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여유유유시 평론.

여유유유시 평론.

"사랑은 인류의 통병이다"

여유아

때때로 나는 하루 종일 영화를 본다.

프랑스에서 영국으로, 그리고 미국으로 갑니다.

모든 이야기는 한 남자와 한 여자를 만난다.

명중에 적합하다

그 후의 줄거리는 그들에게 맡겨져 발전하게 되었다.

슬픔과 슬픔은 모두 허구이다.

하지만 아무도 사랑의 진실을 거부할 수 없다.

감상-

여자들이 사랑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항상' 허구' 인 것 같다. 하지만 이런 허구는 예술상의 절대적인 진리일 뿐이다. 이 단계에서 직감은 복잡한 사상에 의해 방해받지 않고 무거운 육체에 얽매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가 지치거나 시에 민감한 촉각을 잃기 시작할 때, 이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아직 유치하지만 이미 위선예술에 오염되지 않았습니다.' 사랑은 인류의 통병' 입니다. 이것은 큰 화제입니다. 여유영 수업의 모든 과목보다 큽니다. 하지만 90 년대에 태어난 여유아는 인터넷에서 영화를 보는 것만으로 이 큰 화제를 쉽게 처리했다. 나는 여유아가 더 많은 시에서 그녀는 단지 소녀의 성장, 사회의 황당함, 인간성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결국에는 흔히' 병' 을 언급한다. 사실, 질병은 이 시대와 우리 글쓰기의 중심 단어이다. 이것은 여유아의 발견이 아니지만, 이것은 그녀의 안목, 막 글쓰기의 길을 밟은 90 대 소녀의 선진하고 완고한 안목이다. 그녀는 줄곧 다른 자신과 야유하거나 논쟁하고 있다. 그녀가 이 시에서 발견한 바와 같이, 빛과 그림자 세계의 사랑의 줄거리는 모두' 허구' 이지만 거절할 수 없는' 진실' 이 있다. 여유아, 그녀는 일찍이 이런 거친 인간성을 만났다. "백학림" 인간 좋은 시 "

● "프랑스 영화"

여유아

시발

나는 네가 진지하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프랑스 영화의 이름입니다.

영화 속 장면

다 사실이에요

나는 다 보고 나면 벙어리가 된다.

하층민

상류 사회에 체조를 당하다

동시에 자신의 동포에게 체조를 당했다.

사후

너 자신의 난장판을 치우다.

예술 거리를 우회하다

어두운 골목을 지나다

프랑스 같은 나라

낭만적이지 않을 때도 있다.

첸 푸 코멘트:

시를 쓰는 사람이 많고 잘 쓰는 사람이 많지 않다. 잘 쓴 글도 있고, 문필도 독특하고, 얻기 어렵다.

나는 여유아가 독특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90 년대 이후입니다.

나는 현재 인터넷시의 서정적성으로 좋은 시 한 수를 쓰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시인은 다른 길을 개척하여 새로운 출로를 찾을 수 있다. 여유아는 탐험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유일무이한 시를 쓰려면 먼저 수법의 낯설음이 아니라 사상 차원의 상승으로 적어도 예술에 닿는 글에 도달해야 한다.

이 시는 우리에게 마지막 사상을 담담하게 폭로했다. "프랑스 같은 나라에서는 때로는 낭만적이지 않은 순간도 있다." 나는 이런 말 한마디를 하고 싶다, 초등학교를 졸업한 사람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다. 이런 말 한마디가 밋밋한 가운데 감탄의 어조를 비춰내고, 아는 사람은 곰곰이 생각해야만 그 속의 깊은 뜻을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시인의 영화와 감독에 대한 비판입니까?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시인은 제목에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을 끌어들이는 조건입니다. 독자에게 더 많은 공간을 남겨 두다.

일부 90 후의 옷차림은 매우 패션적이거나 위장되어 있지만, 여유아의 시는 이른바 비주류 세대의 생활 상태를 진실하게 대표한다. 그녀는 그녀가 더 이상 다른 사람과 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이 독립을 유지하는 중요한 조치라고 말했다. 나는 그녀가 옳다고 생각한다. ("첸 푸 100 시" 에서 선택)

여유아의 시는 마치 차가운 얼음 한 조각을 평온하고 따뜻한 호수에 던지는 것과 같다. 그녀는 자신의 독특한 비명 방식으로 우리의' 고막' 을 유혹하여 따뜻하고 행복한 시의 꿈에서 깨어나게 했다. 그 종기, 우리는 더 이상 개의치 않고, 아예 그것을 경멸한다. 그러나 아이의 반짝이는 눈은 세계의 가장 진실한 면을 정확하게 포착했고, 그녀는 비명을 지르며 자신의 시의 언어로 우리에게 말했다. 암강에서/이미 아이를 낳았다' 는 나쁜 여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여러 해 후 몸이 남자에 의해 평평/유방이 아이에게 빨려 들어가는 여자" 에 대해 이야기하고, 몸과 영혼은 모두 짜내졌지만 여전히' 피로' 속에서' 인내' 하고 있다. 무거운 밤에 격정적인 물에 잠기는 남녀에게 말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들 사이의 냉막 이야기. 나는 그녀의 시를 읽으면서 마음속으로 "내 딸이 이런 글을 쓰면 미칠 것 같다" 고 외쳤지만, 나는 정말' 불충함',' 낙태',' 성',' 밤' 의 이미지를 가진 이 시가 여유아의 작품에서 정말 충격적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했다 (양코 "90 이후 시 스캔" 에서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