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목란석이 설명했다

목란석이 설명했다

연이어 한숨을 내쉬자, 목란 양은 문 앞에서 왔다갔다했다. 베틀이 멈추고 베틀도 울리지 않고 처녀만 한숨을 쉬고 있다. 이렇게 한숨을 쉬며 아가씨에게 무슨 생각을 하고 있냐고 물었다. (뮬란 대답) 소녀, 나는 아무것도 놓치지 않았다. 어젯밤에 징병 서류를 보고 국왕이 대량으로 징병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징병 서류가 그렇게 많은데, 각 권마다 그의 아버지의 이름이 있다. 우리 아버지는 성년의 아들이 없고, 목란도 형이 없다. 나는 지금부터 아버지를 대신해서 안장과 말을 사서 신청하고 싶다.

재잘재잘, 목란은 집에서 엮는다. 나는 베틀의 소리를 들을 수 없었지만, 나는 그 여자가 한숨을 쉬는 것을 듣고 그녀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다. 그 여자에게 그녀가 무엇을 기억하는지 물었다. 여자는 생각할 것도 없고, 여자도 기억할 것도 없다. 어젯밤에 군사 게시물을 보고 칸은 다병을 명령했고, 군사 서적에는 12 권이 있었고, 모두 영주의 이름이 있었다. 할아버지는 맏아들이 없고, 목란은 큰형이 없다. 그녀는 안마를 만들려고 한다. 그때부터 그에게 싸인을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동시장에서 말을 사고, 서시장에서 안장과 안장 아래 방석을 사고, 남시장에서 씹는 자와 고삐를 사고, 북시장에서 채찍을 사다. 아침에 나는 부모님께 작별을 고하고 길을 떠났다. 저녁에 나는 황하변에서 캠핑을 했다. 나는 부모님이 딸을 부르는 소리가 들리지 않고 황하펜티엄 소리만 들을 수 있었다. 아침에 나는 황하에 작별을 고하고 길을 떠났다. 저녁에 나는 몬테네그로에 도착했다. 나는 부모님이 내 딸을 부르는 것을 들을 수 없었고, 연산호병리마의 울음소리만 들을 수 있었다.

동쪽은 말을 사고, 서쪽은 안장을 사고, 남쪽은 고삐를 사고, 북쪽은 채찍을 산다. 부모님과 작별 인사를 할 때 나는 황혼의 황하변에 있었다. 나는 부모님이 여자 소리를 부르는 것을 듣지 못했지만, 나는 황하의 물보라가 사방으로 튀는 것을 들었다. 황하에 작별을 고하고 황혼에 몬테네그로에 가다. 부모가 여자 소리를 부르는 것을 듣지 못했지만 연산호 승마 짹짹 소리를 들었다.

만리를 행군하여 전쟁터에 이르러 관문을 넘고 산을 넘고 산을 넘으니, 마치 날아가는 것 같다. 북방의 찬바람 속에서 전투 소리가 들려왔고, 청량한 달빛이 전사들의 철갑 전투복을 비췄다. 무수한 전투를 거쳐 병사들은 10 년 후에 승리를 거두었다.

만리 영희에 가고, 산이 날고 있다. 초승달의 숨결이 금을 투과하고, 추위가 철옷을 비추다. 장군은 전쟁터에서 죽고 장사는 10 년 만에 돌아왔다.

그가 승리로 돌아왔을 때, 그는 황제 앞에 나타났고, 황제는 궁궐에 앉아 있었다. 공훈이라는 칭호를 받은 목란은 가장 높고 천여금을 받았다. 천자가 목란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물었다. 목란은 상인 같은 관원이 되고 싶지 않다. 그녀는 좋은 낙타를 타고 그 발로 나를 고향으로 돌려보내고 싶어한다.

천자를 다시 보자, 천자가 당에 앉았다. 정책 12 회전, 보상 전 100. 칸은 그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물었다. 목란은 상할 필요는 없지만, 그녀는 낙타로 아들을 데리고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한다.

부모는 딸이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서로 부축하여 성외로 마중하러 갔다. 언니는 언니가 돌아왔다는 말을 듣고 바로 문 앞에서 옷을 차려입었다. 오빠는 언니가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칼을 갈고 돼지를 죽이고 양을 죽이느라 바쁘다. 내 규방 동쪽 문을 열고, 내 규방 서쪽 침대에 앉아, 내 전복을 벗고, 내 옛날 소녀의 옷을 입고, 내 머리를 창문 앞의 먹구름처럼 부드럽게 정리하고, 거울을 향해 내 이마에 노란 꽃을 붙였다. 내가 나의 전우를 만나러 나갔을 때 그들은 모두 놀랐다. 그들은 모두 우리가 12 년 동안 함께 여행했다고 말했는데, 목란이 처녀인 줄도 몰랐다.

딸의 소식을 듣고, 나는 나가서 곽을 도왔다. A 언니는 메이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자마자 빨간 화장을 해야 한다.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고 나는 칼을 갈고 돼지와 양을 향해 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했다. 내 동각문을 열고, 내 서각 침대에 앉아 있다. 전시 가운을 벗고 내 낡은 옷을 입다. 창 장식 구름 구레나룻, 거울은 노란색으로 칠해져 있다. 문을 나서서 불 동반자를 만나고, 불 동반자가 놀라다. 함께 12 년을 여행했는데, 나는 목란이 여자인지 몰랐다.

수토끼는 발을 긁는 것을 좋아하고, 암토끼는 항상 눈을 가늘게 뜨고 있다. 그들이 땅 옆에서 뛰어다닐 때, 누가 수컷인지, 누가 암컷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수토끼가 발이 어지러워 암토끼의 눈이 흐리멍덩하다. 토끼 두 마리가 땅 위를 걸을 때 앤은 내가 수컷인지 암컷인지 분간할 수 있었다.

육조악부 민가와 마찬가지로 방민가는 대부분 단체이지만, 이' 화목란' 는 서사장시이다. 그것은 중국시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 시는 여영웅 화목란 부친군 이야기를 묘사하며 여영웅 화목란 의 생생한 이미지와 고상한 품성을 묘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시 풍격이 명랑하고 생동적이며 질박하고 창력이 있어 북방 민요 중의 우수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목란시" 는 순차적 서사 기법을 채택한다. 이 일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전쟁 전이다. 두 번째 부분은 군 생활이다. 세 번째 부분은 공을 세우고 돌아오는 것이다. 이 세 부분 중 저자는 힘을 골고루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1 부와 3 부에 초점을 맞춘 약간의 세부 사항이 있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목란은 천을 짜고 있었지만, "베틀 소리는 듣지 않고 여자의 한숨만 들었다" 며 독자들은 목란이 왜 한숨을 쉬는지 의아해했다. "그 여자에게 그녀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무엇을 기억하는지 물어봐?" 작가는 스스로에게 자문해 보고 대답했다. "여자는 생각할 것도 없고, 여자도 기억할 것도 없다." 시에서 순서 서술 방법을 채택했기 때문에, 처음 몇 마디는 화목란 입대의 원인을 설명해야 하지만, 작가는 직접 말하지 않고, 화목란 () 가 짜지 않은 것을 출발점으로 삼아 그녀의 내면의 불안을 표현했다. 다음으로, 나는 내 마음이 평온하지 않은 이유를 설명했어야 했지만, 작가는 즉시 쓰지 않고 같은 의미를 가진 두 가지 질문을 사용했고, 뒤에는 같은 의미를 가진 두 가지 답이 있었지만, 여전히 긍정적인 대답은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그러나 이 네 마디 말은 불필요하지 않다. 민요의 맛을 제외하면, 이 네 편의 시는 뒤에서 언급한 이유에 두드러진 역할을 했다. 이 질문에 답한 후 필자는 본론으로 들어갔다. \ "지난 밤에 군사 게시물 을 참조하십시오, 칸 더 qianbing, 군사 책 총 12 권, 주요 이름 이있다." 군첩은 징병문서이고, 칸은 서북 각 민족의 군주에 대한 호칭이다. 12 권이 그렇게 많은데,' 두루마리에 할아버지의 이름이 있다' 는 것은 분명히 과장되었다. 이에 따라 독자들은 칸징병 때문에 목란은 천을 짜는 기분이 없었고 목란의 아버지도 의무병 가운데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버지는 분명히 나이가 들어서 신청할 수 없었지만, "할아버지는 맏아들이 없고, 목란은 큰형이 없다" 며 목란을 걱정하게 했다. 목란은 시의 시작 부분에서 이런 갈등 앞에 놓였다. 어려움에 직면하여 목란은 어떻게 할 작정이냐? "저는 이 도시의 안마를 만들고 싶습니다. 그때부터 제가 서명해 드리겠습니다." 목란은 결국 평범하지 않은 여자이다. 그녀는 이미 그녀의 아버지를 위해 군대에 합류하기로 결심했다.

화목란 입대 이유에 대한 직설적인 묘사는 없고, 화목란 심리활동부터 시작하면서 인물의 묘사를 중시해 단호하고 용감하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책임감이 충만한 여성의 이미지를 독자들에게 보여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어 목란은 출정을 준비하며 네 개의 반복되는 문장식을 사용했다. 내용은 전마와 승마 장비 구매일 뿐이다. 각각 동시, 서시, 남시, 북시에서 말, 말 안장 (말 안장 아래 방석), 고삐 (말의 씹기, 굴레, 고삐를 통제하는 말), 채찍은 불합리해 보이지만 전쟁 분위기와 출정 전 준비 긴장감을 과장하고 있다. 동시에, 이 네 편의 시와 위에 있는 "한 여자에게 물어보는 게 어때?" " 명대의 셰진이 말했듯이, "이것은 아무렇게나 하는 말이다.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복잡하며 혼란스럽지 않다. 물어보자, 한 도시에서 안마를 사면, 간단하고 무미건조하여, 거의 악부의 집 수를 넘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시의 두 번째 부분에서 목란은 여정에 올랐다. 다음 여덟 문장은 목란이 부모를 떠나 전쟁터에 나가는 것에 관한 것이다. 여기서는 반복되는 문장식으로 화목란 여정을 두 단락으로 나누었다. 문장은 같지만 지명이 바뀌고 있어 전쟁이 급하고 목란이 전쟁에 급급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작가는 그가 힘써 묘사한 주인공이 남장을 하고 처음으로 부모로부터 멀리 떨어진 여자라는 것을 잊지 않았다. "나는 그녀가 여자라는 소리를 듣지 못했다" 는 것은 당시 목란의 상황과 신분에 부합했다. 명대 담담의 이 말에 대한 평가는 "어형은 남수가 없고, 유묘하다" 는 것이다. 아무도 수비형이 아니다' 는 작가의 고명한 점이기도 하다. 그래야만 목란의 이미지가 더욱 생동감 있고 개성이 넘칠 수 있다. 화목란 (WHO) 는 아버지를 위해 의연하게 군대에 합류하여 혹독한 전쟁의 시련을 견디며 그녀가 일반 여성과 다르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여자였다. 그녀는 결국 고향과 부모님을 그리워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그녀의 여성 신분을 부각시켜 그녀의 영웅적 이미지를 약화시키기는커녕, 오히려 그녀의 군사 행동을 더욱 전설적인 색채와 매혹적인 색채로 만들었다.

그리고 나는 목란이 부대에서의 생활을 썼지만, 이 부분은 매우 평범하다. 남정북전에서 공훈의 귀환에 이르기까지, 나는 다음 여섯 마디만 사용했는데, 간단명료하다고 할 수 있다. 여기서' 군기' 는 전쟁을 의미하고,' 삭기' 는 북방의 추위를 가리키며,' 진기' 는 군대에서 요리하고 노는 청동기를 가리킨다. 이 시구들은 법률에 가지런히 쓰여 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이 시가 당나라가 지은 것이라고 의심하는 경향이 있고, 연구가들도 이 시가 당나라가 유포 과정에서 가공적으로 수정되었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그러나 이 주장들은 충분한 증거가 없다. 남북조 시대에는 많은 작품들이 시스템 리듬상 당대의 근체시에 접근했다. 그 당시 일부 시에는 이미 매우 엄격한 문장이 있었다. 이 시에 나타나는 몇 가지 조화로운 대구는 당나라의 손에서 나온 것을 증명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첸은 말했다: "Qi Chuanjin" 의 단어 수는 당나라에 고정되어 있지만 모든 Qiliang 사람들은 당나라 사람이지만 당나라 사람들은 인간이 아니어야합니다. 진짜 옛 글자를 알 수 있다. "

화목란 군 생활에 대해서는 많은 글을 쓸 수 있었지만, 작가는 이 경험을 몇 마디로 요약해 저자의 관심이 전쟁을 표현하지 않고 화목란 여성복에서 남자로 분장한 극적인 사건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세 번째 부분은 화목란 성공의 귀환에 관한 것이다. 저자도 널리 퍼뜨리려고 많은 지면을 썼다. 먼저 목란의 공훈을 써서 천자를 만나자, 천자가 자리에 앉아 그녀를 만났다. 정책 훈훈은 공덕을 기억하고, 훈직함을 돌리고, 12 번을 돌리는 것도 다언이며, 이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이곳의 12 회전과 당나라의 관제가 일치한 것도 우연의 일치이다. 이 시가 당나라가 쓴 것이거나 당나라가 수정한 것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앞 1000" 은 1000 여 개, 즉 보상이 많다. 하지만 목란은 관직과 보상에 관심이 없었고, 그녀는 가능한 한 빨리 고향으로 돌아가 친척들과 재회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낙타는 수천 마일을 걸을 수 있는 낙타이다. 목란은 벼슬을 하고 싶지도 않고 거액의 보상도 원하지 않는다. 그녀는 단지 천리밖에 걸어갈 수 없는 낙타를 빌려 집에 돌아가야 하는데, 그녀가 화살처럼 돌아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서민 출신 여주인공이 명리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오랜 고된 전쟁 끝에 목란은 마침내 고향으로 돌아왔다. 이 시는 목란 가족이 이 소식을 들은 후의 기쁨을 상세히 묘사했다. 여기는 여전히 반복적인 비교로 부모님, 언니, 동생의 동작을 상세히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반복적인 배비는 즐겁고 기쁜 분위기를 부각시킨다. 나중에 나는 목란이 집에 돌아온 후의 행동을 썼고, 구체적인 세부 사항도 상세히 묘사했다. 그녀는 동각 문을 열고 서각 침대에 앉아 집에 돌아온 후의 기쁨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옷을 갈아입고 옷을 한 번 차려입고, 그녀는 본색을 회복하고, 나가서 배우자를 만나러 나갔을 때, 반려자는 매우 놀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함께 12 년을 떠돌아다녔는데, 나는 목란이 아가씨라는 것을 아직 몰랐다!" 이 줄거리는 희극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목란의 비길 데 없는 자부심과 자부심은 반려자의 서프라이즈에 의해 드러났고, 전체 이야기의 줄거리는 희극적인 색채가 가득한 고조에서 끝났다. 그러나 작가는 아직 끝이 없는 것 같아 마지막에 네 문장을 더 썼다. "수컷 토끼 발 팬, 어미 토끼 눈이 흐리고, 두 마리 토끼가 땅 옆을 걸으면 내가 수컷인지 암컷인지 알 수 있다!" " 기이한 비유는 시 전체의 결말로 독특하고 호매하며, 말투에는 여주인공 화목란 찬사와 칭송으로 가득 차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셰헤이즐넛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 매듭은 가장 흥미롭고 놀라운 매듭입니다. 이 네 마디가 부족하면 보충할 수 없을 것 같다. " 확실히 이렇다.

이 시의 예술 형식은 몇 가지 방면이 주목할 만하다. 첫째, 서사 줄거리가 상세하고 적절하다. 예를 들어 부대에서의 생활은 간단하지만 출정 전과 공을 세워 돌아오는 것은 복잡하다. 이것은 저자가 이 시를 쓰려는 의도에 의해 결정된 것이다. 작가는 화목란 여자가 남장을 하고 아버지를 위해 군대에 지원한다는 희귀한 일에만 관심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그녀의 불안과 생각을 단지 그녀가 여자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이다. 왜냐하면 남자가 출정하는 것은 자연스럽지만, 여자가 출정하는 것은 심상치 않기 때문이다. 2 부는 "부모님이 여성을 부르는 소리를 듣지 못했다" 는 언급도 그녀의 여성 신분을 부각시키기 위해서다. 세 번째 부분은 그녀가 벼슬하기를 원하지 않고, 집에 돌아가기를 갈망하며, 집에 돌아온 후의 행동을 묘사하며, 자신이 여자라는 것을 강조한다. 시 전체의 세부적인 안배는 모두 이 의도를 둘러싸고 있다. 둘째, 작가는 인물의 묘사를 중시하고, 갈등이 생겨나고 해결되는 과정에서 인물을 잘 표현하여 인물에 뚜렷한 개성적 색채를 띠게 한다. 셋째, 시 전체는 분위기를 과장하고 서사 줄거리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언어를 유창하게 하고 멋을 풍기며 민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법을 구현한다. 마지막으로, 시 전체가 명랑하고, 두터우며, 질박하고, 전신으로, 아민후응린이 말한 바와 같이, "이 곡에서 고풍은 이미 한위를 강요했다."

요컨대 목란시는 북방 민요의 걸작으로, 중국시 역사상 기묘한 송이이다. 후대에 큰 영향을 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