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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대 구체시 창작을 어떻게 보는가?

새로운 세기에 들어선 이래 사람들은 중국 현 당대 구체시의 연구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학술적 논란 외에도 공식 또는 반공식 조치는 의심할 여지 없이 주목된다. 하나는 20 10 년 중국 작가협회가 주최한 제 5 회 노신문학상이 처음으로 옛 시의 문을 열었고, 다른 하나는 20 1 1987 년 중국시였다 요 2 년 동안의 두 문학 사건은 의미심장하여 그 상징적 의의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만약 노문학상이 구체시를 받아들인다면, 중국 협동협을 비롯한 중국 당대 문단이 구체시의 역사적 지위와 현실적 지위를 인정한다는 의미라면, 중국시 연구회 설립은 중국 정부가 구체시 연구를 민족정신과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전반적인 문화 전략에 포함한다는 것을 상징한다. 중국시 연구회가 국무원 참사실과 중앙문사 연구관에 소속되어 있기 때문에 중국시 학회와 함께 중국 현대현대구시, 제비, 제비

그러므로, 새로운 세기의 문화와 문학의 맥락에서, 나는 더 이상 구체시와 그 연구의 소위 합법성에 대해 논쟁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구체시는 소수의 의지로 중국 현대문학의 역사 무대에 계속 결석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물론, 우리는 첸 두시 (Chen Duxiu) 가 후시 (Hu Shi) 에게 보낸 편지처럼 "반대자들 사이에 토론의 여지가 없을 것" 이라고 절대적으로 주장 할 필요는 없지만, "우리는 이것을 불필요하게 토론 할 시간이 없다" 는 것은 사실이다! 진정한 식견 있는 사람들은 이미 낡은 시를 견고하고 견실한 문헌 정리와 학술 연구를 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최근 몇 년간 황산서점, 바촉서점에서 잇따라 내놓은' 20 세기 시인문집',' 당대 시인문집',' 20 세기 시 문헌집' 등 대형 총서 편찬에서 단단을 쉽게 볼 수 있다. 또한 저자를 포함한 여러 시대의 학자들은 고전문학 연구든 현대문학 연구를 주업으로 하든, 그들의 문화와 학술적 입장이 어떤 내적 차이를 가지고 있든 상관없이 모두 구체시를 연구하려는 노력에서 함께 모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즉, 새로운 역사적 맥락에서, 구시에 대한 우리의 연구는 이미 쟁명 단계를 뛰어넘어 역사적 의의와 학술적 품격을 지닌 연구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중국 현대 구체시의 창작 성과를 어떻게 평가해야 할까요? 이 문제는 새로운 문학계를 괴롭히는 같은 문제를 생각나게 한다. 바로 중국 현대문학의 창작 성과를 어떻게 평가하는가? 많은 학자들은 여전히 현대문학의 지난 30 년 동안의 성과가 현대문학의 지난 60 년 동안의 성과보다 위에 있다고 주장하지만, 지난 60 년 동안 이후 30 년 동안의 성과는 지난 30 년 동안의 성과보다 거의 일종의 * * * * 인식에 도달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반대하는 목소리도 없는 것이 아니라 비교적 약하다. 그렇다면, 오사이래 중국 현대 구체시 창작의 역사적 성과를 어떻게 평가하고, 새로운 문단의 백년 평가를 따르는 것이 타당한가? 개인은 새 문학계의 평가 관점을 차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결론은 똑같지 않다. 우선 현대 구체시의 30 년 동안의 성과가 당대 구체시의 60 년 동안의 성과보다 낫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당시에는 유명한 신문문학작가뿐만 아니라 신작가에도 많은 낡은 시가 있었다. 낡은 시는 현대문학사에서 은퇴하는 것이 아니라 점차 새로운 문단에서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수많은 새 작가들이 이른바' 레마 쓰기 구시' 를 듣는 것처럼 진한평 편집장이 주석을 편집한 80 만 자의 항전 시가사를 보면 표범을 엿볼 수 있다.

그러나, 내가 여기서 주로 말하고 싶은 것은 당대 구체시 창작에 대한 평가이다. 현재 유행하는 중국 당대 문학사는 당대 문학의 60 년을 두 개의 30 년으로 나누는 데 익숙해져 있으며, 첫 번째 30 년은 혁명시대에 속하고, 두 번째 30 년은 개혁시대에 속한다. 혁명시대의 구체시 창작은 겉으로는 번영하지 않지만, 실제로는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지만, 개혁시대의 구체시 창작은 상반되지만, 겉으로 번영한 뒤에는 내면의 허영, 부족, 위기를 가릴 수 없다. 이 전반적인 판단은 당대 문학에 대한 신문학계의 전후 20 년간의 역사적 판단과 상충되는 것 같다. 믿든 안 믿든 간에, 간단한 역사적 검토를 할 수 있다. 혁명시대에는' 삼홍일창' 으로 대표되는 붉은 고전 소설이 대세했고, 곽소천, 하경지의 정치 서정시는 신시단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고, 다른 당대 주류 신시인들은 대부분 당대 문학사에 잊혀져 역사가 참으로 잔혹한 선택임을 알 수 있다. 대부분의 혁명시대의 주류 신시인들과 그 시가 시간에 씻긴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나중에 학자들이 이 시인들과 그 시에서 문학사와 문학 고전이 있는 말 공간을 발굴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학자들은 혁명 시대의' 지하 작문' 이나' 잠작' 에서만' 문학사의 실종자' 를 발굴할 수 있다. 그들은 자신의 검지손가락,' 백양전 시군 삼총사' (많은, 망크, 뿌리) 와 창요를 찾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시대의 새 시권의 외로움과 우울함을 감출 수 없었다. 나는 이렇게 어색한 학술적인 순간에 문학사의 시야를 열 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만약 새로운시에 국한되지 않고, 낡은 시를 전체 고찰에 포함시키면, 우리는 혁명시대의 시가사가 의심할 여지 없이 휘황찬란할 것이며, 당대 시가사의 많은 실종자들이 우리에게 재발견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것은 중국 당대 문학사에 시가 포함된 중대한 고고학 사건이 될 것이며, 그 의미는 과소평가할 수 없다! 이른바' 국가의 불행한 시인은 행운이다. 그들은 변천을 부여받았다. " 정치적 폭풍이 빈발하는 재난 시대, 특히' 10 년 대재앙' 에서 우리의 낡은 시는 당대의 신시를 수치스럽게 하는 시력을 만들어 냈다. 지역별로 영남시단의 진인각, 함유경,, 주용재, 장안태, 이여론, 장, 경진시단, 코몽비, 유평보, 전종서, 장중행, 곽봉휘, 진종서, 덩토, 리 민, 절강, 장시 시단의 여름, 오서산, 곡, 종원아, 주, 주채천, 홍전경, 호남시단의 심주펜, 유영제, 주학흥, 바촉시단의 증지, 후혜포, 오미 곽모로, 전한, 예성도, 라오스, 마오 방패, 심종문, 니추노, 후풍, 어찌 송곳니 등 당시 새 시인의 옛 시 창작에 관해서는. 작가는' 중국 당대 구체시' 에서 집중적인 탐구를 했다. 문학과 시가사에서의 의미도 똑같이 부인할 수 없다. 특히 그들의 신구전환은 더욱 아껴야 한다.

나는 과거에 관심을 갖고 현재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 아니지만, 현대반성의 여러 해 동안 나는 오사이래 유행하는' 역사문학 진화' 를 정말 믿지 않는다. 새로운 것이 반드시 낡은 것보다 낫다는 것은 아니다. 역사는 직선으로 전진하는 것이 아니다. 한 시대의 문학적 업적은 주로 그 시대의 문학적 업적에 달려 있으며, 계승성, 신구, 스타일과 무관하다. 우리는 오랜 기간 구체시에 대한 문체차별로 문학사 고찰의 전체 시야를 스스로 가릴 수는 없지만, 역사를 직시하고, 그 작가들의 작품에 대해 신구를 막론하고 단도직입적으로 해야 한다. 이것이 오늘날 학자들이 절실히 견지해야 할 학술적 입장이다. 그래서 개혁 시대의 문학 창작을 똑같이 객관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때, 나는 스타일이 낡았는지 새것인지 개의치 않는다. 30 년 동안 새로운 문학을 개혁한 성과는 분명 낡은 문학 위에 있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주로 이 30 년 동안의 소설 창작이 큰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이다. 현대 소설의 30 년 동안에도 그 성과는 과소평가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현대 소설의 30 년과 비교할 수 있다. 필자는 당대 소설 연구에 종사한 지 여러 해가 지났는데, 여러 가지 이유를 제시하여 이 점을 증명하기 어렵지 않다. 여기서 간단히 해 보자. 지금의 문제는 개혁 30 년 후의 옛 시와 신시를 비교하면 어떻게 될까? 이 방면에서, 나는 분명히 소수의 오래된 시 연구자들의 관점에 동의할 수 없다. 그들은 새로운 시대 30 년 동안 새로운시의 업적을 완전히 부정하고, 심지어 5 월 4 일 이후 중국의 새로운시의 업적을 완전히 부정합니다. 그들은 구체시만이 중국시의 정통 전기라고 생각하는데, 구체시만이 중국 현대시의 성과를 대표할 수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과장한 것이다. 이른바 교정과정이란 우리가 오랫동안 벗어날 수 없는 일종의 사고 방식이다. 오사시 진독수 () 와 후후 () 가 낡은 문학을 전복하고 새로운 문학을 건립하는 것이 바로 이렇다. 지금 유맹복과 서진루도 신시를 부정하고 옛 체시를 부흥시키고 있다. 사실, 최근 100 년 동안 중국 시단의 신구 다툼은 결코 끊어지지 않았다. 이원대립, 교정, 생사가 걸린 사고와 입장이 중국 시인과 학자의 판단과 행동을 확고히 통제하고 있다. 유서부흥' 민족시' 의 아름다운 비전을 이해할 수는 있지만 문학사의 이성은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 제 생각에는, 30 년 시 제단에서, 새로운시와 오래 된 시를 동일 하지 않습니다, 각각 장점이 있지만, 또한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성과는 혁명 30 년대의 구체시나 개혁 30 년대의 소설에 비하면 그리 높지 않다. 이것은 많은 구체시의 작가학자들에게 어색하고 받아들일 수 없는 사실이지만, 사실은 아마 이렇다! 최근 30 년 동안 신시단에는 북도, 고성, 해자, 서정, 영명의 시가 등장했다. 소설권이 없는 사람들은 인상적이지만, 나는 그들이 그런대로 괜찮은 것 같다. 그들의 존재는 소위' 침시',' 배형시',' 양형시' 가 독자에게 가져온 불쾌함을 상쇄할 수 있다. 낡은 시단에 관해서는 솔직히 30 년 동안 유명한 시인이 많지 않았다. 많은 시단 노인들은 재난을 피하고 개혁개방 시대에 살만큼 운이 좋았지만, 이때 그의 창작은 이미 힘이 없었고, 더 많은 것은 관성적인 글쓰기에서 나온 것이다. 이른바 만년이라는 그의 시가 강산과 관협지를 들썩이는 것은 드문 일이다. 일반적으로 이 시들 창작의 최고봉은 항일전쟁이나 혁명시대에, 양, 창량 등 몇 곡만이 새로운 수준에 이르렀다. 중청년 시 작가에 관해서는, 수량이 많지만, 구세대 같은 걸출한 사람은 매우 적다. 나는 영남에서 하영의의' 조명집' 을 본 적이 있는데, 작가는 놋쇠, 이여론 등 당대 구체시를 계승하여 모두 국우민,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전통을 이어받아 절묘한 일이다. 하지만 많은 유명한 중소년 시인들은 명성을 위해 그들의 책을 사서 읽은 후 실망했습니다. 그것은 나를 두렵게 하고 너무 낙관적으로 생각하지 않게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나의 제한된 독서 시야에서, 30 년 동안 구체시는 주로 세 가지 폐단이나 병을 가지고 있으며, 당대 구체시의 발전 과정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있다. 첫째, "베테랑 간부" 가 성행하다. 이것은 이미 진부한 표현이다. 돌이켜 보면,' 베테랑 간부 작풍' 의 전신은 혁명시대의' 새로운 타이거 작풍' 이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곽모로를 대표하는 문예 지도자나 개국 장성들은 시사가부와 함께 혁명시대의 평화풍과 성세의 모습을 자주 보여 주었다. 예술적으로 이런 시풍은 글을 시로, 부를 단어로, 레이아웃과 렌더링을 강조하며, 풍격이 화려하고 풍부하지만, 뼈 속의 얇고 창백함을 감추기 어렵다.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면서 시대의 변천에 따라 많은 은퇴 노동지가 노년기에 전통시 서예에 대한 애착을 갖게 되었고,' 신태격체' 는' 노간부체' 가 되었다. 작가의 전통문화교육과 고전시가 선배보다 소양이 좋지 않기 때문에' 노간부 바람' 의 성행은 당대 구체시단의 명성에 큰 해를 끼쳤다. 두 번째는' 신골동품' 이 범람하는 것이다. 중화시' 등 각종 구체시 잡지와 시중에 끊임없이 등장하는 구체시집을 뒤져보면' 신골동품' 이 범람하는 저속한 인상을 쉽게 얻을 수 있다. 많은 오래된 시의 저자는 항상 고대인들이 정한 규칙을 엄격히 준수하는 기초 위에서 각종' 신고풍' 의 작품을 만든다. 그들은 글쓰기에서 형식 (form) 에 완전히 집착하여 옛사람들이 말한' 까맣게 잊다',' 득의양양하다' 라는 숭고한 경지에 이르지 못했다. 나는 현대인들이 옛 시를 짓는 것에 반대하지 않고, 물운과 같은 고대의 격법을 엄격히 준수하지만, 나는 낡은 규칙을 고수하는 것에 반대하고, 이른바 까다로운 문제에 대해 시시콜콜 따지는 것을 반대한다. 예를 들면 마오쩌둥의 시에서 율법의 결점을 고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를 법상할 지경에 이르렀다면, 그것은 시의 결말이다. 율율 문제에서 영감을 받아 고금을 하나로 융합하는 새로운 법적 경로를 탐구하는 것은 당대 구체시 작가와 학자들이 직면한 난제이다. 우리는 새 골동품을 원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새 골동품은 사실 가짜 골동품이고, 문화재와 모조품에 속하기 때문에 진정한 생명력을 가질 수 없기 때문이다. 신고풍의 범람은 수량적으로는 어마하지만, 품질상으로는 당대 구체시의 부흥에 불리하다. 셋째, 소비화가 심각하다. 특히 1990 년대 이후 시장경제체제가 확립됨에 따라 문학이 날로 소비화되면서 구체시도 면치 못했다. 각종 상업이익에 이끌린 시가 경기의 종류가 다양하고, 수많은 참가작품들이 대량의 맞춤식 작품으로 가득 차 있어, 상업적인 기운이 짙어 진정한 시와 진정한 사람을 찾기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재, 이 신시가 나날이 쇠퇴하는 시대에, 낡은 시는 슬프게도 대체물로 작용하여 문학 상업화의 상징이 되었다. 양심이 있는 낡은 시 작가들을 깨우지 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