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육유시의 풍격 특징.
육유시의 풍격 특징.
그는 현실주의와 낭만주의를 성공적으로 결합시켜 시사를 표현하고 이상을 걸고 주제를 강조하는 서정적 예술을 완성할 수 있었다. 육유시의 현실주의 기조는 객관적 현실 생활에 대한 완전한 서사묘사가 아니라 고도의 요약과 서사토론으로 현실을 반영하고 개인의 주관적 감정과 견해를 표현하는 데 능하다. 그는 종종 서술, 의론, 서정을 결합하여 거대한 사회 현실을 짧은 시로 농축하여 표현한다. 예를 들어, "향후 15 년 동안 장군은 비어 있지 않을 것입니다. 주와 춤은 무겁고, 말은 뚱뚱하고 활은 부러졌다. 위수루 간두가 달이 떨어지도록 재촉하고, 30 세에 군대에 입대하다. 피리 속의 장사심을 누가 알았겠는가, 모래머리가 텅 비었다. 중원 문전, 후세 사람들이 반호전이 있다! 유민들은 죽음을 참으며 건강을 회복하기를 바라며 오늘 밤 몇 곳에서 눈물을 흘렸다 "("관산월 "). 시 전체는 12 문장밖에 없지만 황제의 취지가 평화를 제창하고, 장군이 변관, 제문가무, 장병 보국, 유민이 잃어버린 땅을 수복하는 다방면의 내용을 묘사하며 남송평화와 항전 투쟁의 고도의 예술개괄이 되었다. 그리고 작가는 자신이 평화에 반대하고, 권력매국노를 꾸짖고, 유민을 동정하는 감정을 융합하여, 그의 현실주의 시가 특별한 재미와 심오함을 표현하게 하였다. 또한 육유애국애민, 하지만 현실과 이상과의 갈등으로 시인은 환상과 꿈으로만 가슴속의 호기를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육유시의 시는 낭만적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백옥선을 손에 쥐고 수정궁을 헤엄쳐, 내가 술을 마실 때 산천이 가슴에 있다" ("취가") 와 같다. 이런 환상과 현실의 결합은 육유 낭만주의 시의 두드러진 특징으로, 중국 고대 시 낭만주의 전통의 새로운 연장이다.
둘째, 예술적 풍격으로 창력이 비장하고 신선하고 아름답다.
육유는 뛰어난 심미 정취와 예술수양으로 제자백가로부터 영양을 섭취하고 혁신에 능하다. 그래서 그의 시는 강건하고 비장하며 신선하고 완곡한 독특한 예술 풍격을 보여 주었다. 두보의 침울함과 이백의 낭만을 성공적으로 흡수한 덕분이다. 그는 이 두 가지 풍격을 결합하는 데 능하다. 즉 두보의 심오하고 풍부하며 울결로 애국적인 정서를 표현하는 기조로 삼는다. 이백은 열정, 상상력, 자기색채가 풍부해 과장, 점프, 고도의 개괄 등 예술수법을 서정 표현 수단으로 잘 한다. 결국 자신이 우울하고 비장하며 신선하고 완곡한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그의 애국시는 왕왕 웅장하고 비장한 풍격을 보여 주며, 웅장하고, 장대하며, 열정적이며, 생기발랄한 양강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예를 들어, "어린 나이는 천하난을 모르고, 중원은 산처럼 보인다." 배 마지막 밤 과주 를 건너, 철마 가을 바람 흩어져, 빈 플러그, 거울 dianyu 이미 퇴색했다. 사업 초창기에 본명을 말할 수 있었는데, 천 년 동안 누가 비길 수 있겠는가 ("책의 분노"). 동시에 육유는 도연명의 소순, 왕위의 그윽함, 매의 박질자연을 흡수하는 데 능하며, 중만당, 북송 이래 백거이, 장계, 왕건, 구양수, 범성대 등 현실에 관심을 갖는 정신을 계승하여 청려함과 순수함, 생활분위기로 가득 찬 가풍을 형성할 수 있다. 그의 영물시와 서경시는 흔히 신선하고 완곡한 풍격을 보여 주며, 청려하고 탈속적이고 완곡하고 참신한 여성미를 지니고 있다. 예를 들면, "농부의 술과 술을 비웃지 말고, 좋은 해에 닭과 돌고래를 남겨 두어라.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류록화가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이제부터는 유유히 달에 오르면 지팡이를 짚고 밤새도록 문을 두드려야 한다. " 너는 산시촌을 유람해라. "
셋째, 언어 스타일은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통속적이며 자연스럽고 유창하다.
언어적으로 육유는 조각하는 것을 반대하고, 대자연을 추구하는 기험, 소박함, 정교함을 더욱 반대한다. 예를 들어, "나는 피곤하지만, 나는 강할 뿐만 아니라, 나는 긴 술을 요구할 수 있다. 나는 주저하지 않고 말을 탔다! " ("야간 독서병법"). 짧은 네 마디 말로 그는 늙고 강해져서, 그는 곧 군대에 입대할 의향이 있다. 말에 올라 적을 죽이는 심정이 분명하고 생동감이 있다. 노시의 언어는 소박하다. 왜냐하면 그는 민간의 구어, 방언, 속담을 흡수하여 자신의 시에 썼기 때문이다. 그는 "그 글을 조각하면 위험이 특히 해롭다" 고 말했다 그는 대항시로 유명하다. 대전은 왕왕 깔끔하고 정교하지 않고, 참신하고 조각하지 않고, 매우 자연스럽고 유창하다. 예를 들어, "나는 나라를 안고 죽고, 내 귀밑머리는 사람이 된다." " 비통한 감정이 아름다운 글에서 만연되어 정이 깊고 완곡하다.
넷째, 장르 형식은 전혀 준비되지 않고 제각기 신통하다.
육유의 율시는 대립에 능하여 거의 모든 수도에 한 쌍이 있어 매끄럽고 흥미진진하다. 의외로 생경하고 가식적인 느낌이 전혀 없다. 예를 들면: "청산은 뼈를 묻을 수 있는 곳이고, 백발이 부끄러워 허리를 굽힌다", "구름이 돌아올 때 비가 몇 분 오고, 나무가 떨어질 때 산봉우리를 더한다", "중렴구가 오래가지 않고, 고벼루가 오목하고 묵이 많이 모인다" ("오북시화" 에서 인용됨) 등등. 육유의 절구, 특히 칠절구는 송대 절문의 최고 수준을 상징한다. 어떤 사람은 성당의 바람을 계승하는데, 예를 들면' 검문로 비' 와 같다. 옷에 먼지, 술자국, 먼 여행은 사람을 신나게 한다. 이것은 시인입니까? 가랑비 속에서 당나귀를 타고 검문에 들어갔다. 육유의 고시' 미는 미국보다 더 깊다' 며 육유의 깊고 분방한 감정을 표현하기에 더 적합하기 때문에' 혼류' (오북시화) 로 쓰는 것이 더 풍부하다. 기예와 단련을 중시하는 것은 육유시 성취의 또 다른 표현이다.
결론적으로, 육유는 중국시 발전사에서 걸출한 시인이다. 그는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강서파의 적폐를 없애고 진보문학의 빛나는 깃발을 세워 당시와 후세 모두 깊은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