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셀러 레몬토프
셀러 레몬토프
바다의 옅은 푸른 구름 속에서
외로운 돛 한 마리가 하얀 빛을 반짝이고 있다! ......
먼 곳에서 무엇을 찾고 있습니까?
그것은 귀여운 고향에 무엇을 남겼습니까? ......
파도가 세차게 일다. 바닷바람이 휙휙 불고,
돛대가 아치형이고 삐걱 소리가 난다 ...
음, 행복을 찾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피하기 위해 건너편으로 달려가는 것도 아니다!
아래는 푸른 하늘보다 더 맑은 푸른 물결이다.
황금색이고, 햇빛이 찬란하다. ...
폭풍우가 오기를 불안하게 기도했습니다.
폭풍우 속에서 평화가 있는 것 같다!
레몬토프의 돛에 대한 감사
돛' 은 뛰어난 상징적인 산수철학 서정시이다. 그것은 경관에 대한 멋진 묘사일 뿐만 아니라 생각을 자극하는 철학적 의미이기도 하다. 시 전체가 규칙적으로 두 세트의 장면을 번갈아 가며, 하나는 범선이 있는 바다의 그림이다. 기슭에 서 있던 시인은 위의 그림을 보고 잠시 생각에 잠겼다.
시인의 눈빛은 먼저 고독한 돛이 떠 있는 바다 위에 머물러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일생에 한 번 이상 이 그림을 본 적이 있지만, 레몬토프는 그것을 시인의 운명과 연결시켜 돛의 생명을 주어 개인화시켰다. 바다는 안개가 자욱하여, 막 인생의 바다에 들어온 젊은이를 상징하며, 자신의 미래에 대해 불확실함을 느끼며, "무엇을 찾고 있는가, 먼 곳에 있는가?" 라는 궁금증이 가득한 질문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귀여운 고향에 무엇을 남겼습니까? ""
그리고 나서 바다의 광경이 갑자기 변했다. 강풍이 불어 큰 파도가 일었다. 강풍이 거센 파도를 휘감고 그것을 돛 갑판 꼭대기까지 눌렀지만, 돛을 뒤로 젖히지 않았다. 그것은 삐걱거리는 돛대를 아치형으로 만들었는데, 이것은 분명히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그림은 젊은이들이 열악한 환경과 싸우고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시인은 감개무량하게 겉으로는 모순처럼 보이지만 깊이 생각해 보면 일리가 있는 속담을 보냈다. "아아! 행복을 찾는 것도 아니고 행복을 피하는 것도 아니다! 클릭합니다 앞의 말은 한 사람이 환경과 투쟁하는 것은 매우 힘들고 순조롭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의미에서 그는 행복을 찾고 있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그가 행복을 피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아니, 그는 분투와 노력이 즐거움이며 더 큰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폭풍우가 지나간 후 해면은 평온을 되찾았고, 구름은 안개가 걷히고, 햇빛은 맑았다. 그것은 젊은이들이 세속적이고 행복한 생활을 하는 것을 상징한다. 그러나 이것은 돛이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이 고향에 남긴 것은 바로 이런 행복한 생활이다. 그것은 혁명의 폭풍을 찾는다. 그래서 폭풍우에만 평온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폭풍우를 기도했다. 시인은 결코 멍청하게 일생을 보내고 싶지 않고, 완강한 분투와 끊임없는 진보를 통해 생명의 의미를 반영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물론, 우리는 단순히' 돛' 을 시인인 body double 에게 돌릴 수 없다. 그것은 그 세대의 젊은이들과 귀족 혁명가들의 상징이다. 하지만 레몬토프가' 돛' 이라는 시에서 천명한 투쟁 진취정신은 오늘날 우리 젊은이들에게 여전히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 이 범선은 영원히 돛을 달고, 바다에서 하얀 빛을 반짝이며, 사람들이 자유와 행복을 찾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레몬토프의 시 보고에서' 돛' 은 그의 초기 시 중의 명품일 뿐만 아니라 그의 모든 창작 중, 심지어 러시아 시 역사상 얻을 수 없는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유명한 작곡가 월터 라무프 (Walter Lamauve) 도 서정적 노래로 작곡했다.
"돛" 은 감정을 구체화하는 영물시입니다. 이 시인은 광대한 바다 위에 고독한 돛 한 잎을 떠다니며 모스크바 대학의 반동교수를 추방하여 어쩔 수 없이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이주한 후의 외로움과 고민을 암시했다. 시인은 돛처럼 세계의 바다 위에 떠 있다. 안개가 그의 미래를 가리고 풍랑이 그를 싸우도록 격려했다. 붉은 태양과 푸른 개울조차도 그의 마음을 진정시킬 수 없다. 그는 폭풍우만 기대할 수 있다. 추구에서 배회하고 방황하며 추구하는 것은 범의 성격이자 서정적 주인공의 마음가짐이다.
이 시는 아름다움, 점프, 낭만으로 가득 차 있다. 도도한 성격은 대비가 뚜렷한 이미지 속에 나타난다: 바다와 고독한 돛, 타향과 고향, 찾기와 도피, 붉은 날과 벽파, 폭풍과 평온. 상상의 논리에 따라 몽타주 카메라 세 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세 장면은 각기 다른 날씨의 해공에서 촬영한 것으로, 그들 사이의 뚜렷한 점프를 보여 주지만, 서로 다른 촬영 각도에서 비로소 완전한 돛 이미지로 조합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첫 번째 장면은' 안개 바다 고독한 돛' 의 장면으로, 유랑자 한 명이 세계 끝에 있다는 막막함을 전달했다. 그는 이 망망대해에서 추구하고 싶었지만, 무엇을 추구하는지, 뒤돌아보고 싶었지만, 또 무슨 미련이 있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 번째 장면은 풍랑에 대항하는 긴박감을 전달하는' 광폭한 바다 위를 항해하는' 그림이다. 용솟음치는 파도가 마음속의 기복을 받치고 있지만, 수수께끼 같은 것은 돛이 행복을 찾는 것도 아니고 행복을 피하는 것도 아니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것은 분명히 다른 것을 찾고 있는 것이 틀림없지만, 그것은 무엇입니까? 세 번째 장면은' 벽해의 기이한 돛' 의 장면을 묘사하며 반항감을 전한다. 바람은 잔잔하고, 햇빛은 맑지만, 돛은 폭풍우를 기도하고 있다. 오! 알고 보니 폭풍우 속에서만 그는 평화로운 나라를 찾았다. 아름답고 차분한 평온은 니콜라이 1 세의 독재 통치하에 상류 사회의 가무와 같은 거짓된 평온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런 환상은 폭풍에 의해 깨져야 자연과 정신세계의 평화경지를 진정으로 찾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돛의 상징적 의미이다.
시의 구조는 매우 엄격하다. 세 절이 모두 한두 줄의 경물 묘사와 서정적인 서정을 제외하고는 각 절의 마지막 두 줄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항상 돛의 가치취향을 둘러싸고 있다. 제 1 절 질문: "당신은 무엇을 찾고 있습니까?" 2 절은 이 질문에 부정적으로 대답했다: 나는 행복을 찾고 있는 것도 아니고 행복을 피하고 있는 것도 아니다. 세 번째 문장은 앞의 질문에 답했다. 범아가 폭풍을 찾고 있다. 폭풍이 평온을 낳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그가 추구하고 싶은 진정한 행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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