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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시의 발전 궤적

고대에는 글이 없었기 때문에 글로 쓴 시는 없고 구두로 부르는 노래만 있었다. 하지만 종종 이 노래들은 입소문일 뿐, 문자 기록이 없기 때문에, 어떤 노래들은 전해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루 춘추? 고락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옛날 춘추악, 세 사람이 소꼬리를 조작하고, 노래로 발을 주조한다." 조상이 노래하고 춤을 추는 상황을 묘사했다. 소꼬리' 는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출 때 소꼬리를 손에 쥐고,' 발차기' 는 발을 밟는 춤 동작이다. 아쉽게도 당시' 팔궐' 가사의 문자 기록이 없었기 때문에 그 세부 사항을 알지 못했다.

글로 구두 가요를 기록하여 시가 되었다.

여기서 우리는시의 발전을 다음 6 단계로 나눕니다.

(a) 《시경》

(2) 《초사》

(c) 한 왕조시

(d) 웨이, 진, 남, 북 왕조시

(5) 당시

(6) 송시

(7) 송대 이후 .....

(a) 《시경》

시경' 은 중국 최초의 시 총집으로 서주 초기부터 춘추중기 (1 122 ~ 570 년) 까지 500 여 년 된 시를 수록했다. 유교 고전에 들어가기 전에' 시' 또는' 시 300' 이라고 불린다. 한나라 이후에는' 시경' 이라고 불린다. 시경의 작품은 모두 후가의 가사이다. 고대인들은 음악의 성격에 따라' 시경' 의 주제를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 총 305 곡이었다.

"바람" 은 다양한 지방색을 지닌 민요이다. 1 * * * 15 국풍은 15 개 지역의 민가이다. 15 가지 민족 스타일:,, 이, 이,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치, 조, 특히 민족 스타일의 민가를 포함한다. 그 시대에 소수의 시는 서주 말기로 대부분 동주이다.

야' 는 서주 중후반의 궁정악가로 한 사대부의 작품이다. "우아함" 은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 당시 사람들은 왕조가 직접 통제하는 음악을 정음으로 여겼다. 우아함은 다야와 소야로 나뉜다. \ "우아한 \" 법원 음악, 3 1 조; 소야는 성연이고, 현재 74 편의 문장.

송은 사당에 바치는 시이며,' 완성의 신' 을 바치는 노래이다. "푸" 라는 단어는 "춤" (춤, 춤) 을 의미하는 "영" 이라는 단어입니다. 부분 3 부: 시대적으로 가장 오래된 것은' 주부' 로, 3 1 편은 주천자가 사용한다. 송로의 시 네 수는 노국군주의 칭찬을 받았는데, 그것들은 기원전 7 세기에 생겨났다. 상조 오부' 는 은상 후예의 노래로 기원전 7 세기와 8 세기 사이에 생겨났다.

《시경》의 육의사시;

모시서' 는 "시는 육의가 있다. 하나는 바람, 하나는 푸, 셋은 비, 넷은 영광, 다섯은 야, 육은 찬송이다. 고시 육의에는 체, 야, 송시의 내용과 장르의 두 가지 다른 그룹이 있다. 푸, 비, 흥은 시의 실천을 가리킨다. 그리고 "이주? 관춘? 주인은' 여섯 편의 시' 라고 불리는데, 순서가 같다.

국풍의 첫 편은 관화이고, 첫 편은 사슴명, 야 첫 편은 문왕, 송송 첫 편은 청궁이다. 이 네 가지를 통칭하여 "사시" 라고 부른다.

시경' 은 체계에서 주로 네 글자체로 편폭이 짧고, 장이 나뉘며, 장과 장 사이에 반복된다.

(2) 《초사》

《시경》이후 시단은 300 년 동안 잠잠해졌다. 기원전 3 세기까지 전국 시대 말기에 남방초국은 색채가 짙은 새로운 시풍이 생겨났는데, 이것이 바로 초사였다. 초사의 대표 작가는 초나라 시인 굴원이다. 한성제 때 유향은 고서를 정리하고 굴원 송옥 등의 작품을 책으로 편집해' 초사' 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 이후로' 초사' 는 시집의 이름이 되었다.

초사' 의 아름다움은 강렬한 전설적인 색채와 영웅적 색채를 지니고 있으며, 장엄하고 낭만적이며 짜릿하다. 초사의 아름다움은 전국 시대의 새로운 재판 관념을 대표한다. 전국은 철학자의 시대이다. 의심, 탐구, 사고는 당시의 패션이었고, 평범하고 저속하고, 사람들에게 멸시당했다. 백가쟁명의 국면은 사람들이 새로운 분야를 탐구하고 개성이 뚜렷한 예술 작품을 창작하도록 촉구했다.

초사' 의 형식상 가장 큰 특징은 감탄사' Xi' 와 허사' 시작',' 하나',' 유',' 아' 등이 서로 어우러져 문장의 리듬을 조절하여 변화를 가지런히 하는 것이다.

(c) 한 왕조시

(1) 한악부

악부' 는 원래 한무제가 세운 음악 조직의 이름이었다. 음악 제작과 민요 수집, 정리 후 궁정식과 연회에서 노래를 부른다. 나중에 악부가 수집, 정리, 부른 민요를 통칭하여 악부시나 악부가, 약칭하여 악부라고 불렀다.

송대 시인 곽모겸이 편찬한' 악부시집' 은 악부시를 수집하는 가장 완벽한 책 중 하나로, 총 100 권으로 고대 가요부터 당 5 대 신악부시까지의 모든 시기를 포괄한다. 그중 한악부는 약 40 곡이며, 주로' 화가',' 선동가',' 잡가' 에서 볼 수 있다.

"희비가 교차하면 세상일은 예측하기 어렵다. 한악부 내용의 특색입니다. " 어떤 일에서 유래' 란 실생활에서 어떤 일이 중얼거리는 것을 의미하며, 감정을 위해 쓴 것이지 감정이 아니다. 사물' 은 시를 트리거하는 계기로 시로 묘사할 수도 있고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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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시 19 수

문인은 한대부터 오언시를 배우기 시작했다. 현존하는 최초의 문인 오언시는 동한 반고의' 영서사시' 로 여겨지는데, 한문제의 효녀가 아버지를 구속하는 형벌로 남아 노비가 되지 말라고 간청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동한 말년에 일부 이름없는 사람들이 쓴 19 의 오언시는 나중에' 소명문선' 으로' 고시 19 곡' 으로 수입되었다. 이 시들은 동한 문인 오언시의 예술 수준을 대표하며 리우웬이' 오언의 관' ('문심 조각용'? 명나라 시). 고시 19 곡' 의 내용은 유자의 잃어버린 지향과 아내를 그리워하는 심정을 주로 표현하며 당시 중하층 학자들의 불만과 불공평을 표현했다.

고시 19 수에 대한 감상

(d) 웨이, 진, 남, 북 왕조시

오언시가 위진 남북조에서 흥성하다. 한위 시대에는 공융, 진림, 왕찬, 서간, 응우, 안젤라베이비, 유진을 대표하는 시인 7 명이 건안시단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나중에 귀적, 좌사, 도연명, 보조, 사령운, 유신 등의 노력을 거쳐 오언시 창작이 더욱 번영했다.

이 시기 가장 성취한 시인은 동진의 도연명 (365-427) 이었다. 그의 시 내용은 전원시와 영회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전원시는 도연명의 독창적이며, 그 내용은 전원의 평온함과 자신의 근심 없는 심경을 포함한다. 노동과 노동 중에 농민과의 우정을 노래하다. 농촌의 쇠락과 빈곤한 생활을 반영하였다. 영회시의 내용은 도연명시와 은인의 모순에 관한 것으로, 그 이상은 이룰 수 없는 고민과 통치자와 어울리지 않는 숭고한 품성을 보여 주며, 당시 사회정치의 더러움을 우여곡절로 폭로했다. (오른쪽 그림은 위무제 조조 조각상)

위진 남북조 역시 7 언시가 확립된 시기이다. 칠언시의 형성은 주로 초사와 민가의 영향에서 비롯된다.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성공 7 언시는 조비의' 갈염행' 이다.

(5) 당시

\ "무엇, 시는 당나라 입니다! 그 몸, 셋, 넷, 오언, 6, 7, 잡언, 악부, 가행, 근체, 절구, 모두 준비되어 있다. 그 스타일은 높고 낮으며, 멀고 가깝고, 두껍고 가벼우며, 얕고 깊고, 크고 작고, 가늘고 굵고, 공교롭고, 약하고, 강하고, 힘이 있다. 그것의 기조는 우아하고, 질척거리고, 깊고, 넓고, 아름답고, 한가하고, 신기하고, 외설적이고, 사치스럽다. 심지어 사람, 황제, 장군, 신하, 옷감, 소년, 여자, 여자, 우객까지 종잡을 수 없다. \ "라고

-후 \ "시 선거 \" 볼륨 iii,

상하이 고서출판사 1979 년 163 면.

당시는 높고 오를 수 없는 것은 기상의 웅장함, 운율의 초월, 의경의 깊고 격조의 우아함에 있다. 당인이 시를 쓰는 것은 우선 시를 도야하는 것이다. 또는 시로 표현하기에 적합한 것만 쓰고, 아름다운 기질을 표현하고, 아름다운 경지를 추구하려고 노력한다. 당시의 아름다움은 일종의 공허한 아름다움이다. 거울 속의 꽃, 달의 물, 지금이지만 함께 할 수는 없다.

장르에 관한 한, 당시 () 의 발전은 이미 매우 완비되어 있으며, 각종 형태의 장르와 문체는 당대 시인들 사이에서도 시도되었다 (후후 () 의 상술한 글에서 볼 수 있다).

따라서 당대는 중국시 발전사의 황금시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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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대 (기원 6 18-907) 의 시는 초당, 성당, 중당, 만당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1. 초당: 한고조무 원년 (618)-현종 원년 (7 12).

초당은 당시를 준비하는 시기이다. 이 시기 초기에 시의 풍격은 주로 위진 시대 양천궁의 풍격을 답습했다. 초당 시대에는,,,,,,,, 양형 네 명의 걸출한 시인이 나타났는데, 그들은 단지 자신의 시풍을 바꾸었을 뿐이다. 그들은 강건한 신시풍으로 공립업의 이상과 인생의 애환한 심정을 기록하며 광활한 사회생활과 중대한 정치 문제를 표현했다. 그러나, 시의 형식은 무측천 통치 기간까지 변하지 않았다.

당시 천자앙은 일어서서' 복고' 를 제창하고 시를 혁신했다. 그는 한위 시가호매의 시풍과 현실주의의 내용을 칭찬하고, 제량 이후의 경솔한 습성에 저항하고 반대한다. 대표작은' 유주시 위층',' 느낌' 등 38 곡이다.

2. 성당: 현종 개원 원년 (712)-대종영태 원년 (675)

성당은 당시 () 의 황금시대이다. 당시 걸출한 시인은 별처럼 별이 많았고, 두 명의 대시인 이백과 두보가 나타났다. 이 () 두 () 외에도 고시 (), 왕위 (), 맹호연 () 도 당시 걸출한 시인이었다.

정치시, 국경시, 산수시는 성당시의 세 가지 주요 주제이다. 시의 장르로 볼 때, 대략 두 유파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변두리 시인이고, 하나는 전원시인이다.

전자는 변두리 풍경과 전쟁생활을 쓰는 것으로 유명하며, 칠석고시와 칠언절문의 형식을 많이 사용한다. 전원시인, 옛 이름, 주로 산수와 전원생활을 쓰며, 자주 오언시의 형식을 사용한다. 그들의 작품은 각기 특색이 있으며 당시의 사회상황과 민족의식, 시인이 세계를 적극 활용해 여가시간을 보내는 심경을 반영한다. 이 시들 중 장엄한 정신, 진취적인 정신, 열린 마음, 건강한 정취, 다채로운 예술 풍격이 후세에 수많은 독자들을 끌어들여 시 예술이 따라올 수 없는 극치가 되었다.

중당: 대종대력원년 (766)-문종태화 9 년 (835)

중당시가 가장 많고 시 유파가 가장 많다. 주요 시인은 위, 류종원, 한유, 맹교, 원직, 백거이입니다.

정원과 원과 연간에 백거이, 원직, 심리, 장계, 왕건 등 작가들이 등장해 시단이 다시 번영했다.

당시 백거이는' 신악부 운동' 을 제창해' 문장 제때 써야 하고, 노래시는 일을 위해 써야 한다' 고 주장해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고 인민의 언어로 정치적 폐단을 폭로하는 시를 많이 썼다. 백거이의 유명한 장시는' 장한가' 와' 비파행' 이 있다. 한유를 대표하는 시인들은 개인의 불행을 통해 현실의 어둠을 반영하고 기험을 추구하는 스타일이다. 27 년밖에 살지 못한 이하는 허황된 이미지로 냉염한 스타일을 탐구하여 그를 독보적으로 만들고 만당시를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4. 만당: 문종 원년 (836)-조현종 4 년 (907)

만당은 당시가 성황에서 쇠퇴한 시대이다. 대다수의 시인들은 선인의 재능을 모방하고, 기개가 부족하고, 예술적 성취가 낮다. 주요 시인은 두목, 이상은과 문입니다.

만당시는 성당과 중당만큼 두드러지지는 않지만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다. 시인의 역사에 대한 회고와 당시 어쩔 수 없는 연민; 삶에 대한 감상과 내면에 대한 반성 공리적 목적의 희석과 예술에 대한 추구는 그들의 시를 노년의 정서로 가득 채우고,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고, 향기도 넘친다.

(6) 송시

"(송대) 말을 시로, 학습을 시로, 회의를 시로 한다. \ "라고

-엄우

송대에 이르러 시인은 시단이 유지하기가 극히 어려운 도전에 직면했다. 송인은 다른 장르를 참고해 산문으로 시를 쓰고, 시의 산문화를 추구하고, 산문을 시로 삼았다.

(1) 북송

메이와 구양수의 노력으로 북송 초년 유행했던 몸이 마침내 도태되었다. 메이는 풍격의 화려함과 몽롱함에 반대하며 밋밋하다고 주장하지만 시가 부족하다. 구양수는 "곤체를 바로잡기 시작했다. 중점은 제체이기 때문에 말하는 것이 비교적 가볍고 유창하다" 고 말했다. 애석하게도 그의 시가는 풍만하지 못하여 문채가 좀 부족하다. 나중에 왕안석은 시에서 전고, 현학, 의론, 글손질을 중시하는 것을 좋아한다.

수시는 북송 시대에 가장 성과가 높은 시인이다. 그의 시가는 재능이 호쾌하고 웅변적이어서 시에서 비유를 사용하는 데 능하다. 그의 현존하는 작품은 4000 여 점이 있다.

북송 후기 황정견은 시 창작 주장을 내세워 진사도 등의 호응을 받아 강서시파를 개척했다. 이 학파의 주장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글자가 없는 곳' (황정견' 홍국부서' 참조), 책을 많이 읽고 공부에서 시의 아름다움을 찾는다. 두 번째는 "철을 금으로" (같은 책) "태환교체" 입니다. 이른바' 점석성금' 이란 옛말을 신선한 단어로 바꾸는 것이 언어보다 더 중요하다. 이른바' 태환' 과' 뼈 바꾸기' 는 모두 선인의 시를 베끼고, 각도를 바꾸고, 다른 방법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 학파의 입장에 서서 시를 쓰는 것은 고대인의 시를 개조하는 것에 불과하다. 작가 자신의 기질은 흥미와 무관하다. 시 한 수의 좋고 나쁨은 그것이 개조될 때 얼마나 교묘한지에 달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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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남송

남송애국 시인 육유는 거의 만 수의 시를 썼다. 그는 강서시파를 공부한 것으로 시작해서 중년에 입대한 후 강서시파의 영향에서 벗어나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육유학회는 도연명, 이백, 두보, 백거이 등 대사의 전통을 계승하고, 자신의 삶에서 시의 영감을 찾아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창조한 것은 전면적인 시인이라고 할 수 있다. 육유와 마찬가지로 양만리선학강서시파, 이후 스스로 강서시파를 만들었다. 양완리는 육유와 함께 이름을 지었고, 엄우는' 창시랑어' 에서 그를' 양승재체' 라고 불렀는데, 당시 그의 영향이 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대표작은' 초여름 낮잠' 이다.

(7) 송대 이후 .....

"원곡 4 인" (우길, 양재, 범목항, 제스), 류음, 왕관 등이 있지만 성과는 두드러지지 않는다.

명청을 즈음한 논쟁은 주로 당종과 종송의 문제에 집중되었다.

명대의 가장 영향력 있는 시가 유파는 전칠자와 후칠자인데, 그들은 모두 당인을 숭상한다. 처음 일곱 아들은 이몽양, 하경명을 비롯한 홍지, 정덕년 동안 주로 활동했다. Jiajing 후 일곱 아들 사이에 jiajing, 당나라 에 살고, 이전 일곱 아들 처럼 송나라 를 억제 하지만, 더 세심 하지만 송나라 에 약간 관용. 핵심 인물은 이등반룡, 왕사진, 사암이다. 아쉽게도 처음 일곱 아들이 쓴 시는 송나라가 쓴 것보다 못하다. 따라서, 세 위안 공안 (종도자 버수, 홍도자 중랑, 중도자 소수) 이 7 위를 차지했다.

청초부터 청중엽까지 시가 창작의 성과가 현저하고 시인도 성당, 두 파와 다르다. 주류는 당파로 구 (), 주이존 (), 왕사진 (), 왕부지 (), 모계령 ("강상시" 작가) 등이 있다. 노란색,, 우 야리진 (루, 우 지폐 편집) 이 있습니다.

간가에 이르러 당송시의 다툼에 이르러 각자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여, 또 다른 목표를 세우고 큰 깃발을 세웠다. (공자, 논어, 논어, 자기관리명언) 당시 심 원 옹은 시에 대해 제각기 주장을 했다. 심덕이' 대체' 하다. 원문은 물부에서' 공급' 이라는 글자로) 격조를 높여 당음을 제창한다. 위안메이는 자연의 정신을 제시하여 시가 개인의 싱그러운 느낌을 표현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고대인의 속박에 얽매이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옹방강은 질감을 중시하여 지식과 기교로 신운설의 공허함을 메우고 싶다. 결국 성행한 것은 역시 송시였다.

동광 () 은 동치 () 광서 () 년 동안 성행하여 진 () 심증식 () 을 대표로 강서시파 () 를 모방하여 시인에게 영향을 미쳤다. 이런 장르의 시는 시적이 있든 없든 거의 모든 것을 쓸 수 있지만, 시는 지식을 과시하는 도구로 이용된다. 이런 식으로 시는 점차 비시로 향하고 시의 존재 가치는 부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