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이백은 그들의 작품을 다시 쓰기가 매우 어렵다.
이백은 그들의 작품을 다시 쓰기가 매우 어렵다.
걷기 어렵다 (1)
리퍼
순주비, 금잔, 술병 1 만 동화 ②, 옥반진 1 만 달러 ③.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져서 먹거나 마실 수 없다. 나는 나의 비수를 뽑고, 나는 헛되이 네 방향을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지만, 나는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8, 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그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주석]
① 가기 어렵다: Yuefu 노래 중 하나. 세 편의 원시 시가 있는데, 이것이 첫 곡이다.
② 금병 (z-n): 금잔. 두우 (d 442u) 1000: 한 두주값1000 원.
3 옥 접시: 옥으로 만든 접시. 견수: 정교한 음식. 수줍음: "수치심" 과 같습니다. 직선: 값과 같습니다.
④ 젓가락 (zh 욕망).
⑤ 태행산의 이름은 산시 h 嗽 ng 허베이의 경계에 있다.
⑥ 낚시 벽계:' 사기 제태공세' 에 따르면 노상 (강태공) 은 웨이수변에서 낚시를 한 적이 있고, 이후 주문왕을 만났기 때문에 중용해야 한다.
⑦ 배를 타고 태양을 꿈꿨다: 이윤이 배를 타고 해와 달을 지나가는 꿈을 꾼 후에야 수프로 중용되었다고 한다.
8 갈래: 삼갈림길.
⑨ 파도: 원대한 포부를 실현하는 것을 비유한다.
⑵ 구름 돛: 돛은 흰 구름과 같습니다. 지: 그것을 통해. 바다: 바다.
[설명]
처음 네 문장은 맛있는 음식 앞에서 "나는 내 음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고,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는 우울한 심정이다. 대여섯 마디 말에 따르면, 나는 빠져나갈 길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마치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것처럼 장애물이 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칠팔구 인용경전은 그가 여상, 이윤 같은 왕의 중용을 기대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음 네 개의 단문은 그들이 삶의 혼란과 초조함을 찾고 있는 심정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작가가 모든 어려움과 위험을 뚫고 자신의 원대한 포부를 실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기복이 심하여 감정이 감동적이다.
2. 500 자의 작문을 다시 쓰는 것은 어렵다. 나는 흥분하고 긴장하게 기다리고 있다. 이번 월시험에서 내가 유일하게 모르는 점수다. 나는 수업 대표가 논문 더미에서 두 편의 논문을 꺼내는 것을 보았다. "내 거야?" "... 아니," 나 자신에게 말했다. "이건. 그건." 이 때 수업 대표가 시험지 두 장을 내 책상 위에 놓았다. 내가 자세히 볼게, 78! 선홍색 숫자 두 개가 한 방 한 방 맞은 듯 휩쓸려 왔다. 다행히 나의' 내공' 이 두터워서 표정이 변하지 않고, 마음속의 울음만 여전히 메아리치고 있다.
그 후 절벽에서 떨어져 깊은 계곡에서 오후 내내 머물렀다. 내 기분도 기어나가고 싶었지만, 이 잃어버린 계곡은 수만 피트 깊이인 것 같아 길이 걷기가 어려웠다! 저녁까지, 나의 아버지가 집에 돌아오셨을 때, 그는 나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의 말은 도끼처럼 산을 베었다. 그의 말은 흙처럼 깊은 계곡을 가득 채워서 내 마음이 갑자기 밝아졌다.
이백은 잘 말했다. "걷기 어렵고, 걷기 어렵고, 길이 많은데, 앤은 어디에 있습니까?" 인생은 이렇다. 순조로울 수는 없다. 때로는 어려움에 부딪칠 수도 있지만, 미래에는 어려움을 직격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언젠가 내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곧장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구제할 것' 이라고 믿는다.
3. 글짓기 금잔에 들어 있는 명주를 어떻게 다시 쓰기 어려운지 1000 원 한 통을 요구한다.
옥판 속의 정교한 요리는 만 위안의 가치가 있다.
나는 가슴이 답답하다. 술을 마시지 않으면 밥을 먹을 수 없다.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보니, 내 마음은 정말 어찌할 바를 몰랐다.
황하를 건너고 싶어, 얼음과 눈이 이 큰 강을 막았다.
태행산을 오르려면 망망한 눈이 이미 산을 봉쇄했다.
루 상인 어계처럼 동산의 재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윤이 꿈을 꾸는 것처럼 배를 타고 일본 쪽을 지나갑니다.
세계 여행이 얼마나 어려운지, 얼마나 어려운지;
앞에 이렇게 많은 길이 있는데, 내가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야 합니까?
나는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칠 수 있다고 믿는다.
구름돛을 높이 매달아 바다 속에서 전진하라!
4. 걷기가 어렵다' 제 5 부 이백은' 걷기가 어렵다' (1) 이백금의 청주 한 병 1000 원, 옥판 10000 원을 다시 썼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나는 황하를 건너고 싶지만 얼음이 페리를 막았다. 나는 태행산에 오를 것이다, 그러나 하늘은 눈으로 가려졌다.
낚시를 하러 개울에 앉았지만, 나는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오늘의 안전도 어렵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길은 걷기 어렵다. (2) 이백길은 넓고 푸른 하늘처럼 넓지만 내 눈앞에 출구가 없다.
나는 배밤을 내기 위해 배짱이 없는 붉은 닭꿩을 따르는 사람들을 따를 면목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나는 권세의 문에서 비굴하게 아첨할 생각이 없다, 마치 풍이가 불평하는 것처럼.
당시, 회음성의 사람들은 한나라의 대신들이 겁이 많고 무능하다는 것을 비웃었지만, 지아 이순신 (Jia Yi) 을 질투했다. 보시다시피, 고대 연소왕은 곽호를 중용하여 혜철걸, 일개 하사를 포용했습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모신과 락의는 그들이 받은 인자함에 감사하며, 그들은 최선을 다해 자신의 재능으로 군주를 위해 봉사했다. 그러나 연소왕은 일찍 죽었는데, 누가 그와 같이 현인을 중용할 수 있겠는가? 길은 걷기가 매우 어렵다, 나는 반드시 돌아가야 한다! 이백:'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3 곡 중 3 곡, 싫어하는 것을 듣지 말고 귀를 씻지 말고, 유명한 은둔자처럼 장총에 굶어 죽지 마라! 。
뒤섞인 군중 속에서 생활하는 것은 명성이 없는데, 왜 달이나 구름처럼 숭고해야 하는가? -응? 고대에 은퇴하지 못한 인재들 중 누구도 영광을 얻은 후 비참하게 죽지 않았다. 오장군의 수급은 성문에 걸려 있고 계관 시인은 강에 빠져 죽었다.
재능이 넘치는 이 학자는 이 부장이 은퇴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기를 헛되이 바란다. 그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학의 울음소리를 듣기 위해, 그가 오랫동안 원했던 것처럼 매와 함께 사냥을 하기 위해! 너는 장한이 사직하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없어, 근심 걱정 없이 집에 가서 그의 농어를 먹으니 기쁘니? 。
살 때 술집 한 잔 즐기세요! , 당신의 명성이 전해지는지 신경 쓰지 마세요! 。
5. 이백의' 걷기 어려운' 시를 쓴 작문이 있다. 이백의 작문 소재.
(a) 문장 소재 단편 사용
첫째, 이백은 "걷기가 어렵다" 고 말했지만, 그는 계속 걸었다. 그는 미소를 지으며 가서 그의 오랜 친구에게 작별을 고했다. Hunjiu 냄비, "산 강 80,000 리 노래"; 일엽경주, "창장 천류만 본다." 하지만 이백도 신이 부러워하는 문인이야! 그를 질투-젊은 재능; 그를 질투하는 시-물 히비스커스. 이백은 "걷기가 어렵다" 고 말했지만 그는 계속 걸었다. 한림이 강직되자 그는 "웃으며 나갔다. 그래서 우리는 쑥 사람이다" 고 말했다. 야랑을 유배하다. 그는 "공자와 논쟁하는 광가를 한 곡 부르고 있다. 이것은 내 일생에서 변하지 않는 습관이다."! 나는 이백의 길에 더욱 탄복한다. 그렇게 말하는 것은 공평하지 않지만, 나는 이백의 인생이 도겸과 굴자보다 덜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는 "언젠가는 내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칠 것" 이라고 굳게 믿었기 때문에 계속 걸었다. 보옥이 경직된 정치 무대에서 왔다갔다하지만 조금도 더럽지 않다!
둘째, 이백은 소탈하고, 고당의 숙무에 의지하지 않고, 관직의 부귀를 흠모하지 않고, 당나라의 높은 산에 서서, 시인의 자리에 서서, 청풍이 마음을 맑게 하고, 월휘와 함께 춤을 추게 한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하게 하라! ,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와! 클릭합니다 , 그는 많은 전투 정신을 노래했다; "우리 둘 다 먼 곳의 사상을 높이 들고, 누가 청천에 가서 명월을 안고 싶어 하는가", 그는 위대한 기백을 불렀고, 당대의 산천 역사는 다소 두터운 기운을 더했다. 벼슬길이 없는 이백이 자신의 가치를 반영하지 못했단 말인가? 너는 할 수 없다.
셋째, 이백은 중용되지 않을 때 천목에서 즐겁게 몽유할 수 있고, 한 잔도 마실 수 있다. 그는 내일에 대해 낙관적인 미소를 가지고 있다. 수시가 누차 비하를 당했을 때, 여전히' 범주 적벽' 의 풍채와' 파도가 천고의 영웅을 찾는다' 는 호기가 남아 있다. 그는 내일에 대한 희망이 충만하다. 굴원이 강에 잠입하면 그도 가지고 올 것 같다. 천하의 혼탁함, 나 혼자만이 후세 사람들에게 사고와 경각심을 가져다 줄 것이다.
4. 초승달이 응결처에 낮게 걸려 부평초 한 조각이 흔들리는 비취로 부서졌다. 시인이 길게 탄식하고 먹층이 용솟음치다. 이백의 일생이 역사책에 기재된 것은 그가 세속의 참을 수 없는 흐름을 모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가 종고를 버리고 진실한 자신이 되었기 때문이다. 그의 생활은 성공적이다. 만약 그가 당시 사대부처럼 돈과 명리를 추구하고 자신의 영혼을 어겼다면
5. 사람은 정신이 충만해야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다. 현종은 비방을 당한 이백에게 금 한 조각을 주면서 "진실한 얼굴을 영원히 볼 수 없는 고관 귀인들에게 어떻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그는 스타의 덕과 기휘의 재능이 있었지만 여전히 의기양양했다.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을 만들겠다" 고 말했다. 이로 인해 명월은 7 점을 검기로 분화하고, 노여움은 이미 반성당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이백책은 준마로서 몽롱한 고도를 달리고 있다. 그러나 관직의 고투와 도도한 세속주의가 그의 달리는 발걸음을 가로막고 무정한 현실이 그의 열정을 식혔다. 그래, 기네스가 나를 위해 부츠를 벗고, 귀비가 그를 위해 잉크를 닦았는데, 그때는 그의 벼슬길이 가장 원활했던 때였다. 그러나 그는 기네스 알랑거리는 추태와 귀비의 고소할 수 없는 미소를 무심코 보았다. 그래서 그는 칼 한 자루를 들고 술 한 잔을 들고 명산에 잠시 놓여 있던 백록원을 찾아갔고, 그때부터 영원히 어두운 벼슬길의 문을 나섰다. 과거에 그는 말을 타고 벤츠에 편지를 보냈다. 오늘 그는 흰 사슴을 타고 그가 꿈꾸던 먼 곳으로 갔다. 술에 곤드레만드레 취한 후, 그는 자신의 즐거운 곳으로 돌아가 조용한 곳을 찾아 술을 마시며 자신의 영원한 사랑을 배반했다. 그는 남하 오월, 몽유천목, 큰 뜻을 갖기가 어렵다. 달리기로 그는 여러 차례 싸워 누차 패했다.
7. 바이올렛 거사는' 권세 없는 사람' 으로 공자를 마구 비판했고, 붉은 먼지를 타고 담소를 나누는 양옥고리가 그를 위해 잉크를 갈고, 고렉스가 부츠를 벗게 했다. 얼마나' 이단' 행동인가, 얼마나 터무니없는 여행인가. 하지만 태백은 자신이 이 세상을 용납할 수 없는 더러운 것을 보고 화가 나서 떠났다. 이안거사의' 이번에는 슬픈 단어' 가 없다. 유삼측이 "손을 잡고 눈물을 머금고 바라봤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목이 메었다" 는 슬픔은 없었다. 다만' 시가 북창을 증여하고, 만언에 물 한 잔을 심지 않는다' 는 웃음에 한탄했다.
8.' 장풍이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고 의기양양한 이백은 미래에 대한 무한한 동경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벼슬길을 통해 재능을 과시하고, 국가에 봉사하며, 인생을 전파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다년간의 벼슬아치 생활, 다년간의 검투여행은 이백의 반성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그의 기복이 있었고, 그는 마침내 그의 사업의 고난과 어둠을 보았다. 가오 리스 실제로 그에게 발을 복사했다. 조정의 상은 사실 주인에게 구걸하는 것이다. 그래서,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기를 바랍니다. "술로 자신의 우울증을 깨끗이 씻고, 샘물로 세상의 더러움을 깨끗이 씻어주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내가 술에 취해 깨어날 때마다 그는 세상의 본질을 재검토하고 전국을 여행하기 시작했다. 그는 항상 일종의 신앙을 가지고 있다. 항상 불타는 시적 충동이 있고, 언제나 소탈한' 통달' 이 있다! 그래서 그는 비록 조정의 중용을 받지는 못했지만, 세상에 버림받지도 않았고, 백성들에게 잊혀지지도 않았다. 그래서 그는 끊임없이 희망을 되찾아 자신을 "도시 속에 숨긴다" 고 말했다. 아마도 그의 인생 철학은' 우주인생, 내외 겸수' 일 것이다! 이백! 역시 시인이다. 그는 도시 옆에 사는 신선이다.
6. 이백의' 가기 어렵다' 라는 작문이 있습니다. 이백이 쓴 세 편의 걷기 힘든 시 중 첫 곡이다. 내용상 이 시는 이백이 천보 삼재 (744) 가 장안을 떠날 때 지은 것이어야 한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은 친구들이 이백에 대한 다정한 우정에서, 이런 천재에 대한 버림을 안타까워하며, 중금을 아끼지 않고 작별을 고했다. "술주정뱅이. 그는 젓가락을 들고 또 내려놓았다. 그는 자리를 떠나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며 멍하니 있었다. 중지, 던지기, 당기기, 배려라는 네 가지 연속 동작은 그의 내면의 억압과 감정의 동요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그런 다음 그는 정면에 "걷기가 어렵다" 고 썼다. 시인은' 빙하강' 과' 설가산' 을 사용하지만 이백은 그런 연약한 성격이 아니다. "칼을 뽑아 네 가지를 찾다" 부터 그는 의기소침하지 않고 계속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어리둥절하다가 갑자기 두 인물을 떠올렸는데, 처음에는 정치적으로 순조롭지 못했지만, 결국에는 여상이었다. 90 세에 등산을 하다가 문왕을 알게 되었다. 하나는 이윤인데, 그는 당에 채용되기 전에 자신이 태양과 달 주위를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생각하면, 그는 시인에게 자신감을 더했다. "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루샹과 이윤의 만남은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지만, 그의 생각이 현재의 현실로 돌아왔을 때 다시 한 번 인생의 길이 어렵다고 느꼈다. 성연에서 미래를 내다보니, 그는 앞길이 험하고 실수가 많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것은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 속에서 감정이 또 한 번 흔들리는 것이다. 그러나 고집이 세고 자신감이 있는 이백은 환송회에서 자신의 낙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세상에 대한 그의 강한 수요는 마침내 그를 다시 떠돌아다니는 고민에서 벗어나게 하고, 자신감과 전망으로 가득 찬 강음을 불렀다.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나의 음돛을 똑바로 세우고, 그 깊은 바다를 가꾸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전방에 많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종이가' 유송' 에서 말한 것처럼 천리 파도를 뚫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 이 14 구 82 자의 시는 칠언율시의 단편으로 간주 될 수 있지만 기세가 넘친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일파삼할인이다. 금병술' 과' 옥반진수' 는 즐거운 모임인 것처럼 느껴지지만, 이어지는 두 가지 세부 사항, 즉' 한 잔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다' 와'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보다' 는 것은 감정의 파란만장한 충격을 보여준다. 가운데 네 마디, 방금' 쓰촨 얼음 플러그',' 만산눈' 이 갑자기 천 년을 헤매고 있다고 한탄했다. 네 개의 짧은 리듬과 점프성 문장은 완전히 초조한 상태의 내적 독백으로, 쇼초가 왔다갔다하며 탐구하고 추구하는 복잡한 심리를 전달하도록 강요한다. 두 문장의 끝, 앞의 반복적인 우여곡절 끝에 경지가 갑자기 밝아지고, 높고 낙관적인 어조를 부르며, 자신의 이상 포부가 언젠가는 실현될 것이라고 믿는다. 이렇게 기복이 심한 감정을 통해 어둡고 더러운 정치 현실이 시인의 웅대한 이상 포부에 대한 억압을 충분히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시인의 마음속에서 초래된 강렬한 고민, 분노, 억압, 불공정을 반영하고, 시인의 고집과 자신감, 이상에 대한 집착을 강조하며, 시인이 억압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는 강력한 정신력을 보여 주었다. 이 시는 전복 사진의 준칙에 영향을 받는다. 제재와 표현 수법으로는 가기가 어렵지만,' 너에게 비추다' 는 난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의 시는 모두 봉건 통치자의 인재에 대한 억압을 어느 정도 반영하였다. 하지만 시대의 원인과 시인의 정신성 때문에 이 시의 시는 더욱 심오하고 강렬하며 긍정적인 추구, 낙관적인 자신감, 이상에 대한 완강한 품격을 보여준다. 그래서 바오 청 (Bao Zheng) 보다 이 (Li) 의 사상 영역이 더 높다.
7. 산문으로 다시 쓰는 것은 어렵고 이백도 어렵다.
순주 비용,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견은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내 음식봉과 컵을 버린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다. 나는 비수를 뽑고, 나는 헛되이 네 방향을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산문, 오리지널로 다시 쓰다.
골드컵 주값이 최고 10000, 옥반진미 가치 10000 입니다. 하지만 저는 제 컵과 젓가락을 내려놓았습니다. 나는 삼킬 수 없다! 나는 우울하게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니 어찌할 바를 몰랐다. 나는 황하를 건너고 싶었지만 얼음과 눈이 이미 강물을 얼렸다. 나는 태행산을 오르고 싶었지만, 큰 눈이 산길을 막았다. 짬짬이 날 때 강태공 같은 기회를 얻는 꿈, 주문왕 같은 성현이 나를 초청해 큰 사업을 이룰 수 있다. 나도 언젠가는 이윤처럼 일월을 가로질러 상탕 같은 현인을 얻고 불후의 사업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환상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가기 어려워요! 여행이 힘들고 길에는 갈림길이 많은데, 내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미래를 내다보니 앞길이 험하고 미로가 많다고 생각한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망망대해를 멀리 항해하여 이상적인 해안에 도착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