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현대시의 기원과 별칭
현대시의 기원과 별칭
시' 자는' 시경' 이 사서오경 (시, 책, 의식, 이경, 춘추) 에서 약칭한 것이다. 시경' 은 원래' 시' 라고 불렸고, 이후 유교에 의해 고전으로 추앙되어' 시경' 이라고 불린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시는 처음에는 음악으로 불렀는데,' 시' 라고도 불렸는데, 나중에는 음악이 없는 문학 장르로 발전했다.
1, 시의 정의:
"1" 어해는 최초의 문학 장르이다. 일정한 음절, 성조, 리듬에 따라 간결한 언어, 풍부한 감정, 풍부한 상상력으로 사회생활과 사람들의 정신세계를 표현한다.
2 > 현대한어사전: 리듬이 있고 운율이 있는 언어를 통해 생활을 반영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문학 장르.
시 정의 해석 (현대 중국어 사전에 따르면)
(1) 리드미컬한 언어.
구시는 리듬과 운율에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특히 당시와 송사는 글자 수, 단어의 수준, 대결, 전전, 운율 등에 엄격한 규정이 있다.
① 리듬 (또는 박자): 소리의 우선 순위와 억양의 좌절을 가리키며, 주로 성조의 간헐적인 정지로 나타난다.
△ 왕위의 그리움:
팥/남방에서 태어나 봄이 오다/몇 가지 부치다. 더 많이 모일수록, 이 물건/가장 그리운 것.
△ 두목님의' 청명': 청명/계절/비, 길/행인/영혼을 끊으려고 합니다.
실례합니다/식당/어디, 목동/요지/살구화촌.
시는 엄격한 리듬은 없을 수 있지만, 반드시 선명한 리듬이 있어야 한다. Guo Moruo 는 말했다: "시는 리듬이 없는 것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2) 리듬: 시의 평평한 패턴과 운율 규칙을 가리킨다. 사해는 시의 운율과 리듬을 가리킨다.
△ pingping: 고대 중국어에는 pingping, 상성, 거성, 입성 등 네 가지 성조가 있다. 현대한어의 4 성 (자살 제외) 에 따르면 평조, 상승조, 상승조, 하강조로 나뉜다. 경극 창곡에도 입성이 있다: 거리.
평평한 음색의 특징: 평평한 음색: 부드럽고 긴 음색; 침묵: 짧고 급한.
평정어의 운용은 시로 하여금 강한 리듬감을 갖게 할 수 있다. 노래를 부를 때, 질질 끌리는 것은 평평해질 때만 끌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사' 15 의 달' 의' 빛' 이 양음 위에 떨어진다.
△ 운: 시의 일부 문장 끝에 있는 모음이 같거나 비슷해서 말투가 조화롭고 아름답다. 보통 첫 번째 문장은 압수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다. 이 새 시에는 몇 줄의 압운이 있거나 압운이 없다. 왕 zhihuan 시 의 예:
△ 헤론 숙박: 산 커버 주간, 양 배출 금강.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 \ "Liangzhou 단어 \":
황하가 점점 멀어지고 있는데, 그것이 황하 사이를 흐르기 때문에 옥문이 외로운 산에 자리잡고 있다. 하필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의 지연에 대해 불평할 필요가 있는가, 노옥문, 봄바람이 불지 않는구나!
(2) 생활을 반영하다
① 노동 생활을 반영한다: △ 옛 소문: 깨진 대나무, 계속 대나무. 흙을 날려 고기를 먹다.
△ 《시경 벌담》
단향을 당당하게 베고 강물이 마르다. 강물이 맑고 푸른 물결이 출렁이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다. 사냥하지 않으면 사냥하지 않고, 호잔르 조정에는 군현이 있습니까? 그는 군자이다, 그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2) 사회석장가의 신혼을 반영한다.
△ 두보 "삼사" 동관리 "삼별"
신안 관원은 돌아갈 집이 없다
△ 두보 명구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오백자": "주문주취냄새,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 두보' 동쪽의 병사': "차, 여러분 각자의 허리띠에 활과 화살주머니를 달고 있습니다. 부모님, 부모님, 아내, 아이들이 모두 달려가서 그들을 보러 갔는데, 그들이 행진할 때 먼지가 하늘을 가리고 함양교를 볼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들은 너를 따라 달리고, 울고, 너의 소매를 잡아당기고, 그들의 슬픈 목소리가 하늘로 날아갔다. "
△ 《시경 설》
③ 국경 생활을 반영한다.
△ 왕 창령 "군대":
(1) 청해에는 캄캄한 설산이 하나 있는데, 구름이 유유히 흐르고, 고성이 하나 있어 옥문이 내려다보인다. 황사백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b) 사막 먼지 비행, 붉은 깃발 반 롤 yuanmen. 전군은 밤을 새워 도강에서 싸우다가 곡혼을 생포했다고 보도했다.
△ 왕 창령 \ "플러그 아웃 \":
여전히 진한시대의 달과 변관인데, 적과 적은 장기전을 벌였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 왕 한 Liangzhou 단어:
와인 야광컵, 바로 비파를 마시고 싶어요. 전쟁터에서 술에 취해 울지 마라. 옛사람들은 몇 차례 정벌하였다.
④ 사랑의 삶을 반영한다: △' 관화' △' 공작새 남동쪽 비행' △ 이기의' 왕귀와 이상상'
(5) 산수전원 구현:
△ 도연명 \ "귀원 \":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아침, 정말 우습다. 다악과 호미로 집에 돌아간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 Tao Yuanming 의 "인본주의 환경에서 마시는 집" 문장:
"광무국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
△ 왕 웨이의 "웨이 수농가":
석양이 지는 시골에서 소와 양은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갔다. 거친 노인이 초가집 입구에 서서 지팡이를 들고 비적 경찰을 기다리고 있다. 꿩, 꿩? 포만한 보리 이삭,
잠자는 누에, 깎은 뽕잎. 호미를 메고 돌아온 농민들은 다정하게 서로 인사를 했다. 어쩐지 나는 간단한 생활을 갈망하고 옛 노래를 감탄했다. 오, 과거로 돌아가라! 。
△ 그는 jingzhi "계림 풍경 노래"
(3)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벨린스키: "감정은 시성의 가장 중요한 원동력입니다. 감정이 없으면 시인도 없고 시도 없다. " 시가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다: 기쁨, 분노, 슬픔, 기쁨, 놀라움, 두려움, 생각. 예:
① 안녕: du fu "황하 양안은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만리장성이 갑자기 북쪽으로 번지자, 처음에는 내 외투에서 눈물이 솟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② 분노: 악비 \ "만강홍 \":
노발대발하여 가랑비에 기대다.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젊은이의 머리가 하얗게 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비어 있어 슬프다. Jingkang 수치,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조신은 언제 후회할 것인가? 긴 차를 몰고 포위를 돌파하니, 하란산은 선함이 부족하여 진할 수 없다.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과 강을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오르다.
③ 애도: △ 이청조의 느린 소리;
찾아오니 외롭고 슬프다. 언뜻 따뜻해도 추울 때는 호흡을 멈추는 것이 가장 어렵다. 술 세 잔, 술 두 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니? 조급해해도 늦었다! 곽염 슬픈, 하지만 이것은 오래 된 지 인입니다.
△ 이영 1 월상:
친애하는 주 총리님, 저는 병원에 가서 당신을 볼 수 없습니다. 차가운 신문을 들고 장안가의 황혼에 조용히 서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1 월의 바람이 내 머리를 들어 올리고, 어두컴컴한 가로등이 차가운 눈물을 반짝이고 있다 ...
(4) 내실 원부는 다음과 같이 생각한다.
△ 이청조 \ "붉은 입술, 내실 생각 \":
\ "외로운 내실, 마음은 근심으로 가득 차 있다. 석춘, 언제 와서 비를 재촉할까 ... "
△ 이청조의' 자매 서두르지 마라':
붉은 연근의 향기, 옥은 가을날 시끌벅적하다. 나상을 가볍게 풀고 혼자 랜에 가다. 누가 보낸 운금서? 단어 기러기 반환, 달 전체 서쪽 건물. 꽃이 피고 꽃이 지고 물이 졸졸 흐른다.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정.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 이백 "춘사":
풀녹색은 베스와 같고, 진 지역은 뽕나무 잎이 푸르다. 향수할 때 가슴이 아프다. 봄바람아, 너나 나도 몰라, 왜 나장까지 불어오면 내가 슬플 거야?
△ 이백의 자정 오가:
장안시는 달빛으로, 쉽게 갈 수 있는 수많은 가구가 모두 있다. 봄바람은 영원히 멈추지 않고, 영원히 옥문을 향해 간다. 국경전쟁은 언제 진정되고, 남편은 언제 원정을 끝낼까.
△ 김창서 \ "춘원 \" (돈):
황달을 쫓아내고 나무의 모든 음악을 쫓아내다. 그녀가 요서캠프에 가서 그를 만나는 꿈을 꾸었을 때, 그들은 그녀를 깨웠다.
둘째, 시 발전사
↓ kloc-0/,옛노래
↓2. "시경": 305 편, 그중 5 편은 "시 300 곡" 이라고도 불린다.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 의' 육예': 풍 (15 국풍 160), 야 (105 제왕장상 작품);
↓3. 초사: 굴원을 대표로' 시경' 전통을 계승하여 새로운 낭만주의 시풍을 개척했다.
↓4. 한악부:' 악부' 는 민가 수집을 담당하는 음악기구의 이름이다. "Yuefu shuangbi": 목란시와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갑니다.
↓5, 당시: 중국시의 황금시대, 3 대 시인
↓6. 송사: 호방파 (소신파) 와 완약파 (강원, 류영, 이청조)
↓7. 원곡: 산곡과 잡극 포함
↓8. 자유시 (신시): 5 월 4 일 이후 시.
고시 분류
고시에는 시사 가부를 포함한다.
1. 시 형식에서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고시 (당 이전의 시), 초사, 악부시를 포함한 고시. "송", "송행", "어록", "굴곡", "링" 등 고시체식에 주의하는 것도 고시에 속한다. 고전시는 대립하지 않고 운율이 자유롭다. 고전시의 발전 궤적: 시경 → 초사 → 한푸 → 한악부 → 위진 남북조 민가 → 건안시 → 도시 등 문인 오언시 → 당대의 고풍 신악부.
② 운율시와 절구를 포함한 현대시.
③ 단어는 일명 석유, 긴 단문, 굴자, 굴자, 악부 등이라고도 한다. 그 특징: 성조는 고정된 틀이 있고, 문장은 고정된 숫자가 있고, 단어는 고정된 성조가 있다. 단어에 따라 장조 (9 1 단어 이상), 중조 (59-90 단어) 및 단조 (58 단어 이하) 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어는 단음과 이중음으로 나눌 수 있고, 이중음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단어의 계층과 수량은 같거나 대략 같고, 단음은 단지 한 단락일 뿐이다. 한 단어의 한 단락은 한 궐이나 한 편, 첫 번째 단락은 전궐, 상궐, 상편, 두 번째 단락은 후궐, 하궐, 하편이라고 한다.
④ 굴곡, 일명, 악부. 원곡은 산곡과 잡극을 포함한다. 산곡은 김대에서 흥성하여 원대에서 흥성하며, 풍격은 단어와 비슷하다. 특징: 글자 수에 속자를 추가하여 구어를 많이 쓸 수 있다. 산곡은 시와 노래 두 가지를 포함한다. 세트 수는 일관된 한 세트의 노래로, 적으면 두 곡, 많으면 수십 곡이다. 각 그룹은 첫 번째 곡의 곡을 전체 곡의 이름으로 사용하며, 전체 곡은 반드시 같은 궁조여야 한다. 그것은 손님이 없지만 청창극만 있다.
시의 주제에서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① 풍경에 관한 서정시, 풍경 명소와 자연 풍경에 관한 서정시. 현실에 대한 불만으로 인해 일부 고대 시인들은 자신의 감정을 산천에 기대어 강과 호수의 풍경과 자연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시가에는 흔히 뒤에 묘사된 풍경들이 표현해야 할 감정이 담겨 있는데, 이는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것이다. 그 스타일은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2) 영물 서정시, 시인은 영물의 모양, 특징, 운율, 성격을 묘사하여 시인의 감정을 기탁하고 시인의 정신, 품질 또는 이상을 표현한다.
(3) 시에 대한 향수감이 있다. 한 가지 일로 시인의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면 향수, 향수, 친구.
(4) 회고영서사시, 역사전고를 제재로 하거나,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거나,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거나, 산전수전의 정을 토로하다.
⑤ 변두리 전투를 묘사한 시, 변두리 풍경과 변변 장병들의 군 생활을 묘사하거나 낙천적인 호마이나 향수의 정을 표현하며, 풍격이 비장하고 획이 대담하다.
여씨
일종의 중국 현대시. 미터기가 매우 엄격하다. 심약의 신시는 남조제영명 시대에 기원하여 격율과 이중성을 중시한다. 그들은 초당의 심전치와 송문지에서 정형되어 성당에 성숙했다. 압운은 시의 글자 통일을 요구하는데, 각 시는 오언, 육언, 칠언으로, 약칭 오율, 육율, 칠율로, 그중 육법은 비교적 드물다. 통상적인 율시는 한 곡당 8 구를 규정하고 있다. 6 문장 만 있다면, 그것은 작은 법 또는 삼운시 라고 합니다; 8 문장 이상, 즉 10 문장 이상은 배타율 또는 장법이라고 합니다. 보통 여덟 단락을 완성하는데, 매 두 문장마다 한 쌍의 대련을 구성하여 네 단락을 계산한다. 습관적으로 제 1 련을 제목으로 하고, 제 2 련은 여이고, 제 3 련은 목련이고, 제 4 련은 문장이라고 한다. 각 노래의 두세 마디 대련 (즉, 연련, 목련) 의 위아래 문장은 반드시 대문이어야 한다. 첫 번째 말단을 제외하고 중간련은 반드시 쌍련이어야 한다. 부차적인 법률의 이중 요구는 더욱 광범위하다. 운율 요구 사항 전체 시 운율, 운율 제한; 두 번째, 네, 여섯, 여덟 구절의 압운,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닫을 수 있고, 압운된 각 문장의 글자는 모두 평평하다. 위아래 문장에는' 평상' 과' 평상' 이 있다. 또한, 율시의 율율 요구는 절구에도 적용된다.
당대의 율시가 정형화되기 전후에 모두 변이가 있었다. 일부 격율시는 형식에 따라 정확하게 쓰여지지 않는다. 예를 들면 최호의 황학루, 전반부는 고풍이고 후반부는 해음이다. 율시의 이런 변화를' 난체' 라고 부른다.
시 네 줄
중국의 시풍. 일명 단문, 단문, 단시라고 한다. 각 노래에는 네 마디, 보통 다섯 마디 일곱 마디가 있다. 5 대 기적, 7 대 기적이라고 불리며 가끔 6 대 기적이 있다. 그것은 한위 남북조의 가요에서 유래했다. 절구' 라는 명칭은 남조에서 기원했다. 리앙 (Liang) 은 일반적으로 절문으로 네 편의 짧은시를 지칭하는데, 그 운율은 모두 비교적 자유롭거나 고대의 절문이다. 당 이후 근체절문이 성행하고, 격율은 8 구 율시 중 첫 말이나 중 4 구와 같다. 그래서 당대의 어떤 사람들은 그 시집에서 절구를 율시에 돌렸다. 나중에 일부 학자들은 절구가 정체시를 반으로 잘라서 형성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절구는 가볍고 가벼우며 순간적인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며 시인에 의해 광범위하게 채택되어 다른 시가보다 창작이 더 번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송대 홍마이는 당대의 절구 만 수를 편찬하여 현존하는 당시 총수의 약 1/5 를 차지했다. 이백 (), 왕창령 (), 두목 (), 이상은 절구 () 외에도 예나 지금이나 많은 명편이 있어 반드시 명가가 쓴 것은 아니다. 또한 당대의 절구는 왕위의' 성위곡', 이백의' 청평조', 유우석과 백거이의' 지죽사',' 버드나무 가지' 등과 같은 음악으로 많이 전해졌다. 그래서 절구도 당악부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