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무단의 배경 음악을 급히 암송하다

무단의 배경 음악을 급히 암송하다

숭배

모란

끝없는 산맥과 기복, 강과 초원,

수많은 밀집된 마을, 닭이 개라고 부르고,

한때 황량한 아시아 땅에서

끝없이 넓은 잡초 속에서 건조한 바람이 불고 있다.

저압 먹구름 아래 단조롭게 동쪽으로 흐르는 물을 부르고,

우울한 숲 속에는 무수한 매몰된 시대가 있다.

그들은 조용히 나를 껴안았다.

끝없는 이야기는 끝없는 재앙이고, 소리 없이 조용하다.

사랑이고, 하늘을 나는 독수리입니다.

메마른 눈은 눈물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회색 행렬이 먼 하늘을 기어갈 때;

나는 너무 많은 말, 너무 긴 감정을 가지고 있다.

황량한 사막, 험한 길, 노새,

나는 구유선, 산속의 들꽃, 비오는 날,

나는 모든 것으로 너를 안아주고 싶어, 너,

제가 어디에서든 본 사람들,

수치심 속에 사는 사람, 구부러진 사람,

피가 묻은 두 손으로 너를 안아주고 싶다.

한 민족이 궐기했기 때문이다.

거친 몸이 밭에서 움직이는 농부입니다.

그는 한 여자의 아이이고, 많은 아이들의 아버지입니다.

얼마나 많은 왕조가 그의 곁에서 흥망했습니까?

그에게 희망과 실망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그는 항상 묵묵히 쟁기 뒤에서 맴돈다.

그의 조상을 녹인 토양을 뒤져내고,

길가에 얼어붙은 것은 같은 고난의 이미지다.

얼마나 행복한 노래가 길을 지나가는지,

그의 걱정에 몇 번이나 따라갔는가;

주요 도로에서 사람들은 말하고, 외치고, 기뻐했다.

그러나 그는 하지 않았다. 그는 방금 오래된 호미를 내려놓았다.

다시 한 번 명사를 믿고 대중의 사랑 속에 녹는다.

그는 자신이 죽음에 녹아들는 것을 굳게 지켜봤다.

그리고이 길은 무한히 길다.

그는 울 수 없습니다.

그는 한 민족이 궐기했기 때문에 울지 않았다.

산들이 둘러싸고, 푸른 하늘 아래,

봄과 가을 두 계절이 그의 집을 지나갈 때,

깊은 계곡에는 가장 미묘한 슬픔이 숨어 있다.

한 노부인이 아이를 임신했고, 많은 아이들도 아이를 임신했다.

배고픔, 굶주림의 인내,

길가는 여전히 어두운 오두막이다.

마찬가지로 알 수 없는 두려움입니다.

생명의 자연 토양을 침식하고,

그는 가버리고 다시는 돌아서서 욕하지 않았다.

나는 그를 위해 모든 사람을 안아주고 싶다.

나는 그를 안아주는 위로를 잃었다.

그 때문에 우리는 행복을 줄 수 없습니다.

울어라, 우리가 그를 향해 울자.

한 민족이 궐기했기 때문이다.

이 긴 시대의 바람이기도 합니다.

이 경사진 처마 밑에서 퍼지는 끝없는 신음 소리와 한기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시든 나무 꼭대기에서 노래합니다.

척박한 늪, 갈대, 곤충을 불었습니다.

역시 이 까마귀의 목소리입니다.

제가 지나가고, 길에 서있을 때,

나는 여러 해 동안 굴욕적인 역사의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

망망산강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다림, 우리는 말없는 고통이 너무 많다.

그러나 한 나라가 부상했습니다.

그러나 한 민족이 궐기했다.

194 1 년 65438+ 2 월

무단의 찬송가를 얕게 분석하다.

오여명

이 시를 이해하려면 기억해야 할 세 마디가 있다. 첫째, 민족 생존 현황에 대한 고통스러운 기억, 불요불굴의 민족 성격에 대한 깊은 생각, 셋째, 중화민족의 완강한 생명력에 대한 노래다.

시는 서구 현대주의의 시 기교를 운용하여, 애틋한 시로 우리에게 그의 진심과 함성을 보여 주었다.

시의 제 1 절에서 시인은 역사의 높이에 서서 만신창이가 된 중국 대지를 조감도하며 일련의 고통스러운 이미지로 자신의 경험과 느낌을 충분히' 기록' 했다. 건조한 바람',' 단조로운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우울한 숲' 은 분명 고통스러운 생존 상태다. 시에서' 끝없는 이야기는 끝없는 재앙이다' 고 말했다. 시큼한 산천에 직면하여 시인은 버리지 않고 비웃지도 않고' 포옹' 했다. 이런 행동은 그의 견지와 애틋함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포옹" 은 무언의 동작이며, 모든 것이 그 안에 있다. 어떤 과장된 단어가 필요합니까? 따라서 시인은 이 고대 민족의 마음속 깊은 곳으로 들어가 그 부름과 희망과 사랑을 들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 이런 민족은 가난이 무너지고 있지만, 결코 고달픈 강력한 생존능력이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이것은 또한 영원한 계시이기 때문에 시인은 흥분해서 말했다.

침묵/사랑, 하늘을 나는 독수리,/메마른 눈은 봄의 눈물을 기대한다 ...

마지막 그 말이 얼마나 감동적인가! 우리는 몇 곳을 본 적이 있습니까? 독자가 아직도 기억하는지 모르겠다. 영화' 공번삼' 에서' 공번삼' 역을 맡은 한 군중 배우-티베트족 노모의 발을 씻을 때,' 공번삼' 은 나중에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그것은 단지 약간의 연습일 뿐, 우리는 그녀의 늙은 얼굴에서 멈출 수 없는 눈물과 떨림을 똑똑히 보았다. 우리 중국도 그렇지 않나요? 그녀는 이렇게 적은 보살핌이 필요하다.

하지만 누가 그녀의 마음에 깊이 들어가기를 원하거나 원하겠습니까? 사실, 당신이 진정으로 그녀의 내면에 깊이 들어가 진정으로 그녀를 사랑한다면, 당신은 더 깊은 의미와 당신의 영혼을 뒤흔드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이에 대해 시인이 느리고 긴 말로' 나는 말이 너무 많고 감정이 너무 길다' 고 말했을 때, 우리는 시인이 얼마나 설레고 감정적인지 보았다. 그리고 그는 감정이 너무 복잡해서 이 민족의 역사를 그렇게 오래 지켜봤다. 내가 처음 이곳을 읽었을 때, 갑자기' 너무 긴 감정' 이 튀어나왔다. 우리가 자주 보는 단어 조합에서' 너무 긴 역사' 나' 너무 긴 세월' 이 모두 시간의 개념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감정' 과 무슨 상관이 있는가? 그러나 우리가 시인의 감정의 엄청난 용량을 진정으로 이해할 때, 우리는 깊은 한숨 없이는 진실성과 풍부함이 없다.

예, 시인은 매우 흥분됩니다. 이 부분에서 시는 점차 고통과 심오함에서 심오하고 격정으로 바뀌었다.

황량한 사막, 요동치는 길, 노새차,/구유선, 산속의 들꽃, 흐린 날씨,/나는 모든 것으로 너를 안아주고 싶다.

이런 시를 읽으면 우리 눈시울이 촉촉해진다. 시인도 똑같지 않나요? 이런 말이 얼마나 친절하고 배려적인가. 확실히 민족에 대한 애틋한 정이 없었다면, 어떻게 가난에 대한 낙후에 대해 이렇게 친절한 애정과 포옹이 있을 수 있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래서 이 때문에 그는 한 민족의 불후의 원인을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 태어날 때부터 퇴폐적인 생활을 한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상상할 수 있었던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한 민족이 궐기했다", 네, 이것은 깊은 체험이고, 깊은 민족 찬가이며, 강한 민족 자신감입니다.

제 1 절에서 가장 상징적인 이미지는' 혈수' 로 깊이 생각하는 데 쓰인다. 이는 카뮤가 쓴 시지포스가 산기슭에 있는 것처럼 계발성이 있다. 시인은 갑자기 우리에게 그의 뜨거운 열정을 생각나게 했다. 그것은 우리 민족에 대한 그의 깊은 이해와 간절한 배려로 시 전체가 진한 애국애틋함으로 가득 차게 했다. 인인지사의 정서를 떠올리게 하고 민족의 정서를 생각나게 한다. 특히 두보는' 가난한 해 이연, 창중 탄열' 이후.

2 절과 3 절에서 한 농민전사의 이미지를 만들어 생존능력의 끈기를 전달한다. 이 농민은 중국 수백만 명의 사람들의 축소판이다. 그는 근면하고 선량하며, 비범한 인내력을 가지고 있으며, 고생을 달가워한다. 그러나 중국 일본군을 침범하는 유린 아래 그는 일어서서 항일 대열에 들어섰다.

그는 의연하게 고개를 돌리지 않고 가버렸고, 저주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에게는 얼마나 많은 대가를 치러야 하는가! 그는 늙고, 아래가 작고, 가난이 낙후되어 있기 때문에, 그는 한 가족의 유일한 물질적 정신적 버팀목이다. 그가 없으면 마지막 낡은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무너졌다. 비극은 자명하다. 시는 이런 처량한 환경에서 사람을 빚고 그려내는 것이다. 그런 처량한 배후의 비장과 숭고함을 실감하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따라서 이것은 가족이 이렇게 어려운 농민일 뿐만 아니라 역사와 토지에 대해 상상할 수 없는 이해를 가진 정의로운 사람이다. 그는 그런 표면적인' 과장' 과' 북소리' 가 없었고, 심지어 항전의' 쾌활' 분위기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았다. 그는 역사를 알고 여러 세대의 깊은 축적을 거쳐 운명에 대한 두려움이 없는 수용, 우환에 직면한 침착함, 토지에 대한 깊은 미련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에서' 소란' 은 그의 침묵과 대조를 이루고, 한 노래는 그의 행동과 대조를 이루고, 한 가지' 동사' 는 그의' 명사' 와 대조를 이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그가 위인이 아니라 거인이 아니라 평범한 농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사회의 최하층에 있고 여러 세대의 무거운 압력을 받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독자들의 마음속에서 읽는 것은 특히 충격적이다! 그리고 그는 그렇게 냉정하고 단호하여, 그를 유난히 단순하고 진실하게 보이게 했다.

그래서 이 시에서 우리도' 백마' 에서 조식의' 레인저' 의 용감한 행동과 귀한 희생정신을 느낄 수 있다.' 사생앤'? 부모도 아랑곳하지 않고 어떻게 아이와 아내에 대해 말할 수 있습니까? 유명한 사람은 강인한 사람이고, 그는 이기적일 수 없다. 국난에게 목숨을 맡기면, 너는 곧 죽을 것 같다. "

이 부분은 우리가 자세히 따져볼 만한 곳이 많다. 예를 들어,' 깊은 슬픔이 깊은 계곡에 감추어져 있다' 는 중국인의 깊고 조용한 은밀한 성격을 썼다. 춘추가 그의 집을 지나갈 때, 해마다 시간을 쓴다 ...

많은 아이들이 기대하고/배고프지만 배고픔 속에서 참는다.

기대의 결과는' 배고픔' 일 뿐이고,' 배고픔' 사이에는 한 가지 정지가 있어 벗어날 수 없다. 초독, 얼마나 많은 희망과 실망이 얽혀 있는가? 이것은 슬픔이 아니라 무엇입니까?

길가는 여전히 그 어두운 오두막이다.

"집합" 을 사용하여 "증가" 정도와 "깊이" 과정을 나타냅니다. 마찬가지로/자연에서 생명을 침식하는 토양',' 생명을 침식하는 토양' 으로 농촌 황무지가 직접 생명을 위협하는 끔찍한 국면을 표현한다.

시의 마지막 단락에서 시인은 서로 교차하는 두 가지 감정으로 자신의 복잡한 내면의 감정을 썼다. "오랜 바람" 은 해마다 "경사진 처마" 를 지나 사람들에게 "끝없는 신음과 추위" 를 가져다준다. 시든 나무 꼭대기' 와' 척박한 늪' 을 지나는 것은' 벌레 울음' 과' 까마귀 울음' 에 해당한다. 이 모든 것이 시인으로 하여금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그것은 결국 어떤 심오하고 불후의 것을 가지고 있다. 한 민족이 궐기했다' 고 시인은 실망하지 않고 오히려 용기와 기대가 있었다.

이 시의' 이미지' 는 우리가 일반 시에서 본' 혈수',' 농부' 등과 달리 의미가 매우 풍부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둘째, 명사, 등급, 어둠을 모아 생명을 침식하는 토양과 같은 추상적으로 표현된다. 다시 한 번, 이 시는' 혈수',' 포옹',' 명사',' 고호미만 내려놓는다' 등의 상징과 상징적인 동작으로 독자의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다.

사상 내용:

"짱" 라는 시는 항일전쟁 시기에 쓰여졌다. 시에서 저자는 우리 민족의 재난과 광대한 인민의 고달픔에 대해 이야기하며 중화자녀들의 인내와 사신 보국의 정신을 열정적으로 노래하였다. 시인은 시대의 재난을 깊이 느끼면서 인민의 각성을 보고 민족의 희망을 보고 조난중인 조국과 일어선 인민에게 진실한 찬양을 하였다. 시에서 작가는 현실에 대한 관심, 미래에 대한 기대, 역사에 대한 반성과 인생에 대한 탐구가 얽혀 있다. 감정은 우울하고 고통스럽며, 무겁고 격앙되어 무단시의' 사유가 복잡하고 감정적 선형성' 의 특징을 보여준다.

시는 1 인칭' 나' 를 서정적 주인공으로 내세워 작가의 개인적 감정뿐만 아니라 모든 중국인들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마음도 담고 있다. "나" 에 대한 칭찬은 집단 의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 전체는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 1 절은 밀집된 이미지 (산맥, 강, 초원, 마을, 까마귀, 개 짖는 것, 잡초, 건조한 바람 등) 를 사용한다. ) 조국을 묘사하고 조국과 인민에 대한 사랑을 전하다. 작가는 고난과 빈곤을 기피하지 않는다. 그는' 허리를 굽히다' 로 이 사람들을 묘사하고 그들이' 수치심' 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작가는 여전히 고난의 인민처럼 자신의' 피투성이의 두 손' 으로 인민을' 안아준다' 고 상상한다.

2, 3 절은' 농민' 의 이미지를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이 농민은 사실 노동인민의 전형이며 재난 중 중화민족의 상징이다. "그" 는 "희망과 실망" 을 짊어지고 있다. 국난이 눈앞에 닥쳤을 때, 그는 "고괭이를 내려놓는다" 며, 의연히 전투에 투입되어 "자신이 죽음에 녹는 것을 지켜보았다" 고 말했다. 무단의' 농민' 에 대한 죽음의 고난, 고난, 끈기, 각성에 대한 묘사는 위대한 민족정신에 대한' 예찬' 이다.

제 4 절은 작가의 자기분석이다. 그는' 유랑' 하고 있다. 이것은 혹독한 현실이자' 수치스러운 역사' 이다. 그러나 그는 기다림의 결과는' 소리 없는 고통' 일 뿐,' 농민' 처럼 일어나야 조국이 다시 태어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 절의 마지막 두 문장은 "그러나 한 민족이 궐기했다" 며 시의 처음 세 절의 끝을 호응할 뿐만 아니라, 작가가 민족의 궐기에 대한 강한 호소와 확고한 자신감을 부각시켰다.

예술적 표현:

"짱" 시는 "시의 이미지를 현대생활에 가져오는 것" 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무단은 일찍이 그의' 회복 행동' 을 이렇게 평가했다.' 안에는' 바람과 달의 달' 이 없다. 낡은 이미지나 낭만적이고 흐릿한 경지로 쓰는 것이 아니라' 시적이지 않은' 문장으로 쓰는 것이다. " 짱' 도 마찬가지다. 언어는 옛 시의 맛이 없고, 기본적으로 현대 구어이며, 현실 생활에서 비롯되지만, 현대인의' 깊은 사상' 과 시적인 감정을 강하게 표현했다.

짱 (WHO) 는 중국어의 유연성을 충분히 발휘하여 복잡한 문장 (예: 겹치는 정어) 과 반복되는 낭송 (예:' 한 민족이 궐기하다') 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형성하고 감정과 사상을 전달하며' 신시에서 보기 드문 엄숙한 아름다움' 을 가지고 있다.

출처: 상하이 금융 대학 멀티미디어 교육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