내딛고 온몸을 움직이는 역할을 했다.
셋째, 명구를 인용하면 시적인 아름다움이 함축되어 있다. 둥글고 날카롭다' (푸젠 수능 범문) 2 단' 한 가지는 한 소년을 미치게 할 수 있다', 소년의 날카로움은 팔레트에서 가장 눈부신 밝은 색이다.
소년시대의 두보는 또렷한 목소리로 장려한 산하에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고 선언했다. 눈빛이 맑고 뜨겁다. 그의 앞뒤에는 이백의' 흥한이 붓을 내리고 오악이 흔들리고, 도성릉창주가 자랑스럽지 않다', 진자앙의' 내 앞에 있는 곳은 모두 지나간 시대인가?' 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이 젊은 마음들은 힘차게 뛰고 있다. 그래서 대당의 수많은 기상을 펴서 그것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고전시의 도입은 문장 문화의 품위와 심미적 정취를 크게 높였으며, 강렬한 시적 아름다움을 담고 있어 독자들의 뒷맛을 자아냈다. 글짓기' 근묵자 블랙' 에서 한 수험생은' 화원' 의 한 문장을 인용했다. "선심으로 살면 란지의 방에 들어가면 오래도록 그 향을 듣지 않으면 녹는다. 악인과 함께 사는 것은 전복방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오랫동안 듣지 않으면 그것과 하나가 될 것이다. "
이 말은 확실히 문장 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논점의 힘을 강화하여, 채점 교사들이 수험생이 풍부하고 탄탄한 작문 실력을 축적했다고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넷째, 명구를 인용하는 순간 서정.
서사에서 인용의 역할 중 하나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상하이 수험생이 쓴' 우리는 떠오르는 태양이다' 의 한 구절이 시사 가구를 인용해 자신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살펴보자. 어떤 사람들은' 법정 앞에서 꽃이 피는 것을 보고, 구름 권운서' 를 올려다보는 고요함과 담담함을 동경한다. 어떤 사람들은'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은둔 생활을 동경하지만, 우리는 원하지 않는다. 우리는 "언젠가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구제할 것" 이라는 소탈함과 자신감을 더 높이 평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우리가 원하는 것은 장렬하고 결코 후회하지 않는 청춘이다.
독자들은 학생들의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감정을 어렵지 않게 느낄 수 있다. 다섯째, 명구를 인용하여 취지를 두드러지게 한다.
끝은 연습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일반적인 요구 사항은 간결하고 강력하거나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명문으로 끝나면 감화력이 강하여 종종 독자들에게 강렬한 충격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해의천' 의 결말에 따르면,' 황허의 물이 어떻게 바다로 나갔는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 。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 "시간은 흐르는 물과 같고, 시간은 전기와 같다. 아마도 역사만이' 비문이 가득 찰 수 있다' 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역사만이 증국번 () 이 하늘에서 이미 깨졌고, 황포 () 가 곧 몸을 가미할 즈음에 쓴 그 문장을 가장 잘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그의 일생의 말: 하늘을 의지하여 바다를 비추고, 꽃이 무수히 많고, 마음은 자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험생은 이백의 시와 증국번 자신의 시를 결어로 인용하여 작가의 관점을 더욱 심화시키고 독자들에게 끝없는 반성을 남겼다. 그래서 명구를 인용하면 무미건조한 말을 생동감 있고, 더욱 감화력이 있다.
때때로 용점정을 그릴 수 있다. 이것은 문장 들이' 문학성' 을 가질 수 있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명문의 적절한 사용은 확실히 언어에 재미를 더해 표현 효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수로가 어디가 이렇게 맑은지 물어봐라, 생수의 원천이 있기 때문이다." 명문은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 언어 채널을 시원하게 하는 생수이다.
명시 명구를 적절히 인용하면 확실히 묘어 연주, 문장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다. 마음이 있는 학우도 너의 축적을 너의 재능으로 바꾸어 필단에 뿌릴 수 있다.
7. 고시문어 문장을 인용한 문단 봄은 연인의 눈이고' 인면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려' 의 모습과 흐름이다. 여름은 따뜻한 영혼이며,' 늙은 말을 타고 천리에 뜻을 둔다' 는 야망과 호정이다. 가을은 슬픈 감정이고,' 노란 꽃이 가득 쌓여 있다' 는 슬픔과 실망이다. 겨울은 전사들의 신앙이며,' 진흙을 으깨서 재로 빻는다' 는 본분이다. 아트리움 달빛이 맑고 무수한 꽃들이 그림자를 뚫고 지나갔다. "그 희안도 낙화와 달빛 사이의 거리가 은은한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얇은 그림자는 가로지르고 물은 얕고, 월모에는 그윽한 향기가 난다." 그래서 임화정도 황혼을 통해서만 흐릿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백련꽃이 피기 전에 합장하고, 건너편 버드나무는 서리와 같다", 즉 함축적인 아름다움은 선연이를 통해 더욱 완곡하고 완곡할 것이다.
다른 쪽에서는 불빛이 영원히 어둡다.
8. 시 한 구절을 인용한 말 ~ ~ 강우 퇴폐, 강, 산공비가 바람 만루에 오려고 하고, 산비가 바람 만루에 오려고 한다. 건물 전체가 비, 푸른 구름이 깨졌지만, 밤비가 자정에 있을 때 누워서 비바람을 듣고 빗소리가 배에 떨어진다고 한다. 비가 올 때 들어오겠지만 지금은 그날 밤 청명절의 폭우가 기억난다. 길 위의 행인들은 모두 죽고 싶어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낙화는 독립할 것이고, 미우제비는 함께 날 것이다. 하늘에는 칠팔개의 별이 있는데, 2 ~ 3 시에 손님을 초운에서 어두컴컴하게 보내고, 동서계비는 안개가 자욱하다. 길에는 햇빛이 있지만 연우가 있고, 인생에는 비바람이 막히지 않는다.
정자의 저녁, 소나기가 정자의 시작 부분에 멈추고 바람이 계속 불고 있다. 노발대발하고 난간에 기대어 가랑비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은 이미 황혼 무렵의 외로움이며, 더욱 비바람이 몰아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녹색 대나무 삿갓, 녹색 옷, 경사진 비바람은 작은 건물로 돌아가지 않아도 되고, 주렴의 등롱이 내 고독한 마음을 흔들며 돌아오는 길이며, 두 개의 붉은 건물이 바람을 맞으며 비에 가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명나라 봄비 깊은 골목에서 파는 살구꽃을 듣고 아직 책 반납 날짜가 되지 않았느냐고 물었다. 늦비가 가을못으로 올라갔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위성은 청우성 먼지, 객사 청류색. 오늘 나는 비와 눈이 부슬부슬 내리고, 비바람이 어둠 속에서 불고, 마철 빙하가 꿈을 꾸고, 하늘의 빗소리가 맑고, 먼 잔디밭이 지척에 있지만, 하룻밤 봄비를 듣는 작은 건물은 없다고 생각한다. 깊은 골목길에는 늦가을에 살구꽃을 파는 빗발이 천송이, 석양 아래 베란다의 바람과 물이 맑고, 산도 비가 올 때 기이한 녹색이다. 우미인? 비, 장승소년이 빗노래 위층을 듣고, 붉은 촛불이 그윽한 나장을 듣다.
풍화는 한창 무성하고, 배는 비를 듣고, 강고운 저기러기는 서풍이라고 한다. 지금 비승루를 듣고 귀밑머리에 별이 있다.
희비는 항상 무정하여 날이 밝을 때까지 떨어진다. 다만 이번만은 잊지 마세요. 저녁 봄비가 단풍다리를 건너요.
비바람이 사납고 초당이 낮다. 비가 온 후, 풀이 석양에 있고 살구꽃이 산향한다.
남조 사백팔십 전, 어젯밤 연우 속에서 타워가 많았다. 깊은 수면은 숙취를 남기지 않는다.
셔터에게 물어도 해당화는 여전하다. 그거 아세요? 그거 아세요? 푸르고 시퍼런 오동나무에 보슬비가 내리더니 황혼 무렵에 떨어질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번이 처음입니다. 한밤중에 비가 왔다. 감정을 떠나지 않으면 손해를 보게 된다.
나뭇잎 하나, 소리 하나, 빈 발걸음이 빛 속으로 떨어졌다. 봄물결은 비가 오는 저녁의 급함을 가져오고, 들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옷에 살구꽃 비를 묻히고, 얼굴에 찬 버드나무를 불다. 겨울 천둥이 여름비 (성욕, 글자는 여기다) 를 터뜨렸다. 3 월에는 눈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고, 황혼에 문을 닫고, 봄을 남기지 않을 생각이다.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석춘이 가려고 하는데, 언제 비를 재촉하러 갈까.
온종일 뒤죽박죽이어서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커튼을 내리자 쌍연이는 다시 가랑비 속으로 돌아갔다.
황매 시절, 집집마다 비가 오고, 풀탕 개구리가 가득 찼고, 눈물이 그녀의 슬픈 흰 얼굴을 따라 흘러내렸고, 배꽃이 봄비와 원한을 가져왔고, 강남은 여전히 가리라고 불렀다. -왕 Yucheng \ "작은 누빔 입술 \" 핑크 나비 모두 임계 값 춤, 늦은 일 커튼 롤, 아스팔트 빗물.
마오 xizhen "청평 음악" 나머지 마음은 슬프고 슬프다. 정자가 늦어서 소나기가 그치기 시작했다.
모든 계좌는 기분이 없어서 장소와 란주가 생각나서 보내달라고 재촉했다. 손을 잡고 상대방을 바라보며, 눈물이 눈가에 맴돌고, 결국 말이 없을 때까지, 수많은 말이 목구멍에 걸려 말을 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생각하며 천리 밥 짓는 연기, 황혼이 짙고 초하늘이 넓다. 예로부터 정이 상처를 입고 이별하는 것은 더욱 어색하고 차갑다.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나세요? 버드나무 기슭과 효봉이 곧 죽을 것 같다. 해가 지나면 좋은 시간, 좋은 장면이어야 한다.
풍속이 천기백괴하니, 누구와 이야기할까. 얼마나 많은 자유 시간이 있는지 묻는다면.
이천 담배, 만성풍. 매실이 누렇게 되면 비가 온다.
비바람이 봄을 보내고, 눈이 날아와 봄을 맞이하다. 낭떠러지에는 이미 100 피트 얼음이 있고, 봄과 부덕택, 그리고 꽃과 아름다운 꽃이 있어 모든 것이 찬란하다. 한악부 고시' 장가행' 의 가는 잎은 누가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가장 유익한 1 년 봄, 연기류 관개 제두-당한유' 이른 봄 헌장수부 18 원' 죽외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온오리 예언자.
소송석' 혜충춘강 양야경' 은 동풍 사계절 상춘을 알고 있다. -송주희 \ "봄날 \" 젖은 옷, 차가운 얼굴 버드 나무. 남송. -바이 주이 \ "전당 봄 투어 \" 월 놀람 참새, 봄 흐름 소리.
-왕 웨이 \ "조류 관찰 크릭 \" 봄 조류는 비가 늦게 와 불안, 야생 무인 보트 를 가지고 있습니다. 웨이 \ "서계 상 여주 \" 는 여름의 고시 한 수를 묘사하고, 연잎과 하늘이 만나 연잎이 무한히 밝고 연잎이 다른 햇빛을 반사하고 있다.-양만리 \ "정자사 효가 임귀림을 보내다. \"-황매가 비가 올 때 연못의 개구리가 도처에 널려 있다.-송조의 \ "초청객 \" 여름의 나무는 음침해서 사람을 유쾌하게 한다. 두쥐안 속 하신-송초여름 절구는 가을의 고시와 가을을 묘사한 명구: 석양이 외롭고 가을물이 일색이며, 당송별서, 가을 덩홍부 무릎. 내가 이 별장에서 그들을 마주하고 내 술을 마셨을 때-당이백의' 8 월 선주 별장 송별서기', 질풍이 울부짖으며 우리 집 삼모를 말아올렸다-당두보' 초당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붉은 촛불이 차가운 화면을 그리고 작은 팬이 반딧불이를 털었다. 낮과 밤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고 있다. 파도의 차가운 연기-송중연의' 소목사' 는 겨울의 고시 명구를 묘사한다. 봄바람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날리는' 백설공주와 들판 작별의 노래', 오씨의' 집에 가라' 는 소금을 공기 속에 뿌렸지만, 버들개지가 바람에 흔들리면.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강설은 당종원에서 나온 것으로, 누가 평지의 눈 더미를 이런 연천화로 잘랐는가? 당한은 이화의 시 두 수가 여섯 수를 집으로 날아와 청죽화가 아름다운 가지로 변하는 것을 보고 앉았을 때, 당고편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Li Bai \ "혼자 내 침대 발 에 빛나는 달 을 마시고, 이미 서리가 있습니까?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의' 정야사' 는 혼자 서쪽 칸에 가고, 명월은 갈고리와 같다. 이어' 너를 만나다', 명월은 까치를 놀라게 하고, 밤반풍 매미는 울린다.
-신 qiji \ "서강월 \" 진시 명월, 한시 폐관, 장정 사람들은 돌아오지 않았다. 왕창령' 마개' 는 사람이 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