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잣에 관한 시
잣에 관한 시
내가 시원한 가을밤을 걷고, 너를 생각하며, 내 시를 부르고 있을 때.
나는 산에서 송탑이 떨어지는 것을 들었는데, 너도 깨어난 것 같다.
이것은 웨이의' 추상 가을밤' 이다. 추외원' 은 작가의 친구 추단 () 을 가리킨다. 그는 창고부 원외랑의 관직이었는데, 이 시는 바로 그에게 준 것이다.
시원한 가을밤, 시인은 달빛을 한가롭게 거닐며 시를 읊고 부를 만들었다. 이때 그는 먼 곳의 친구를 그리워하는 것을 금할 수 없었다. 고요한 산에서는 잣이 땅에 떨어지는 소리만 들을 수 있다. 그는 분명 조용히 이렇게 아름다운 밤을 즐기고 있을 것이다.
이렇게 조용하고 고요한 장면, 이렇게 따뜻하고 긴 우정, 이렇게 정이 풍경과 자연스럽게 만나는 것은 마치 미풍이 불어오는 것 같다.
가을밤, 시원한 날씨, 산책, 한적한 사람들, 이 이미지들은 점차 조용한 시적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런 분위기를 무심코 어느 극단에 이르게 하는 것은' 산에서 송탑이 떨어지는 소리를 들었다' 는 것이다. 인적이 드문 외진 산간 지방에서는 솔방울이 떨어지는 소리만 간간이 들을 수 있을 뿐. 얼마나 조용한 순간인가!
그럼' 산에서 송탑이 떨어지는 소리가 들린다' 는 시인의 심정인가요? 아니, 이것은 그가 그의 친구 처단을 상상하고 있는 환경이다. 이때 추단은 핑산 중학교 수행을 앞두고 시인은 그를' 은자', 즉 붉은 먼지에서 멀리 떨어진 은둔자라고 불렀다. 위 () 의 이 시를 받은 후 처단 () 은 평화로운 시를 썼다. "나뭇잎은 이슬 속에서 노래하고 계화는 가을바람에 핀다. 그중에는 요정 커플이 있고, 피리는 가을달이다. 클릭합니다 오동잎 위의 이슬, 바람에 흩날리는 계수나무, 함께 요정을 배우는 도우가 달빛 아래에서 가볍게 피리를 불다.
추단의 시는 위오영에 대한 일종의 대답이다. 그는 그 아름다운 가을밤, 그는 당연히 잠을 자지 못했지만, 잣이 땅에 떨어지는 것을 듣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달 아래의 피리 소리를 듣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는 위보다 잘 쓰지는 못하지만, 재미도 있어 은거생활의 시적인 정취를 표현했다.
풍화가 한창일 때, 먼 곳에 있는 가족이나 애인,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잠을 자는지 생각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이 시의' 너도 깨어난 것 같다' 는 것은 물론 친구의 일상생활에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좋은 밤을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다시 말해서, 그들 사이의 우정은 비슷한 심미 정취와 인생 추구, 즉 고대인들이' 지기' 라고 부르는 것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이런 감정 교류는 높은 수준이다. 앞서 언급한 추미 사이의 시와 마찬가지로, 시의 고요함과 아름다움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할 수 있다. 그것은 두 사람 사이의 간극을 뛰어넘었을 뿐만 아니라,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지음을 감동시켰다.
2. 소나무에 관한 시는 진의설이 소나무를 압도하며 곧게 펴졌다.
소나무가 녹기 전에 고귀하고 고귀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산골 밑송당에서 태어난 백거이, 100 피트 10 야드, 산골 밑바닥에서 차갑고 비천하다.
산하가 험악하여 험상이 환생하여,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Tian Zi Tangming 은 Liangmu 에게 빚지고있다. 내가 모르는 두 가지가 더 있다.
누가 하늘의 창조물의 은유이지만, 그것은 지면과 같지 않다. 장진시안은 매우 가난하고, 매우 춥고 싸며, 신을 잃는 이야기는 매우 비싸다.
신우와 소 1 을 잃어버린 이야기는 차이가 있지만. 가장 높은 것이 반드시 현명한 것은 아니며, 낮은 것이 반드시 어리석은 것은 아니다.
너는 바다 밑의 산호를 보지 못했니? 하늘에 느릅나무를 심다.
소나무 당백거이 플래티넘이 청송을 바꾸니, 네가 먼저 나를 심지 마라. 다행히 서풍은 의지하기 쉽고, 야적 소리가 난다.
송팅당 백거이당에 뭐가 있어요? 소나무 열 그루가 나의 등급이다. 난중 무선, 비균일 경쟁.
높이는 3 피트 길이이고, 낮은 것은 10 피트 낮다. 야생생물처럼 누가 심었는지 모르겠다.
뒤에는 청기와집이 있고, 백사대를 받들다. 아침에는 바람이 불고 달이 있고, 습하고 먼지가 없다.
가을은 서툴고, 여름은 서늘하고 음울하다. 봄은 깊고 비는 약간 내리고, 잎은 진주로 가득하다.
연말에 눈이 오는 날, 가지에는 옥이 가득 걸려 있다. 사계절은 재미있고, 천수는 그들의 친구가 아니다.
작년에 산 이 집은 기침을 많이 합니다. 일가 20 명, 전근이 비교적 느슨할 것이다.
이곳으로 이사온 것은 아무런 수확이 없지만, 너는 걱정해야 한다. 만약 이것이 좋은 친구라면 꼭 인재를 사귀어야 하지 않겠는가? 내 평신도를 관리하고, 왕관에는 먼지가 있다.
송주라고 하지 않으면, 나는 늘 창피함을 느낀다. 송당성 박사 곰연의 명성과 몸값은 고금에 모두 귀담아들었으며, 그는 더욱 눈에 띄었다.
영두가 한가하다고 말할 수 있고, 석양은 아직 구름 몇 송이를 달고 있다. 소송당 두순학은 어려서부터 풀숲에서 자랐지만 지금은 점점 쑥을 깨닫게 되었다.
하늘을 알아보지 못하는 나무들은 하늘에 들어갈 때까지 키가 크다고 한다. 당대의 두보는 4 송이 처음 움직일 때 약 3 피트 정도 건장했다.
3 년 동안 갑자기 오지 말고 한 사람만 가면 된다. 뿌리를 보면 나뭇가지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머리 속의 너는 운이 좋다, 너도 숨기고 있다. 삽입된 작은 울타리에도 제방이 있다.
결국 돈을 잃고도 지엽황에 인색하다. 숲의 주인이 될 엄두가 나지 않는데, 이수는 여전히 건강하지 않다.
도둑을 피해 오늘 돌아오니 봄풀이 빈칸으로 가득하다. 한숨을 쉬는 것이 아쉽지만, 나는 서늘함을 위로한다.
맑은 바람이 나를 위해 일어섰는데, 얼굴이 약간 서리인 것 같다. 낡은 자세를 보내기에 충분하니 말씀하세요.
나는 태어날 때부터 뿌리가 없었고, 나도 무량했다. 사랑과 시, 행동은 잊혀질 수 있다.
천 년 후, 하늘이 비참하다는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소송당 두순학은 어려서부터 풀숲에서 자랐지만 지금은 점점 쑥을 깨닫게 되었다.
하늘을 알아보지 못하는 나무들은 하늘에 들어갈 때까지 키가 크다고 한다. 구양이에게 이것은 집을 떠나는 꿈을 꾸는 해이다.
무명귀신의 말은 반쯤 떨어지고, 늦는 바람은 솔솔 불다. 조미 (WHO) 는 송도학 () 이 답장을 하고 오렌지 () 주가 바람이 가득한 꿈을 꾸었다고 말했다.
육구몽의 그 문장은 "서산은 자연히 서산이고, 송죽봉은 소사후를 봉한다" 고 한다. 진붕은 대나무 울타리가 서툴러서 초가집이 새어 밤비가 온다고 말했다.
(제목 송산) 랴오닝의 말 한마디가 가장 높은 나무에 떨어졌을 때 송백이 녹색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낙엽") 상관 조용은 25 개의 난탄 대나무 그림자를 들고 장녕공주 유비풀, 송도성이 하늘을 찌른다.
노래를 방해하지 않고, 자급자족하며, 스스로 즐기다. 차령의 오래된 묘비표가 접히고 척박한 산마루 송백이 드문드문 펼쳐졌다.
상관 조용이 장녕 공주의 유비지를 유람하다. 스물다섯 가지가 침울하고 나부끼다. 산림은 동반자이고, 송계는 이웃이다.
쇼, 강우봉, 문장 한 편에 열 장이 있습니다. 저는 친구입니다. 피터 루의 아들입니다. 느슨한 ruqi, 슈 질문.
한우산창 (중조산은 황하의 서쪽에 있음), 강은 노랗다. 파도가 이미 가고 송백이 산꼭대기에 있다.
춘춘은 그의 모든 형제가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고 송백은 누구냐고 물었다. ("낙성여동생") 지불은 마침 한가하고 매일 동반자가 된다.
나는 이 재미있는 사람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행동거지가 가벼운 스님이다. 이세민은 영도를 읊고, 산은 곡에 가깝고, 봉대 연꽃이다.
경로는 가늘고 포만하며, 송소함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이롱기는 계속 설영지의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벽쪼아먹는 나무와 맥 사이의 거리는 길고 봉우는 짧다.
송한에 고생하여 느릅나무를 따뜻하게 해 주었다. 상관조용은 장녕 공주의 유비지를 참관했다. 25 가 등나무를 오르며 손님을 끌어들이고, 엄귀사연의 만남이 억압되었다.
물 속의 그림자를 보고 바람 속의 소나무를 듣다. 상관 조용씨가 장녕 공주 유비치 25 곡을 방문하고, 잠시 인지부를 방문하며, 고독송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방문객을 피하라는 메시지를 보내고, 더 이상 펑잉에 가지 마라. 장구령이 대답했다. 이루송엽좋은 술, 봄이 오면 얼마든지 빚는다.
산길은 멀지만, 나는 당신의 친절한 초대를 거절하지 않을 것입니다. 눈이 두툼해도 눈을 찾아뵈러 가야 하는데 지금은 봄이라 얼음이 녹았다. 왕웨이가 왕천을 떠나는 다른 거래가 연기되어 파인애플에 실망했다.
청산에 가지 마라, 그것은 푸른 물과 같다. 배디차천에는 20 곡의 노래가 있는데, 하나코 언덕의 석양은 느긋하고 풀은 집안의 이슬이다.
운광이 신발을 침범하고, 산색 녹색옷은 사람의 옷을 닦는다. 유장경은 피아노의 칠사를 듣고 창송 속의 찬바람을 떠올렸다.
비록 나는 이 오래된 곡을 매우 좋아하지만, 오늘 대부분의 사람들은 연주하지 않는다. 이백동관산 취절구 나는 동관곡을 좋아해서 천년은 돌려주지 않는다.
춤소매로 돌아가고 싶으면 오악송산을 쓸어라. 이백은 여름산 들녘의 흰 깃털 부채를 나른하게 흔들며 푸른 숲 속에서 벌거벗었다.
두건을 벗고 암벽에 매달아 송도 사이의 찬바람을 머리 위에 남겨 두다. 위파 중부인이 밤을 새우고, 사등이 서랑에 놓여 있다.
파나소닉을 기억할 때, 나 혼자 산승에 앉아 있었다. 소영양, 위, 변호사를 파견하여 먼 길을 치안 판사 재야로 오게 하고, 얼어붙은 눈은 송죽에 봉했다.
중이 와서 등불을 달고 혼자 있다. 웨이 xuexing 은 어둠 속에서 떠 다니는 차가운 승마 를 입고, 짱 아이를 보냅니다.
현성은 날이 밝으니 구름 위의 삼나무와 소나무를 볼 수 있다. 웨이는 22 명의 멤버들을 보내' 가을밤의 청량함 속에서 걷고, 너를 생각하고 있다' 며 나의 가을밤 시를 불렀다.
잣이 산에 떨어지니 너도 깨어난 것 같다. 웨이의' 호박푸' 는 한때 늙었는데, 원래는 한송액이었다.
모기가 떨어지면 수천 년을 더 때릴 수 있다. 삼제 이쌍희도사의 오곡송주, 쌍계도사의 집.
토지만 수축하고 농촌에서는 신용을 가르치지 마라. 야오는 늦가을에 앉아 한밤중에 대피하여 잠을 자지 않았다.
월중 송로가 떨어지고 바람이 학을 끌어들인다. 배이는 직접 돈을 내고 루랑에게 절을 견학하게 했지만, 그가 이 행동을 보았을 때 가끔 관광객을 배웅하러 나갔지만, 그는 범궁을 어떻게 참관해야 할지 몰랐다.
추광고 파나소닉은 선녀옹이 동반한 적이 있다. 배이는 가을나무가 따뜻해서 오랫동안 시들지 않았다는 우화를 했다.
일시적인 푸른 가지를 흔들러 갈 필요가 없다. 배이는 강주에 소나무를 구입하라고 명령하여 서리의 질을 발견하고, 여전히 비를 가지고 재배해야 한다.
너도 알다시피, 대나무를 깎는 날은 소나무를 보는 것이다. 두목파 설은 호남에 가서 자부 송주가 빚은 술을 구경하고, 더욱 아름답고 향기롭다.
나는 네가 시비를 걸고 싶어 하는 것이 불쌍하다. 옥부는 빈 적선사 호건에게 선물을 주었는데, 그는 오랫동안 연습을 하다가 샤라고를 알게 되었다.
찬당은 비바람 속에 앉아 눈빛이 여전히 거칠다. 불사에는 꽃향기가 없고 학은 송직하다.
나는 여기서 외로울 것이고, 산과 중화는 서로 알게 될 것이다. 마다이' 황신곡 연보' 가 노발대발하여 횡문을 깨뜨렸다.
운룡이 갑자기 변했지만, 그는 옥담에서 은은한 통증을 느꼈다. 도사 부시마다이, 백운동에 살면서' 적송경' 에 신경을 쓴다.
늘 용담에 분향 투성 () 을 태운다. 흥종 동양한벽각 ("김화시": 흥종초, 동양은 이 각각을 만들라는 명령을 받았다.
3. 소나무에 관한 시 구양호의 문장: 집을 떠나는 것은 몽송의 해다.
무명귀신의 말은 반쯤 떨어지고, 늦는 바람은 솔솔 불다. 조미 (WHO) 는 송도학 () 이 답장을 하고 오렌지 () 주가 바람이 가득한 꿈을 꾸었다고 말했다.
육구몽의 그 문장은 "서산은 자연히 서산이고, 송죽봉은 소사후를 봉한다" 고 한다. * * * 당시 사람들은 유벽옥, 유랑중소나무 독방, 필숙자 송근묘였다.
진붕은 대나무 울타리가 서툴러서 초가집이 새어 밤비가 온다고 말했다. (제목 송산) 랴오닝의 말 한마디가 가장 높은 나무에 떨어졌을 때 송백이 녹색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낙엽") 상관 조용은 25 개의 난탄 대나무 그림자를 들고 장녕공주 유비풀, 송도성이 하늘을 찌른다. 노래를 방해하지 않고, 자급자족하며, 스스로 즐기다.
차령의 오래된 묘비표가 접히고 척박한 산마루 송백이 드문드문 펼쳐졌다. 상관 조용이 장녕 공주의 유비지를 유람하다. 스물다섯 가지가 침울하고 나부끼다.
산림은 동반자이고, 송계는 이웃이다. 쇼, 강우봉, 문장 한 편에 열 장이 있습니다. 저는 친구입니다. 피터 루의 아들입니다.
느슨한 ruqi, 슈 질문. 한우산창 (중조산은 황하의 서쪽에 있음), 강은 노랗다.
파도가 이미 가고 송백이 산꼭대기에 있다. 춘춘은 그의 모든 형제가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고 송백은 누구냐고 물었다.
("낙성여동생") 지불은 마침 한가하고 매일 동반자가 된다. 나는 이 재미있는 사람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행동거지가 가벼운 스님이다.
이세민은 영도를 읊고, 산은 곡에 가깝고, 봉대 연꽃이다. 경로는 가늘고 포만하며, 송소함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이롱기는 계속 설영지의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벽쪼아먹는 나무와 맥 사이의 거리는 길고 봉우는 짧다. 송한에 고생하여 느릅나무를 따뜻하게 해 주었다.
상관조용은 장녕 공주의 유비지를 참관했다. 25 가 등나무를 오르며 손님을 끌어들이고, 엄귀사연의 만남이 억압되었다. 물 속의 그림자를 보고 바람 속의 소나무를 듣다.
상관 조용씨가 장녕 공주 유비치 25 곡을 방문하고, 잠시 인지부를 방문하며, 고독송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방문객을 피하라는 메시지를 보내고, 더 이상 펑잉에 가지 마라.
장구령이 대답했다. 이루송엽좋은 술, 봄이 오면 얼마든지 빚는다. 산길은 멀지만, 나는 당신의 친절한 초대를 거절하지 않을 것입니다. 눈이 두툼해도 눈을 찾아뵈러 가야 하는데 지금은 봄이라 얼음이 녹았다.
왕웨이가 왕천을 떠나는 다른 거래가 연기되어 파인애플에 실망했다. 청산에 가지 마라, 그것은 푸른 물과 같다.
배디차천에는 20 곡의 노래가 있는데, 하나코 언덕의 석양은 느긋하고 풀은 집안의 이슬이다. 운광이 신발을 침범하고, 산색 녹색옷은 사람의 옷을 닦는다.
유장경은 피아노의 칠사를 듣고 창송 속의 찬바람을 떠올렸다. 비록 나는 이 오래된 곡을 매우 좋아하지만, 오늘 대부분의 사람들은 연주하지 않는다.
이백동관산 취절구 나는 동관곡을 좋아해서 천년은 돌려주지 않는다. 춤소매로 돌아가고 싶으면 오악송산을 쓸어라.
이백은 여름산 들녘의 흰 깃털 부채를 나른하게 흔들며 푸른 숲 속에서 벌거벗었다. 두건을 벗고 암벽에 매달아 송도 사이의 찬바람을 머리 위에 남겨 두다.
위파 중부인이 밤을 새우고, 사등이 서랑에 놓여 있다. 파나소닉을 기억할 때, 나 혼자 산승에 앉아 있었다.
소영양, 위, 변호사를 파견하여 먼 길을 치안 판사 재야로 오게 하고, 얼어붙은 눈은 송죽에 봉했다. 중이 와서 등불을 달고 혼자 있다.
웨이 xuexing 은 어둠 속에서 떠 다니는 차가운 승마 를 입고, 짱 아이를 보냅니다. 현성은 날이 밝으니 구름 위의 삼나무와 소나무를 볼 수 있다.
웨이는 22 명의 멤버들을 보내' 가을밤의 청량함 속에서 걷고, 너를 생각하고 있다' 며 나의 가을밤 시를 불렀다. 잣이 산에 떨어지니 너도 깨어난 것 같다.
웨이의' 호박푸' 는 한때 늙었는데, 원래는 한송액이었다. 모기가 떨어지면 수천 년을 더 때릴 수 있다.
삼제 이쌍희도사의 오곡송주, 쌍계도사의 집. 토지만 수축하고 농촌에서는 신용을 가르치지 마라.
야오는 늦가을에 앉아 한밤중에 대피하여 잠을 자지 않았다. 월중 송로가 떨어지고 바람이 학을 끌어들인다.
배이는 직접 돈을 내고 루랑에게 절을 견학하게 했지만, 그가 이 행동을 보았을 때 가끔 관광객을 배웅하러 나갔지만, 그는 범궁을 어떻게 참관해야 할지 몰랐다. 추광고 파나소닉은 선녀옹이 동반한 적이 있다.
배이는 가을나무가 따뜻해서 오랫동안 시들지 않았다는 우화를 했다. 일시적인 푸른 가지를 흔들러 갈 필요가 없다.
배이는 강주에 소나무를 구입하라고 명령하여 서리의 질을 발견하고, 여전히 비를 가지고 재배해야 한다. 너도 알다시피, 대나무를 깎는 날은 소나무를 보는 것이다.
두목파설은 호남에 가서 자부 송이 빚은 술을 구경하고, 더욱 아름답고 향기롭다. 나는 네가 시비를 걸고 싶어 하는 것이 불쌍하다.
옥부는 빈 적선사 호건에게 선물을 주었는데, 그는 오랫동안 연습을 하다가 샤라고를 알게 되었다. 찬당은 비바람 속에 앉아 눈빛이 여전히 거칠다.
불사에는 꽃향기가 없고 학은 송직하다. 나는 여기서 외로울 것이고, 산과 중화는 서로 알게 될 것이다.
마다이' 황신곡 연보' 가 노발대발하여 횡문을 깨뜨렸다. 운룡이 갑자기 변했지만, 그는 옥담에서 은은한 통증을 느꼈다.
도사 부시마다이, 백운동에 살면서' 적송경' 에 신경을 쓴다. 늘 용담에 분향 투성 () 을 태운다.
흥종 동양한벽각 ("김화시": 흥종초, 동양은 이 각각을 만들라는 명령을 받았다.), 키가 작은 죽송, 푸른 잎이 바람을 맞았다. 길은 음류를 하고, 한생은 더위를 즐긴다.
자도: "소나무 밑에서 학생들에게 물어봤어요." 선생님이 약을 따러 가셨어요. " 。 그러나, 이 구름들을 통해, 내가 어떻게 산의 어느 구석을 향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 。
사공도사 구쇠사, 단사다리가 위태로워 보인다. 소나무는 반드시 돌로 자라야 하고, 학은 남에게 불손하다.
사공도는 구유에서 여름을 놀라게 하고, 소송장은 법정 앞에 있다. 먼 봉우리는 비싸고, 그믐달은 줄어든다.
사공도 잡제 구계상어부 부근, 집연도가 높다. 애석하게도 송화가 흩날리고, 이소에서 잠을 잔다.
정곡중태오가 물었다: 젖털의 송격 높이는 얼마이고 젖털의 수는 얼마입니까? 밤에는 날씨가 추워서 조씨를 모시게 되어 미안합니다.
사천무제강 여행, 백가행, 길이 송문보다 낫다. 아름다운 경치를 저버리지 않고 술 한 병을 더 열어야 한다.
최도융은 외로운 스님을 방문하러 갔는데, 그는 산 속의 집을 숲 밑에 잠갔다. 소나무와 대나무는 비록 말이 없지만, 밤에는 옷을 빌려 시원하게 한다.
여름, 조송은 동채에서 3 년째 가을이 되어 가끔 문지방에 서 있다. 덜 뜨겁고 바람이 많이 불고, 요점을 말하다.
카오 송 (Cao song) 은 석맥이 샘사에 흐르고, 귀신등이 송백꽃에 처음 올라간다고 말했다. ("창잡기") 마연공 연남계에는 선류가 있고, 비인간 손아귀가 있다.
미풍이 불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하늘이 텅 비었다. 이충의 감정은 그가 송을 사랑한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모두 타오를 불쌍히 여긴다.
만약 네가 이 세상을 돕고 싶다면, 산철은 기꺼이 토론할 것이다. 리의 두 시, 털은 모두 거기에 있고, 연무는 밝다.
왜 이라크 노크, 느슨한 경로 빈 달. 약속 정원 나무 송절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뿌리는 반드시 부지런히 불어야 한다.
군웅은 제각기 성질이 있고, 복숭아와 리는 봄을 다투고 있다. 성강강풍은 더욱 답답해서 송준의와 겨루지 않는다.
나뭇잎 하나가 어부에게 떨어지고 석양이 가을빛을 가져온다. 북당이 잘못을 저지른 다음날 눈과 서리가 없다면 소나무는 풀보다 못하다.
산천이 없다면 누가 도로를 다시 평평하게 할 것인가? 무공의 절구는 우리나라에 투항하고, 모장을 엮어 옛 흔적을 감추었다.
매년 가을물에 홀로 몇 그루 소나무를 내린다. 산속의 은둔자들은 사람들이 소나무 밑으로 와서 높은 베개와 석두 위에서 잠을 잔다고 대답해야 한다.
산에 역법이 없어 한기가 지나간 지 몇 달인지 모르겠다. 설타오풍은 혜를 사냥하고, 맑은 바람은 멀고, 거문고 줄은 펄럭인다.
숲 끝이 울리고, 소나무 길은 밤에 외롭다. 설타오는 그를 측관에게 위령공의 두 시 (하나는 위령공의 느낌에 관한 것) 로 보냈지만, 그는 여전히 말을 듣지 않고, 소식이 북경 걱정으로 곧장 전해졌다.
그러나 그는 나에게 첩들을 엄벌하도록 가르쳤고, 송주에 묻지 않았다. 가을에 Hokkeji 하원에 사는 초조함은 지붕에서 온 선물, 예를 들어 지붕에서 온 선물을 기대하고 있다.
그림자는 외롭고 길다.
4. 견과류에 관한 시: 야숙황산, 음십사, 오음이백.
아침이 되어서야 자신이 은둔자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술을 들고 서리를 받았다.
술에 취한 그대도 쓰나미의 쓰나미 노래를 보내 내 잔 속의 서글픔을 완전히 사라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술명언)
호두
무례하고, 목소리를 잃고,
쇠망치를 만나면 모루를 자주 본다.
네가 사람을 때릴 때 여전히 고집이 세다.
외모를 벗기고 착함을 보이다.
청평락 헤이즐넛
그는 비록 작지만, 그의 품질은 매우 좋다.
다른 사람과 논쟁하지 마라, 그들은 모두 헤이즐이 똑똑하다고 말한다.
너의 선견지명은 사람들로 하여금 향기를 남기게 한다.
웃음은 인생에 대해, 세상에 귓속말을 한다.
캐슈 () 를 놀리다.
캐슈, 캐슈, 캐슈, 항상 중국인의 잔치에 앉는다.
산진은 무형이며, 해산물은 때때로 다정하다.
사랑, 사랑, 잔 속의 술을 즐기세요.
그리움, 복숭아, 살구, 자두
복숭아는 사람을 키우고, 살구는 사람을 다치게 하고, 복숭아는 새콤달콤하다.
선도는 고대에 이미 들은 바가 있다.
흥음은 신음하고, 이인은 신음하며, 이살구는 여태껏 진실을 느끼지 않았다.
의상 여섯 개.
내가 시원한 가을밤을 걷고, 너를 생각하며, 내 시를 부르고 있을 때.
나는 산에서 송탑이 떨어지는 것을 들었는데, 너도 깨어난 것 같다. --웨이 \ "가을 밤 가을 스물 두 명 보내기 \"
동음 죽색은 한가한 사람, 긴 아라시 자랑스러운 뿔타월을 만든다.
차를 우려내어 샘에서 잣을 마셨는데, 문 밖에 먼지가 있는지 모르겠다.
석상 에 앉아, 물 구름 맑은, 왜 혼자 빈 산 을 깨워.
땅에는 사람이 적어서 하루 종일 문을 닫고 다경을 주사한다. -zang maoxun "차 아틀라스 만들기".
5. 산골 밑 백송집합의에 관한 고시,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 그는 산골 밑바닥에서 태어나 춥고 비천했다.
산하가 험악하여 험상이 환생하여,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Tian Zi Tangming 은 Liangmu 에게 빚지고있다. 내가 모르는 두 가지가 더 있다.
누가 하늘의 창조물의 은유이지만, 그것은 지면과 같지 않다. 김장선선, 누룩이 싸구려를 잃어버리는 이야기.
게임에 차이가 있지만 샘과 소 1 을 잃는 이야기; 가장 높은 것이 반드시 현명한 것은 아니며, 낮은 것이 반드시 어리석은 것은 아니다. 너는 산호가 묵직한 해저에서 태어나고 느릅나무가 하늘에 심어져 있는 것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백거이의' 제인 송폴리' 는 원과 4 년 (809) 에 기록되었다.
원과 세 살 된 시인은 한림학사에서 좌사의로 전근되었다. 직위는 높지 않지만, 그의 일은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그는 확실히 "흠이 있으면 규칙을 지키고, 위반되면 훈계하고, 조정의 득실을 보고, 인간의 이익과 병에 대해서는 전혀 말하지 않는다" ("보서 개수") 를 했다.
그는 xianzong 면전에서 변론할 뿐만 아니라, 민간의 고통을 설명하고 시정을 보완하기 위해 많은 풍자시를 썼다. 그가 말했듯이, "충고관으로서 매달 한 편의 권고문을 내십시오. 노는 것 외에도 병을 치료하고 시간이 부족한 것을 보완할 수 있는 것도 있다. "
"검" 은 이 시기에 창작한 50 곡의 풍자시 중의 하나이다. 검디송' 이라는 시의 이름과 의미는 서진 좌사의 두 번째' 옥검디송' 에서 나온 것이 분명하다.
그는 좌사의 시에 깊은 감동을 받아,' 산골 바닥의 소나무' 에 대해 몇 차례 울부짖었다. 앞서 그는' 고시 10 수 속편' (네 번째) 을 써서 시운을 서술했다. 비와 이슬, 장섬유초, 산모가 구름으로 높이 들어간다. 눈보라가 나무를 깨뜨리고, 유송하여 봉급을 망치다.
바람이 파괴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비가 오래 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100 피트는 밑바닥에서 죽고, 1 인치의 줄기는 산에서 나온다. 불쌍한 쓴 사람, 나는 이 눈물을 머금은 수건을 느꼈다.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라' 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운가! 좌사의 시와 비교해 볼 때 좌사의 시보다 함축적이지는 않지만, 슬픔과 분노는 직설적인 것이 더 지나치지 않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나 백거이는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하며' 칼밑송백' 을 주제로 이 정치적 풍자작품을 썼다.
시 * * * 16 문장. 처음 여섯 문장은 산골 밑바닥의 소나무에 대해 이야기하고, 마지막 열 문장은 산골 밑바닥의 소나무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감정을 표현한다.
"소나무가 있고, 키가 100 피트, 와이 10 으로 산골짜기 밑바닥에서 태어나 춥고 비천하다. 첫 번째 문장은 노래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의 특징을 지적했다.
\ "백 피트 \", 빈 쓰기, 매우 높은; "10 량" 은 그 두께를 과장하여 소나무가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두 번째 문장의 성장 환경은' 차갑고 비천하다' 이다
기후가 춥고 기온이 낮다. 두 문장은 비록 열네 글자이지만 간결하고 명쾌하여' 칼' 이라는 글자가 꽉 채워져 있다.
\ "산과 강이 위험하고 사람이 죽으면,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쓴 것은 깊은 산이 험난하기 때문에 인적이 드물고, 강바닥이 느슨하고 낡아서, 좋은 일을 해서 그 재료를 재어 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논자 당명이 양목에게 빚을 졌는데, 이 일은 내가 모르는 두 가지가 있다." 황제의 고당에는 기둥이 부족하니, 우리는 여기서 기대해야 하지만 서로 알지 못한다.
첫 번째 문장은 이미 좋은 나무가 있다고 지적했는데, 여기에' 예' 라는 글자를 사용했는데, 자연히 연결되어 있다. 이상은 1 층으로, 산골 밑소나무의 불행을 한탄했다.
"누가 하늘의 창조물의 은유이지만, 그것은 땅과 같지 않다." 누가 하늘의 조화의 의도를 이해할 수 있겠는가, 그러나 이런 우수한 재료는 다른 것이 아니다.
이 두 문장은 계승하여 시와 구조상으로 볼 때' 인연' 에서' 선물' 으로의 전환이다. "장진석록선, 소일한천천한 신귀한 이야기" 입니다.
장진' 은 한소제 선제의 고위 관료 김일경과 장안세를 가리킨다. 그들은 사치스러워서 나중에 귀족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원현 (), 자사 (), 공자의 제자, 품성이 고상하다 ("사기 중니 제자전" 참조). "소옷" 은 소가 추위를 막는 것을 가리키며, 대마나 짚으로 만든다.
"한서 장왕전" 재재: 장왕병, 가난이 적발되어 소옷에 눕는다.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 고대 제후왕관의 장식품은 한대의 무관에서 시작되었다.
장진이 재물로 비싸고 유골함에 사는 원현은 대성이라는 뜻이다. 값싼 소가죽 한 장이 어떻게 럭셔리한'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 에 비할 수 있을까? 이 두 문장은 좌사의 시' 장진 () 이 구상 (), 칠엽 () 두 담비 ()' 의 탁경 () 에서 나온 것으로, 또 새로운 단어를 주조하여 더욱 생동감 있게 전해져 대비가 강렬하다.
"샘과 소 1 을 잃어버리는 이야기는 경쟁상의 차이가 있지만, 높은 것이 반드시 현명하지는 않지만, 낮은 것이 반드시 어리석은 것은 아니다. " 이 말들은 가장 큰 경고이다.
특히 후자의 두 문장은 대립적인 방식으로 표현되는데, 그 중' 반드시' 라는 단어가 튀어나와 일을 분명하고 절대화하지 않는 것은 상당히 심오한 철리와 소박한 변증적 관점이며, 유가가 일관되게 제창해 온' 상지성, 하우유' 에 대한 과감한 부정이다. 이 시인은 당시 조정 관원으로서 이렇게 호언장담을 발표하는 것은 정말 귀중하기 어렵다.
끝말: "당신은 산호가 심해 해저에서 태어나는 것을 보지 못했고, 느릅나무는 하늘에 심어져 있습니다." "산호" 는 뼈와 나뭇가지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산호나무라고도 하는 열대 해양 생물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산호명언)
"리 리" 문장: 구락부에는 "하늘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흰 느릅나무를 심는 것과 같다. " "전신", 이미지가 선명하다.
고락부의' 느릅나무' 는 원래 별을 가리키며, 여기는 별 옆에 있는 느릅나무를 가리킨다. 일반 느릅나무는 어떻게 진귀한 산호나무와 비교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느릅나무는 하늘 높이 심었지만 산호는 바다 밑으로 가라앉았다. 높은 사람이 반드시 현명하지는 않다는 것을 설명하고, 낮은 사람이 반드시 어리석은 것은 아니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비유와 대비를 이용하여' 최고자가 지혜롭지 못하다' 는 말을 더욱 형상적으로 보완했다. 이 두 문장으로 시는 더욱 의미 있고 기념적인 의미가 있다.
이상은 두 번째 수준이다. 시는 또 한 단계 내려갔고, 제인디송의 불행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에서 어떤 현상을 개괄적으로 언급하여 주제를 더욱 명확하고 심화시켰다. 백거이의' 하저송' 이라는 노래는 의미가 풍부하다.
시인은 원래 운에 주석을 달았다: "추위가 그립고 기분이 좋다." \ "군주 \", 스카우트
한국군은 출신이 비천하지만 뛰어난 사람을 가리킨다. 이 시는 시인이 한준에게 준 작품임을 알 수 있다.
당대의 불합리한 고용제도가 과거시험을 통해 개선되었지만 서진의 불합리한 고용제도에 비해 진정한 걸출한 재능을 가진 선비들은 달관 귀인의 추천이 없다면 종종 버려지고 무명이다. 이런 불합리한 사회 현상은 상당히 보편적이다.
그래서 시인은 산골 밑의 소나무가 차갑고 비천한 불공평한 현상을 잡았고, 풍유와 비판은 어느 정도 현실적인 의미를 지녔다. 나중에 백거이는 그와 원직의 시' 소나무' 에서 자신의 소망을 표현했다.
그는 산골 밑의 소나무가 모두' 정자산 소나무' 가 되기를 바라며, 해가 평생 솟아오르기를 바란다. " 모리 shentian, 코 바 백 피트 "; 동시에, 그는 재능 있는 사람들에게 "여전히 기둥으로 깎을 수 있다" 고 호소했다. 충직한 소나무를 교체하는 것은 인생의 포부를 나타낸다.' 자신을 죽이고, 군당을 짓는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인재에 대한 연민, 국가와 국민에 대한 관심, 도약지. 시의 제목으로 볼 때, 이 시는 물체에 관한 것이지만, 일반적인 물체에 관한 시와 다르다.
일반적으로, 영물시는 종종 사물의 형태를 기초로 사물의 신을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