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김대시의 풍상을 논하다.
김대시의 풍상을 논하다.
김대는 고대 문학사의 특수한 시기이다. 중국 고대 문학은 예로부터 정교의 내포를 중시해 왔으며, 정교가 주도하는 문학에 속한다. 그러나 한말 건안 년 동안 유학은 쇠퇴했다. 위초 이후 미묘한 사회적 원인으로 노장도학설이 확산되면서 문인들이 정치에 대해 소외된 기피 태도를 취해 유가의 정교사상이 문학에서 점차 약화되고 있다. 진나라 이후 문인들은 심지어 정교정신을 버리고 도덕윤리의 교화 기능과 정치 기능을 강조하지 않고 문학의 기술적 측면으로 눈을 돌렸다. 김대문학은 정교가 주도하는 문학에서 비정교가 주도하는 문학으로 바뀌었다. 남조 문학과 함께 중국 역사상 유일하게 비정교가 주도하는 문학이다. 이런 특수한 상황은 시와 그 이미지에 반영되어 기교와 수사에 대한 전면적인 탐구로, 현실 정치, 국계 민생에 대한 무관심으로, 사람을 흥분시키는 숭고한 힘이 부족하고, 일상생활에서 평범한 개인의 희로애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전통시와 그 이미지에 대한 이탈과 보완, 시 이미지의 정서적 내포를 풍부하게 하고 보완하며, 풍상도 마찬가지다. 진한위진 남북조 시집' 에 수록된 김대시의 풍상을 맞춰 분석해 보면, 김대의 풍상이 끊임없이 혁신적으로 확장되고, 감정이 짙고 깊고 은은하며, 슬픔에서 기쁨까지 한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첫째, 긴 바람, 눈물이 옷자락에 닿는다-서진시의 풍상 한편으로 서진시는 한위 이후의 비장한 바람을 이어받아 감정이 풍부한 풍상이 나타났다. 한편, 전대시에 대한 전면 모방에 따라 바람의 이미지도 진부하고, 낡은 바람의 이미지도 많이 나타나지만 감정은 옅고, 형태는 진부하며, 선함이 부족하다.
전통 이미지에 대한 꺼리는 것은 위진인 같은 취미이다. 위시인은 심오하고 넓은 감정내포와 참신한 오언시로 전통이미지의 예술적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지만 서진 시인은 이 두 방면에서 위보다 훨씬 못하다. 서진시의 풍상은 약 220 개이며, 그 중 거의 절반은 전대에 대한 모방이다. 그들은 여전히 곡봉, 카이풍, 팔풍, 박풍 등 전통적인 풍상을 고풍스러운 사언시와 소체시에 넣어 신선하고 진지한 감정이 부족하다. 따라서 풍상은 형식적으로 노화되고, 감정적으로 창백하며, 시가의 매력을 잃고, 문인의 고의적인 모방으로 가짜 골동품이 되었다. 이런 풍상은 서진시에서 상당히 많은데, 가치가 크지 않아 군말을 하지 않는다.
서진시에서는 감화력이 있는 풍상이 오언시에서 더 많이 나오는데, 정서적으로 한위의 슬픔을 물려받았다. 한말의 고시는 삶과 죽음의 중요성과 비애, 그리고 인생에 대한 짧은 안타까움과 한숨, 건안에서 진송까지, 중하층에서 황실 귀족까지 상당한 기간과 공간에서 전해져 온 시대의 전형적인 기조가 되고 있다.
서진이 한위 () 와 가장 가깝고, 역사의 슬픈 소리가 귓가에 메아리쳤다. 시사의 돌연변이는 세상사에 대한 무상함과 앞날에 대한 암울한 탄식을 불러일으켰고, 인생 자체에 대한 혼란과 비애를 불러일으켰으며, 시 속의 풍상은 슬프고 진지한 느낌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재 서진시에서 감화력이 있는 백풍상은 대체로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슬픔을 안고 있는 바람이 대다수를 차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좁은 증오대 이미지, 진시는 18 개, 서진은 14 개, 위시보다 많다. 서진 시인의 슬픔이 여전히 강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② ③ 범주에서 요약한 증오대 이미지도 서진 시인이 정치민생에 대해 침묵을 지켰지만 순식간에 지나가지만 무지한 자연을 완전히 마주했을 때 바람은 여전히 간단하고 빠르게 그들의 마음속의 각종 슬픔을 건드려 추위와 슬픔을 느끼게 하고, 짧은 생명과 자연의 영원한 대비에서 깊은 감동과 탄식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서진 시인은 명리에 대한 추구에서 여전히 생명에 대한 예민한 느낌을 감출 수 없어 그들의 풍상을 외부의 객관적인 사회 현실에서 벗어나 내면의 주관적인 생명감에 다가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리, 명리, 명리, 명리, 명리, 명리, 명리) 숭고한 위대함은 아니지만, 비장하고 감동적이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보면 볼 수 있다: 춘영은 바람에 날려가고, 사물은 극도로 근심을 증가시킬 것이다.
아직도 부상하고 있고, 조용히 열등감을 느끼고 있다.
번초 서리가 내릴 때 황혼이 지고, 심야에 너무 미워한다.
긴 바람을 배회하며 눈물을 옷섶에 적시다.
슬픈 바람은 밤에 흐르고 외로운 동물은 내 앞에 있다.
이런 민감하고 슬픈 풍상은 서진시에서 가장 감화력이 있다. 서진 말년의 유우 () 는 호매하고 장렬한 배경으로 서늘한 바람, 졸졸 흐르는 시냇물, 주시 가을의 강풍, 가을 수많은 영국의 가을 등 서늘한 느낌을 더했다. 그런 영웅의 막길의 서늘함과 서늘함, 그가 정복하기 전에 지불하기 어려운 야망으로 죽을 수 없는 씁쓸한 실망으로 시인에게 교묘하게 바람을 호소하는 이미지가 있어 오래가는 매력을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위 표의 다른 유사한 풍상은 위시에서 비슷한 풍상을 기초로 약간 발전한 것으로, 동진 이후 큰 발전이 있었다.
서진이 고시의 필선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은 이 시기에 발생한 유명한 사건에도 있다. 진대 유명인은 한스장은 청명, 미기, 복제왕 임동조라고 말했다. 나씨의 가을바람을 보고 오중의 미탕과 농어를 생각하며 한탄했다. 인생이 이렇게 비싼데, 어떻게 관료 천리를 억류하여 명망 있는 자리를 얻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 노래 때문에, 나는 그것을 다시 운전하라고 명령했다. 가을 바람 노래는 말했다: 가을 바람이 아름다울 때, 우강은 물로 가득하고, 고등어는 뚱뚱하다. 애석하게도 삼천리는 돌아오지 않았다! 가을바람이 불고, 날씨가 추워지면서 고향을 멀리 떠난 나그네들이 집의 따뜻함을 그리워하게 되었다. 한스 장은 가을바람 때문에 고향의 맛을 떠올려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을 했다. 이 일은' 세계의 새로운 말' 에 기록되어 있으며 시인은 늘 인용한다. 가을바람이 향수를 만지는 중요한 매체가 되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추사는 낙양의 가을바람을 보고 한 작가가 책을 한 권 쓰고 싶다는 시를 썼다.
그 이후로 가을바람은 전통적인 침울한 감정에 향수를 더해 더욱 풍부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둘째, 동진시의 풍상이 동진에서 성행하고 있다. 현학은 문인들이 의기양양하고, 마음이 넓고, 쉽게 탈속적인 정신경지를 추구하도록 독려하고, 그들을 현실 생활에서 소외시키고, 그들의 사회적 책임감이 보편적으로 약화되고, 인생 태도가 냉막 되고, 문학 창작에 대한 적극성을 박탈하고, 시단은 매우 불황이고, 풍상은 진보가 빠르지 않다. 104 년 동안 문인시의 풍상은 160 여 개로 서진 50 년보다 훨씬 적었다. 예술적으로, 풍상은 대부분 형태가 밋밋하고, 감정이 옅고, 심미적 가치가 부족하다. 도연명시와 진대 민가 중의 풍상만이 예술 혁신과 정서적 매력을 표현했다.
동진학자의 시는 현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시단은 현언시와 현리의 영향을 받는 시로 가득 차 있다. 도연명을 제외하고, 이 시들의 풍상은 대부분 신비롭고 감정이 옅다. 이 시의 풍상을 보면 감정이 강한 사람은 거의 없다. 한위 이후 유행하던 무거운 슬픔은 현화에 의해 풀렸고, 다른 모든 감정은 그렇게 밋밋하고 공허해 보였다. 몇 가지 간단한 숫자를 들어 동진 서진 풍상의 차이를 살펴보자. 진나라 18 곳, 한대 14 곳, 서진 14 곳, 동진 4 곳, 도연명이 두 곳을 차지했다. 백년 시단의 수많은 문인 시사 중 증오대를 쓰는 곳은 단 두 곳뿐이다! 선인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북풍, 가을바람, 찬바람, 처량한 바람의 이미지도 매우 적다. 그러나 김대의 8 개 현학 이미지 중 하나만 서진의 것이고, 나머지 7 개는 모두 동진의 것이다. 다른 풍상도 신비한 바람의 영향을 받아 조용하고 그윽한 모습을 보였다. 간단한 예를 들어, 사혼의 장시' 가을밤' 에서 밤분기가 높고 바람이 숲에 들어가 푸르러진다는 말이 있다. 가을바람은 항상 시인에게 슬픔과 고통을 느끼게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위진 () 의 응우옌 () 과 푸현 () 은 여전히 가을바람을 위해 날고 있다. 그 이후로 낙엽은 바람에 의해 파괴되고, 흩날리는 파괴처럼 슬프고 공포스러웠다. 그러나 동진사혼의 시에서 이에 대한 반응은 매우 밋밋하다. 가을바람이 숲을 불고 푸른 잎을 손상시키는 것이다. 나는 여기서 시인의 어떤 감정 변동도 볼 수 없다. 시인은 철학적이고 냉정한 태도로 이 자연세계의 기복을 내려다보았다. 현학은 모든 것을 이해하고, 냉막, 냉막 같은 느낌을 준다.
동진시의 풍상은 신비한 눈초리로 바라보는 물체일 뿐, 그 수많은 변화들은 현학의 그림자를 벗어날 수 없다. 바람의 이미지 주변에는 늘 신비로운 분위기가 있다. 제임스의 흡풍원처럼, 이슬을 마시다. 양산랑은 벼랑, 담배 여덟 개를 진동시켰다. "지방패" 의 장인은 성부, "바람이 불어 네모난 회전" 등을 들고 있다. 동진 현언시의 풍상은 대체로 이렇다. 그들은 감정이 약해서 예술적 매력이 부족하다. 그것의 유일한 긍정적인 의의는 조용하고 편안한 신풍의 이미지를 개척하는 데 있다. 강신풍을 계승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예를 들어, 시혼유서지의 시에서 백운툰의 증아는 풍경에 대한 생생한 묘사에서 시인이 자연 풍경을 감상하는 편안함과 즐거움을 표현했다.
바람은 자신의 형식으로 시인의 심미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은 매우 순수한 심미 감정으로, 자신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가정과 국가와 무관하다. 또 명문' 만약 버들개지가 바람이 불어오는 것이 아니라면' 는 바람이 버들개지를 불어오는 흔들리는 미감에 전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눈날의 서늘함 등 애틋함은 없지만 눈송이가 흩날리는 아름다움을 묘사해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도연명은 동진시에서 조용하고 한가한 풍조의 이미지도 영향을 받았다. 그와는 달리, 도시의 바람은 자연의 소박한 형식에 매우 소박하고 진지하며 깊고 두터운 감정을 담고 있어 비범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현존하는 도시 150 여 곡, 이미지 45 개, 다른 문인 총시풍의 3 분의 1 이상을 차지하며 예술적 매력은 다른 사람이 얻을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매력적이다. 여기서 도시 스타일의 이미지 특징은 광절함, 진실, 심오함으로 간략하게 요약된다. 도연명은 진정한 은둔시인으로서 먼저 눈에 띄지 않는 시골로 눈을 돌리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진정으로 맛보며, 교묘한 시사예술로 표현하여 많은 훌륭한 풍상을 만들어 냈다. 보세요: 남풍이 오고, 날개는 새로운 묘목입니다.
평원이 바람을 멀리할 때에도 좋은 묘목은 새로운 사상을 낳고 있다.
가랑비가 동쪽에서 불어와 싱그러운 미풍을 동반한다.
개봉, 그때 날아와서 가슴을 열어 주세요.
해가 질 때 구름이 없어서 봄바람 팬들은 매우 온화하다.
이런 참신하고 독특한 전원 풍격은 활발하고 유쾌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시소 한위의 비장한 스타일과는 크게 다르며, 동진에서 유행하는 담현학 스타일과는 크게 다르다. 이 바람들의 아름다운 이미지는 이렇게 친절하고 생동감이 있어 눈앞이 귓가에 있는 것 같고, 여기처럼 자연스럽고 평범하며, 마치 어디에나 있고, 촉수가 닿을 수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들은 모두 배려와 자상함을 가지고 적시에 도착하여, 새로운 묘목을 부드럽게 비호하고, 촉촉한 가랑비를 가져다주고, 시인들에게 봄의 따뜻함과 여름의 시원함을 선물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시인은 이러한 좋은 바람 속에 완전히 빠져 자연의 즐거움과 자유를 자세히 음미하고 있다. 도시 중 이런 참신하고 독특하며 소박하고 진지한 좋은 풍상이 고대 시의 풍상을 크게 풍요롭게 하며 당대 이후 시의 유사 풍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풍상은 예술상의 자연미로, 시가사에서도 보기 드물다.
진정으로 농촌에서 일한 시인으로서 도연명은 농경의 고생과 자연의 추위를 무시하지 않았다. 그는 또 다른 바람의 이미지로 그들에게 보여 주었다. 바람이 집에 들어와서 밤 베개가 식었다. 산 라오 2 층, 대기 에센 감기; 곡풍에서 박풍으로 바뀌는 서늘한 찬바람과 허기를 채우는 봄매쉬, 이렇게 진실하고 집중된 표현은 중당현실의 바람에 큰 영향을 미쳤다. 솔직한 도연명은 바로 이런 방식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잔혹함, 인생의 기쁨과 어려움을 솔직하게 보여 시와 바람의 이미지에 새로운 경지를 열었다.
전반적으로 도연명은 동진에 살고 있고, 신비로운 바람은 뜨겁고, 흙모래는 모두 떨어진다. 그는 의식적으로 시 창작을 전원 자연으로 유도하고 자신의 진정한 본성을 표현하는 올바른 방법으로 산뜻하고 소박하며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운 신풍 이미지를 만들어 풍상 이미지의 진일보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도연명 외에도 동진악부 민가 중 52 풍 이미지도 특색이 있다. 그것들은 순수하고 자연스럽고, 감정이 깊고, 의미심장하며, 현언시의 외로움과 정신의 결핍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그들은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시대를 뛰어넘어 송제민가와 문인 시사의 풍상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동진 민요는 감정 위주이고, 시 속의 바람도 감정의 전달체이다. 이 바람들은 감정의 감동자이거나, 사랑의 카타르시스이거나, 사랑의 사자이며, 사랑은 이런 바람의 핵심이다. 약간 단조롭고 진실한 자연을 드러내지만 치정은 감동적이다. 그중 봄바람이 가장 인기가 많아 10 회 나타나 총수의 5 분의 1 을 차지하며 봄바람 이미지가 갑자기 튀어나와 가을바람의 흔한 이미지가 됐다. 민가 중의 감정 이미지 형식은 다르지만, 풍격은 대체로 같다. 몇 가지 예를 들자: 봄바람이 봄의 마음을 움직였고, 눈은 산들을 바라보았다.
봄바람이 사랑으로 가득 차서 나를 미치게 한다.
오이는 산으로 둘러싸여 봄바람이 낭만적인 느낌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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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이 추워지고 황혼이 되니, 바람이 불고 눈이 날아간다. 삼하열은 사람이 임신했기 때문에 잠을 푹 잤다.
남풍이 내 감정을 안다면 내 꿈을 서주로 불어주세요.
춘하 가을과 겨울이 어떤 바람이든 강남 자녀들의 깊은 우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데, 이 바람들은 모두 바람의 이미지를 표현하여 사람들의 감정을 통쾌하게 감동시키기 쉽다.
양진 시대에는 정국의 변화로 시가 정치와 현실 생활에서 점점 멀어지면서 현학, 전원과 규각으로 바뀌었다. 시각적 인 변화는 신선한 공기의 출현에 기여했습니다. 감정은 현언의 무력함에서 시골의 순박하고 성실하며 감정의 섬세함과 영동으로 변했다. 감정의 내포는 일반적으로 경희이며, 약간의 낮은 슬픔을 더하고, 점점 더 얕아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언어 이미지도 나날이 능숙하고 세심하다. 이 모든 것이 형식상 끊임없이 발전하지만, 감정적으로는 다소 편협하고 얇아서, 이 시기의 풍상이 많은 장단점을 드러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이 합리적으로 이용해야 한다.
참고 자료: 이진. 진나라와 한 왕조의 위진 남북조시. 베이징: 중화서국, 1983. 이택후. "아름다움의 여정", 합비: 안후이문예출판사, 1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