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술을 마신 후 18편의 시 감상은 종합적이어야 한다

술을 마신 후 18편의 시 감상은 종합적이어야 한다

'술'의 번역:

인간 세상에 살다 보면 마차 소리나 말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당신은 나에게 어떻게 이렇게 될 수 있느냐고 묻습니다. 내 마음은 맑고 멀리 있으며 내 땅은 조용합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한가로이 멀리 남산(南山)이 보인다. 산 공기가 짙고 서쪽으로 지는 저녁 풍경이 정말 아름답고 새들도 함께 날아갑니다. 표현하고 설명하고 싶은 감정이 너무 많은데 언어를 잊어버렸어요.

'술'에 대한 감상:

도연명은 동진의 시조인 도감의 후손이다. 그러나 그의 세대에 따라 가족은 쇠퇴했습니다. 그도 간헐적으로 벼슬을 했으나 안타깝게도 그의 지지가 강하지 않았고, 성격이 극도로 오만했으며, 벼슬을 하지 못하여 마침내 고향으로 돌아가 은둔자가 되었다. 『술』은 은둔 초기에 지은 20편의 시집으로, 술취함의 기쁨과 삶에 대한 생각을 전반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 작품은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입니다.

사람은 세상을 살다 보면 삶의 가치를 찾아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불안하고 불안할 것이다. 사회는 언제나 인정받는 가치기준을 갖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를 자신의 삶을 정착하고 살아가는 기초로 활용합니다. 도연명의 시대를 예로 들면, 권력, 지위, 명성은 가치의 주요 척도였다. 그러나 도연명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깊이 깨달았습니다. 이 모든 것을 얻으려면 열심히 노력하여 땅을 얻고 그것을 위해 싸워야 하며, 허풍을 떨고, 말을 자랑하고 아첨하고, 사람의 말을 관찰하고, 구름과 비를 계속해서 뒤집어 놓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모두 필수입니다. 여기서 말할 존엄성은 없습니다. 그는 공직에서 물러나고자 하는 만큼 사회적으로 인정된 가치 척도를 부정하고 자신의 삶에 대한 새로운 설명을 찾아야 한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세상에서 벗어나려는 태도, 즉 권력과 지위, 명예와 부를 부정하는 태도를 표현하고 있다. 처음에 제가 살고 있는 집은 사람이 오가는 환경에 지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차와 말의 소음이 들리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소위 '마차 소리'는 지위가 높은 사람들이 사람들로 붐비는 장면을 말한다. 도연명은 귀족 가문의 후예라고 하지만 세속인과 접촉이 거의 없었고 대문도 매우 텅 비어 있었다. 이것은 약간 이상하므로 다음 문장에서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어떻게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그러면 이 네 문장의 핵심으로 귀결됩니다. “마음은 멀고 장소는 편향되어 있다.” 정신적으로 우리는 이 명예와 행운의 세계에 대해 소외되고, 초연하고, 무관심한 태도를 취하게 되었고, 우리가 사는 곳은 자연스럽게 외딴 곳이 될 것입니다. '멀리 있다'는 것은 사회생활의 궤도에서 벗어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필연적으로 이 궤도를 달리고 있는 사람들과의 이탈로 이어진다.

그렇다면 사회의 가치 척도를 배제한다면 인간은 어디에서 생존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까? 이는 도연명의 철학적 사고와 관련이 있다. 이 철학은 한편으로는 자기 수양과 자급자족, 검소하고 금욕적인 생활 방식을 강조하는 동시에, 다른 한편으로는 인간과 자연의 화합과 조화를 중시합니다. 도연명의 관점에서 인간은 사회와 인간관계 속에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중요하게는 모든 개인의 생명은 하나의 독립된 정신적 주체로서 전체 자연과 우주를 마주하며 존재한다. 인간의 삶은 본래 자연의 일부이기 때문에 인간은 자연과 분리되어 실질적인 가치가 없는 허황된 권력과 지위, 명예와 부를 추구하고 경쟁하기 때문에 삶에는 이득과 슬픔이 가득하다. 상실. 무상함의 불안과 모순. 그러므로 완전한 삶은 자연으로 돌아가야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리를 시로 직접 쓰면 에세이가 되고, 진짜 시는 이미지로 표현해야 한다. 그래서 다음 네 문장에서도 작가는 여전히 캐릭터 활동과 자연 풍경에 대해 글을 쓰고, 그 이미지에 철학을 구현한다. 시에는 정원에서 국화를 꺾고 있다가 무심코 고개를 들었을 때 남산(여산)과 눈이 마주쳤다고 적혀 있다. "한가롭게 남산을 본다"는 것은 사람들의 가볍고 여유로운 상태일 뿐만 아니라 산의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이기도 합니다. 그 순간, 마음과 산에서 독특한 선율이 흘러나오는 것 같습니다. 동시에, 가벼운 음악으로 합쳐졌습니다. 내가 본 남산은 짙은 안개에 둘러싸여 있었고, 지는 해의 빛 아래서 새 떼가 함께 산으로 날아가는 모습은 형언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자연의 고요함과 완전함이며, 세상 사람들처럼 불안하고 불안해하지 않고 필사적으로 삶 이외의 것을 추구할 것입니다. 시인은 마치 자연 속에 완전히 녹아든 것 같았고, 그 순간 그의 삶은 완전한 상태에 이르렀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 전체의 요약입니다. 여기에서 삶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지만, 말하고 싶다면 더 이상 표현할 적절한 언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실제 의미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가 근본적으로 삶의 느낌이며, 논리적 언어만으로는 그 미묘함과 온전함을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도연명의 시는 대부분 문자 그대로 매우 가볍게 쓰여 있어 이해하기 쉬운 것처럼 보이지만 그 의미는 매우 깊고 반복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젊은이들에게는 풍부한 삶의 경험을 갖기 전까지는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할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질문과 답변의 형태로 이루어진 처음 네 문장은 '마음이 멀리 있고 편향되어 있다'는 보편적이고 매우 흥미로운 삶의 현상을 드러낸다. '국화 따기'라는 네 문장은 '마음은 멀리 있고 편견이 있다'에서 따온 것이다. 동쪽 담장에서 국화를 따다 우연히 남산을 보고 눈이 휘둥그래졌다고 한다. 저녁에는 난산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집 주변에서는 동쪽 울타리에서 국화를 따고 있고, 동쪽 울타리에서는 남산산을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떨어져 있는". 마지막 두 문장의 "진정한 의미"와 "잊어버린 단어"도 여기에 있습니다. 소위 "진정한 의미"는 실제로 이러한 종류의 "마음의 행운"이 가져다주는 성실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사는 기쁨입니다. 세상의 흐름을 따르는 사람과 그것에 연루된 사람은 그것을 경험할 수 없습니다. 이런 삶은 합리적이고 흥미 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