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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의 공감 분석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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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감이란 한 느낌에 의해 유발되고, 이런 느낌의 한계를 뛰어넘어, 다른 느낌의 심리현상을 이해하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감정명언) 이런 감각의 상호 전환과 감각의 상호 운용은 인류가 사물을 감지할 수 있는 일종의 고급 능력이다. 심리학에 따르면, 객관적인 자극은 한 분석가가 흥분점을 건드리는 데 작용한다. 흥분의 강도와 흥분의 영역 사이의 관계로 인해 다른 관련 흥분점의 흥분을 불러일으키고, 다른 감각을 불러일으키는 공감각 현상, 즉 소위 공감감을 형성할 수 있다.

공감각의 생리 메커니즘과 주관객관적 조건은 모든 정상인에게 존재하지만, 사람들의 생활 경험에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이런 공감감은 대부분 자발적이며 예술적 심미 창조의 수단이 될 수 없다. 공감감, 시의 심미창조에 응용하는 것은 자발성을 초월하여 고도의 자각이 되는 심리활동이어야 하며, 예술의 심리적 사고 법칙을 반영해야 한다. 예를 들면 엄호성의 문장' 바람이 버드나무와 함께 녹색으로 변한다' 에서 시인은 의식적으로 창조적 사고를 활용해야 한다. 청각에 속한 보이지 않는 바람을 형체로 상상한 다음 버드나무에 의해 녹색으로 물들어 보이는 시각적 느낌을 받아 녹색을 결합해야 한다 시인이 의식적으로 발휘하는 창조적 상상력이 없으면 서로 다른 감각 간의 상호 전환과 융합이 불가능하며, 물론 공감감 특징을 지닌 심미상을 형성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인의 심리적 공감도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이영은' 토마스 만의 무덤에 대해 중얼거리는 시' 에서 "가랑비가 막 멎었다. 가랑비가 막 멎었다/비가 묘지의 종소리를 적셨다 ..." "종소리" 가 "젖었다" 고 썼다. 이성적으로 보면 분명 불합리하지만 시인의 정서 논리에 부합하는 발전이다. 시 속의 청각과 촉각의 관계는 시인의 슬픔이 스며들어 생긴 상상력 시리즈다. 토머스 만의 무덤 앞에 서 있는 시인의 가슴에는 깊은 슬픔이 가득 찼기 때문에, 그는 끊임없이 내리는 비가 그의 마음속의 그 강과 같고, 나지막한 종소리도 눈물에 젖어 슬픔을 하소연하는 것 같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촉각과 청각이 어우러진' 젖은'' 시계' 의 창조는 사실상 시인의 주관적 감각이 외물에 투사되는 것이다.

시의 통감 반응에서 한 느낌이 다른 느낌으로 변할 때, 양자는 미감이나 감정적 색채에서 항상 통하는 점이 있다. 따라서 시인은 공감 예술을 사용할 때 항상 몇 가지 다른 느낌 사이의 어떤 유사성을 고려하여 한 느낌을 미학적으로 어떤 비슷한 특징을 가진 다른 느낌으로 바꿔야 한다. 추구에서 진자호는' 바다의 석양/비장은 영웅처럼 탄식한다' 는 공감시를 쓴 적이 있다. "여기까지 말하면 눈앞의 석양이" 감탄 "소리를 낸다. 여기서 시각과 청각을 움직일 수 있는 이유는' 석양' 과' 감탄' 이 모두' 감상' 이기 때문에 시청각 전환이 합리적이기 때문이다. 몇 가지 다른 의미의 유사성을 소홀히 한다면, 공감감이 독단적이고 주관적인 형식주의로 나아가는 것은 분명 가치가 없는 것이다.

1. 다음은 공감각에 대한 이해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A. 공감감은 일종의 심리적 현상으로, 어떤 느낌으로 인해 발생하며, 이런 느낌의 한계를 뛰어넘어 다른 느낌 (예: 시각으로 인한 청각) 을 이해하게 한다.

B. 인간의 감각은 서로 바꿀 수 있고, 감각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런 높은 수준의 사물을 감지하는 능력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C. 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공감은 흥분의 강도와 다른 관련 흥분을 불러일으키는 흥분된 영역 사이의 관계로 형성된 공감 현상이다.

D. 시의 심미 창작 중의 공감감은 고도의 자각적인 심리 활동으로 예술의 심리적 사고 법칙을 반영하며 생활 체험 중의 공감각과는 다르다.

2. 다음 이해와 분석 중 원의에 맞지 않는 것은

A. 모든 정상인들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생리메커니즘과 주관객관적 조건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의 생활 경험에서 자발적인 공감은 일종의 보편적인 현상이다.

B. 엄이삭은 의식적으로 창조적 상상력을 중개자로 하고 청각에 속하는 무형의 바람을 하나의 모양으로 상상하여 버드나무에 의해' 녹색' 으로 염색되는 바람의 시각적 느낌을 얻는다.

C. 시인의 감정의 침투는 상상의 연계를 만들어 시에서 서로 다른 감정의 연계를 형성한다. 이것은 시인의 감정 논리 발전에 부합되지만, 이성적인 심사를 견디지 못한다.

D. 시인이 공감을 운용할 때, 서로 다른 감정은 심미에서 어느 정도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감정의 전환을 합리적으로 하는 기초이다.

3. 원문 내용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부정확한 이해와 분석 중 하나는

A. 시인에게 창의적 사고를 의식적으로 활용해 공감감 특징을 지닌 심미상을 형성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공감감이 예술심미 창조의 수단이 되기 어렵다.

B. 시인 이영은 자신의 주관적 감정' 슬픔' 을 직접 외적 대상' 시계' 에 투사해' 젖은' 시계' 의 이미지를 만들어 촉각과 청각의 교감이다.

C. 시인 진자호가' 석양' 과' 감탄' 이' 감상' 을 가진 동성요소를 의식하지 못한다면, 그가 쓴' 석양' 은' 감탄' 소리를 낼 수 없다.

D. 시인은 공감 예술을 사용할 때 서로 다른 감정의 어떤 유사점을 알아차릴 수 있으며, 공감이 독단적이고 주관적인 형식주의로 향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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