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샤완춘의 문학 공헌
샤완춘의 문학 공헌
14세 때 항청투쟁에 참가한 후, 혈불투쟁의 생애 동안, 특히 체포된 후에는 관대하고 비극적이며 신선하고 분명한 시와 시를 많이 썼다. , 노래, 수필 등을 표현했습니다. 유명한 역사학자이자 하완춘 전문가인 백건 선생은 주요 내용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첫째, 청나라에 저항하고 나라를 회복하려는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시집의 많은 장에는 조국에 대한 시인의 생각과 야망, 남쪽으로 돌아가려는 야망, 중국을 젊어지게하려는 열망이 직간접 적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특히 귀중한 것은 어렵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는 항상 높은 낙천주의 정신을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수천 마일을 날아갈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있다. 세상의 굴곡을 걱정하지 말라”, “영웅에게 삶과 죽음의 길은 그랜드 투어와 같다” 등이 있다. 억제되지 않고 쾌활하며 훌륭합니다.
둘째, “산천 곳곳에 눈물이 있고, 장마다 순교자들의 마음이 담겨 있다”고 할 수 있는 흥망성쇠에 대한 증오를 표현하고 있다. 완춘의 많은 시에는 매음굴의 흥망성쇠나 연회의 흥망성쇠를 사용하여 흥망성쇠에 대한 한을 표현하고 있다.
셋째, 영웅을 칭찬하고 선생님과 친구들을 애도합니다. 『육고(六苦)』, 『육군시(六君歌)』, 『희림광야에서 울다』, 『오강광야에서 울다』, 그리고 천희의 외침에 관한 장들이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거기에는 좋고 감동적인 시가 많이 있습니다. 수천년이 지난 지금도 사람들은 이 책을 읽으면 슬퍼하고 들으면 울게 됩니다. Xia Wanchun의시는 또한 암시를 사용하고 더 정확한 것, 낭만적 인 풍미가 풍부하고 종종 멋진 색상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예술적 표현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황을 요약하고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특징적인 사물과 행동을 선택합니다. 집중된 애국적 주제, 애국적인 열정, 따뜻한 투쟁 분위기, 풍부한 낙천주의, 눈길을 사로잡는 화려한 단어, 감동적인 낭만적인 색상은 모두 천완벽 시의 비극적이고 흥미롭고 신선하고 쾌활한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하완춘의 시는 그의 젊음으로 유명하지도 않고 조국을 위한 순교로 유명하지도 않습니다. 그가 유년기에 흡수한 고전 작품의 본질과 성장하면서 실천적 투쟁을 완화함으로써 관대하고 비극적이며 신선하고 유쾌한 그의 독특한 시풍을 형성했으며, 이는 높은 예술적 매력을 갖고 있으며, 강한 울림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사람들. 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한 세대에 깊은 인상을 남기고, 수천 년 동안 빛을 발하며, 고대와 현대의 애국적인 시인들 사이에 서기에 충분합니다. 삶과 현실을 직시하세요. "군중 구성", "군사 연회", "강성", "대피소", "즉시 물질", "추화 변"및 기타시, Xiaoling의 "감옥 속의 풀", Tao Shu의 "자서전", Geng 등 그의 아버지 등이 쓴 『계속생존기록』에는 강남정벌의 역사적 사실과 청나라에 대항한 자신의 투쟁이 기록되어 있다. 내러티브는 서정적이며 실제적인 삶의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쟁에 대한 높은 열정과 확고한 국민적 통합을 보여줍니다. 그는 입대 후 “세상의 고난과 충직한 신하들의 불의와 잔인함을 대비했다”, “바람이 불고 서리가 불고 짧은 옷이 걷혀졌다”, “영혼의 송가”를 썼다. 대슬픔'은 피눈물로 명나라의 나쁜 정책을 비판하고, 나라가 망한 이유를 분석하며, '가지와 나무가 번성하고 바람과 구름이 지나고, 6월은 활력을 되찾고, 구천의 힘이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조국 부흥의 뜻을 표현하고, '하늘과 땅이 다시 빛나고, 해와 달이 함께 한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사상적 경지가 숭고하다. 같은 사상적 의미는 "이수이 노래", "백랑사 노래", "남베트남 여행에서 복건성으로 파견", "차오시 초가집 벽에 새겨진 비문", "Ba Tu"등, 그리고 그의 체포 이후 나중에 작성된 "Nanguancao"에서 더욱 발전했습니다. 예를 들어 『구름이여 안녕』은 “봄으로 가는 길이 가까워 고향을 떠나기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포가 돌아오는 날 나는 하늘에 영기를 보게 될 것이다. " "메시지": "구원은 당신을 대접하고 뱃속의 아이를 소중히 여겨야합니다"등 모든 문장에는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치고 죽음을 고대하는 열망과 자부심이 가득합니다.
시련을 견디고 결국 실패했지만, 그의 작품에는 의기양양한 낙천주의가 드러난다. 예를 들어, "연경에 대한 슬픔"이라는 시는 "중산의 분위기는 풍운강에 있고, 밤에 투우를 보는 것은 여전히 활력이 넘칩니다"라고 쓰고 있습니다. 기사 "투시율룬"도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원수를 갚았으나 그 일은 이루지 못하였느니라. 봄은 영원히 미움으로 흐르고, 다음 생은 영원히 지속되리라. “조국탈환의 승리에 대한 신념이 가득하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어떤 세련됨 없이 직접적으로 표현하며 직설적이고 관대하며 비극적인 창의적인 스타일을 형성하며 예술적 매력이 뛰어납니다. 예를 들어, 그는 스승 Chen Zilong의 시 "얇은 숲의 광야에서 울다"를 애도했습니다. "작년에 나는 Pingling의 북소리에 죽었고 장인과 함께 Wujiang 강을 건넜습니다. 이것은 해가 지나도 구봉의 구름에 내 꿈이 깨졌고, 황혼의 자색 산에는 아직도 깃발이 비치고 있다." 구름이 걷히고 있지만 그물에 걸려도 슬퍼하지 마십시오. 공후 공후는 집을 지었습니다. 밤에는 나, 수행이 오면 서리가 내린 달이 올 것이다.”진심으로 싸우는 우정은 매우 감동적입니다. Chen Jun은 "Xia Jiemin 전집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충성심과 의로움, 그의 기사는 약간의 녹색 피에 지나지 않습니다." 계속되는 생존기록' 등
청나라 건륭 55년(1790년)에 오성란은 『하내역사집』을 공동 편집했는데, 여기에는 누락된 부분이 많았다. 가경 12년(1807년)에 왕장(王長)과 장실라(莊十羅)가 비교적 완결된 『하가민전집』을 14권으로 편찬하였다. 1959년 중화서적 상하이 편집실에서 다시 개정하여 '하만춘전집'으로 편찬하여 인쇄했는데, 이는 오늘날 더욱 완전하고 대중적인 버전이 되었습니다. 『감옥에 갇힌 어머니의 편지』가 대만 고등학교 중국어 교과서로 선정되었습니다. 『구름이여 안녕』이 중학교 중국어 교과서로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