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시서에 나오는 슈오랏(Shuo Rat)은 무엇에서 나왔나요?
시서에 나오는 슈오랏(Shuo Rat)은 무엇에서 나왔나요?
석서는 『시경』의 위봉·석서에서 유래한다.
위봉·석수
위봉·석수는 고대 중국 사실주의 시집 『시경』에 수록된 시이다. 이 시에는 탐욕스러운 착취자들에 대한 노동자들의 증오와 더 나은 삶에 대한 염원이 반영되어 있다. 시인은 착취자들을 뚱뚱하고 큰 쥐들에 생생하게 비유하면서 그들이 탐욕스럽고 교활하며 교활하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다른 사람의 삶과 죽음을 결코 고려하지 마십시오. 그러면 노동자는 여기서 계속 살 수 없으며 이상적인 낙원을 찾아야합니다. 이 시는 3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에는 큰 쥐를 은유적으로 사용하여 표현이 정확하고 적절하며, 감정 표현 면에서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세 번의 한숨을 부르는 것만큼 훌륭합니다.
위풍·석수는 수탈자에 대한 고발로 시대를 거쳐 인식되어 온 시이지만, 구체적인 고발 대상에 대해서는 조금씩 의견이 갈린다. 『마오쩌둥의 시 서문』에는 “큰 쥐에게는 무거운 가시가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나라의 백성들은 왕을 찌르고 남을 탄압하려고 하며, 백성을 잡아먹고, 정권을 고치지 못하고, 탐욕스럽고 남을 두려워하는 쥐새끼 같은 존재입니다. "Zhu Xi의 "시 서문": "이 또한 Shuo Shu에게 그의 Yousi시를 찌르도록 맡겨졌지만 반드시 Shuo Shu를 그의 왕과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
인류가 계급 사회에 진입한 이후 착취에 맞서는 피착취 계층의 투쟁은 노예 사회에서 서주 시대부터 춘추 시대까지 노예 저항의 주요 형태였다. 동주(周周)나라 시대에는 노예제도가 쇠퇴하면서 노예들이 집단으로 모여 싸우게 되었다. 위봉·석서'는 이러한 역사적 배경 속에서 창작된 것이다. 이 시는 기나라가 멸망할 무렵에 지었다는 옛말이 있다. 확장:
이 시는 순전히 은유적이며, 착취자를 모두가 미워하는 큰 쥐에 비유한 것은 아주 적절하다. 『시경』에는 그런 시가 세 편밖에 없는데, 이 두 시가 『주남·카티디드』이다. 그리고 『빈풍·부엉이』의 가장 큰 특징은 사물을 이용해 인물을 묘사하고 있다는 점인데, 이 글은 조금 다르다.
다른 두 시는 우화적인 것으로 여겨진다. 시에서는 착취자를 묘사하기 위해 쥐를 사용하는 것이 사악한 사람을 묘사하기 위해 부엉이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지만, 『빈펑·부엉이』의 후반부에서는 여전히 새를 사용하고 있다. 부엉이를 고발하다.라는 의미가 전체적인 이미지에 포함되어 있어 이해의 차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이 글의 후반부는 쥐를 고발하는 사람에 관한 내용입니다. "마오의 시 서문"은 쥐가 탐욕스럽고 사람을 두려워하며, 탐욕스러운 사람은 "쥐처럼...사람을 잡아먹는다"고 믿습니다. 그 의미에 대한 이해는 2천년이 지난 오늘날의 사람들의 이해와 매우 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