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설위는 친구시를 증정하여 감상했다.

설위는 친구시를 증정하여 감상했다.

"설현을 우시로 삼다" 는 네 글자를 주요 선율로 한 고시이다. 시 전체는 다섯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락은 처음부터 "일이 이미 지나갔다." 처음 두 문장은 감탄으로 문장 전체를 끌어냈다. 나는' 빈안국' 의 재능과 포부만이 뒤처져 비방과 중상을 당한 것을 후회한다. 다음 두 문장은' 위보 50 세가 사십구 년 억울한 거짓 사건을 알고 있다' 는 이유로 시인의 의혹이 있었던 해였기 때문에 공감을 느끼며 과거의 억울한 거짓 사건을 공감했다. 왜냐하면 그는 "그의 총명함과 지혜를 쟁취하고, 그를 도우려 한다" 고 생각하고, 그가 성공한 후에 은퇴하고 싶었지만, 이 소원은 실현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왕 공을 세울 희망이 없으니, 물러나서 둘째를 구하고 성명을 내세요. 다음 두 문장은 "보충해라, 그러나 영원할 것이다." 입언과 입덕, 공을 세우는 것만큼 부패하지 않기 때문이다. 책 한 권을 쓰고, 시와 작문을 한 편 쓰는 것도 진술의 내용이다. 사죄라는 단어는 그의 심정이 고통스럽고 진실함을 반영한다. 과거의 추구는 정말 틀렸습니까? 말은 이렇지만 이백의 일생으로 볼 때 오늘 이른바' 발언' 도 부득이하게 해야 한다. 당시 문인들은 시와 학습을 강조했지만 대부분 몸에 들어가는 계단으로 여겼기 때문에 결국 벼슬을 하기 위해서였다.

"부족한 흠을 보충하다" 에서 "물건을 옮기다" 는 것은 불후의 보충이다. 그는 500 대가 되어서야 이 점을 의식했다고 한다. 알고 보니 그의 사업이 막혀서 재능이 만족스럽지 못했다. 그 이유는 그가 비방을 당했기 때문에 그의 심사를 이끌었고, 요점은 설웨이였다. 시에서' 부족',' 결함',' 추함' 은 더러움, 단점, 추함을 의미한다. 이것은 사물에 대한 그의 분석이며, 실제로는 시대의 폐해에 대한 지도이다. 그는 성당의 실패를 보았는데, 이것도 그가 이 말을 한 배경과 근거이다. 그런 다음' 월출' 을 예로 들어 입언이 예로부터 있고 불후의 것임을 증명하였다. "달" 은 풍자와 음탕한 의미를 지닌 유명한 시편이라고 하기 때문에, 나는 지금 조금 늦었지만 과거의' 잘못' 을 알고 있지만, 나는 여전히' 사죄할 수 있다' 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만년에 평생을 후회할 것이다.

"화이트 밸리" 에서 "누가 그것을 고찰할 것인가?" " 두 번째 단락에 대해, 나는 주로 내가 무고한 피해자라고 말한다. 그는 간통한 샤오샤오 한 마리를 푸른 파리에 비유했기 때문에 그의 비방은' 파리똥점 옥' 처럼 더러워졌다. 그에 따른 것은 인간의 두려움이다. 너무 많은 유언비어도 해롭기 때문이다. "새 떼가 가볍다" 는 말은 작은 일이 많이 쌓이면 침몰선을 제압할 수 있다는 뜻이다. 깃털도 잘 배열되어 있으면 새가 하늘로 날아가게 한다는 뜻으로 결탁의 힘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또 하나의 예를 들어 그것의 유해성을 설명하였다. 일반에서 구체적, 사람에서 자신까지, 그리고 국가를 해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눈부신' 김베' 는 원래 여공직금처럼 은밀히 만든' 문장' (거짓으로 아첨하는 죄명) 이다. 예를 들어, 당시 그를' 미치광이',' 술꾼' 이라고 불렀는데, 심지어' 하늘을 의지하고 교만하고, 거짓 점유하다',' 교통관, 악을 꾀하다' 는 거짓 고발까지 했다. 이어 모래를 모아 에에 들어가고 홍수가 범람하는 등의 예를 인용해 비방의 피해를 설명했다. 그 중 중점은' 먼지를 채취하여 벌을 쫓고, 성추행을 의심하다' 는 것이다. "먼지 수거" 란 얼굴이 밥에 떨어진 더러운 것을 "훔치다" 는 뜻으로, 그가 훔쳤다고 비난하는 것은 공자의 자녀들에게 심각한 문제이다. 당시 공자조차도 반신반의였다. 그는 이 쌀로 제사를 지내는 척했지만, 안회는 더러운 것이 떨어져 쌀이 다 떨어졌기 때문에, 너무 아쉽다. 그들이 굶어 죽을 지경이었기 때문에, 그는 집어 들고 먹었다. 그래서 이 쌀들은 제사를 지낼 수 없었다. 그래서 진상이 밝혀졌고, 안회는 공자의 신뢰를 얻어' 성상 회복' 으로 불렸다. 꿀벌' 은 버치 성인에 대한 이야기이다. 버지는 효도하지만, 그의 계모는 그를 질투한다. 한번은 계모의 옷깃에 녹색 벌 한 마리가 있는 것을 보고 잡으러 갔다. 누가 알겠는가, 그는 속아 계모를 희롱하여 유배되었다. 나중에 버지가 소환되고 계모가 아버지에게 살해된 것으로 밝혀졌다. 저자가 이 두 전고에 대한 운용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자신의 상황을 겨냥하여 성인을 비유한 것이다. 선현이 모두 고생을 했기 때문에, 그도 고생을 했지만, 안회와 자작나무는 모두 후세 사람들의 평반과 칭찬을 받았지만, 그는 여전히 치욕을 참고 있다. 그는 언제 눈에 띄나요? 언제 이해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그의 환상일지도 모르지만, 고대인을 가혹하게 비난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그는 그 시대를 뛰어넘을 수 없기 때문이다. 반대로 그의 충성은 눈에 띈다. 반대로, 그가 베이징을 떠난 후 현종을 비롯한 고위 인사들은 더욱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잔인하며 독단적이었지만, 여전히' 야생 생존자 없음' 을 자랑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학자들은 빠져나갈 길이 없다. 그래서 시인은' 성도를 의심하다' 는 말을 하면서 간신이 당도할 때 비방이 횡행하면 반드시' 4 개국, 8 성' 의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비방의 상처와 자신의 결백에 대해 작가는 애원하며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그는 어쩔 수 없이 한탄했다. 누가 나를 이해할 수 있겠는가? 사람들의 이해를 얻고, 그의 충성심과 확고한 추구를 이해하길 바란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작가는 50 세이며 장안에서 거의 8 년 가까이 떨어져 있는 것이 그의 가장 고통스럽고 모순적인 시기이다. 그는 종종 빈둥빈둥 놀거나 심지어 영생을 구하러 가는 것에 빠져 그를 매우 우울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가 늘 의분을 격분하고 시폐를 비판하는 것을 보면, 그가 원망과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그는 결코 그의 마음과 자존심을 잃지 않았다. 예를 들어, "동산이 늦게 일어나지도 않고 늦게 일어나지도 않는데, 마치 큰 기구가 늦게 되는 것을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는 시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그래서 가끔 그도 지도로 돌아가고 싶어 한다. 예를 들면' 그의 도시를 내 우울한 마음 속에 숨겨라',' 장안' 이 그립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다음과 같이 썼다: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을까, 그들은 결코 정직한 얼굴을 보는 것을 참을 수 없다!" " 그의 도도하고 불굴의, 불굴의 성격을 드러내다. 이 후자의 사상은 주로 긍정적인 것 같다. 그는 정단을 배웠고, 파도에 빠져도 이해할 수 있다. 이 점은 두보 당시의 시구에서 "광가를 폭음하고 공허하게 살아가는데, 누가 영웅인가?" 라고 말했다. 이백은 장안에서 실의에 빠졌고 두보는 실의에 빠졌기 때문에 소울메이트를 할 수 있고, 세상 물정을 가리지 않고 영웅의 무용지물을 한탄할 수 있다. 유감스럽게도, 두이과 푸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이백의 야망과 그의 오만함 사이의 갈등은 세속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일 수도 있다. 그때는 닭싸움과 새놀이를 하는 사람만이 중용될 것이기 때문이다.

세 번째 단락은' 상대방의 광기' 에서' 준다면! " 부주의는 결코 비방 앞에서 굴복하지 않고,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야 한다. "하늘이 주신 인재이기 때문에 그 용도로 취임하라!" " 。 \ "이별 \" 네 문장은 \ "시경 \" 에서 인용된다. 원시는 선강 음행을 변호하는 조롱이다. 이곳은 양귀비를 풍자하여 고대로 건너간다는 뜻이다. 다음 네 마디 말은 욕하는 사람의 죄이다. 지아 (Jia) 는 자신의 죄를 "지속적인 범죄, 충분하지 않다" 고 자백했다. 바다에 쏟아진다' 는 말은' 동해의 파도를 헤치고 악보를 없애기 어렵다' 는 말로 범죄를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작가의 이 말들은 의미가 있다. 이백이 장안 한림을 처음 임임했을 때 현종은 매우 감사하며 자신을 자랑스럽게 여겼다고 한다. 예를 들어 현종은 김종전에서 그를 만나 "칠보 침대에서 밥을 먹고 숟가락으로 먹인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왕이 지우자마자 마음을 잃고 마음을 잃었다" 고 느꼈다. " -응? 제후가 색을 빌려 금방자띠를 함께 가져오다. 그의' 감히 일어날 수 있다' 는 말은 왕초의 취지로 바뀌었고, 출발의 취지와 의화한 책 등도 있다고 한다. 그는 또한' 궁중의 음악',' 청평조어' 등 궁중 생활을 찬양하는 시를 썼는데, 현종과 태진의 비 (양옥환은 나중에 귀비로 봉됨) 에 의해 높이 평가되어 연회를 베풀곤 했다. 그러나 이때 이백은 유명한' 술 중 팔선' 중 하나가 되어 장안에 자주 취해 쓰러졌다. 일단, Li Bai 는 "성전에서 술에 취해 부츠를 벗고 그것을 꾸짖었다" 고 감사했다. 가오 리스 내시, 아니 재능 미덕, 하지만 아첨 에 좋은, 그래서 깊은 통치 애완 동물, 여야가 권력을 쥐고 있다. 부츠를 벗는 치욕에 보답하기 위해 그는 이백의' 청평조어' 에서' 한궁 같은 사람, 불쌍한 제비가 새 화장에 기대는 사람' 이라는 말을 꺼내려고 애를 썼다. 이 말은 원래 그녀의 미모에 대한 칭찬이었는데, 그녀는 득의양양하여 이백에게 보답했다. 오늘, 가오 리스 (Gao Lixus) 와 그의 추종자들은 이백 (Li Bai) 이 그녀를 과소 평가하고 자오 (Zhao Yan) 와 함께 날아 갔다고 말했다. 얀 페이 (Yan Fei) 는 한성디 (Han Chengdi) 의 여왕이지만, 그녀는 원래 게이샤 출신이었지만, 공교롭게도 출신이 낮은 공주였다. 그녀는 원래 장생공주였으니 현종의 며느리로 간주되어야 한다. 지금 현종의 총애를 받으면 봉후될 수도 있다. 그래서 그녀는 이런' 비천함' 을 질투했고, 앞날에 영향을 미칠까 봐 두려웠다. 그래서 그들은 한통속이 되어 이백을 모함하려고 애썼다. 현종의 사위 장 _ 도 한림으로 이백을 멸했다고 한다. 이런 상황에서 이백은 자신의 초심을 실현할 수 없다고 느끼고 현종에 실망했다. 이 밖에 비방 등의 이유도 있다. 예를 들어, "청비는 보기 쉽고, 눈은 조절하기 어렵다" 는 시가 있다. " 이것은 군중을 대피시키고 반복적으로 소멸을 추진하는 것이다. "나는 은둔할 생각이 있다. 그래서 곧 그는 "금회산" 을 받았다. 이에 대해 그는' 당당한 군자' 가 그 비방을 하찮게 여기지 않지만 현실 앞에서는' 인생은 정말 어렵고, 여기는 짜기 어렵다' 는 것, 즉 사람의 생사는 예측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만약 그들의 올가미에 걸려든다면, 그들은' 금을 팔다' 와' 뼈다귀' 가 될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그가 자발적으로 베이징에서 사직한 것은 행운이고, 물론 강요된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겁이 났기 때문이다. 그가 말한 바와 같이, "김우리 안에서 죽는 것이 아니라 풀밭에서 죽는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이것은 그가 베이징을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이다. 한편으로는 가오 리스, 양귀비, 그의 형 리, 언니 등이다. 모두 승진하여 부자가 되고, 자세가 날뛴다. 한편, 이영, 위건, 배돈하 등 유명 인사, 지사 등 많은 충량들이 박해를 받았다. 전 총리 이씨는 자살을 강요했고, 명장 왕충사가 강직되어 처형된 것은 하얀색 공포였다. 이에 이백은 움츠러들지 않고' 무거운 우환으로 한 곡이 되었다' 고 말했다. 이북해 배상서를 애도하고 어두운 정치를 통탄하는 것과 같다. 그래서 그는 공자를 본받아 절경 속에서 느긋하게 노래를 불렀다. \ "하늘이 슬퍼하지 않으면, 어떻게! 클릭합니다 즉, 만약 하나님이 문화를 버리지 않는다면, 그 문화가 나에게 나타난다면, 다른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시인은 말을 불후의 사업으로 여기고,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천목산 몽든',' 은후천도의 난',' 수호가',' 아왕 12 야' 등 불후의 시를 창작하여 시폐를 비웃고 인민을 동정했다. 그의 창작 과정의 변화이기도 하다. 즉, 현실과 비판정신은 새로운 특징이다. 그의 정치 서정시도 조예가 매우 높다.

네 번째 단락은' 달기멸망' 에서' 그리고 하늘을 가리는 날' 까지 이 시의 깊은 부분이다. 달기참초근절' 에서' 독도 창녀를 유인한다' 에 이르기까지 모두' 여대화' 에 관한 것이다. 그는 먼저' 여자화' 의 해를 설명하기 위해 달기 () 를 유인하고 아첨하며 망국을 초래한 역사적 사실을 사용했다. 이것은 오래된 역사관이지만 당시에는 설득력이 있었다. 주목할 만하게도, 그는 진태후와 음행의 예를 들어 단계적으로 양귀비에게 갈등을 가리키며' 여화' 의 역사적 비극이 재연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역사서에 따르면 진시황의 어머니는 여부웨이 이후 그의 신하와 물들었다. 한무제 유방의 황후 여씨도 부하와 사심이 있다. 그래서 양귀비와 그녀의 부하, 양아들 루산의 음행 스캔들을 폭로하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루산, 야만인 출신으로 전쟁에 능하지만 이익을 도모하는 데 더 뛰어나다. 그는 변방을 지키고, 늘 거짓을 꾸미고, 공로상을 청하며, 우리 시대의 가관을 준다. 그는 경관에게 아부하고, 가오 리스 와 양귀비의 길을 걷고 현종을 극력 아첨하며 현종의 호감을 얻었고, 뻔뻔스럽게 그녀에게 아부했다. 야만인은 자기만 어머니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입양되어 궁궐에서 나와 그녀와 관계를 맺었다고 말했다. 이 추문은 당시에는 비밀이었지만, 지금은 이백만이 감히' 직언하다' 는 것을 보면 시인의 용기가 설득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현종은 이백에게 관직을 주려고 했는데 귀비에 의해 세 번 연속 저지되었다고 한다. 이백과 양귀비의 투쟁은 사료의 확인과 보충이 아직 남아 있지만, 이것은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인정, 졸용, 퇴폐, 폭정을 숭상하는 투쟁이라는 것은 확실하다. 이백의 귀비에 대한 폭로와 비판은 필요하고 진보적이며 결코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다. 이백이 비판의 원한을 경멸하는 이유로 이 시가 위조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이백이 귀비를 조롱하는 것은 개인적인 행동이니 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이런 관점은 전면적이지 않고, 사실과 부합되지 않는다. 이양의 갈등과 발버둥이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대표적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원한은 구체적인 표현일 뿐이다. 한편 이백은 귀비를 공격할 뿐만 아니라 이 시에서 귀비를 공격할 뿐만 아니라 사적인 관계에서도 귀비를 공격한다. 예컨대 고풍 함양 2, 3 월, 고풍 은후천기 등이다. 모두 양귀비에 대한 조롱을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작가의 필봉은 당현종을 가리키며 "머리가 어지럽다" 고 말했다. "_ _" 이라는 말은 천상을 통과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말 그대로 무지개의 은기가 태양을 기절시켰기 때문이지만, 만승황제가' 실신' 했기 때문에' 여화' 가 생겼다는 것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사실은 바로 이렇다. 현종 초기, 정치화를 장려하고, 역사는 "1 세기 성세" 라고 불렀다. 그러나 후기에 주색에 빠져 국사를 버렸다. 현납사를 모집하고 이백을 한림으로 명령했지만, 겉치레에 지나지 않아 많은 수완신하들을 소란을 피웠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일단 그가 죄를 지으면, 그는 포기할 것이다. 오히려 소인에게 가까이 가서 아첨하는 것을 좋아하고, 비방을 듣고 충성을 해치다. 예를 들어 양, 고, 안, 이 등은 그의 방종 때문에 득세하여 소란을 피웠다. 그는 루산을 삼진 절도사로 삼아 양귀비 세 자매를 공주 부인으로 봉하여' 아주머니' 라고 부르며 혐오스럽게 그들에게' 운' 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이런' 마비' 는 하향 효과, 연기 저항을 초래한다. 따라서 시인은 역사를 거울로 삼아 역사의' 여성 재난' 처럼' 하늘을 가리는 날' 에 이를 것이라고 지적했다.

마지막 단락의 주요 정신은 눈을 통해 친구에게 인재가 도달하지 못했지만 충성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재확인하는 것이다. 그' 완성' 은 작가의 자위로, 완성의 황제조차도 기절했는데, 하물며 일반인이다! 물론, 이것은 단지 묵계가 될 수 있을 뿐, 작가가 과거에 탐닉한 일종의 해탈이다. 지금, 나는 불후의 성명을 만들고,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고, 현재를 토론하고, 나의 억울한 복수를 위해, 자신의 재능을 세고, 원래의 마음을 바꾸지 않겠다는 결심을 세고, 친구들의 신임과 이해를 얻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그는 먼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가난합니다. 저는 마음이 진실합니다." 반면에, 너는 하늘에 맹세할 수 있고, 결코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하는 것도 아니다. 더욱이 작가의 감정이 고조에 이르렀기 때문에, 그는 어떤 거짓말이 있다면 귀신이나 신이라면 잎꼬리의 귀와 이루의 눈을 피할 수 없다고 망설이지 않고 반복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또 다른 호소이다: 친구들의 신뢰와 이해를 얻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