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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뭐, 뭐, 바다에 뭐?

바다 위의 섬은 나무와 풀이 무성하게 자라고 생기 넘치는 풍경이다. 황량한 가을 바람이 불고 바다에는 파도가 일었다. 황량한 가을 바람은 사람들에게 적막함과 살육의 느낌을 주지만, 강한 바람과 강한 풀은 그의 영웅적인 성격을 보여 주며, 거친 파도는 그를 더욱 생생하게 만듭니다.

출처 : 동한 말기 시인 조조의 '관창해'.

원문:

동쪽에는 바다를 볼 수 있는 지에시가 있습니다. 물은 어디에 있습니까?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습니다.

나무가 많고 풀도 무성합니다. 가을 바람은 차갑고 파도는 일고 있다.

해와 달의 여행이 나온다면. 별들은 마치 갓 나온 듯 찬란하다. 다행스럽게도 노래조차도 자신의 열망을 칭찬합니다.

번역:

동쪽으로 가서 Jieshi Mountain에 올라 바다의 경이로움을 즐겨보세요. 바다는 격동하고 바다에는 산과 섬이 줄지어 우뚝 솟아 있습니다. 무성한 나무와 무성한 꽃과 식물에 둘러싸여 황량한 바람이 불고, 초목이 흔들리고, 우주를 집어삼킬 듯 거대한 파도가 바다에 일렁이고 으르렁거렸다.

해와 달의 흥망은 바다 가슴에서 나오는 것 같고, 은하수의 찬란한 별들도 바다 품에서 나오는 것 같다. 아, 정말 행운이고 너무 아름다워요. 마음껏 노래하고 마음을 자유롭게 표현합시다. 확장 정보

이 시는 조조가 계석산에 올라 바다를 바라보며 지은 시로, 바다가 삼키는 장엄한 풍경을 낭만적인 열정이 담긴 큰 붓으로 그려냈다. 조국의 강산의 장엄함은 산과 바다의 웅장함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풍경을 이용하여 자신의 뜻을 뒷받침하고 세상을 품으려는 시인의 진취적인 정신을 표현합니다. 정신. 시 전체에는 단순한 언어, 풍부한 상상력, 장엄한 기세, 황량함과 엄숙함이 담겨 있다.

이 시는 풍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풍경을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며, 내 앞에 있는 바다 풍경과 내 야망을 교묘하게 결합시킨다. 이 시의 클라이막스는 시의 마지막 부분에 있습니다. 감정은 매우 자유로우나 생각은 매우 절제되어 있습니다. 장면의 혼합을 이룰 뿐만 아니라 감정과 이성의 결합, 장면에 감정의 통합을 달성합니다. 그것은 암시적이기 때문에 더 영감을 주고, 우리의 상상력을 더 자극하며, 더 많은 생각을 자극합니다.

과거 사람들은 조조의 시가 “장수 유연처럼 장엄한 매력을 지닌” 깊고, 충만하고, 활력 있고, 힘이 있다고 칭찬했는데, 이는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시 전체의 어조는 황량하고 관대하며 이는 건안류의 대표적인 작품이기도 하다. 시 전체에는 단순한 언어, 풍부한 상상력, 장엄한 기세, 황량함과 엄숙함이 담겨 있다.

창작 배경: 오환은 당시 동북 지역의 심각한 문제였다. 건안 11년(206년)에 오환은 유주를 함락시키고 한족 10만여 명을 포로로 잡았다. 같은 해, 원소의 아들 원소(Yuan Shang)와 원소희(Yuan Xi)는 요녕성 서부의 오환(吳港)의 지도자 다둔(Tadun)과 결탁하여 국경을 계속 괴롭혔고, 그 결과 조조는 12년에 오환을 정복하기 위해 북쪽으로 가기로 결정했다. 건안(207). 나중에 Tian Chou의 지도하에 Xiao는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올해 8월경 전투에서 조조는 마침내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이 승리로 조조의 후방이 공고해졌고, 이듬해 중국 통일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남하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 그리고 『관창해』는 북벌에서 승리하고 오환으로 돌아온 뒤 계석산을 통과할 때 쓴 것이다.

저자 소개: 조조(155-220), 예명 맹덕(孟德)은 차오현(현 안후이성 보현) 출신으로, 당대의 뛰어난 정치가이자 군사 전략가이자 작가였습니다. 건안 시대. 건안 원년(196)에 수도 서(현재의 하남성 서창 동쪽)를 영접하고, 황제를 이용해 제후들을 지휘하고, 여포 등 분리파 세력을 차례로 격파했다. 관도 전투에서 장군 원소를 격파한 후, 그는 점차 중국 북부를 통일했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관창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