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당대 문학의 번영은 어떤 방면에 반영됩니까?

당대 문학의 번영은 어떤 방면에 반영됩니까?

당대 문학의 번영은 주로 시 분야에 나타난다. 이것은 중국 봉건 사회시 발전사의 황금시대이다. 우리는 여러 방면에서 당시의 번영을 이해할 수 있다.

1. 시 수를 보면 청대에 편찬된' 전당시' 에는 48900 여 곡의 시가 기재되어 있다. 진나라에서 남북조 시대의 시경 시가의 합보다 두세 배 더 많다. 그리고' 전당시' 에 수록된 당시도 전부는 아니다. 당나라의 많은 시인들은 모두 잘 썼지만, 전세는 매우 적었다. 예를 들어, 왕의' 헤론 숙시' 는 유명하지만, 그는 단지 여섯 편의 시를 남겼다. 장의' 춘강화월야' 는' 전당을 독차지하다' 는 고본시로 두 곡밖에 남지 않았으니, 대부분의 작품은 이미 실전되었을 것이다. 이백은 자칭' 두주시 백수' 라고 하는데, 현재 세계에는 900 곡밖에 없다. 이것은 작은 집이든 모두든 시가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2. 시의 내용으로 볼 때, 많은 사람들이 당시를 즐겨 이야기하지만, 나는 당시를 이야기하고 싶다고 말한 적이 있다. 당나라의 시인도 당나라의 시인이다. 당나라를 알아야 당시를 감상할 수 있다. 확실히 당대인의 생활은 시의 생활이며, 시는 이미 당대 사회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었다. 당시가 반영한 생활로 볼 때 산수산수, 자연경관, 전쟁터 변두리, 도심, 결혼, 친구 교제, 현실투쟁, 인민의 질고, 통치그룹 부패, 역사제재 등이 광범위하게 반영되어 있다. 전후보기 드문 것은 시가 당인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3. 시 체계의 완전성으로 볼 때, 고대 시의 각종 체계는 당대에서 정형화되고 성숙해지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고시의 오칠구, 악부시, 가행, 근체시의 오율, 칠율, 오절, 오절, 오행, 칠행, 그리고 육언시, 길이가 다른 잡시 등이 있다. , 당나라 시단의 상호 개방이라고 할 수 있다.

4. 작가의 성취와 수많은 풍격 유파의 형성으로 볼 때 당대 시단의 별들이 찬란하다. 춘추전국이 백가쟁명의 대시대라면 당대는 시 분야 백화제방 시대다. 노신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좋은 시가 당나라까지 다 쓴 줄 알았다. 만약 내가 여래의 손바닥에서 손오공을 파낼 수 없다면, 나는 손을 댈 필요가 없다. " ('노신 편지집' 제 2 권 699 면) 이백과 두보는 세계 대작가 중 한 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대시인으로 당대의 쌍자별자리다. 또한 성당 시대의 왕몽, 중당 시대, 류우석, 류종원, 만당 시대의 이 두보 문들은 모두 각기 풍격이 있는 시인이다. 200 여 년 동안 그렇게 많은 훌륭한 시인이 출현하고 형성되었다.

시 외에 산문 소설 단어 등의 문체도 당대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산문 방면에서 당송 고문운동은 당대에서 시작되었고, 중당 유한산문은 송명부터 청대 및 근대까지 영향을 미쳤다.

소설 방면에서 당나라의 소설은 문언단편 소설이다. (고대 소설에는 문어소설과 백화소설의 두 가지 체계가 있다. 문어소설의 성숙한 형식은 당전설이고, 백화소설의 성숙한 형식은 송원화본이다. ) 6 조 소설과 당대의 발달된 상업경제를 바탕으로 발전했다. 중국의 문언단편 소설은 예술적 가치가 있고 문학사에서 지위를 얻었는데, 이는 당대의 전설에서 유래한 것이다.

단어의 황금시대는 송대에 있지만, 그것은 중당에서 기원했다. 백거이, 유우석 등이 글을 쓰기 시작했다. 만당 5 대는 단어의 발전 시기이고, 문과 이호는 이 시기의 걸출한 사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