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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역사 속의 당나라 문화
어떤 문화가 어떤 사람들을 낳았고, 사람들이 동경했던 에토스가 응축되어 역사적 흐름의 선진화를 촉진하는 힘이 됐다.
당나라 문화의 매력은 비교할 수 없는 풍부함과 내용의 참신함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1. 조각 및 인쇄
p>1. 서론: 인쇄술은 고대 중국의 4대 발명품 중 하나입니다. 가장 초기의 인쇄기술은 조각인쇄였다. 7세기 중반에는 이미 조각된 불상이 있었다. 1880년대에는 상인들의 세금 영수증으로 '인쇄된 종이'가 등장했습니다.
(2) 천문학
1. 서론: 당나라의 뛰어난 천문학자로 승려 이흥(683-727), 성은 장(張), 이름은 수(隆)이다. , 웨이저우(허난성 난러) 출신. 724년(개원 12년), 당시 승려였던 공학기술 전문가인 양영잔(梁靈節)과 장인들이 태양과 달의 움직임 상황을 관찰하기 위해 황도대 기구를 만들었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관찰을 통해 별이 움직이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영국의 천문학자 핼리가 1718년에 항성 운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기 거의 1000년 전이다.
2. 성과: 1) 전국 24개소에서 동지, 춘분, 추분의 북극 높이와 태양 그림자 길이 측정도 제안하고 설계했다. 북극의 높이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복소 모멘트 다이어그램이라는 도구입니다. 이런 과학적인 방법으로 자오선을 측정한 것은 세계에서 처음이다.
2) Yi Xing은 725년에 새 달력을 편찬하기 시작하여 727년(개원 15년)에 완성하여 "대연 달력"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이 달력은 철저한 체계와 합리적인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천문학적 현실에 더욱 부합합니다.
당시에는 발전된 달력이었습니다.
2. 문학
(1) 주요 형식: 시
당대 문학에서 시는 가장 빛나는 성취이다. 청나라가 편찬한 『당나라 전시』는 당나라 시인 2,200여 명이 48,900여 편의 시를 모아 그 수와 내용이 풍부하고 문체도 그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과거에는 어떤 왕조에도 있었습니다.
(2) 주요 시인
1. "시적 불멸자": 이백(Li Bai)
예명이 태백(Taibai)인 이백(Li Bai, 701-762)은 원래 청지(Chengji) 출신(쑤이예(간쑤성 진안)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 아버지를 따라 쓰촨성으로 이주했습니다.
그는 중국 국민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 긍정적인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의 시는 내용의 폭이 넓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열정이 넘치고 예술적 매력이 강해 후대에 깊은 영향을 끼친다. "왕로산 폭포", "바이디성 조기 출발" 등 아름다운 자연을 묘사한 그의 많은 시는 오랫동안 후대에 전해졌습니다.
2. "시인": 두보(Du Fu)
두보(712-770), 호칭 자메이(Zimei)는 허난성 공현(Gongxian)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뛰어난 현실주의 시인이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 세계에서는 '시의 현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씨의 시는 내용이 심오하고, 문체는 우울하고 강렬하며, 언어는 세련되고 서술은 엄격하며, 안시반란 전후의 폭넓은 사회 현실을 진정으로 반영하고 있다. 병거', '삼관',
'삼별' 등의 유명한 시들은 인민의 고통을 묘사하고 지배계급의 타락과 잔인함을 폭로한다. 그러므로 『시사』라 불리며 중국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3. "당나라 초기의 4대 영웅": 왕보, 양경, 노소린, 나빈왕
4. "목가적 풍경" 학교: 왕위, 맹 하오란 등 - 아름답고 고요함
5. "국경의 요새" 시인: 가오시(Gao Shi), 센쉔(Cen Shen) 등 - 비극적이고 영웅적인 예술
3. p>(1) 조각
1. 서론 : 당나라의 조각예술은 돌조각과 점토조각으로 가장 화려했다.
2. 주요 작품 :
1) 낙양의 용문(龍门), 영징의 빙릉사(築陵寺) 등의 석굴에는 그 모양이 장엄하거나 장엄한 당나라 시대의 석조 조각품이 많이 있다. 조각이 섬세하여 모두 예술적 가치가 높습니다.
2) 쓰촨성 러산에 있는 석불좌상은 높이 71m로 웅장하고 자연스러우며 중국 최대의 석불좌상이다.
3) Qianling과 Shunling 앞의 거대한 조각은 매우 화려하고 정교하며 당나라 석조 조각 중 보물이기도합니다.
4) 둔황의 유명한 천불동은 세계에서도 보기 드문 예술 보물창고입니다. 현존하는 동굴 492개 중 당(唐)굴은 213개로 전체의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 그 중 입체적인 점토불상은 다양한 형태를 갖고 있어
실물과 같으며 건강한 광채를 발산하고 있다. 종종 벽화와 조화롭게 결합되어 조각가의 높은 지능과 재능을 보여줍니다.
(2) 회화
1. 서론: 당나라 회화는 수많은 유명 화가를 배출했을 뿐만 아니라 소재, 내용, 회화 기법에서도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2.1) 당나라 초기: 당나라 초기의 그림은 주로 종교적인 불상과 귀족 인물화였다. 유명한 예술가로는 Yan Lide와 Yan Liben 형제가 있습니다. 기존의 "Taizong 's Chariot Picture"와 "All Dynasties의 황제 그림"은 Yan Liben의 걸작입니다.
2) 당나라 번영 이후: 인물화는 세속적인 삶을 내용으로 삼기 시작했고, 산수화 역시 점점 대중화되었다.
a. 오도현은 '화의 성자'로 알려져 있으며, 현존하는 '천왕이 아들을 보내는 그림'은 그의 작품이라고 한다.
b. 부자인 리육순(Li Sixun)과 리자오도(Li Zhaodao)는 화려한 색채와 세심한 표현이 돋보이는 황금 산수화로 유명합니다.
c. 시인 왕웨이는 수묵 산수화의 선구자였으며, 그의 산수화는 세련되고 우아하며 시적이며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3. 또 당나라에는 꽃과 새, 동물을 잘 그리는 화가들이 많았다.
(3) 서예
당나라 시대는 중국 서예사에서 중요한 무대였다.
1. 당초의 정서체는 자유롭고 우아하며 엄격하고 정력적이며 남조 두 왕의 서체를 계승하고 있다.
2. 당나라 중기 안진경은 전서, 예서, 성서, 정서의 네 가지 서예 기법을 결합하여 정사각형, 정직, 차분하고 강력한 서체를 창안했습니다. , Yan 스타일이라고 불리며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3. 당나라 말기의 유명한 서예가 유공권(劉孔泉)은 정서로 유명하며, 여러 유파의 서예 기법을 하나로 묶어 세계에 유서(劉文)라고 부른다. .
4. 유교 고전
서론: 당나라 시대에는 유교 고전이 황실 시험에서 시험되어 유교 고전의 발전이 촉진되었습니다. 그의 고전 발전의 두드러진 특징은 첫째, 문헌 연구와 개정이다. 당태종은 유교경전이 학생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지 않는 '문장의 오류가 많다'고 생각하여 염시에게 주역, 상서, 모시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도록 명령했다. , Li Ji 및 Zuo Zhuan”및 기타 다섯 가지 고전 경전. 염시구는 많은 수정을 거쳐 『오경완판』으로 편찬됐다.
이후 전국에 공포되어 공식 통일교과서가 되었다. 837년, 당 정부는 정담의 제안으로 유명한 "개성석경"을 새겼습니다.
5. 역사서
(1) 전기 역사서
당나라 이전에는 대부분의 역사서가 국가와 왕조의 역사를 기록했습니다. 편찬되었고, 총리에게 편찬을 감독하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그때부터 공식 역사서인 전기 역사서를 편찬하는 일은 전적으로 봉건 정부의 손에 맡겨졌습니다.
(2) "Tongdian"
"Tongdian"은 법률 시스템을 설명하는 중국 최초의 전용 역사입니다. 이 책은 매우 중요한 역사적 가치를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후의 규정 및 제도 분류의 특별한 역사에 대한 선례를 제시한다.
/question/9054059.html?si=1 이 형님이 아주 자세하게 답변해주셨네요
추가 포인트: 당나라 전설은 당나라에서 유행했던 한문 단편소설을 가리킵니다. 신화나 전설과는 거리가 먼 역사전기문학은 기묘한 사물과 인물을 소재로 한 위·진·남북조의 소설을 밀접하게 이어받아 역사전기를 활용해 일화와 기묘한 글을 쓰는 소설적 스타일로 발전했다. 이는 중국 고대 소설 창작이 새로운 창작 단계에 진입했음을 의미합니다. 그 중 가장 많은 수와 가장 높은 성취를 이룬 작품은 '유의전', '영영전', '이화전', '이화전' 등 결혼과 사랑을 주제로 한 작품이다. 화샤오위 전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