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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현대문학사 첫 10 년과 두 번째 10 년의 비교.
중국 현대문학사 첫 10 년 (1917-1927):1. 문학혁명의 역사적 의의와 한계는 전체 봉건제도와 그 사상문화 체계를 철저히 비판하고 부정했다. 시종일관 개성해방, 민주주의, 과학의 계몽 사상 주제를 반영하고 사회 해방의 길을 탐구했다. 농민, 일반 노동자, 신지식인 등이 황제, 왕자, 재자, 미녀와 같은 옛 문학의 영웅을 대신했다. 문학 관념의 거대한 변화와 문학 언어, 문체 형식의 혁신과 해방은 20 세기 중국 문학의 기본적인 심미 가치 지향과 다원공존의 심리적 토대를 마련했다. 의식적으로 외국 문학 문화의 영양을 배우고 흡수하여 전통을 벗어나지 않고 세계를 향한 개방적인 현대문학을 형성한다. 일부 신문학의 옹호자들은 정서가 과격하여 일부 전통 물건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이 부족하여 간단한 부정을 초래하였다. 1920 년대와 1930 년대의 소설에는 1920 년대의 소설 창작이 비교적 활발하지만 사람이 많지 않아 소설과 대표작이 많지 않다. 창작자로서는 노신이 눈에 띄었고, 잎과 달프는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창작유파의 경우, 주로 현실주의가 있는 생활파 소설 (문제소설, 향토소설) 과 낭만주의의 서정 소설 (초기 창조사, 아사사-심중사, 미사사, 울다프, 곽모로 등). 1930 년대와 20 년대의 시인 후시는 오사신시 혁명의 최초의 창도자이자 실천자였다. 이어 유반농, 심, 주작인, 유평보, 강 등이 모두 신시를 썼다. 그러나, 이러한 시도들 중 많은 것들이 평평하고 직설적이며, 우아하고 시적인 것은 거의 없다. 바로 곽모로의' 여신' 이 신시에 큰 공헌을 하여 신시의 확고한 지위를 다졌다. 호조 시인과 왕정지의 사랑시는 신시계에 청춘의 기운을 가져왔다. 빙심의 시' 별' 과' 춘수' 는 철리와 의경으로 가득 차 있다. 노신이' 중국 최고의 서정적 시인' 으로 칭송받았던 풍지의' 어제의 노래' 는 정교하고 아름다운 스타일로 유명하다. 서지모 () 가 제창한 신격율시 () 는 지나치게 유럽화되고 밋밋한 경향에 반대하며 중서시 예술의 우세의 융합을 중시하며 신시예술의 성숙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1940 년대와 1920 년대의 산문 20 년대의 산문 창작은 휘황찬란하여 뚜렷한 성적을 거두었다. 노신이 말했듯이, "산문 소품의 성공은 거의 소설, 희곡, 시 위에 있다." 노신의 날카롭고 격분한 잡문, 심원한 산문시, 주작인은 평화로운 잡문 ('문표도' 봉건전통의' 평화와해') 을 희석시켰다. 빙심은 아름답고 순수하며 부드럽고 감동적인 산문이다. Zhu ziqing 의 섬세하고 섬세한 서정적 인 산문; 임어당의 풍자 유머 산문. 1950 년대와 1920 년대의 연극은 유럽에서 기원했고, 20 세기 초에 중국에 전해졌다. 후시의 단막극' 평생대사' 는 대담한 시도로 의미가 크다. 정실린의' 범블비',' 억압' 등 단막극의 특색이 뚜렷하여 오사시대 코미디 창작의 절정을 이루었다. 구양여천의' 창녀' 와 홍심의' 조왕연' 은 중국 현대드라마 발전사에 중요한 한 페이지를 남겼다. 전한의' 커피숍 하룻밤' 과 곽말로의' 세 반항적인 여자' 예술적 성과가 높다. 중국 현대문학사 제 2 십 년 (1928-1937)1. 소설, 소설은 결실이 쌓여 명가가 배출되었다. 마오 돈의 "자정과 월식", 라오스의 "낙타 쇼코", "이마와 이혼", 바진의 "격류 3 부작" 과 "사랑 3 부작", 심종문의 "변성", 그리고 소홍의 "생사장" 외에도 단편 소설은 각기 다른 측면에서 다채로운 현실 생활과 사람들의 내면세계를 반영해 이전 작품보다 사상 내용이 더 깊고 예술적 표현이 더 성숙했다. 엽자의' 수확', 마오 방패의' 춘잠', 라오스의' 단혼총', 범가포, 장천익의' 보우의 아들',' 대리현장장',' 유연석의' 노예의 어머니',' 시칩거' 입니다 둘째, 이 시기의 시는 민들레의 은부시와 장크가의 시와 같은 현실성과 전투성을 증강시켰다. 예술은 여전히 탐구의 생명력을 유지하고 있다. 신월파 후기 시인 첸의 작품처럼 암시와 상징을 통해 예술적 분위기를 창조하고 시 형식의 혁신에 집착하지만 내용적으로는 실생활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현대파 시인 다망서 () 는 시와 형태의 근대성을 추구하며 몽롱한 이미지로 영혼이 다친 후의 측은함을 토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변도 서구 현대파 시를 참고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였으나, 시의 철학적 의의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예: 단장). 셋째, 다양한 종류의 산문에는 모두 부티크가 있다. 노신의 잡문' 두 마음',' 위선자유서',' 레이스문학' 등은 생동감 있고 날카롭고 심오하다. 추백 서모용 등의 잡문은 노신의 잡문 스타일과 비슷하다. 그는 Qifang 의 그림 꿈은 섬세하고 우아합니다. Li guangtian 갤러리 컬렉션, 고대 소박한 cangjin; 심종문의' 호남 여행기' 는 간결하고 의미심장하다. 풍자카이의' 원원당 수필' 은 진지하고 소박하다. 임어당의' 야집' 은 유머러스하고 한가하다. 넷째, 10 년의 탐구를 거쳐 이 시기의 연극은 성숙해, 조유의 뇌우, 해돋이를 상징하고, 다른 중요한 작품으로는 전한의' 명품의 죽음', 홍심의' 오규교', 이건우의' 봄만'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