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향수의 네 가지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어디에 반영됩니까?
향수의 네 가지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어디에 반영됩니까?
1, 우표, 젊은 학생들의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합니다.
2, 배표, 젊은 나그네와 신혼아내의 그리움을 표현한다.
무덤, 시인이 대만으로 이주한 후 죽은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합니다.
4. 여광중 선생과 양안인민이 양안 평화 통일을 기대하는 강한 감정을 표현했다.
감정적으로 시인의 성장과 함께 시간이 흐르고 세월이 변천하는 것은 일종의 진보적인 관계이다. 이미지의 선택도 작은 우표에서 얕은 해협까지 고향에서 국가로의 전달이며, 시인이 어려서부터 크게,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에서부터 조국을 걱정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열렬한 감정의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이 시는 1972 에 적혀 있다. 여광중 본적 푸젠 영춘. 그는 1949 에서 대륙을 떠나 대만성으로 갔다. 당시 정치적인 이유로 대만성은 대륙과 장기간 단절되어 여광중 여러 해 동안 대륙으로 돌아가지 못했다. 그는 줄곧 친척을 그리워하고, 조국 통일을 갈망하며, 사랑하는 사람이 다시 모이기를 갈망한다. 시인은 강한 향수를 품고 타이페이 샤먼가의 옛집에 이 시를 썼다.
내용상 시간순으로' 유아연모' 에서' 소년그리움', 성년 후의' 생사의 교분', 조국과 대륙에 대한 감정, 끊임없이 발전하는 감정이 점차 상승하면서 시인의 어린 시절부터 노년에 이르는 일생의 변천을 결집시켰다. 향수의 다른 단계, 양 끝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어머니.
나-신부; 나 (생)-어머니 (죽음); 나 (나그네)-대륙 (조국). 향수의 대상은 구체적인' 고향' 에서 추상적인 민족' 고향', 지역 고향에서 역사 고향, 문화 고향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향수가 점차 풍부한 내포와 표현력을 가라앉히게 하다.
시적으로 네 단락은 글자와 문장에서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 (시간부사어), 향수는 ... (향수의 전달체로서), 나는 여기 있고 ... (향수의 구체적 대상) 저기 있다." 단숨에 왔다갔다 하는 것은 마치 감개무량한 것 같고, 여음이 들보를 에워싸고, 오래도록 새로워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는 언어적으로 순수하고 가볍고, 간단하고, 솔직하며, 의미심장하다. "작은", "좁은", "짧은", "얕은" 등의 형용사로 중심 이미지를 겹쳐서 언어의 생동감을 높이다.
예술 풍격에서 이 시는 시인의 초기' 현대시대' 에 일부러 문장을 다듬고, 이미지와 모순 문법을 고심하며, 기이한 효과를 추구하여 놀라운 말을 만들고, 묵묵히 절욕의 특징을 추구하며, 오히려 냉정하고 조화로운 심미 풍격을 추구한다. 간결하고 번잡하며 가볍게 이기는 것도 매우 화려하고 밋밋한 것이다.
바이두 백과-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