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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호연의 벼슬과 은둔

고대 성당 시인 중 한 명은 상당히 특별하다. 그의 산수시는 성당의 이미지를 빚었고, 그는 산수와 자신의 감정에 관한 시를 썼다. 초당과 성당 사이의 노드로서 역사에 이미 기재되어 있다. 하지만 그가 기복이 심하고 실의에 빠진 의사인 맹호연이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맹호연의 일생은 중년 초기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네 가지 단계가 있다.

십 대 때 그는 은거와 자연을 동경했다. 밤부터 사슴문산에 이르기까지, 그가 쓴 것은 모두 자신의 한가한 정취로, 다른 사람과 같다. 나중에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루멘의 달빛이 안개로 뒤덮인 나무를 뚫고 어느새 나는 오래된 은거처에 도착했다." 이 말은 또한 그의 이 순간의 심리상태와 선택을 증명했다. 방광은 초창기에 성공해서 퇴각한 사람이다. 맹호연이 그를 쓴 것은 그 자신도 방곡과 같은 생활을 동경하고, 귀은과 자연이 하나가 되고, 스스로 즐기고, 근심 걱정 없이, 편안하고, 일종의 생활을 갈망하기 때문이다. 추등만산' 의 장무를 포함해서요. 이 시에서 그는 마침내 "나를 데리러 와서 술 한 바구니, * * * 술 취한 중양절" 이라고 적었다. 이는 그의 근심 걱정 없는 심정과 은거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그러나 40 대 때 맹호연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맹호연은 40 세에 갑자기 벼슬을 해서 북경에 도착해도 벼슬을 하고 싶다. 왜요 사실 두 가지 이유가 있지만, 이 세 가지 원인의 중점은 유교 문화이다. 1 의 원인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지만, 한 가지 이유는 이때 맹호연이 돈이 없었고, 이때 그는 빈곤기에 처해 있었기 때문이다. 세 번째 이유는 유교 문화에서 40 세 무지자가 두려움이 없다는 것이다. 즉, 한 사람이 40 세가 되어도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면 평생 아무 일도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이 사람은 모든 사람을 겁먹게 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다. 두 번째 이유는 유교 문화의 영향 때문이다. 공자는 "국부민이 비싸다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나라에는 방법이 있는데, 극악무도하고 수치스럽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만약 국가가 나쁜 국왕에 의해 통치된다면, 만약 그가 매우 번영한다면, 이것은 수치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만약 국가가 영명한 군주에 의해 통치된다면, 이런 상황에서 그가 아직 가난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면 그것은 치욕일 것이다. 맹호연 시대에는 무측천이 40 세 이전에 나라를 다스렸다. 아마도 멩 Haoran 의 관점에서, 황후 우 Zetian, 부적절한 앉아 수단, 유교 에티켓 에 부합하지 않는 왕위에 올라, 그래서 공식 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당현종이 계승한 후 당현종은 적절한 방식으로 국가를 다스리는 것은 유교 예의에 부합한다. 이때, 만약 맹호연이 벼슬을 하지 않고 계속 여기서 가난하고 비천하다면, 그것은 너무 안타깝다. 그래서 유교 문화의 영향으로 맹호연은 벼슬길을 택했고 벼슬길을 택했다.

그러나, 그의 인생의 세 번째 단계는 곧 시작되었다. 이 무대는 그가 시험을 망쳐서 열렸다. 그는 고향에서 유명하기 때문에 수도에는 많은 헤비급 인물이 있다. 그들이 맹호연이 벼슬을 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들은 시인 이백의 환영을 받고 "대사님, 진심으로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당신의 명성이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라는 시를 썼습니다. 맹호연은 자신이 꼭 대관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면서 자신감을 가지고 북경에 가서 시험을 봤지만 결국 몇 번이나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당대에서는 과거제도가 한 사람이 벼슬을 하는 데 꼭 필요한 길이었고, 맹호연의 낙방은 그가 벼슬을 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중에, 멩 Haoran 모든 통행료 를 가져 와 함께, 멩 Haoran 귀국 했다, 하지만 이 시점에서 그는 정말 귀국 하고 싶어?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맹호연' 남양설막힘' 에서' 10 시에 부끄러워 집에 가고, 배는 집에 돌아간다. " 그가 줄곧 자신의 수도 방향을 보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뒤돌아보고 싶었지만 집에 가고 싶지 않아 제자리에서 돌아섰다. 당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가 대관에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결국 시험에 떨어졌는데, 40 세가 되어도 두렵지 않았다. 이것은 그의 수치다. 그는 자신의 정치적 포부와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그도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고 자신이 원하는 길을 가고 싶어한다. 그래서 이 시의 이름은 남양설저항임에도 불구하고, 이때 맹호연의 생각이 만만치 않아, 결국 관직을 계속 구하고 자신의 이상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나중에 멩 Haoran 친구 집 에, 당나라 Xuanzong 그냥 방문, 그냥 멩 Haoran 대관 할 수있는 기회 였다. 그는 당현종 본인에게 발탁될지도 모른다. 이것은 멩 Haoran 자신의 명성, 자연 당나라 Xuanzong 도 알고, 그래서 당나라 Xuanzong 멩 Haoran 이 시를 쓸 수 있도록, 이것은 멩 Haoran 시전 재능 의 좋은 기회입니다. 하지만 맹호연이 쓴 시는 만족스럽지 못했고, 맹호연 자신도 알고 있었다. 맹호연은 이때 명성이 외부에 있었고, 맹호연은 당연히 무능한 것이 아니라, 이로 인해 이곳의' 민주주의' 라는 단어가 다소 풍자하게 되었다. 그리고 ... 맹호연은 그의 인생에서 최근의 모든 경험과 고난을 즐기고 이 시에 썼다. 그는 당현종에 대해 불평하고 있는데, 그는 이 시에 그의 모든 빈곤, 노인, 좌절을 적었다. 당현종도 총명한 사람이다. 그는 당연히 맹호연의 시를 이해하며 맹호연에게 말했다. "경께서 벼슬하기를 원하지 않는데, 내가 왜 경을 버리지 않겠는가?" " 이 두 마디, 즉 이 말은 맹호연의 벼슬길을 거의 끊었고, 맹호연이 입세할 가능성은 모두 사라졌다. 이때 그는 은퇴할 수밖에 없었다.

이때 맹호연 인생의 네 번째 단계가 시작되었다. 맹호연은 그의 정치적 포부를 실현하지 못했다. 그는 은둔하러 갔는데, 이것은 아마도 그의 첫 은둔인 것 같다. 사실 그는 더 이상 예전처럼 마음이 편안할 수 없었지만, 동시에 맹호연시의 고조가 시작되었다. 맹호연은 동정호를 멀리 바라보았고, 승상에게 장 () 을 주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굴욕도 주었다. 이 시는 산수와 감정이 어우러진 스타일도 썼다. 성당시는 이렇게 감정의 시풍을 시작했다. 초기의' 한강' 에서 맹호연은 이 시에 실패의 슬픔을 적었다.' 나루터는 어디에 있는가? 누구 든 지 내게 말할 수 있습니까? " 그리고 지금 그의 곤혹스러움. 그는 정말 은둔할 수는 없지만, 관직을 도모할 수도 없다. 그는 줄곧 둘 사이에 얽혀 있어서 앞길을 찾지 못하고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 그의 앞으로의 시가에서, 비록 시의 정점에 이르렀지만, 그는 시에서 사람과 사물 사이의 시간이 흘러가고 실의에 빠진 슬픔만 드러냈는데, 마치 철인이 검산에 오르는 것처럼, "세속적인 일이 번갈아 가며, 고금을 오가며 왔다 갔다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그는 시간이 흘러가는 것을 느꼈지만 볼 수밖에 없었지만, 어쩔 수 없이 양공부 아래의 비문 앞에서만 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맹호연과 그는 모두 여기에 있었지만, 그는 확실히 몇 가지 일을 했지만, 맹호연은 매우 낙담하여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실패만 하고, 슬픔만 있을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그래서 맹호연의 일생은 시의 고조처럼 보이지만, 동시에 그는 얽히고 시적인 기복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의 모든 감정은 그의 시에서 드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