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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의 고대시 분류

고대시: 고시 (당 이전의 시), 초사, 악부시를 포함한다. "노래", "가행", "인용", "노래", "음" 등 고시 장르의 시도 고체시에 속한다. 고체시는 대립을 하지 않고 압운이 비교적 자유롭다. 고체시의 발전 궤적:' 시경' → 초사 → 한푸 → 한악부 → 위진 남북조 민가 → 건안시 → 도시 등 문인 오언시 → 당대의 고풍, 신악부.

① 초사체: 전국시대 초국굴원이 만든 시 형식으로, 초지방언과 성운을 활용해 강한 초지 색채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동한 유향 편집자의' 초사' 는 책 17 편, 굴원 작품을 위주로 하고, 굴원 작품은 또' 이소' 를 대표작으로 하여 후세 사람들은' 초사체' 를' 사오체' 라고 부른다.

② 악부: 한무제 때 음악을 담당했던 관서 명칭으로, 시신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한, 위, 남북조 악부관서가 수집하고 창작한 악가는 약칭하여 악부라고 한다. 위진 () 과 당대 () 와 그 이후 시인 의악부 () 가 쓴 시는 비록 낙락은 아니지만 악부 () 와 의악부 () 가 되었다. 예컨대' 칙륵가',' 목란시',' 단가행' (조조). 일반적으로 악부시의 제목에는' 노래',' 행',' 인용',' 노래',' 음' 등이 붙어 있다.

③ 가행체: 악부시의 변종이다. 한 () 위 () 이후의 악부시 () 는 제목이' 노래 ()'' 행 ()' 이라는 제목이 꽤 많은데, 이름이 다르지만 사실 엄격한 차이는 없다. 모두' 노래' 라는 뜻이다. 그 음절, 격법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자유롭다. 형식은 오언 (), 칠언 (), 잡언 () 의 고체 () 를 채택한다. 당대에 이르러 초당 시인은 악부시를 썼는데, 한위 육조 악부의 낡은 문제를 계승하는 것 외에 이미 소수의 시인이 따로 새로운 문제를 세웠는데, 비록 악부로 사임했지만 이미 성법에 국한되지 않았기 때문에 신악부라고 불렀다. 이런 시는 이백과 두보에 이르러 크게 발전했다. 예를 들어 두보의' 비진도',' 애강두',' 병차',' 리인행',' 백거이의 많은 작품들은 그 형식을 악부 가행체를 채택하여 대부분 삼언과 칠언이 뒤섞여 운용된다. 근체시: 고체시와 반대되는 근체시는 당대에 형성된 격율체시로 두 가지로 나뉜다. 그 글자, 문장 수, 평정, 운율 등은 모두 엄격하게 규정되어 있다.

①' 절구', 매 4 구, 5 언의 줄임말 5 절, 7 언의 줄임말 7 절절.

②' 율시', 매 여덟 마디, 다섯 마디, 다섯 마디, 일곱 마디, 일곱 마디, 여덟 마디 이상 < P > 율시격법은 매우 엄격하고, 편에는 정문 (배율 제외), 문장에는 정자, 운에는 위치 (운율 위치 고정), 글자에는 정성 (시 중 각 글자의 평성조가 고정됨), 연립정쌍 (율시 중간 양련은 반드시 대립해야 함) 이 있다. 예를 들어, 남북조 () 와 당초 () 에서 유래한 율시 () 는 매 4 연팔구 () 마다 글자 수가 같아야 하고, 4 운이나 오운 () 이 될 수 있으며, 중간 2 련은 반드시 싸워야 하고, 2, 4, 6, 8 개의 운율 () 은 압송해야 하며, 첫 문장은 압할 수 없다. 율시의 정격에 따라 1 문장 이상 줄을 서면, 배율이라고 하며, 첫 번째와 마지막 두 가지를 제외하고는 상하 문장이 모두 대적해야 하고, 격문이 상대적이며,' 팬 쌍' 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또 다른 예로, 절구는 단 네 문장과 두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일명 절시, 절문, 단문, 평정, 압운, 대구에는 모두 일정한 요구가 있다. ① 서사시: 시에는 비교적 완벽한 스토리와 인물 이미지가 있어 시인의 열정적인 노래 방식으로 표현된다. 서사시, 이야기시, 시신소설 등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고대 그리스 호머의 "일리아드" 와 "오디세이" 와 같은 서사시 이야기 시는 우리나라 시인 이기의' 왕귀와 이향향' 과 같다. 시체 소설은 영국 시인 바이런의' 돈', 러시아 시인 푸시킨의' 예브게니 오네킨' 과 같다.

② 서정시: 주로 시인의 사상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완전한 스토리와 인물 이미지를 묘사할 필요가 없다. 예를 들면 발라드, 송가, 애가, 만가, 목가, 풍자시 등이 있다. 이런 작품은 매우 많아서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

물론 내러티브와 서정이 절대적으로 분리되는 것은 아니다. 서사시도 어느 정도 서정적이지만 서정적 요구는 서사와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서정시도 종종 어떤 생활 단편에 대한 서술을 하지만, 전개할 수는 없고, 서정적인 수요에 복종해야 한다. ① 율시: 일정한 형식과 규칙에 따라 쓴 시입니다. 시의 줄 수, 시의 글자 수 (또는 음절), 성조음운, 단어 대결, 문장 배열 등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예를 들면 우리나라 고대 시의' 율시',' 절절',' 단어',' 곡',' 유럽의' 14 행 시' 등이 있다

② 자유시: 근대 유럽과 미국에서 새로 발전한 시체이다. 그것은 격법에 구애받지 않고, 고정적인 형식이 없고, 자연스럽고 내면적인 리듬에 치중하며, 대략 비슷한 운이나 운을 달거나 운을 맞추지 않고, 글자, 줄, 문장, 음조가 비교적 자유롭고, 언어는 비교적 통속적이다. 미국 시인 휘트먼 (1819-1892 년) 은 유럽과 미국 자유시의 창시자이며,' 풀잎집' 은 그의 주요 시집이다. 우리나라의 5 월 4 일 운동 이후에도 이런 시신이 유행했다.

③ 산문시: 산문과 시의 특징을 겸비한 문학 장르입니다. 작품에는 시의 경지와 열정이 있고, 늘 철리가 풍부하고, 자연의 리듬감과 음악미를 중시하며, 편폭이 짧고, 산문처럼 헤어지지 않고, 운을 맞추지 않는다. 예를 들면 노신의' 들풀' 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