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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철학시
옥자의 시를 뒤적거리며 내가 처음 어느 곡을 읽었는지 생각했을 때, 나는 옥자가 단 몇 달 만에 이렇게 많은 글과 다정한 말을 축적한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몇 마디 말로 그의 시를 판단해야 한다면, 나는 세 글자를 써서 그 내용을 묘사할 수 있다: 연민, 철리 사고, 애정; 이런 연민, 이런 철학적 사고, 이런 다정함은 모두 정확한 이미지를 통해 언어로 표현된다.
(a) 세상에 대한 동정
세월이 옥자 1 위가 내 눈에 들어온 시를 모호하게 만든다면, 나는 그의' 비참한 세계' 를 읽을 때의 심정을 분명히 기억한다. 내가 가장 먼저 느낀 것은 충격이었다. 이 노래와 춤이 승승장구하는 시대에, 오락지상적인 순간에, 나는 깊은 연민을 품고 이런 시를 읽게 되어 운이 좋았다. 이 시는 광산난에서 광부들의 공포, 무력감, 고통을 묘사한다.
추위/석탄재 같은 추위/숨쉬는 추위/추위 속에서 기어 다니기/1 층에서 다른 층으로 올라가기 추위/끝없는 추위
어둠이 무겁다/산의 무게/노종의 무게/생명의 무게/중압 아래/나는 검은 석탄이 되었다/네가 태운/내 뼈/바람에 흩날리는/나의 재.
탄광 노동자들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지하에서 석탄을 채굴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열을 방출하고, 사람의 몸을 따뜻하게 하며, 따라서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검은 재로 덮인 광부들을 누가 볼 수 있습니까? 그들의 고생을 누가 압니까? 광산난이 발생했을 때, 누가 그들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그 느낌은 차갑다. 이런 추위는 지하의 저온 때문인가, 아니면 그들이 직면해야 하는 각종' 무거운' 때문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인생은 너무 어렵고, 너무 많은 무력감과 투쟁, 심지어 험상궂기까지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사람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고 강인하게 살 수밖에 없다. \ "라이브 \" 에서 시인은 썼다:
산/바람이 올 때 바람/비가 올 때 비/강인함을 받아들인다/그러나 아무도 묻지 않는다/이것이 산의 선택인가?
생활은 정말 선택의 여지와 회전의 여지가 매우 적다. 인생의 선택에서 옥자는 사람의 곤경을 극치로 밀었다.
맹자 "고소? 이 장은 "모든 사람은 동정심이 있다 ... 자비는 인자하다. "옥자는 이렇게 동정심이 많은 사람이다. 그는 항상 자세히 관찰하여 이 세상의 냉온함을 느낀다. 그의 많은 시 (예:' 이 구두장이를 위해 시 한 편 쓰기') 에서 우리는 이런 슬픈 느낌을 볼 수 있다. 그렇게 두껍고 깊다.
(b) 인생 철학
옥자가 짧고 용맹한 문장' 시인의 책임' 에서 말했듯이, 현실 앞에서 시인은 용감한 책임을 가져야 한다. 이를 위해, 그는 인류의 여러 가지를 과시하고, 사고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 많은 생각을 자극하는 인생철리시를 썼다.
"생명의 여행" 은 옥자가 생명의 주제에 대한 사고이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런 거대한 주제에 대해 한 편의 시가 그것에 대한 철학적 사고는 장편대론과 다를 수밖에 없고, 반드시 하나의 관점을 선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한 이런 시를 쓸 때 쉽게 나타나는 추상과 지루함을 피하기 위해 옥자는 한 장면으로 생활의 주제를 쓰기로 했다. 이것도 옥자가 내가' 생활' 이라는 시를 쓸 때 나에게 준 제안이다. 초고를 읽은 후, 그는 한 장면이 더 전염성이 있고, 무미건조한 추리보다는 감정을 표현하는 데 더 유리하다고 나에게 말했다. 이것은 극적인 장면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인생 여정에서' 외침',' 표지판',' 대가' 등 인생 여정의 원소는 피처럼 살아났다. 이 시는 말했다:
붉게 부은 발이 자갈에서 울다/두툼한 검은 핏덩어리가 앞으로 나아가는 표지판/여정/얼마나 길지는 알지만 흩어진 뼈/수만 톤이라고 할 수는 없다.
이런 시작은 힘이 있을 뿐만 아니라 독자의 사고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한편으로는 생명의 고난, 강인함, 불굴을 적고, 독자에게 생명에 대해 생각할 때 생명의 반대, 즉 죽음도 반드시 사고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죽음은 생명의 끝이라기 보다는 생명의 일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다면 옥자는 죽음이 수시로 나타나는 연대와 배경에서 생명이 무시당하는 것 같다고 이어서 썼다.' 중리/절당 재판 필요 없다',' 생명은 똥과 같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경멸을 받을 뿐만 아니라 당사자도 자신의 생명을 경멸하지만 영웅도 영웅이다. 따라서 독자들이 옥자가 인생의 여정과 위대한 장정을 비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면, 바벨의' 기병' 을 읽으면 옥자의 장정에 대한 독특한 글과 용감한 전사에 대한 용감한 찬양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용기명언)
시말 "자식의 정이 길다" 라는 단어는 오래간다는 뜻이다. 그 간고한 시대가 지나갔고, 가무가 평준화된 세월 속에서 사람들은 생명을 더욱 소중히 여기거나, 혹은 생명을 소중히 여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옥자의 단어' 자녀 정이 길다' 가 뚝 그쳤고, 이 시에 대한 나의 평론도 여기서 멈췄다. 그렇지 않으면 그 유장한 경지를 망칠 것이다.
마찬가지로,' 도시 생활의 네 실루엣' 에서 옥자는 네 개의 실루엣으로 현대 도시의 물욕의 산을 써서 우리의 자유를 묻었다. 명리의 강은 우리의 밝은 눈을 잃었다. 정성껏 치장한 겉모습에 종이인이 하나 있는데, 우리의 마음은 이미 희생되었다. 편폭 때문에, 나는 여기서 이 시를 상세히 논평하지 않는다.
(3) 다정한 돈
사실 세상에 대한 연민, 인생에 대한 철학적 사고는 모두 깊은 감정이다. 이 부분에서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옥자의 또 다른 다정함, 일종의 불꽃놀이이다.
나는' 걱정' 이라는 시를 매우 좋아했는데, 당시에도 좀 감상적이었다. "관심은 벌레/내 마음 속에 산다/천천히 아먹는다" 는 말일지도 모른다. 나에게는 너무 많은 동기 부여가 있다. 누가 관심을 받아본 적이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관심명언) 고민은 나무 한 그루/어제도 말랐다/봄바람이 지나갔다/갑자기 녹색으로 변했다. 얼마나 많은 고민이 희망이 없고, 절망적이며, 놓을 곳이 없지만, 단지 쉬지 않고 베고 있는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호수/눈/호수가 얼어붙을까 봐/얼음 아래 물고기가 헤엄치고 있어.", 정수가 깊어, 점점 깊어지지 않아?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너는 점점 더 별의 불에 얼어붙어 대초원을 태울 수 있다고 생각하니? 이런 시를 읽는 것은 다른 마음, 물고기, 우리 자신을 읽는 것이다.
그린피 기차의 역' 에는 한 시대에 대한 애틋한 그리움과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다. 역의 불빛이 여행객을 따뜻하게 해주고, 여행객들도 역의 외로움을 분담하고 있다. 그때의 사람들은 모두 인내심이 있어서 먼 곳에서 천천히 집으로 돌아가 집에서 천천히 먼 곳으로 달려갔다. 녹피 기차는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먼 곳에 대한 동경을 담고 있고, 작은 역은 감정과 꿈의 휴식과 연속이다 ...
청명' 에서 부모님을 위해 옥자가 그리움을 부모님께 쏟은' 하늘 아래/우리는 이미 산/강' 이라는 문구는 책임감을 나타냈다. "나는 동지를 사랑한다" 에서, 서로 관심을 갖고 평생을 지키는 느낌이 시에 녹아들었다. "내 사랑/찾을 수 있을까/우리는 매일 같은 사람이 되고 있다:/같은 꿈을 꾸고 있다/같은 병을 앓고 있다/같은 말을 하고 있다/같은 미소를 짓는다." 나는 우리가 이런 시를 읽을 때, 우리는 반드시 웃으며 옥자가 우리의 감정을 써준 것에 대해 은근히 감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일종의 * * * 노래로, 다정하게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d) 생생한 이미지
"이미지" 는 시의 기본 단위이며, 의미와 이미지의 종합체이며, 작가의 주관적인 의도와 객관적인 이미지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아이청은' 시론' 에서 시적으로 이 이미지를 묘사했다. "꽃밭 속, 풀숲 속, 흙모래의 옅은 노란 길, 고요하고 뜨거운 햇살 속에서 날고 있다. 나비입니다. 마침내 잡혔을 때 날개를 흔들면 실제 모양과 밝은 색이 백지에 달라붙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내가 옥자의 시를 읽을 때, 나는 항상 생동감 있는 이미지에 감염되었다. 나는 때때로 옥자에게 그가 어떻게 이 생각을 생각해냈는지 물어보곤 하는데, 옥자는 이렇게 말할 것이다. "갑자기 생각이 났어요." 나는 아마도 이것이 영감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나는 아직도' 봄급작방지' 라는 시를 읽을 때의 느낌을 기억한다.
너의 작은 붉은 꽃/나비와 삼월의 바람이 수놓아져 있다/이렇게 화사하다, 너의 미소/나의 졸린 문을 두드리고 있다.
나는 갑자기 이 빨간 저고리에 잡혔다. 그것은 열정적이고 총명하며, 새녹색의 눈에 미소를 짓는다. (이 시, 옥자는 새녹색의 풀 한 그루를 배합했다.) 봄의 색깔, 온도, 동정을 모두 생생하게 보여주면 자연스럽고 손질하지 않는다.
너의 눈 깊은 곳' 은 순수한 시라고 할 수 있다. 별이 얼어서 산위의 뼈가 추상화 한 폭의 초상처럼 보였다. 우리는 무언가를 포착한 것 같지만 묘사할 수 없다. 이 시점에서 물고기는 들판을 짜내고, 아름답고 모호하며, 얽히고 막막하고, 소리 없이 엮어진다. 그리고 우리는이 명백한 애매함에 빠져 있습니다. 별, 언덕, 뼈가 분명하지 않나요? 조각화의 개념이 명확하지 않습니까? 그것은 맑을 뿐만 아니라, 이렇게 공허하고 아름답다. 그러나, 이 시는 무엇을 썼습니까? 우리는 흐리멍덩하고, 몽롱하며, 도취되었다. 이것은 시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서 있는 간판의 눈부신 공백을 좋아하는 이유이다.
\ "비 꽃 도시 \", 황혼 반 커버 문, 5 월 아카시아 꽃, 천 년 현조, 여전히 불타는 향 ...... 이 시는 옥자가 선생님에게 준 것이다. 내가 이 평론을 쓸 때, 나는 갑자기 옥자가 나를 위해 시를 한 수 써주길 원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개를 들자마자 거의 2700 자를 썼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 여기서 끝내자. 나는 yanzhenqing 과 Liu Gongquan 의 말 처럼, 어떤 사람들은 yanzhenqing 을 더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Liu Gongquan 을 더 좋아한다, 나는 yuzi 의시를 읽고, 이 논평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yuzi 의시가 정말 좋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옥자,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아니면 너의 시가 많은 좋은 점이 있어, 내가 아직 발견하지 못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