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두보의 전문을 관통하는 주선은 무엇입니까?
두보의 전문을 관통하는 주선은 무엇입니까?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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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를 관통하는 단서는' 슬픔' 이다. 첫 번째 대련은 매우 렌즈감 있는 시구로 시 전체의 슬픈 기조를 정했는데, 우러러보는 것 (바람이 높고 하늘이 높고 하늘이 높고 하늘이 맑다), 색채 (결백함), 소리 (바람 급유인원 울음소리), 광각 (천고유인원 울음소리, 천청사백), 클로즈업 ( 이를 바탕으로 전련은 대클로즈업으로 낙목과 장강에 초점을 맞춰' 무한대' 와' 끝없는' 모양과' 부스럭' 과' 구르는' 정신을 지적하며 침울함과 개방감을 더욱 강화시켰다.
시인의 이미지는 목련의 필봉이 돌면서 나타났고, 앞 글의' 슬픔' 의 원인에 단서가 생겼다. 이 14 글자는 시 역사상 유명한' 10 근심' 을 만들었다. 가을' 사람은 슬프고, 괴로울수록, 만 리 밖에 있을 때는 더욱 괴로워한다. "손님이 되다" 는 것은 매우 슬프고, "단골 손님" 이 되는 것은 더욱 슬프다. 마지막 문장에는 다섯 가지 슬픔이 있다. 마찬가지로, 다음 문장에서 "병", "다병", "백년" (시인의 나이가 과반백년, 과장하여 백년을 말하는 것) 은 병이 있고, "무대에 오르다", "외톨이" 는 이중비애이다. 열네 글자는 열 개의 슬픔이 있다. 슬픔' 이라는 화제는 노두의 그 문장에 적혀 있어 최고조에 달하는 셈이다.
노두의 시는 대부분 전문을 먼저 펴거나 강렬하게 과장하고, 마지막에 슬픔의 원인을 지적하는 것이 슬프다. 이것은 다르다. 첫 번째 삼련은 무거웠지만 꼬리련은 풀려나지 않았다. 시인은'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린다' 의 마지막' 안드천만 부' 처럼 분발하지 않았고,' 이 벽의 북쪽에 전쟁이 있고 산이 있는데, 여기에 난간이 있는데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겠는가' 와 같은' 등악양루기' 의 끝을 터뜨렸지만, 얼굴의 귀밑머리를 생각하자마자 술잔을 멈추었다. 그러나 이 결말은 더욱 충격적이다. 노두시의 끝없는 화제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 이상 지적할 필요가 없고, 무한한 쓴 물을 삼키는 것은 어떤 책임이기 때문이다. 더 가능성있는 것은 시인 자신도 감당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의 통곡은 힘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 시를 관통하는 주선은' 슬픔' 이며, 가정과 국가 생활의 다중 슬픔으로, 노두시의 일관된 주제와 일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