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문학공이 좋은 사람, 고대시문 입력 ~ ~
문학공이 좋은 사람, 고대시문 입력 ~ ~
여기에 일부 시구는 이름이라고도 불린다.
1. 가장 황량한 풍경을 묘사하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국에서 바다로 들어가는지,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2. 가장 자신 있는 시: 나는 천성적으로 유용하고, 은 천 닢을 잣고, 모두 돌아온다! !
3, 가장 오만 보헤미안 문장: 웃음 날 외출, 우리 세대는 쑥 사람이다!
4. 가장 어쩔 수 없는 시 한 구절: 길이 멀다.
5. 가장 회자되는 슬픈 시구: 하지만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베었지만 잔을 들어 더욱 슬펐다.
6. 가장 정교한 풍경 묘사: 구름은 비의 어둠으로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의 창백함으로 창백하다.
7. 시는 고전적인 성어가 되었다: 한 사람의 힘, 만 명 위.
8. 가장 짜릿한 풍경 묘사: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9. 가장 파괴적인 시 한 구절: 난감한 떠돌아다니다. 삼사님은 먹을 수 없다.
10, 중국인들이 가장 클래식한 시를 가장 잘 알고 있다: 내 침대 발이 이렇게 밝으면 이미 서리가 내렸을까?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두보의 고전시
내 일생은 좋은 시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을 좋아한다. 시의 언어는 결코 놀랍지 않다. 나는 멈추지 않을 것이다. -두보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되어 밝은 고향을 가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두보
햇빛의 깃발이 떨어지고, 바람이 Aśvaghoṣa 에 있다. 부스럭거리는 소리-두보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너는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왕월
내일 산들이 우리를 갈라놓을 것이다. 내일 후에 누가 정확하게 말할 수 있겠는가? 위발에게 준 선물 처사는 남당로를 몰랐지만 지금은 다섯 번째 다리를 알고 있다.
주문주육수의 사법법
날아다니고, 날아다니고, 내가 뭘 닮았는지, 광활한 세상 속의 모래도요새! -외국의 어느 날 밤
그 녹색의 봄날, 나는 큰 소리로 노래하고, 통음하며, 집으로 돌아가기 시작했다. 황하 양안은 이미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고든
봄빛이 아름다운 실크강은 하늘과 땅 사이에 떠 있는데, 옥봉 옆에 있는 구름처럼 고대와 현재 사이에-건물을 오르고 있다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두보
주문주육은 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뒤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너는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왕월
내일 산들이 우리를 갈라놓을 것이다. 내일 후에 누가 정확하게 말할 수 있겠는가? -위발 은사에게.
그가 볼 수 있는 것은 새로운 환희의 미소일 뿐, 옛 사랑은 울고 있다. 들어 본 적이 없는 아름다움
우리 수도는 곳곳에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기 좋아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는데, 너는 오히려 외롭고 무력하며 궁핍하다. 이백의 꿈 (2 부)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 강은 영원하고 나무와 풀류의 봄은 다시 푸르러졌다. 봄의 희망
날아다니고, 날아다니고, 내가 뭘 닮았는지, 광활한 세계의 모래도요가 아닌가! -외국의 어느 날 밤
그 녹색의 봄날, 나는 큰 소리로 노래하고, 통음하며, 집으로 돌아가기 시작했다. 황하 양안은 이미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고든
봄빛이 아름다운 실크강은 하늘과 땅 사이에 떠 있는데, 옥봉 옆에 있는 구름처럼 고대와 현재 사이에-건물을 오르고 있다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 낙화 때 군주를 만나다-'하류로 내려가다' 가 이거북년을 만나다
지형을 지키고 계략을 꾸미다. -돈? 두목 《아방궁 푸》
청춘은 남길 수 없고 백발은 자연히 태어난다. -돈? 두목의' 친구 보내기'
먼 곳에서 한산까지, 돌길이 기울어져, 사람이 백운생에 있다. -돈? 두목의 《산행》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돈? 두목의 《산행》
깨진 철창 한 자루가 모래 밑바닥에 가라앉아 온데간데없이 날아가더니, 갈아서 씻은 후에야 이것이 적벽전의 잔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돈? 두목의' 적벽'
만약 동풍이 주유에게 편의를 주지 않는다면, 결말은 조조의 승리가 될 것이고, 이조는 구리 참새대에 갇혀 있을 것이다. -돈? 두목의' 적벽'
함께 모여 그림을 그리는 것 같지만 냉혹하고 무정하다. 술이 어쩔 수 없이 미소를 지으며 소리를 내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돈? 두목과의 이별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돈? 두목 《청명절》
자연의 변천은 꽃을 시들게 하고, 봄이 지나고, 푸른 잎이 무성하고, 열매가 묵직하여 수확의 계절이 다가온다. -돈? 두목의 실망시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루 부근의 야박. -돈? 두목의 《박진화이》
천리오리올스 발굽이 푸르고, 수채주기가 가득하다. -돈? 두목의 《강남춘》
두한석은 마치 그가 간지럼을 긁고 있는 것처럼 그의 걱정과 독서를 수집했다. -돈? 두목의 《한촌집 읽기》
남자로서, 나는 한때 눈썹을 그리는 꿈을 꾸었다. -돈? 두목의' 목란사'
군사가 승패는 의외로 부끄러운 사람이다. -돈? 두목제 우강각
구름이 지는 황혼에 이 마을은 삼협과 연결되어 조수가 구강에 찬비를 보냈다. -돈? 두목의 《강에서 상봉하다》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돈? 두목은 화청궁시를 지나쳤다
웃음거리가 되고, 국화가 만개할 때. -돈? 두목의 《9 일 등산》
스물네 다리 달밤, 옥인은 피리 부는 것을 가르친다. -돈? 두목에서 양주 지사 한주에게 보내는 편지
두리의 문장 꽃이 활짝 피고 있다. -돈? 한유 \ "장계 조정 \"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다니 가소롭다. -돈? 한유 \ "장계 조정 \"
제자는 선생님만큼 좋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덕이 있는 제자일 필요는 없다. -돈? 한유 \ "세설 \"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돈? 한유 \ "세설 \"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돈? 한유 \ "세설 \"
카드 없음, 흐르지 않음, 많지 않음. -돈? 한유의 《원도》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땅은 두껍고 평평하다. -돈? 한유 제사 동상의 공문
하나는 하늘의 가장자리에 있고, 하나는 지구의 구석에 있다. -돈? 한유제 십이랑
화초와 나무는 봄이 곧 지나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은 봄의 발걸음을 잡고 싶어 하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돈? 한유의 《늦봄》
신선은 의심할 여지가 없고, 도원론은 터무니없다. -돈? 한유 《도원도》
업업은 근면하고 가소롭다. 생각만 하면 되고, 소멸하면 된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돈? 한유의 "학습에 대한 이해"
밥 한 끼, 밥 세 입, 목욕 한 번, 머리카락 세 번. -돈? 한유는 29 일 서승상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