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시가 8 문제를 감상하다

고시가 8 문제를 감상하다

/blog/static/88607872200922994920938/

첫째, 양주 첫 만남 보상 롯데: 1, C 2, A 3, D 4, 백거이, 양해해 주세요. 5. 낮은 원한, 높은 낙천주의, 6. 1 .. 노인과 죽어가는 사람에 대한 불만, 2. 인사에 대한 불만. 그것은 장기적인 비하를 암시하며 세계 변화에 대한 실망감을 나타냈다. 7. 이 두 시는 신진대사를 생동감 있게 드러낸다. ("은유를 사용하다",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신진대사의 자연법칙을 드러내다" 또는 "긍정적인 생활태도를 보이다" 라고 대답) 8. (사진은' 천범쟁춘',' 천수쟁춘' 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야 한다) 굴러가는 강 위에 침몰선 옆에는 천선이 경쟁하고 있다. 자연계에서는 수많은 나무들이 죽은 나무들 앞에서 봄을 다투며 생기발랄하고 번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9. 긍정적인 낙관 (또는: 격앙된) (1 분) 몰락한 것을 몰락시키고, 새로운 것이 번창하고, 사회가 전진하고 있으며, 전망은 무한히 아름답다. (또는 새로운 것이 오래된 것을 대체 할 것입니다) (2 점)

2. 적벽 1, 불적벽 (혹은 주유불 적벽대패조조) 2. 동풍이 주유에게 편의를 주지 않으면 조조가 이길 것 같고, 이조는 구리 참새대 (비슷한 표현을 할 수 있음) 3 에 갇히게 될 것 같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골동품으로 전조 인물과 사건에 대한 감탄을 표현했다. 아니면 처음 두 문장을 쓰는 이유인가. 참고: 두 개의 답안 중 하나는 2 점을 준다. 4. 별로 좋지 않아요. 이조의 운명 이미지로 오동의 운명을 표현하면 시의 이미지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소견으로 크게 볼 수 있고, 감정 표현이 더 미묘하다. 주의: 너는 시의 이미지나 감정의 암시에서 대답할 수 있다.

3. 영정 1, A 2, d (전연) 3 을 넘습니다. 하나는 두 개의 지명이고, 하나는 험악한 형세, 형세의 위험이다. 4. 악비, 등세창, 주지청 등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넷째, 물조가곡 1 B 2 명. 옛날에는 이백의' 정야사고' 처럼 힘들었다. 고대 시인들은 종종' 달' 과' 달빛' 으로 그들의 사상을 표현했다.

동사 (verb 의 약자) 산파양 관회구 1, 하나 (강, 황하; 산, 화산을 가리킴) 2, 싱, 민고; 죽음은 사람들을 고통스럽게 한다. 3. "군봉이 클러스터 같다", 군산은 사방팔방에서 모이는 것 같다. "총총" 이라는 글자는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인 험난한 지형을 썼을 뿐만 아니라, 군산에 생명과 의지를 부여했다. 그들은 관문을 지키고 있다. 아니면 "파도는 노여움과 같다", 파도는 노여움과 같다. "분노" 라는 글자는 황허의 노호를 썼을 뿐만 아니라 황하변에 갇힌 위험을 설명했다. 4. 왕조가 일면서 토목을 크게 흥성하고 호화궁궐을 건설하여 국민에게 큰 재난을 가져다 줄 것이다. 한 왕조가 멸망할 때, 전쟁에서 고생하는 것은 인민이다.

여섯째, 술 1, A 2, E 3, C 4, B 5, B 6, B 7, "생각이 깊다" 또는 "근심 걱정 없다" (하나만 대답하면 됨) 8, 고요함, 평화 작가는 국화 같은 성격을 가진 사람이' 채국화' 의 한가한 생활을 하는 것이 진정으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10,' 왕' 을 바꾸기 어렵다. "본다" 는 시인은 고의로 산을 본 것이 아니라, 국화를 채취할 때 중산의 이미지가 갑자기 사람들의 눈에 들어왔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리고 "보기" 는 멀리서 보는 것이지만, "보기" 를 이 문장 로 바꾸는 것은 재미없다. 1 1. 아름다움은 아름다운 경치가 일부러' 보는 것' 이 아니라 무심코' 보는 것' 으로 시인의 유유유하고 조용한 심정을 충분히 표현했다는 것이다. 12. 새는 바람, 비, 공기 중의 추위에 시달렸지만 피곤하면 알 수 있다. 작가는 새를 비유로 벼슬을 버리고 은둔하는 그의 유쾌한 심정을 표현했다. 13, 평온한 (걱정 없는) 자기 만족,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생존 상태. (그 중 하나에 쓰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나는 낚싯대 위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겠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나는 어느 날 긴 바람을 타고 큰 파도를 뚫고 탁한 돛을 세우고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벽계몽낚시 6 일째.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나는 자신 있게' 적극적',' 활달함',' 고집',' 낙관적' 등으로 대답했다. 7.' 중지, 던지기, 당기기, 보기' 라는 네 가지 연속 동작은 이백의 극도의 억압과 감정의 기복을 반영한다. 8. 여기서' 얼음',' 눈 만산' 은 그다지 현실적이지 않다고 한다. 9. 어느 날, 나는 반드시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널 수 있을 것이다. 어느 날, 나는 나의 원대한 포부를 실현할 수 있다는 뜻이다.

여덟,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노래 1, C 2, 약간 3, 약간 4, 설명: 러시아의 바람은 음침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내레이터: 남촌의 아이들이 나를 괴롭히니, 나는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있다. 가사: 갑자기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5, 자신의 고통을 한숨, 오두막이 폭격, 다음 날 어떻게 지내는지; 둘째, 주변 사람들이 고통을 겪고 있다는 것을 한탄한다. 자신과 같은 가난한 사람들이 많다. 셋째,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고난을 한탄하다. 6. 안사의 난잡한 두보의' 이세호' 7. 안드에는 수천 개의 건물이 있는데, 이것은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한다. 작가가 스스로 남을 배려하는 것을 보면, 국가와 국민에 대한 그의 관심을 알 수 있다.

9. 백설 송별전 한 곡-사무원 오홈 1, C 2, B 3, 외로운 돛 먼 푸른 하늘, 창장만이 하늘에 있다

X. 기해잡시 1, D 2, d ("꽃" 은 국가를 가리킴) 3. A (시인은 현실에 불만을 품고 베이징에서 사직하고, 마음이 슬프고 외롭다. ) 4.D 5 입니다. 베이징을 떠난 슬픔. 6. 강력한 7. (1) 시인은 사직했지만 여전히 국가와 민족의 운명에 관심을 갖고 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2) 인생의 가치는 헌신에 있다. 8, 약간 9, 서정 (간접 서정), 시인은 국가 (민족) 를 위해 계속 봉사하는 사상감정 (또는 이상과 신념에 대한 집착 추구) 을 표현했다.

열한, 이른 봄 1 물 밖. 가랑비의 자양분 아래 풀이 살금살금 지면을 뚫고 멀리 바라보니 대지는 매우 연한 녹색을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가 기쁘게 다가갔을 때, 잔디가 또 슬그머니 숨어 있는 것 같아서, 너는 그것이 무슨 색깔인지 알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초봄 풍경에 대한 저자의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4 점. 각 작은 문제 2 점) 3. 가랑비와 풀 (두 장면은 1 분, 풀이나 가랑비나 버드나무만 나누어 주지 않음) 4. 봄의 귀환을 상징하는 담초색과 늦봄 곳곳에 버드나무의 경치를 비교해 봄봄을 돋보이게 하는 경치가 가장 사랑스럽다.

12. 승비봉황 1, B 2, 눈앞의 어려움, 장애물, 좌절 등. 3. 높이 서서 멀리 봐야 방해를 두려워하지 않고 눈앞의 어려움에 놀라 쓰러지지 않는다. "말이 맞아"

13. 작별도독은 모두 촉부임 1 B2 C3 에 갔다. 예로부터 이별을 쓴 시는 대부분 슬프고 말투가 낮았으며, 왕파의 두 문장은 전혀 슬프지 않고, 우쭐대며, 친구를 위로하고 격려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별에 대한 이런 적극적인 태도는 칭찬할 만하다.

14. 환희 1 을 만났습니다. 나라의 멸망을 애도하다. 2. 복잡하고 복잡한 슬픔과 슬픈 감정을 처리하기가 어렵습니다. 3. 특히 감동적인 것은 눈에 띄는 슬픔의 맛은 없지만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과 괴로움을 표현했다는 것이다.

십오. 이름 없는 1, Bie 2,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