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Li shangyin 의 Jia sheng 에 대한 감사
Li shangyin 의 Jia sheng 에 대한 감사
불쌍한 자정 전무후무한 좌석, 귀신에게 묻지 마라.
이것은 역사에 관한 시입니다. 지아 셍, 즉 지아 이순신. 생은 한나라 선생의 약칭이다. 아청족 왕응규는 "선생의 이름은 논어와 곡례에서 시작된다" 고 말했다. 어르신의 이름은 "사기 자이 열전" 에서 시작된다. 선생님' 을 말하기 전에' 선생님' 이라고 말하는 것을 멈춘 사람은' 사기 () 가 열전 ()' 에서 찾아 심민 () 의 형명을 알 수 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더 이상 자신이 생이라고 말하지 않고,' 한서' 의 가생, 부생, 동생과 같은 선생을 말한다. " 볼 수 있듯이, 존선생의 목숨은 사실 한초부터 시작되었다. 이 성어는 이상은의 시제에 쓰이며, 자의에 대한 존중과 경모이자 서사시에 자주 쓰이는 수법이다. 역사뿐만 아니라 그 당시의 일도 당시 언어로 향수적인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이상은의 마음속에서 자이의 지위는 줄곧 매우 높다. 그는 시에서 자의를 여러 번 언급하여 자신의 추앙의 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 "도시 \", 지아 학생들은 매우 기민하다, 푸 군인 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안정탑에서 자생은 젊었을 때 울고 있었다. 때때로 시인은 그를 국상국의 불행한 자신으로 여기기도 한다. 마치 자생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이 바로 이 시의 뜻인 것 같다. 그러나 시인은 자의를 부차적인 위치에 두고 종속적인 역할로 전락할 의향이 있다. 그렇다고 그가 자이에 대한 이해가 비하되거나 바뀌었다는 뜻은 아니다. 오히려 시인의 자이 비극의 운명에 대한 인식이 더욱 깊어지는 것을 상징한다. 시인은 이미 개인의 자기 연민의 작은 동그라미에서 벗어나 자이의 운명을 봉건 제왕의 총애와 연결시켰다는 것을 설명한다. 넓은 의미에서 지식인의 운명은 봉건전제제도와 연계되어 있다. 겉으로 보면 제왕이 만나거나 만나지 않는 것은 우연인 것 같지만, 그로 인한 비극적인 운명은 필연적이다. 이것은 전적으로 봉건 독재 제도 때문이다. 여기서 자생은 천하한사의 대명사가 되어 봉건 사회 지식인의 비극적인 운명의 전형적 대표가 되었다. 그래서, "재생의 재능은 더욱 어이가 없다" 고 말하지만, 그가 장기간 중용되지 않고 심지어 격하된다면, 설령 그가 구원의 힘을 가지고 캐릭터를 잘 연기한다 해도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 아니면 가의처럼 우헌은 한문제에게 소환되어 진담으로 보이지만, 결과는' 범부에게 귀신을 묻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들은 괴이한 심리적 만족을 구하거나, 식초를 첨가한 가무로 승진시키거나, 오락에 예속된다. 이런 부차적인 종속적 지위는 얼마나 불쌍하고 슬픈 일인가! 그래서 시인이 가의를 칭송하고 세상의 가난한 사람들을 끌어들여 자신을 떠올릴 때, 마음은 끝없는 원한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원한은 겉으로는 많이 터뜨리지 않고 주제의 선택과 묘사에 완전히 녹았다. 그래서 시 전체를 보면 시인은 그렇게 대담하지 않은 것 같고, 적어도 그렇게 대담하지 않은 것 같아 시에서 그의 의도를 찾기가 거의 어렵다. 하지만 그가 자이를 비유로 빌려 천하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에게 자신의 재능 부족에 대한 비분을 표현하는 것은 완전히 진실이라고 한다.
시인의 깊은 이해 때문에 시인은 자생의 운명에 대해 독특한 시각을 가지고 있으며, 이 시의 심상치 않은 예술 구조를 결정하고, 주요 인물을 부차적인 위치에 두고, 천평무중력처럼, 1 차 및 2 차 반전의 관계에서 강한 대비를 쏘아 강한 대비 효과를 냈다. 그래서 시 전체에는 네 마디밖에 없지만 겉으로는 밋밋해 보이지만 매우 풍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세세하게 음미해야 풍부한 의미를 알 수 있다. 찬물로 차를 끓이는 것이 점점 짙어지는 것처럼, 지속 시간이 길수록 심오하고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