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손씨의 시' 시보 1' 은 부드럽고 우아하게 해석된다.
손씨의 시' 시보 1' 은 부드럽고 우아하게 해석된다.
제사시:
예로부터 좋은 책, 장충은 한위 양조, 진말 이왕, 사현 중의 하나이다.
옛사람은 유일무이했지만, 오늘은 옛사람을 잡을 수 없다. 고질은 오늘 아름답고, 질은 대대로 번화하다.
안색은 풍속과 다르고, 서증서의 작품은 글에 적합하고, 글의 뜻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책은 순정, 후정, 박정, 거짓으로 감정을 표현하는데, 정말 정이 변하지 않는다.
서예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품질과 풍격은 모두 변화하고 있으며,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한다.
우리는 유럽 통화연맹의 발전을 따라잡고 새로운 것을 내놓아야 한다. 고대에 좋지 않았을 때는 감정을 전하여 뜻을 표현해야 한다.
오늘 다른 폐단은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좀 더 온화하고, 군자가 좀 더 있다.
동진 학자, 상호 도로 담금질, 왕 샤오 가족, 여론
모두 신기하고 짜지는 않습니다. 만약 한 번 가면 더 이상 돌아오지 않는다면, 길은 점점 줄어들 것이다.
의심을 맡을 때, 당신은 선의 끝을 얻을 것이고, 당신은 고금에 갇히게 될 것이며, 의심을 받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 비밀이 깊습니다. 학자는 어찌할 도리가 없어 얻은 것을 모른다.
그것의 아름다움을 보았지만 왜 그런지 모르겠다. 마음이 돌아오고, 동원이류,
전환 수법으로 * * * 나무를 한 줄로 나누다. 그 당시 기계가 성숙했을 때,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목, 모델 1 위. 풀에는 동시에 모델이 없으며 거의 독점적입니다.
만약 네가 풀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분명 편지가 아니다. 편지점 그림의 모양과 품질입니다.
본연의 애정으로 변하다. 잔디는 점화로 감성적이며 형식으로 변한다.
풀이 좋아서 문자로 변할 수 없다. 만약 네가 그림을 그렸다면, 너는 여전히 글자를 기억할 수 있다.
서로 다르지만 대체로 관련이 있다. 풀에 대한 사랑은 여전히 혈육의 몸이다.
텍스트:
예로부터 남편 선문 () 은 한위 () 가 일종일절이다. 진나라 말년에 그는 이왕기인이라고 불렸다. 왕희지는 "명작을 찾으면 시계가 절묘하고 나머지는 부족하다" 고 말했다.
해독: 예로부터 종지와 장지는 모두 서예를 잘해서 서예와 비교할 수 없다. 김대말년에 이왕 서예가 뛰어나다. 왕희지는 이렇게 말했다. "모든 유명한 서예 잉크를 찾아 비교해 보세요. 시계와 장은 정말 비교할 수 없다. 다른 서예는 볼 가치가 없다. "
종우? (15 1-230) 인물은 종종 잉주장사 (하남 창갈) 사람, 삼국이 벼슬을 하고 있어서' 종교사' 라고도 불리며 조조의 중신이다. 젊었을 때는 송아지 산을 안고 서예를 배웠고, 나중에는 조와 채용 () 과 서예를 배웠다. 나는 열심히 집에 머물면서 누더기를 가리켰다. 그는 위생일 때 채용 필법을 보고 화가 나서 피를 토하며 조의 오독환에 의해 구조되었다고 한다. 나중에, 종 웨이 생일 무덤 을 훔치는 사람을 보내, 이 책을 얻었다. 그의 필법은 위부인-왕희지-왕헌지-양신 등 십여 명에게 전해졌다. 이 법을 얻은 사람은 모두 대가가 되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종필로 쓴 편폭은 길지 않다. "펜으로 쓰는 것이 더 좋을지 모르기 때문에 작가의 하늘과 아름다움 (땅) 이 특히 널리 알려져 있다." "저는 30 년 동안 책을 배웠고, 다른 방법도 다 읽지 못했고, 펜을 쓰는 법을 배웠습니다. 사람들과 함께 살고, 넓은 계단을 그리면 테이블 맞은편에 그려져 하루 종일 화장실에 가는 것을 잊어버린다. 만 종을 볼 때마다 이미지가 그려진다. 앞의 문장은' 천인의 조화' 의 전통사상을 반영하는데, 서예에서는 자연과 쿵푸의 뜻이다. 사람은 자신의 힘을 발휘해야만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고, 자연은 두 가지 측면을 가리킨다. 하나는 인간성이고, 하나는 자연이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를 추구하는 방법은 세 가지뿐이다. 하나는 "스승성", "우리 스승, 내 법" 이다. 두 번째는' 스승의 성',' 사심없는 법' 이 여러 가지 방법을 취하는 것은 나를 잊는 것이다. 셋째는' 성' 으로' 성' 을 이어' 마음' 으로' 하늘' 을 잇는 것이다. 마지막 문장은 주로 그가 글씨를 연습하는 수고에 관한 것이다.
장? 동한헌제 때 돈황인은 아버지와 함께 산시화음으로 이주하여 조창을 잘하며 조창을 오늘의 잔디로 바꾸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여' 잔디밭 성인' 으로 칭송받았다. 30 대밖에 살지 못했다. 그의 초서는 일관되게 엇갈려 서체라고 불린다. 그 명언: 나는 시간이 급하다. 그의 초서에는 장원첩, 일년 내내 댓글, 지금 댓글, 이팔첩, 추량좋은 댓글 등이 있다. 그는 벼슬을 하지 않았고, 역사상의 기록도 많지 않았다.
원문: 시계가 없다고 할 수 있지만 헌이 그를 물려받았다. 또 구름이 말했다: "내 책은 시계와 같고, 시계는 항행해야 한다. 또는 말해야 한다. 여전히 기러기지만 장은 이 길에 능숙하고, 풀 전체가 먹이다. 네가 나를 걱정하게 한다면, 너는 아마 그것에 감사하지 않을 것이다. " 이것은 종추라는 뜻이다. 그것의 전문성을 시험하는 것은 이전 규칙에서 실패했지만, 그것을 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해설: 장충이 죽은 후, 왕이 이어 왔고, 그들 부자서예가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다. 왕희지는 또 "장충에 비해 나의 서예는 장충과 견줄 수 있고, 심지어 그를 능가할 수도 있다" 고 덧붙였다.
-응? 장지와 비교하면, 두 사람은 의기양양하다. 장지의 단순함은 그가 극도로 노력하여 연못물을 검은색으로 염색했다는 데 있다. 만약 내가 그와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면, 나는 그보다 나쁘지 않을 것이다. 이 말은 왕희지가 장지가 종보다 낫다고 생각하고 서예 수준이 종보다 높다고 생각하는 말이다.
왕희지의 특기와 정교한 타법을 고찰하는 것은, 그는 이미 선인의 규범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다. 그래서 그는 서예에 합당하다.
평론가는 "전조 사현은 유일무이한데, 지금은 전조를 따라잡을 수 없고, 앞조는 지금 아름답다" 고 말했다. 남편의 자질은 세대 위에 세워진 것이고, 미모는 풍습에 따라 다르다. 서약의 작품은 단어를 외우는 데 적합하지만 책의 질이 바뀌고 책의 진화가 바뀌고 물리의 상례도 변한다. 예전에는 장난칠 때가 달랐다. 이른바 부드러움이란 군자이다. 왜 점에 궁전을 새기기 쉽지만 옥석을 마주하고 있는가.
해설: 평론가들은 그들의 4 대 현자는 예로부터 가장 우수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현대인은 고대인만큼 좋지 않고, 고대인의 서예는 소박하고, 현대인의 서예는 화려하고 아름답다. 심플한 스타일은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일어난다. 연미도 세속적인 취향에 따라 다른 스타일을 가질 수 있다. 글을 만드는 것은 언어를 기록하기 위한 것이지만 서예의 스타일은 어수룩함에서 화려한 간결에 이르기까지 실용주의에서 미관 추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단순함과 문채도 마찬가지다. 사물 발전의 법칙은 계승과 발전이다. 모든 것이 똑같다.
가장 귀중한 것은 우리가 고대인의 법칙을 계승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대의 조류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저속한 폐단과는 달리 현재의 패션을 추구해야 한다. 이른바 문채와 질박한 결합이란 군자의 풍채이다. 왜 조각용 조각풍의 화려한 궁전을 포기하고 원시인이 사는 토굴에 가서 정교한 옥보차를 버리고 원래의 외발자전거를 타야 합니까?
해설: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그의 예술관은 오늘날의 박고에 심오하다. 그러나 그의 서보에는 논거가 있어 증거를 고려하지 않는다. 종, 장, 왕은 모두 손자의 옛사람이다. 그러나 그는 초당의 유명한 예술가 몇 명을 열거하지 않아 모순된 마음가짐이 있는 것 같다. 사실 그의 성격은 바로 여기에 나타난다. 그는 그의 동갑내기에 개의치 않는다. 그 사람만이' 옛날부터 현재에 쓰였다' 고 할 수 있다.
또 구름이 있다: 자수정은 소의보다 못하며, 소의는 장충보다 못하다. 이탈리아 사람들은 그의 규율이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하지만, 그는 그의 시작과 끝을 설명하지 않았다. 원상전문서예서, 백영상은 아직 초서를 잘하는데, 다른 하나는 아름답고 쉬우며, 풀은 진짜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작고 열악하지만 더 우수하고 한결같다.
해설: 평론가는 또 왕헌지의 서예가 왕희지보다 못하다고 말했다. 왕희지의 서예가 종지와 장지만큼 좋지 않은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이 논평이 문제의 핵심을 잡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원인을 상세히 설명하지는 않았다.
설명: 그의 중금경고의 관점에 따르면 이왕 (오늘) 이 장충 (고) 보다 강하지만 세대가 세대보다 나쁘다는 것을 설명해야 한다. 여기에 더 많은 서스펜스가 제기되었다.
설명: 이 밖에도 종희지는 해서체 (당대의 예서와 예서, 해서서와 동일, 예서는' 8 점' 이라고 불림) 를 잘하는데, 장지는 특히 초서를 잘하지만 왕희지는 이 두 사람의 서예의 아름다움을 겸비하고 있다. 초서에 비해 왕희지의 진서는 장지보다 많다. 해서체보다 좋고, 왕희지는 종초서보다 낫다. 왕희지의 서예는 어떤 문필에서 종 () 장 () 만큼 좋지 않을 수도 있지만, 왕희지 () 의 글씨는 여전히 적합하지 않다. 왜냐하면 그는 많은 훌륭한 것을 배울 수 있고, 각 집의 길이를 종합할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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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진의 선인들은 서로 굳어지기 시작했다. 방은 왕 xiejia, 여분 축복 이다. 신기하지 않아도 짜고 맛이 있어요. 영원히 내려가면 길이 더 작아진다. 송곳니 의심? 의심, 라인 끝, 고대와 현대 폐색, 질문 없음; 예, 비밀이 깊습니다. 그래서 학자들은 어쩔 수 없이 요령을 모르고 성공의 아름다움만 보고 이유를 이해하지 못한다. 아니면 여러 해 동안 분포되어 있을 수도 있고, 규칙에서 아직 멀었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말 그림을 못 읽어요. 학교 잔디에 빠져들 거예요. 가는 초서를 만들고, 관법을 거칠게 전달하면, 잘 익사하고 규칙을 잘 지킨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동족체가 다르면 가까운 손이 돌아올 것이라고 믿는다. 귀의술, 유 * * * 나무, 문장? 시기적절한 변화를 이용하여 책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제목 파티, 정말 첫 번째입니다. 잔디는 진짜도 진짜도 아니고, 거의 헌신한다. 정말 잔디를 못 알아듣고, 정말 어색하고, 정말 점화를 위주로 하는 것이 감성적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풀은 점화를 정으로 하고, 모양을 모양으로 한다. 풀이 좋아서 문자로 변할 수 없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손해이지만, 그래도 기억할 만하다. 답은 다르지만 대체로 관련이 있다.
동진 문인들은 모두 서로 영향을 미친다. 왕, 시에, 직선, 유 등의 유파에 관해서는, 그들의 서예 수준은 신기하지 않지만, 어느 정도의 운율과 우아함도 있다. 그러나 진나라에서 멀어질수록 서예 예술은 쇠퇴한다. 후세 사람들은 책 이론을 듣자마자 오로지 칭찬만 하며, 털을 좀 만들어도 실천할 것이다. 고대와 현대의 고립으로 인해, 어차피 질문하기 어렵다. -응? 어떤 사람들은 비록 좀 이해하지만, 왕왕 입을 다물고 학습자가 어찌할 바를 모르게 한다. 그들은 아이디어를 말할 수 없다. 그들은 다른 사람이 미성공을 거두는 것만 보았지만, 성공의 원인을 이해하지 못했다. 어떤 사람들은 구조 분포를 파악하는 데 수년이 걸렸지만, 규정과는 아직 멀었다. 해서체로 베껴 쓰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고, 초서난을 연습하다. 초서필법에 대해 피상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다 해도 해서체의 규칙에 대해 대충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종종 거칠고 법도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많다. 나도 몰라, 마음과 손의 관계는 동족으로 형성된 모든 맥의 지류와 같다. 모퉁이를 도는 기술은 나무 한 그루에 나뭇가지가 몇 개 있는 것과 같다. 임기응변에 관해서는 행서가 가장 중요하다. 표제서에 적힌 글에는 해서체가 우선이다. 초서를 쓰는 것은 편지를 여는 방법도 없고 규범의 법도를 잃기도 쉽다. 해서체의 모든 것을 모르면 좋은 책이라고 부르기 어렵다. 해서체는 점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환으로 감정을 표현한다. 초서는 점화로 정신을 드러내고, 전환으로 형체를 형성한다. 초서는 잘 쓰지 않으면 쓸 수 없다. 해서체로 점화의 쿵푸가 부족하면 글자를 묘사할 수 있다. 이 두 서예 형식은 서로 다르지만 그 규칙은 대체로 같다. 따라서 서예를 배우려면 대주 (), 소전 () 을 우회하여 한립 () 에 녹아들어 조장 () 을 배워야 한다. 당신이 그것을 깨닫는다면, 당신은 아직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