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대에도 첩의 결혼식이 있었나요? 첩을 맞아서 천지를 숭배하느냐?
고대에도 첩의 결혼식이 있었나요? 첩을 맞아서 천지를 숭배하느냐?
결혼에는 중매도 필요 없고, 세 권의 책과 여섯 가지 예절도 필요 없으며, 홀에서 참배할 필요도 없는 간단한 예식만 있으면 된다.
첩, 첩, 옆처, 옆방, 첩이라고도 알려진 첩, 흔히 작은 아내라고도 알려진 첩은 주로 일부일처제의 일부일처제에서 시처보다 지위가 낮은 여성을 일컫는다. 구조.
사람을 고용하면 아내가 되고, 도망치면 첩이 된다. - "의례 내경"과 "춘추전"은 "여자는 첩이고 첩은 첩이 아니다"라고 말합니다. - "Shuowen"은 첩입니다. - 『의석과전』
첩은 일반적으로 자신보다 지위가 낮은 여자와 결혼하는 남자를 뜻하며, 3권과 6제를 거치지 않고, 다음과 같이 간단한 의례를 거행한다. 그의 배우자를 첩이라고 합니다. 첩은 사고 팔 수 있었지만 아내는 그럴 수 없었습니다. 송나라와 원나라 이전에는 첩이 아내가 될 수 없었으며, 그렇지 않으면 남자는 1년 6개월의 징역형을 선고받을 수 있었습니다. 송원대에는 첫 부인이 사망하거나 이혼한 후 후궁을 첫 아내로 삼는 남성들이 부정(富政)이라는 의례를 거쳐야 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첩과 첩의 구별이 더 이상 엄격하지 않게 되어 첩을 곧게 펴는 일이 많아졌고, 남자들이 아내를 사고 파는 경우도 있었다.
첩은 중매인에게 고용되지만 작은 세단을 타고만 집에 들어갈 수 있고, 큰처의 통제를 받고 남들의 멸시를 받는다. 비록 중화민국 시절 일부일처제가 규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생산수단의 사적 소유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일부다처제가 여전히 존재했습니다. 관리들과 환관들과 부유한 집들은 가난한 집의 딸들이 약간의 미모를 보이면 그들을 아내와 첩으로 삼는다. 그것을 분명히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그는 얽히고, 강간하고, 강탈하고, 결혼하고, 성교와 쾌락을 제공할 것이며,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Jianyang의 Jiajiachang 출신의 부자 Liu Moumou는 7명의 첩을 두었습니다. Liu가 78세였을 때 마지막 첩은 300닢을 가지고 어느 곳으로 끌려갔습니다. 낡은 사회에서 자기 딸을 첩으로 삼는 자들은 대부분 극도로 가난하거나 관리, 환관, 부자들, 유력자들의 정욕과 권력에 의해 강제로 첩을 삼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 부유한 집 열에 아홉은 첩이 있지만, 가난한 집에는 독신인 아들이 하나 있다.
주(周)나라 귀족 여성들이 결혼할 때, 첩이라 불리는 동족의 자매나 이모, 조카가 필요했고, 첩은 첩이 되어 첩보다 더 높은 지위를 갖게 되었다. 후대에는 첩과 첩이 점차 구별되지 않게 되었다.
'의례서': "황제에게는 왕후, 처, 유부녀, 첩, 처, 첩이 있는데... 황제의 첩을 '여왕'이라 부르며, 왕자를 '부인', 관직을 '루렌'이라 부르며, 학자들은 '부인'이라 부르며, 서민들은 '부인'이라 부른다. 왕비, 3명의 부인, 9명의 첩, 27명의 부인, 81명의 황후가 있습니다.
한나라 이후 일반 선비와 서민들은 시집(대처)이 한 명뿐이었고 동시에 여러 명의 첩을 둘 수 있었다. 대부분의 가장 아내는 남편의 첫 번째 배우자입니다. 그러나 "먼저 첩을 취한 후 아내와 결혼한다"는 예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태연은 1892년에 왕이라는 첩을 얻었습니다. 왕이 죽은 후 그는 당과리와 결혼했지만 왕만을 첩이라고 불렀습니다.
대부분의 왕조에서는 동시에 여러 명의 본처를 두는 것을 금지했습니다(황제의 본처는 왕비, 평민의 본처는 부인). 드물게 동등한 아내가 여러 명 있습니다. 따라서 엄밀히 말하면 중국 역사에서 일부다처제는 거의 항상 불합리한 일이었고 거의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중국에는 '일부일처제와 복수첩' 제도가 있다.
사회의 발전과 중국의 노예 제도의 진화, 선악 제도의 출현으로 인해 첩은 반자유인을 지칭하기 시작했다. 구매를 통해 남편의 가족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행위를 '첩'이라고 하지만 그녀는 완전한 노예는 아니며 여전히 훌륭한 시민입니다. 당시의 법은 하녀(젊은 여성 노예, 불가촉천민)가 첩이 되는 것, 첩이 직접 아내가 되는 것을 금지하고 있었지만 실제로는 이러한 법이 자주 위반되었습니다. 본처가 죽은 후 첩이 계모가 되려면 강화라는 의식을 거쳐야 한다. 예를 들어 당나라 현종 때 효심으로 유명한 이일지는 “죽은 뒤 막내아들 이형이 첩을 아내로 삼았다”고 말했다. 당나라 덕종(德宗) 당시 재상이었던 이치운(Li Qiyun)은 “그의 첩 위(魏)를 주처로 삼았다.”
중국 역사에서는 첩이 낳은 자녀를 첩이라고 하고, 본처가 낳은 자녀를 적자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본처에게 자녀가 없으면 첩이 낳은 자녀는 상속권이 없습니다. . 이씨 조선에서는 첩의 자식들은 아버지, 숙모, 형제자매를 주인으로 모시도록 요구되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일부다처제 가정에서는 남자가 첫 아내라고 불리는 단 한 명의 아내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중국 송나라 이전에는 지아총과 몇몇 다른 사람들만이 허락을 받아 동등한 지위를 가졌습니다. 특별한 사정으로 인해 황제의 부인. 시녀는 남편과 동등한 지위를 가지며 의복, 자동차 및 기타 예의 체계에 있어서 동일한 대우를 받습니다. 예를 들어 여왕의 코트와 황제의 12개의 장신구는 벨트, 뉴욕, 벨트, 그리고 리본. 송원 이전의 대부분의 왕조에서는 특별한 허가 없이 두 명의 아내를 둔 사람은 1년 이상의 징역과 그에 상응하는 채찍질, 형벌을 받았고, 강제, 구속, 이혼, 결혼을 당했다. , 이후 세대는 점차 더 편안해졌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많은 남성이 동등한 아내를 두었습니다. 남자가 결혼할 때는 대개 배경이 비슷한 여자와 결혼해야 하는데, 결혼할 때 혼인서에는 양측의 가족관계, 첩, 나이 등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당나라 등 일부 왕조에서는 누군가 바람을 피우고 부적합한 여성과 결혼하면 여성의 지위가 남성보다 높든 낮든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결혼이 강제로 해산되고 바람을 피운 당사자가 법적 책임을 지게 됩니다. .
주나라 때는 주나라 황제가 아내와 결혼하는 데 1년 이상이 걸렸고, 왕자들은 반년 이상이 걸렸다. 후대의 혼인식은 간소화되었으나 여전히 위촉장, 식전, 환영장 등 3가지 서류(3가지 문서)가 포함되어 있으며, 6단계(구걸일이라 함)와 혼례(또는 혼례)가 있다. 결혼식)(6개의 의식). 때로는 거위를 낳는 의식을 위해 남자들이 직접 거위를 쏘아야 했던 왕조도 있었습니다.
본처는 첩이 될 수 없으며, 일반적으로 7가지 죄를 범해야만 버림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왕조에서는 7가지 죄를 범하고 다음 세 가지 조건 중 하나를 충족하면 이혼할 수 없는 경우(3가지 이유): 첫째, 시아버지, 시어머니의 장례를 치렀거나 주재한 경우, 둘째, 결혼 당시 남자의 지위가 높지 않은 경우, 그러나 그는 나중에 부자가 되었습니다. 즉 이혼하지 않는 소위 '남편의 아내'입니다. 셋째, 아내가 이혼하면 집이 없게 됩니다. .
명청대 이후에는 첩과 첩의 구분이 점차 약화되어 주처가 죽은 뒤 첩을 의붓처로 승격시키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정식 결혼식을 치르지 않은 여성도 있는데 이들은 대부분 하녀나 매춘부 등 불가촉천민 여성으로 현대의 여주인과 비슷해 첩, 첩이라고도 불린다.
시녀는 가정부, 가수, 매춘부 등 남성이 받아들이는 낮은 지위의 여성이다. 이들 여성은 신분상 불가촉천민에 속해 선비의 첩이 될 수는 없지만, 아니면 사랑과 아내처럼 첩을 사랑하십시오. 첩과 하녀 사이에는 차이가 있으며, 하녀를 첩으로 대하는 것도 위법입니다. 하녀가 아이를 낳은 후에야 첩이 될 수 있습니다. 하녀와 같은 첩은 종종 다른 사람에게 사고 팔거나 양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소식은 이미 임신한 비공식 첩 두 명을 양보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의붓 부인 왕윤이 죽은 후, 그의 공식 첩 왕조운은 집안에서 주처와 동일한 지위를 가졌으나 갖지 못했습니다. 주부라는 직함. 또, 집 밖에서 좋은 여성을 키우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를 '와이푸', '전업주부'라고 부른다.
첩의 이름은 『예서·곡리』에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황제에게는 왕비, 처, 처, 첩, 처, 첩이 있다.”
>첩의 다른 이름도 많습니다: 작은 아내, 아랫처, 둘째 아내, 첩, 옆처, 여주인, 첩, 부인, 여주인, 옆방, 옆방, 작은 별, 창건, 가신 아내, 포로로 잡힌 아내, 보조 아내, 두 번째 아내, 여주인 등 또한, 고대의 황제와 왕자들은 후궁이 많기 때문에 신분을 나타내는 이름도 많았다. 예를 들어 한나라 원제의 후궁에는 왕비 외에 조이(趙夷), 계에하오(結浩舌), 융화(隆淮), 매인(梅仁), 충이(忠仁), 양인(梁仁), 팔남(八子), 칠손(七孫), 장사(長使), 청년사(吳官), 오관(五關), 순창(順昌) 등이 있었다. , Wujuan 및 ** * He, Yuling, Baolin, Liangshi 및 Nighter와 같은 14개 수준에는 다양한 이름이 있습니다. 왕자에게는 부인 외에도 양제(梁帝), 매인(梅仁) 등 여러 직급의 후궁도 있었다. ('한서: 처처전')
황제의 후궁과 후궁은 흔히 황제의 후궁을 총칭하는 용어이다. 기명후궁은 부첩, 부처라고도 불리며, 가족과 사회에서 그 존재를 인정하지만, 가족이나 사회, 사후 처우에 반영되는 지위는 주처의 지위와는 거리가 멀다.
살아있는 동안 그들은 남편, 아내, 자녀, 심지어 자신의 자녀까지 세심하게 섬겨야 합니다. , 자신을 바라보다 태어난 Tanchun은 여전히 앉아 있지만 Jia Baoyu를 위해 서서 커튼을 잡아야합니다. 사회에서는 남편의 관직에 따른 작위를 받을 기회도 없고, 결혼식이나 생일잔치에도 모습을 드러내지 못한다. 죽은 후에는 남편과 함께 장사될 수 없었고, 위패는 종묘에 들어갈 수 없었다(명나라의 족장법은 특히 엄격했다. 왕후는 사후에 '제사, 희생, 이별, 궁궐'만을 누릴 수 있었다.
'루부인'이라 불리는 귀한 후궁들이 이렇다면, 직함도 없고 단지 즐거움과 즐거움, 재미와 즐거움만을 추구하는 저 하녀들(일명 '지') 붉은 저택의 꿈에서 '서민집 큰아가씨'라고 불리는 주인과 백성('지'라고도 함) , 섹스, 오락(매춘부도 이 범주에 포함됨)이며 그들의 지위는 상상할 수 있습니다. 역사상, 자신의 첩을 남에게 선물한 선비가 적지 않았고, 남의 첩의 아름다움을 보고 빼앗는 사람도 적지 않았다. 서진(西晉)나라의 시총(吉忠)은 손수(孫保)에게 녹색 진주를 시녀에게 선물로 주기를 거부하여 목숨을 잃었다. 소동포가 남쪽으로 유배되었을 때, 그는 많은 첩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었고, 나중에 많은 사람들이 그의 첩의 사후 자식이라고 주장했습니다. Wei Caozhang의 "첩을 선호하고 말로 바꾸는 것"은 실제로 "성, 완고함, 상냥함"에 대한 낭만적 인 이야기로 간주됩니다. 이로써 첩의 사회적, 사회적, 지위와 낮은 지위가 수레나 말과 다르지 않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