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망호정설' 에서 작가는 눈구경을 썼지만, 김릉인이 정에서 술을 마시는 장면을 썼다. 불필요하니?

망호정설' 에서 작가는 눈구경을 썼지만, 김릉인이 정에서 술을 마시는 장면을 썼다. 불필요하니?

장대

숭정 12 월, 나는 서호변에 산다. 눈이 여러 날 내리자 호수 안의 행인과 새들의 소음이 모두 사라졌다. 이것은 더 설정, 마오 유 ① 보트 를 저어, 옷 화재 의 더미 를 들고, 호수 중앙 파빌리온 에 혼자 눈을 보러 갔다. 안개와 노래, 하늘과 구름, 산과 물은 모두 하얗다. 호수 위의 그림자는 긴 제방의 흔적일 뿐, 호수 중앙의 작은 정자, 겨자와 주우 한 마리, 배 위에는 두세 명밖에 없었다. 정자에는 두 사람이 마주 앉아 있고, 한 남자가 술을 끓이고 있고, 난로가 끓고 있다. 만나서 반가워하며 말했다: "호수에는 이 사람이 없다! 클릭합니다 작가는 원래 이렇게 말하고 싶지 않았다. ) 나머지를 끌고 같이 마셔요. 여강은 백주 세 잔을 마시고 작별인사를 했다. 그는 그에게 성이 무엇인지 물었다. 그는 금릉인이고 이곳의 손님이다. 배에서 내리자 주자는 중얼거렸다. "친애하는 남편이 미쳤다고 말하지 마라. 시앙 공 같은 미친 사람이 더 많아진다."

(참고: 의무교육표준실험교재' 국어' 2006 54 38+0 654 38+2 월 1 판 nu 와 Rao 의 독음은 2007 년 3 월 2 판과 다르다. 다른 교학참고서는 모두 taking 으로 그림과 버팀목을 나타낸다. ) 을 참조하십시오

주다주석을 달다

① 배를 떠받치다.

(2) 영악: 하얀 공기의 출현.

(3) 화이트: 옛사람들이 술을 징벌하는 술잔, 여기는 술잔을 가리킨다.

저자 소개

장대 (1597- 1679), 명말인. 그는 벼슬집 출신으로, 초창기에는 안일한 생활을 하고, 만년에는 깊은 산골에서 생활하며, 빈곤 속에서 글쓰기를 견지했다. 평생 동안, 그는 호방하고 담박하며, 취미가 광범위하고, 심미적 재미가 풍부하다. 그는 산에서 물놀이를 즐기며 정원 배치의 법을 잘 알고 있다. 음악을 이해하고, 피아노를 연주하고, 음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좋은 차 맛, 다도 쿵푸는 상당히 깊다; 잘 소장하고, 감상 수준이 비범하다. 좋은 오페라, 감독, 평론가들은 완벽과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선인들이 말했다:' 내 세대일수록, 누군가 화장을 부를 것이다. 경찰이 이겼고, 왕선생이 이겼고, 용기가 이겼다.

서호는 인간의 천국으로, "3 일 동안 눈이 많이 와서 호수의 새들이 모두 죽었다." 와 더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혼자서 이렇게 아름다운 세상을 즐기고, 기분도 이 세상만큼 순수하고 조용하다. 그가 더 기뻐하는 것은 이때 이곳에 같은 팬이 있다는 것이다. 이것도 망상이라면, 누가 이렇게 한동안 어리석고 싶지 않겠는가?

번역

숭정은 5 년 12 월에 서호에 산다. 며칠 동안 큰 눈이 내리자 호수 행인과 새의 소리가 모두 사라졌다. 오늘 저녁 8 시쯤 나는 배를 저어 가죽옷을 입고 난로를 들고 혼자서 호심정으로 눈을 보러 갔다. 수증기가 응결된 얼음꽃. 하늘, 구름, 산, 물이 하나로 어우러져 모두 흰색이다. 호수 위의 그림자는 단지 긴 제방의 흔적일 뿐, 호수 중앙에 있는 정자의 작은 윤곽과 나의 작은 배, 두세 사람이 안에 있다.

정자에 이르러 맞은편에 두 사람이 앉아 있는 것을 보았는데, 이미 펠트를 깔았고, 한 소년이 술난로에서 술을 끓이고 있었다. (그들) 나를 보고 반갑게 말했다. "너는 어떻게 호수에서 이런 (한가한) 사람을 만날 수 있니!" 나를 끌어 너와 함께 술을 마시게 해라. 나는 술을 몇 잔 마시고 그들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그들의 성을 묻자, 그들이 금릉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여기에 살았다. 배에서 내리자 뱃사공은 소리쳤다. "시앙 공 바보, 그리고 시앙 공 같은 바보 같은 사람!

저명한 평론

Qi bujia: 예, 장, 펜 도구 화학. 그의 여행기에는 이도원의' 보아오', 유동인의' 마라인생', 원중랑의' 리시', 왕계충의' 유머' 가 있다. 그 중 하나는 텅 빈 영롱한 영이라 찾을 것이 없다. 서호의 생동감 있는 묘사, 정치는 아두에 있다. 《서호몽》서문

장다이: 도안 나라가 망하고, 돌아오지 않고, 깊은 산에 들어갔는데 ... 여생을 그리워하고, 번화하고, 아름답고, 공허하기 때문이다. 50 년 동안 나는 꿈이 있었다. 나는 가끔 하나를 그린다. 예를 들면, 옛 길을 배회하고, 고인과 도시의 사람을 보고, 오히려 자만한다. 바보가 되기 전에 꿈을 꾸지 않는 것은 사실이다. Tao' an 의' 꿈의 기억' 서문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영화는 장대의 소품 대표작이다. 작가는 서호 래프팅 (서호 래프팅) 에서 눈을 본 경험을 회상함으로써 그의 깊은 속내를 표현하며 깊은 애착과 감상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사흘 동안 큰 눈이 내리고 밤이 깊어 작가는 혼자 배를 타고 갔다. 정자에서 뜻밖에 한 손님을 만났고, 그들 셋은 이름을 교환한 후에야 떠났다. 주자는 중얼거리며 세 사람에게 미련을 두었지만, 나는 이 세 사람이 단지 성품 중의 사람일지 몰랐다. 이 논문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문필이 간결하고 전문이 200 자 미만이지만 서사, 풍경, 서정이 일체라는 것이다. 특히, 저자가 양사의 공력,' 1 표',' 1 점',' 겨자 1 개',' 2 ~ 3 알' 의 조합을 단련하여 영원한 광활한 경지, 심지어 소리 없는 대기까지 전달한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작가는 대비 수법을 잘 활용하고, 크고 작고, 춥고, 뜨겁고, 외로움과 지기를 대조하며, 삶에 대한 깊은 느낌과 고국에 대한 그리움을 강력하게 표현했다.

독서를 확대하고 본문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십시오.

금식

장대

두 단식, 높은 오삼장, 최월천 무게; 서쪽 벽이 약간 비어 있어 섣달 매화가 메웠다. 그러나 하늘은 녹색이고, 여름은 더워서 충분하지 않다. 뒷벽은 철책보다 높고, 대나무는 몇 타, 비가 내리고, 정씨의' 가을소리가 귀에 가득하다' 고 가로지르고 있다. 하늘이 비춰지자, 그것은 하늘을 바라보았고, 유리 운모처럼 맑고, 앉아 있는 사람은 영원히 시원한 세상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책 네 벽은 벽으로 가득 차 있고, 정존하고 움직이지 않는다. 왼쪽에는 돌침대 죽사발이 있어 모기가 사발을 침범하는 것을 막고 필성을 맞이한다.

여름에는 난초와 재스민이 옷을 침범했다. 중양 전후 국화 북창 아래 국화 대야는 모두 5 층으로, 고위층 아래에 있다. 색채가 공허하고 밝고 하늘이 가을물처럼 영롱하다. 겨울 낙엽, 섣달 매화 꽃, 따뜻한 양창, 붉은 아궁이 () 와 양모 (담요). 곤산 석수선화를 발가락으로 삼다. 봄에는 벽 밑에 난초가 있고, 문 앞에는 모란 반 무 () 가 있고, 많은 다른 나무들이 있다.

나는 옷을 벗었지만 춥지 않아 마치 격세처럼 느껴졌다.

-("도안 멩 유산")

평론: 금식, 격세의 사고처럼 이렇게 또렷하게 눈앞에 드러난 것은 작가가 그것에 대한 애정이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작가는 고국을 그리워하고, 지나간 생명을 그리워하지만, 다만 표현하지 못했다. 그는 단지 담담한 필묵으로 서재 안팎의 풍경과 사계절의 정취를 묘사했을 뿐, 글자의 행간, 그런 감정이 은은하게 드러났다. 문장의 끝에 있는' 전생의 일처럼 느껴진다' 는 것은 대충 묘사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망치처럼 일격을 가해 작가의 감상적인 감정이 모두 여기서 분출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꿈, 꿈! 과거의 생활은 꿈과 같고, 한 폭의 그림처럼 떠내려갔지만, 지금은 숨겨져 있다. 작가는' 꿈의 기억' 으로만 정신적 위안을 구하는데, 그 풍경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명청명편 에센스", 585 면)

쓰기 배경:

명씨가 세상을 떠난 후 그는 고국에 대한 저자의 깊은 그리움을 표현했다.

시 산문시 산문-장 다이 (Zhang Dai) 의 "호수 파빌리온 눈" 읽기

중국 산문사에서 만명 산문은 선진 제자나 당송 8 인만큼 눈에 띄지 않지만 여전히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깊은 산 틈 속의 난초 한 무더기와 같고, 꽃이 무성하고 신선하다. 찬란하지는 않지만, 그 자체로는 청고하고 진부하지 않은 매력이 있다.

장대 (1597- 1689 대표작은 산문집' 도안의 꿈',' 서호의 꿈' 이 있다.

장 다이 (Zhang Dai) 는 공식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명나라 이전에 벼슬을 한 적이 없어 한가하고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다. 명나라가 사망한 후, 그는 반청 투쟁에 참가하여, 저장 산서산 아래 소극적으로 피난하여 글쓰기에 전념했다. \ "타오 안의 꿈 \", \ "서호 의 꿈 \" 은 그가 산 에 들어간 후, 명나라 로 사망 한 후 썼다. 책에서, 나는 과거에 대한 기억을 품고, 과거를 회상하며, 글자 사이에 조국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변천을 드러내고 있다. 그는' 도안몽서' 에서 "베갯머리 닭명, 야항으로 돌아온다" 고 말했다. 여생을 생각해서 번화하고 아름답고 50 년은 텅 비었다. 오늘 좁쌀이 익었는데, 차가 글래디에이터의 동굴에 가서 어떻게 소화합니까? 지난 일을 생각하며 책을 회상하며 부처님을 치켜들고 일일이 참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여기서 우리는 그가 이 책을 쓴 취지와 그가 이 책을' 꿈' 이라고 명명한 이유를 볼 수 있다. 우리가' 도안몽' 과' 서호몽' 을 읽을 때, 우리는 그들의 우아하고 아름다운 산문 이미지를 감상하면서, 종종 몽환적인 베일이 그들을 덮고 있다는 것을 느끼며, 의경을 깊고 몽롱하게 보이게 한다. 이것은 역사가 던진 그림자로, 이 만명 유민 작가의 사상적 약점을 반영하고, 그에게 글쓰기 풍격의 독특한 색채를 부여했다.

장대의 소품은 명실상부한 소품이라고 할 수 있다. 길면 천 자, 짧으면 이백 자. 필묵이 간결하고, 용모가 화려하며, 시정이 충만하다. 사람들은 종종 산문이 시적이라고 말하는데, 이 말은 옳다. 시를 비교해 보면 장대의 소품이 당나라의 절구와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영영 () 을 잘하는데, 몇 획의 붓이 적고, 암시하는 뜻으로, 세 번의 한숨을 내쉬며, 결코 어색하지 않다는 것을 암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숟가락만 먹으면 맛을 알 수 있다. 우리는' 호심정 눈 보기' ('도안몽의 추억' 권 3 참조) 라는 짧은 장을 골라서 툭하면 멈추려고 노력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숭정 12 월, 나는 서호변에 산다.

처음 두 마침표는 시간과 장소를 나타냅니다. 소장품에서 과거에 여행한 작품들은 대부분 조대 연대를 표시하여 조국을 잊지 않음을 나타냈다. 여기에 표시된 것은' 숭정 5 년' 입니다. "12 월", 한겨울에 눈이 올 때, "나는 서호에 산다" 는 말은 바로 인접한 서호를 가리킨다. 처음 두 문장의 아무 일도 하지 않아 아래의 눈과 호수의 눈이 시간과 장소의 흔적이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눈이 여러 날 내리자 호수 안의 행인과 새들의 소음이 모두 사라졌다.

처음을 따라가면 이 두 문장만 있으면 눈 덮인 호수의 모양을 상상할 수 있어 읽기에 쌀쌀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가의 묘미는 직관적으로 폭설을 쓰는 것이 아니라 청각을 통해' 호수의 사람과 새가 모두 죽었다' 는 글을 쓰는 데 있다. 폭설을 쓴 후, 고요하고, 호수와 산색이 모두 얼어서, 사람과 새도 감히 외출하지 못하고, 추워서 소리를 내지 못하고, 공기도 굳은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얼음과 눈의 음산함을 전달하는' 절대적' 글자. 고도의 프리 핸드, 교묘하게 사람의 청각과 심리적 감정에서 큰 눈의 위엄을 그렸다. 이것은 류종원의 유명한 강설을 생각나게 한다.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로는 발자국이 없다.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척, 한 노인이 차가운 강에서 낚시-눈. " 류종원의' 강 위의 대설도' 는 시각적인 관점에서 볼 수 있다. 강은 광활하고,' 인조에는 흔적이 없다' 며, 유일무이한 어부가' 눈을 잡는다' 고 한다. 장대의 작품에서 사람과 새는 모두 침묵하지만, 이런 침묵은 바로 사람이 느끼는 것이기 때문에 침묵 속에 사람이 있다. 유시의 시는 20 개의 십자가에 지나지 않고, 마지막에' 눈' 이라는 글자를 지적하는 것은 근인이라고 할 수 있다. 장 다이 (Zhang Dai) 는 "3 일 눈" 으로 "호수 속의 새들이 모두 죽는다" 고 썼다. 양자의 이치는 다르지만, 역시 경물을 전하는 예술적 효과에 이르렀다. 강설' 에서' 백산무새, 천경무발자국' 이라고 하면 한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는 어부를 렌더링하고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다. 그런 다음 장 다이 (Zhang Dai) 는 누군가가 아래에서 차가운 눈을 보았다고 반영했다.

한밤중에 나는 배를 타고 옷과 불더미를 안고 호수 중앙의 정자에 혼자 가서 눈을 보았다.

"하루다", "사흘의 대설" 이 지나고, 추운 날씨다. "비교적 확고하다" 는 것도 새벽에 감기가 두 배로 늘었을 때이다. "옷을 들고 불을 지피다" 라는 말은 추위를 막는 데 쓰인다. 새말 꽃향기' 의 빙천설에서 누군가가 밤늦게 문을 나서며' 홀로 호수 중앙의 정자에 가서 눈을 보러 간다' 고 상상해 보세요. 얼마나 독특한 외로움과 우아함인가! 홀로 호수 속 눈' 의' 단독' 자는' 한 노인이 한강에서 낚시하는 눈' 의' 단독' 과 상호 참조할 수 있다. 여기서 작가가 홀로 얼음과 눈이 온전하며 스스로 기뻐하는 정서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독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가 밤에 혼자 가고 싶어하는 이유는 아무도 만나고 싶지도 않고, 아무도 만나고 싶지도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런 고독한 느낌에도 세상을 피하는 분노가 담겨있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작가가 호수 속의 설경을 얼마나 공허하게 썼는지 보세요.

안개, 하늘과 구름, 산과 물, 흰색 위, 아래; 호수 속의 그림자는 긴 제방의 흔적일 뿐, 호수 중앙에 있는 작은 정자, 겨자와 주우 한 마리, 배 위에는 두세 명밖에 없었다.

이것은 정말 호광산색의 야설 흐릿한 그림이다! "안개" 는 호수 위에 쌓인 눈 물기에 대한 묘사로 가득 차 있다. 하늘과 구름과 산과 물, 아래가 하얗다',' 와' 라는 글자로 겹쳐 하늘, 구름해, 호수 사이의 하얗고 막막한 광경을 생생하게 써냈다. 작가는 항상 먼저 한 마디를 쓰는데, 이것은 마치' 하얀색을 위에서 아래로' 를 한눈에 보는 것과 같다. 눈의 관점에서 볼 때, 일반적인 첫눈의 느낌과 인상에 부합한다. 그런 다음 시적인 클로즈업으로' 롱비치 한 자국',' 호수 중앙에 작은 정자',' 배 위 두세 명' 등 시적인 클로즈업으로 바뀌었다. 이것은 간단한 그림, 환상적인 시로, 현장에 있지 않고 어렴풋한 느낌을 준다. 작자의 양사에 대한 단련은 어쩔 수 없이 우리를 경탄하게 했다. 보시다시피, "위아래 흰색" 의 "하나" 라는 단어는 헷갈려, 그것이 크다고 느끼게 한다. "한 표", "한 반점", "겨자" 라는 세 글자는 우열을 가리지 않고 보잘것없는 느낌을 준다. 이것은 정말 "하나" 글자인데, 경지가 없어졌다. 한편,' 제방의 표시' 에서' 호수의 작은 정자',' 배 속의 겨자 한 개',' 배 중 두세 명' 에 이르기까지 렌즈는 점점 작아지고 있다. "마크", "포인트", "겨자", "밸리" 이러한 한정 기호, 작은 하나, 시선의 움직임, 풍경의 변화를 설명, 사람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느낌, 거기에 태어난, 전혀 흔들 수 없습니다. 이 단락은 풍경에 관한 것이지만 풍경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 어수선한 빙설세계에서 작가가 인생에 대해' 태창쌀' 처럼 광활한 애정을 느끼기는 어렵지 않다.

다음과 같이 변경하고 영역을 엽니다.

호심정에서 두 사람이 펠트를 깔고 있고 한 아이가 술난로를 끓이고 있는 것을 보았다. 만나서 반가워하며 말했다: "호수에는 이 사람이 없다! 클릭합니다 나를 데리고 나와 함께 술을 마시자. 나는 술 세 잔을 마시고 그들에게 작별인사를 하려고 노력했다. 그들에게 성이 무엇이냐고 물으니, 남경인인데, 이곳에서 손님으로 일한다.

"나 혼자 호심정에서 눈을 보러 갔는데, 정자에 누군가가 나보다 먼저 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 뜻밖의 한 획은 작가의 뜻밖의 서프라이즈를 써냈고, 독자의 뜻밖의 서프라이즈를 불러일으켰지만, 작가는 자신이 의외라고 말하지 않고, 오히려 두 명의 손님을' 대파빌리온' 에서 볼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뒷면에 파우더를 발라 그가 펜으로 변화무쌍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호수에 이런 사람이 더 있어!" 이 기적은 홍성르크로 보내졌지만 실제로는 작가의 목소리였다. 작가의 묘미는 그가 한마디도 하지 않고 "재미있게 놀았다" 는 것이다. "다른 사람과 함께 마시다" 는 두 손님은 운 좋게 지음을 만났는데, 마치 적막한 호수와 산색에 따뜻한 색을 더해 준 것 같았지만, 그들의 뼈속 슬픈 기조는 변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백의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명월을 요구하고, 내 그림자를 가져다주고, 우리 세 명을 만들어라" 는 것과 같지만, 이것은 허황된 위로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더 재능 있는" 사람들은 단지 희귀한 기린의 뿔일 뿐이다. "강음삼백" 은 친구에게 상을 주기 위해서이다. 주량이 많은 사람은 원래 마셔서는 안 되지만, 이때 이 사람을 만나면 어쩔 수 없이 마셔야 한다. 술을 마시고 작별을 고하자, 나는 "그에게 성이 뭐냐고 물어보기 시작했다" 고 말했고, 아름다움은 말문이 모호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나는 단지 말했다: "나는 금릉 사람이고, 여기 손님이다." 이 두 호수에 있는 친구들은 원래 외지의 나그네였음을 알 수 있는데, 나중에 약속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 보필은 작가의 무한한 서글픔을 드러낸다. 망한 육합, 지기는 만나기 어렵고, 인생은 눈발이 되어 눈 깜짝할 사이에 물건이 다르다. 이것에 대해 말하자면, 아쉬움이 아닌가! 우리의 의견으로는, 문장 (WHO) 가 이 일을 한 것도 완전무결한 셈이다. 그러나 작가의 뜻은 아직 끝나지 않아, 이런 몇 마디 썼다.

배를 기다리자 뱃사공은 중얼거렸다. "각하는 말하지 마라, 이 바보야, 그리고 너 같은 사람이 미쳤어!" " ! ""

이걸 보고 나니 정말 놀랐어요! 선인들의 Ci 에 대한 논평은 약간 물들어 있는데, 이 결론은 점과 염색의 결합이라고 할 수 있다. 배에 이르러' 바보' 라는 글자를 붙였다. 또한, messire 의 "바보" 와 "바보 같은 messire" 비교 몰입, "바보" 단어 철저 하 게 작성 된. 이른바' 광란' 이란, messire 를 폄하하는' 광란' 이 아니라, 같은 말투로 messire 의' 광란' 을 돋보이게 한다. 중얼 혼잣말' 이라는 단어는 주자의 혼잣말과 곤혹스러움을 묘사한다. 예를 들어 그의 목소리를 듣고 그를 본 사람을 묘사한다. 이런 곳도 저자의 자랑과 감개무량이다. 문예 정서가 출렁이며, 뒷맛이 무궁하다.

이 영화는 서사, 경물 묘사, 서정적인 혼합체이다. 심지어 내가 인물을 쓸 때에도 말투는 모두 생동감 있었다. 가볍게 쓸 때는 감정이 깊고 길지만 문장 부호를 포함하여 전문이 200 자 미만이다. 이것만으로도 참고할 만하다! 물론, 우리는 그 교만, 자상, 수동적인 은둔을 맹목적으로 감상할 수 없고, 그것을 비판적으로 보고, 역사적으로 분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