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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교육 계획

교사로서, 종종 교학 요구에 따라 교안을 작성해야 한다. 교안을 통해 교수 방법을 적절하게 선택하고 사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할 수 있다. 어떻게 교안에 집중할 수 있습니까?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6 개의 유치원 교안이다. 여러분들이 그들로부터 배우는 것을 환영합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치원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교구 데모, 교사 및 유아활동, 구어 덧셈 연습을 통해 8 덧셈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2. 어린이 계산의 정확성, 유연성, 민첩성을 키워줍니다.

3. 8 의 덧셈의 교환성과 상호 불규칙성을 이해합니다.

4. 아이의 관찰, 판단, 실습 능력을 배양하다.

5. 아이의 시도정신을 키우고 아이의 사고의 민첩성과 논리를 발전시킨다.

교육의 초점과 어려움:

1, 중점: 아이들에게 연습 8 에서 덧셈 연산의 정확성을 강화하도록 합니다.

어려움: 아이들의 사고 유연성과 분별력을 단련하다.

이벤트 준비:

1, 벽 차트, 눈송이, 작업지, 지도.

2,8 디지털 머리 장식, 음악 게임 밴드.

활동 프로세스:

먼저 시작 섹션:

교육을 조직하자 선생님은 8 개의 디지털 머리 장식을 쓰고 교실로 들어갔다. 꼬마야 안녕하세요, 오늘 선생님이 데려왔어요.

우리와 함께 디지털 인형 8 을 배우고, 아이들의 주의력과 관찰력에 집중하며,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둘째, 기본 부분:

(1) 듀엣 형식으로 8 의 구분을 복습하고, 먼저 상보관계별로, 그리고 교환관계로 검토한다.

선생님: 꼬마야, 내가 너에게 한 가지 물어볼게. 8 을 1 과 어떤 숫자로 나눌 수 있습니까?

아이: 유 선생님은 8 을 1 과 7 로 나눌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선생님: 얘야, 내가 너에게 한 가지 물어볼게. 8 나눗셈은 몇 가지가 있습니까?

아이: 유 선생님은 8 가지 제수가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b) 8 의 덧셈을 배우다

1, 선생님은 플립 차트를 전시해 어린이들이 꽃의 크기, 색상, 모양에 따라 덧셈 공식을 나열하도록 안내했다.

그림에는 1 노란 꽃, 7 송이의 붉은 꽃이 있습니다. 한 송이 * * * 안에 몇 송이의 꽃이 있습니까?

1+7=8

그림에는 작은 꽃 두 송이와 큰 꽃 여섯 송이가 있다. 한 송이 * * * 안에 몇 송이의 꽃이 있습니까?

2+6=8

동그란 꽃 세 송이, 타원형의 꽃 다섯 송이, 한 송이 * * *, 얼마나 많은 꽃이 있습니까?

3+5=8

사진에는 난초 4 송이와 자화 4 송이가 있다. 한 송이 * * * 안에 몇 송이의 꽃이 있습니까?

4+4=8

2. 체조

아이당 8 개의 눈송이를 주고, 아이에게 눈송이를 세게 하고, 숙제지에 해당 숫자를 채워라.

3. 선생님은 순회지도로 아이들의 운영을 지도하고, 아이의 지도를 잘 장려하며, 가난한 아이들에 대한 지도를 강화한다.

4. 게임: 친구 찾기

선생님은 모든 아이에게 디지털 머리 장식을 보냈다. 음악을 생각하면 아이들은 가산이 8 인 숫자를 찾아 좋은 친구가 된다. 이 게임은 머리 장식을 교환하여 놀 수 있다.

5. 아이들에게 주변과 교실 안의 물건을 관찰하도록 지도한다. 합치면 숫자 8 이다. 집에 돌아온 후에는 설탕, 사과, 과자, 장난감 등 산수를 연습할 수도 있다.

셋째, 끝 부분:

선생님은 반 상황을 평론하고, 좋은 아이를 칭찬하고, 가난한 아이를 격려하고, 수업이 끝나도록 지도한다.

활동 반영:

앞으로의 수학 교육 활동에서 나는 게임의 형식을 더 많이 사용할 것이다. 왜냐하면 아이들이 게임에 가장 관심이 있고 그들을 가장 끌어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게임의 형식은 아이들이 수학 활동에 더 흥미를 갖게 하고, 그들의 학습에 대한 적극성과 적극성을 불러일으키며, 머리를 움직이고 손을 잘 쓰는 좋은 습관을 길러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유치원 교안 2 의 교육 목적: 유아들이 게임에서 경험하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상호 협의와 이해가 필요하다.

준비: 두 사람이 동심 신발 한 켤레.

이벤트 및 가이드:

1. 게임: 되도록 동심 신발을 신고 쌍으로 걸어주세요.

2. 토론: 아이가 시도한 후 질문: 동심 신발을 신고 걷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까? 두 사람은 동심 신발을 신고 길을 가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이들에게 동심 신발을 신는 것에 대해 토론하고, 길을 잘 가고, 파트너 간의 상호 토론과 이해가 필요하며, 보조를 맞추는 데 주의해야 한다.

3. 시도: 파트너와 협력 기교 협상, 도보 연습. 아이가 일정한 협력 기교를 익히고, 보조를 통일한 후, 동심 신발을 신고 시험해 보고, 협상 후의 진보를 느낄 수 있다.

4 .. 제안: (1) 학부모를 이 행사에 초대할 수 있어 큰 역할을 할 것이다. (2) 아이가 더 숙련되면 경기 형식을 취해 협동게임의 재미를 높일 수 있다. (3) 아이의 협력 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대여섯 명의 아이들에게 큰 심장 신발을 제공할 수 있다.

유치원 교육 계획 제 3 조 활동 목표:

1: 10 보다 적은 수의 두 그룹을 비교해 보십시오.

2. 게임의 규칙을 이해하고 준수하며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시각적 인식과 판단을 개발하십시오.

수학 활동 참여에 관심이 있습니다.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아이들은 규칙을 이해하고 준수한다.

어떻게 동시에 두 개의 보물 상자를 열고 두 개의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까?

이벤트 준비:

큰 훌라후프 하나, 자기판 하나, 녹음카드 몇 장, 금열쇠 몇 개, 보물상자 두 개.

활동 프로세스:

하나; 선생님과 어린이가 인사를 하고 게스트와 선생님께 인사를 합니다.

선생님: 선생님은 중반 아이들이 신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다. 지금 선생님은 한 가지 문제가 있어서 모두를 시험해야 한다. 오늘 여기에 몇 명의 객원 선생님이 있습니까?

선생님: 오늘 이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금자물쇠라는 게임을 했습니다.

셋째; 게임 플레이를 소개하다.

동요: 금자물쇠은잠금, 카라카라 잠금, 도망가, 3, 2, 1 도망가.

선생님: 자물쇠에 있는 열쇠를 잡았어요? (아니요)

아이를 데리고 한 번 하다.

자물쇠를 바꾸고 자물쇠를 여는 사람을 바꾸다. (손을 한 번 바꾸다)

4: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게임을 하며 게임의 배역 배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다섯째: 게임 플레이와 규칙을 소개합니다.

1: 3,2,1도피, 집으로 도피, 제자리에 앉다.

2; 어느 집의 금열쇠가 많은지 비교하면 보물 상자를 열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선생님: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일곱; 게임을 시작하다

먼저 몇 명을 초청합니까? (5)

황금 열쇠는 누구에게 주는 것입니까?

다섯 명 이상의 사람이 몇 명입니까? (7)

황금 열쇠는 누구에게 주는 것입니까?

선생님: 이제 보물 상자 하나 열 수 있어요. 보물 상자 하나 더 열어서 선물 두 개 받을래요?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인원수는 (9, 1 1) 입니다.

9: 동요를 읽고, 보물 상자를 열고, 선물을 세어라.

열 시: 선물을 나누다.

유치원 수업 계획 제 4 조 활동 생성:

지금은 보편적으로 아이의 지능 발전을 중시하지만, 생활에서는 혼자서 도맡아 하며, 아이의 손재주와 자기관리 능력의 배양을 소홀히 하고 있다. 이 현상에 대해 우리는' 유아자립능력 배양' 연구를 전개하여 일련의 관련 생활활동을 설계하여 유아의 실천능력과 생활능력을 향상시키고 전면적이고 건강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활성 목표:

1, 신발 끈을 묶는 올바른 방법을 파악하십시오.

2. 이야기를 이해하고, "먼저 한 바퀴 돌고, 두 끝을 교차하여 한 바퀴 돌고, 팽팽하게 조여라" 라는 짧은 문장을 기억하세요

3. 실무 능력과 자기 관리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이벤트 준비:

리본이 달린 신발 한 켤레' 의 이야기 화면, 짧은 리본으로 아이들의 신발끈이 정원으로 간다.

행사 1: 이야기' 리본 달린 신발 한 켤레'

1, 표정으로 이야기를 완벽하게 들려줍니다.

2, 플립 차트와 결합하여 말하면서 질문하십시오.

(1) 애초에 엄마가 가가가에게 리본이 달린 이 신발을 사주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2) 가가는 어떻게 리본을 치는 법을 배웠습니까?

(3) 가가의 생일날, 그녀의 어머니는 정말로 그녀에게 리본이 달린 이 신발을 사 주셨다. 가가는 어떻게 이 신발을 신었니? 너는 마음속으로 어떻게 생각하니? 앞의 짧은 문장을 복습하다.

3. 리본 치는 법을 배우다

아이에게 짧은 리본을 하나 주고 리본 연습을 한다. 단문에 근거하여 너에게 정확한 방법을 사용하라고 일깨워 준다. 처음 두 바퀴는 좀 작아지고, 교차하는 것은 좀 작아야 한다. 조이지 마라, 쉽게 끌어당긴다. 활이 될 수 없다.

4. 오락 활동

서로 도와 나비를 검지에 묶고, 진동 검지손가락이 나비의 춤을 흉내낸다.

활동 2: 부서 신발

1, 토론: 아침에 부모님이 어떻게 신발끈을 묶으셨어요?

2. 신발끈 매는 법을 아십시오. 아이는 한 번 공연을 해서 신발끈을 배우려는 욕망을 자극했다.

3. 마법사

아이는 리본 묶기의 경험에 따라 신발끈을 배운다. 능력이 강한 아이들이 능력이 약한 아이들을 돕고, 신발끈을 묶도록 일깨워라. 그렇지 않으면 신발끈이 쉽게 풀린다.

4, 1 대 1, 누구의 신발끈이 빠르고 잘 묶여 있다.

활동 확장:

구역 구석에 자율구역을 추가하고 리본이 달린 짧은 실이나 신발을 신을 수 있는 인형을 넣어 신발끈을 매는 법을 계속 배울 수 있다.

활동 평가

이 이벤트 디자인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반영합니다.

1, 점진적이고 교묘한 전환. 신발끈을 매는 것은 아이가 익히기 어려운 기술이다. 연습할 때 아이들은 무미건조해서 흥미를 잃는 경우가 많지만, 예쁜 리본을 매는 것은 아이들이 배우려는 것이다. 행사는 어린이가 이야기를 듣는 것부터 시작해 남자 주인공이 리본을 묶은 다음 신발끈 끈으로 옮겨가는 것을 배우고, 차근차근, 독창적이고, 기꺼이 배우고, 공부에 흥미가 있다.

2. 말로 행동을 지도하고, 전체 학습 활동을 관통한다. 이야기 속의 단문은 사실 신발끈을 묶는 방법을 상세히 표현했다. 동요처럼 낭랑하고, 정취가 넘치며, 기꺼이 받아들인다. 전체 활동 과정에서 이 지시는 충분히 발휘되어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3. 교육과 교육을 병행하다. 행사 1 은 정식 교육 행사입니다. 두 번째 활동은 교육의 학습 내용을 보호하는 것이다. 전체 활동에서 교육은 교육을 보호하기 위한 서비스이며, 보호에는 또 하나의 성분이 있다. 양자는 서로 연결되어 서로 촉진한다.

주목할 만하게도, 마지막 활동 확장은 매우 필요하다. 손재주와 자기관리 능력 향상은 결코 한두 번의 학습 활동으로 이뤄질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평소 여러 차례 연습하고 공고히 해야 하기 때문이다.

유치원 교육 계획 제 5 조 활동 목표:

1. 원, 정사각형, 삼각형의 기본 특징을 터치하여 감지한다. 2. 원, 정사각형, 삼각형을 알고 그래픽 이름을 정확하게 말할 수 있다. 활동 준비: 학습 도구: 지오메트리 (원, 사각형, 삼각형 (동색) 보조 도구: 지오메트리.

활동 프로세스:

첫째, 교실에 들어가 말을 한다.

선생님: 얘들아, 안녕! 오늘 우리는 많은 다른 그래픽 아기와 친구를 사귈 것이다, 알았지?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어떤 도문 아기를 아십니까?

(아이가 대답하다)

선생님: 오늘 선생님께서 귀여운 아기 한 명을 데리고 와서 아이들과 친구를 사귀셨습니다. 지금 선생님이 그것을 밖으로 내보내려고 합니다!

선생님은 원, 정사각형, 삼각형을 보여 주셨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원, 정사각형, 삼각형에 대한 예비 이해.

선생님: 얘들아, 이 아기가 귀엽니? 그들은 그림 보배라는 * * *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다!

선생님: 이 그래픽 아기들은 같은가요?

선생님: 네, 모양이 다릅니다. 이것은 큰 월병처럼 둥글다. 이 그래픽 베이비원의 이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선생님: 이건 정사각형이에요. 우리가 할 수 있는 장난감 큐브처럼. 우리 함께 이 그래픽 아기의 이름을 지어 봅시다. 정사각형입니다.

선생님: 이것은 삼각형입니다. 그것은 세 개의 뾰족한 뿔이 있다. 이 그래픽 아기 삼각형의 이름을 말해 봅시다.

셋째, 원, 삼각형, 정사각형을 이해하는 연습을 한다.

선생님: 자세히 보세요, 아이들. 이게 뭐야? (삼각형, 원, 정사각형으로 구성된 사진 한 장 표시)

선생님: 이 그림의 아이들이 어떤 모양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 수 있습니까?

(아이가 대답하다)

선생님: 네, 오늘 우리 그래픽 아기는 삼각형, 원, 정사각형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도문 아기는 선생님에게 어린이를 매우 좋아해서 아이들에게 많은 선물을 가져왔다고 말했다. 그들이 어떤 선물인지 보러 가자!

(교사는 다양한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선생님: 얘들아, 봐, 그래픽 아기가 우리에게 어떤 선물을 가져왔어? 아이들은 선생님에게 이 바둑들이 어떤 모양인지 알려줄 수 있습니까? 먼저 이것이 어떤 모양인지 봅시다. 이건?

(아이가 대답하다)

선생님: 아까 아이들이 대답을 잘 했어요. 이제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선물을 주려고 합니다! 아이들은 조심스럽게 그들의 선물을 만졌다. 그 후,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먼저 그들의 선물이 어떤 모양인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다시 입을 열게 하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참, 먼저 손을 들어 어느 어린이의 손이 맞는지 보자. 선생님이 그에게 대답하게 할 것이다.

"선생님이 출석을 불러서 몇 명의 어린이가 대답하게 했다"

넷. 활동 총결.

선생님: 아이들은 잘 했어요. 오늘 우리는 어떤 숫자를 알고 있습니까? 우리는 삼각형, 사각형, 원을 알고 있죠, 그렇죠? 그러면 아이들은 이 모양들을 기억하고 우리 그래픽 아기와 좋은 친구가 되어야 합니다. 아시겠죠?

다섯째, 행사가 끝났습니다.

유치원 교육 계획 제 6 조 활동 목표:

1 .. 시의 내용을 이해하고 시 속의 유머러스한 문장을 느끼다.

2. 독립적으로 그림을 보고 자신의 말로 꿈의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3. 적절한 단어로 자신의 꿈에 대한 이해를 대담하게 표현하는 법을 배웁니다.

4. 키워드: 찾고, 자고, 깨워라.

이벤트 준비:

1, 어린이 준비: 작은 책 한 권, 작은 카드 한 장 (2 면)

2, 교사 준비: 큰 책, 레코더, 큰 카드. (2 면)

이벤트 준비:

첫째, 수입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선생님은 경음악을 틀고, 아이는 순서대로 책을 들고 있다.

둘째, 소개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꼬마야, 너 꿈 꾼 적 있니? 당신은 무엇을 꿈꿨습니까? 클릭합니다 아이에게 자신의 꿈에 대해 이야기하고,' 꿈을 찾다' 라는 시를 인용하고,' 찾다' 라는 큰 카드를 제시하여 아이가 시를 배우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게 한다.

셋째, 무료 독서

1. 아이는 자유롭게 책을 읽고 그림에서 돼지의 표정과 동작을 관찰할 수 있다.

2. 아이에게 대담하게 추측하도록 지도하다. 그림에 나오는 돼지는 무엇을 찾고 있습니까? 너는 왜 이불과 베개 밑에서 찾니?

넷째, 큰 책을 읽는다

1, 선생님은 큰 책을 전시하고, 아이는 큰 책을 읽고, 시를 완전히 즐긴다.

시의 내용을 이해하다.

이 시는 무엇을 말했습니까? 우리는 언제 꿈을 꿀 것인가? 우리는 깨어난 후 줄곧 꿈을 꾸고 있습니까? 단어 카드 "수면" 과 "일어나" 를 보여주세요.

(2) 흉은 어디서 오는가? 유아들이 상상력을 발휘하고 대담하게 자신의 생각을 말하도록 격려하다.

(3) 그림에 나오는 돼지가 꿈을 찾았나요? 아무것도 못 찾았어? 아이들이 꿈을 이해하도록 돕는 것은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이다.

3. 선생님과 아이들은 유머러스하고 익살스러운 어조로 시를 낭송한다.

4, 교사와 아이들 * * * 함께 토론:

시에서 꿈을 찾는 돼지가 귀엽다고 생각하세요? 왜요

선생님 총결산: 원래 꿈은 잠을 잘 때 평소에 본 사람들과 일을 재결합하는 것이었어요. 마치 영화를 넣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그런 신기한 꿈이 있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다섯째, 체험창조

1 .. 음악으로 시를 감상하다. 선생님과 아이들은 함께 시의 유머러스한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아이들이 꿈의 신기함을 느끼도록 지도할 수 있다.

2.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시를 읽습니다.

3. 전독: 어떤 아이들은 첫 문장을 읽고, 어떤 아이들은 두 번째 문장을 읽고, 마지막 몇 마디는 함께 읽는다.

4, 게임: 단어 카드를 찾으십시오.

자동사가 활동을 끝내지 못하다

책을 질서 있게 수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