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민요란 무엇입니까?

민요란 무엇입니까?

민가는 주로 고원 내륙 산촌 어촌 소수 민족 지역에 분포한다. 그것은 분포가 매우 넓고 매장량이 풍부하다. 민요는 중국 민요의 기본 장르 중 하나이다. 고원, 산간, 구릉지대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산책, 장작, 방목, 잔디를 깎을 때 자위를 위해 부르는 리듬의 자유, 멜로디가 긴 민가 또는 민가. 초원에서 목축민들이 부르는 목가, 성가, 잔치가, 강과 호수의 바다에서 어부들이 부르는 어가, 선가, 남방의 일부 지방 결혼식에서 부르는' 우는 시집가' 도 민가에 속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 민요의 기본 장르 중 하나. 분포가 광범위하고 매장량이 풍부하다. 고원, 산가구, 구릉 지역에서 유행하는 리듬의 자유, 멜로디가 긴 민요는 걷기, 장작, 방목, 잔디 깎기 등 각종 자영업에서 자위를 위해 부르는 민요나 민요로 알려져 있다. 또 다른 견해는 초원 목축민들이 부르는 목가, 성가, 잔치가, 강과 호수해 어민들이 부르는 어가, 선가, 남방의 일부 지방 결혼식에서 부르는' 우는 시집가' 도 민요에 속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들도 자영업노동에서 노래하고, 자유롭게 노래하고, 스스로 즐기고, 자위하는 기본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전반적으로, 이런 광범위한 민가 개념은 우리가 민가의 예술적 특징을 이해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 중국 민요는 주로 내몽골 고원, 서북 황토고원, 청해고원, 신장 고원, 서남 운귀고원, 친링 대바산구, 대별산 지역, 우이산구, 티베트 고원에 분포한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유통 지역과 그 품종은 내몽골 각종 초원을 차지하는' 장조' 노래, 진섬몽 서부의' 신천유',' 곡산',' 등산조',' 닝하', 간쑤, 청해의 한족, 회족의' 꽃', 신장 각 민족의' 꽃' 이다 민가 유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신천투어, 곡산, 월, 객가 민요이다. 지금도 맹강녀의 곡은 여전히 회자되고 있다. 예를 들면' 큐슈 월곡' 과 같다. "친정으로 돌아가다" 와 같은 아름다운 꽃을 자르다. 꽃은 재스민과 같다. 자수 호주머니는' 서쪽으로 가다' 와 같다. 장가계의 민요는' 화언니',' 고모',' 머리가 있는 새' 등이다. , 구이저우투자가의 소산가, 동족의 갈팔월, 장족의 장씨 자매장 등을 본다. 객가 민요는 객가 말로 부르는 민요이다. 그것은' 시경' 의 전통 풍격을 계승하여 당시와 지죽사의 리듬에 깊은 영향을 받았으며, 동시에 중국 남방 민요의 우수한 성분을 흡수했다. 천백 년 동안 널리 전해지고, 전창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원정산가에는 노동가, 권고가, 산업가, 저글링 노래, 제멋대로 노래, 현학가, 곤두박질, 수수께끼가 포함된다. 추측, 단조, 죽가 등이 있다. 객가 민요는 멜로디가 아름답고, 거의 모두 전동음, 활음, 기음 등 장식음이 있어 멜로디를 우회하고 완곡하게 한다. 객가 민요의 가창곡은 송구 원판산가, 매현산가, 흥녕로강산가, 자오링 장담산가, 대보디아서하산가 등 다양하다. 다른 것은' 크로스바 산가',' 덩씨 미용산가',' 새',' 아카시아 꽃이 언제 피는지',' 말란산가',' 산가 해마다 봄을 부르다',' 산가 결혼',' 오늘 밤을 잊지 못할 것' 등이다 이것들은 모두 오리지널 민요이다. 또' 산가는 봄강과 같다' 와 같은 주제곡도 있는데,' 유언니' 의 주제곡으로 나중에 개편되었다. 이 단락의 민가 분류: 민가는 서로 다른 지역의 지방민가의 고유 명칭으로, 예를 들면 산시의' 신천유', 산시의' 곡산', 내몽골' 등산조', 청해, 간쑤의' 월',' 소년',' 호북의' 5 구' 가 있다 하나는' 머리와 꼬리' 식으로, 네 마디 가사로 구성되어 있는데, 즉 상하 두 쌍의 문장이다. 각 문장의 글자 수는 대체로 같지만, 위, 아래 가사의 구 구조는 리듬에 엇갈리는 효과를 형성하는데, 단일 숫자나 구는 짝수와 반대이다. 두 번째 가사 구조는 현지인들이 형상적으로' 이단수' 또는' 허리 부러짐' 이라고 부르는 6 문장 구조다. 즉' 머리와 꼬리' 식의 각 쌍의 위아래 문장 사이에 반 문장 3 ~ 5 자를 더하면 가사의 용량이 늘어나고 리듬이 변화무쌍해 낭랑하게 읽힌다. 쌓기: 쌓기는 민요에서 흔히 사용되는 수법이다. 겹친 문장은 일반적으로 리듬이 밀집되어 있는데, 왕왕 한 글자와 한 글자의 음이 있는데, 결코 은은하지 않고, 리듬 처리가 가지런하고, 암송식 번호표와 비슷하다. 겹치는 문장은 멜로디의 기복을 추구하지 않고 동적 리듬을 강조한다. 겹친 문장은 왕왕 민요 사이에 삽입되는데, 낭랑한 리듬과 은은한 멜로디가 앞뒤로 펼쳐져 뚜렷한 대조를 이루면서 동시에 단어의 용량을 넓힌다. 겹친 문장은 후속 스트레칭 멜로디를 위해 다시 힘을 축적하는 역할도 한다. 스택을 추가하고 "클립 스택" 을 씁니다. 그것은 민가 구조의 부가물로, 늘 한 단락의 중간에 끼어 있다. 연팔구: 여덟 문장까지 또' 연팔구' 로 쓴 구조적인 민가로, 쓰촨, 섬남에서 유행한다. 그 구조는 다음과 같다: 앞뒤 두 단락, 두 번째 단락은 첫 번째 단락의 반복이나 변화이다. 중간에 수판 성질이 있는 한 단락을 꽂았는데, 리듬은 앞뒤 두 단락보다 상대적으로 밀집되어 있고, 문장은 폭이 좁다. 전체 노래는 ***8 문장입니다. 어떤 것은 심지어 여덟 문장 중간에 완전한 네 마디를 형성하여 재현성이 있는 삼부곡 구조를 형성한다. 오언가: 오언가도 민가의 구조형으로 쓰촨, 호북, 호남, 산시 남부에서 유행한다. 그 구조는 다음과 같다. 문장 1 과 2 는 상하문의 해당 단락이고, 문장 4 와 5 는 문장 1 과 2 의 반복 또는 변화, 중간 문장 또는 문장 1 의 끝 변화 (즉, 구의 끝 변화); 이렇게 다섯 곡의 하강조는 다음과 같은 법칙을 형성한다. 다섯 번째 소리-주음-주음 (또는 두 번째 소리, 네 번째 소리)-다섯 번째 소리-주음. 민가의 자유 리듬: 자유롭고 긴 리듬은 전형적인 민가의 특징으로, 주로 두 가지 상호 의존적인 방면에 나타난다. 첫째, 가사를 진술하는 부분에서 민요의 리듬은 자연어의 리듬에 가깝고, 목적은 직접적으로 너의 마음속의 말을 분명히 하는 것이다. 둘째, 가사의 어구나 문장을 낭독한 뒤 (D-U), 즉 멜로디 단락이나 어구의 끝에서 민가는 종종 자유롭게 연장음을 하여 자신의 한숨을 마음껏 표현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가사는 일부 규칙과 밀집된 리듬이 감정 노래에서 자유롭게 확장되는 목소리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빈번하고 다양한 교대가 민요의 리듬 배치를 풍부하게 하며 민요의 표현력을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