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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고시 감상
조조
명문: 술에 관한 노래 한 곡 불러, 인생 기하학?
독서를 지도하다
조조 (155-220), 자멘드, 페국교현 (현재 안후이 보저우) 사람. 동한 말년에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 시인. 한헌제 (류신) 가 최초로 토벌동탁의 대열에 합류했다. 건안 원년 (196), 영디함도 허창, 대장군, 승상. 정치적으로 조조는 북방의 많은 할거세력을 소멸하고, 중국 북방의 통일을 회복하고, 일련의 정책을 실시하여 경제 생산과 사회질서를 회복했다. 문화적으로 조조 부자의 추진으로 조씨 부자 (조조, 조비, 조식) 를 대표하는 건안문학이 형성되어' 건안체' 라고 불리며 문학사에 빛나는 한 획을 남겼다.
조조는 중국 역사상 걸출한 정치가이자 군사가일 뿐만 아니라 걸출한 문학가이기도 하다. "손자병법", "손자약해", "손자병법" 등 군사 저서와 "호", "가을사슴행", "짧음", "고한", "관창해", "귀수" 가 있다 후세 사람들은 《조조조집》을 편찬했다.
조조의 시는 고전주의의 속박에서 벗어나 민간 문학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풍격이 관대하고 슬프며, 그 격동의 시대를 묘사한 것이다. 그는 두 곡의 짧은 노래, * * * * 를 썼는데, 이것은 첫 번째 곡으로 시간이 빨리 가는 답답함을 표현하며 광나현재가 공립을 돕는다는 생각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감정이 충만하고 강렬한 서늘한 감정을 지니고 있어 조조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원시시
술을 부를 때 인생의 기하학?
예를 들어 아침 이슬 (3) 은 일본 (4) 보다 더 쓰다.
네가 관대할 때, 너는 영원히 너의 고민을 잊지 않을 것이다.
문제 해결 방법 ⑥? 두강 7 밖에 없어요.
청청자 연 ⑧, 내 마음 속에 유유히 있다.
하지만 군주를 위해 ⑩, 나는 지금까지 ○ 1
어, 사슴밍 ○ Kloc-0/2, 시부야 사과 ○ 13.
나는 손님이 있는데, 공텔 ○ Kloc-0/4 를 불었다.
달처럼 맑은데, 내가 언제 멈출 수 있을까?
우려는 이로부터 ○ 16 으로, 포기할 수 없다.
거리 ○ 17, 폐기 ○ 18.
술자리 ○ Kloc-0/9 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은○ 20 을 그리워하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고 ○2 1, 어떤 나뭇가지 ○2 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23 을 토하고, 천하는 24 로 돌아간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짧은 노래' 는 악부의 오래된 화제로, 악부시에는' 조화, 평조' 가 있다. 2 언제: 네. 아침 이슬: 아침의 이슬 태양이 나오자마자 말라요. 여기는 생명의 짧음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4 일본에 가다: 지난 날. 고생이 너무 많다: 고생이 너무 많다. 고통: 고통과 번뇌를 느끼다. ⑤ 관대하고 대범하다: 관대하고 대범하다. 관대함:' 관대함' 이라는 뜻입니다. 자신의 이상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생기는 마음의 불공평한 느낌을 말한다. 어떻게 고민을 풀 수 있을까: 내가 무엇으로 고민을 풀 수 있을까? ⑦ dukang: 전설에 따르면 고대 와인 양조의 첫 번째 사람입니다. 여기서, 그것은 술의 대체품으로 사용된다. ⑧ ⑿: "터틀넥" 과 같은 소리, 고대 칼라. 고사리는 주대 학생의 복장이다. ⑨ 유유히: 긴 얼굴. 지속적인 사고를 묘사하다. 이 두 문장은' 시경 정풍 희자' 에서 나온 것으로 인재구제의 사상을 표현했다. ⑵ 6 월: 당신이 놓친 재능있는 사람들을 나타냅니다. ○ 1 명상: 명상과 노래, 하루 종일 머릿속을 맴돌고 있다는 뜻입니다. ○ 12 여요: 사슴소리. ○ 13 사과: 쑥. 어린 잎은 향기가 있어 먹을 수 있다. 그것의 마른 잎은 아이털로 만들어져 침술에 쓰인다. ○ 14: 두 악기의 이름. 위의 네 문장은 "시경 소야 사슴명" 에서 나온 것이다. 사슴명' 은 본래 손님에게 주는 시로, 여기에 재능이 있고 재능이 있는 태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 15 추: 멈춰. 하나는 "뒤 아니오" 라고 불리는데, 주워온 것이다. 듣자하니 너는 얻을 수 없다고 한다. ○ 16: 마음 속에, 마음 속에. ○ 17' 타향인' 문장: 이 말은 먼 곳에서 온 손님입니다. 돈과 모: 모두 밭의 길이다. 남북방향은 돈이고 동서방향은 모라고 합니다. ○ 18: 노동력 낭비, 문제 절약. 폐기물: 굴곡, 드라이브. 용도: 코디. 저장: 인사. ○ 19 폭: 집계. 오랜만에 다시 만난다는 뜻이다. ○20 노은: 오랜 우정. 위의 네 마디 말은 저자가 오랜만에 만난 친구가 먼 곳에서 오기를 바라는 것이다. ○2 1 회전 (z): 주기. ○2 이상 4 구는 까치로 재능 있는 사람을 비유해 귀착지를 찾고 있지만 의지할 곳이 없다. ○23 주공: 희단, 주무왕의 동생. 그는 겸손하게 재능 있는 사람을 모집하여 그가 왕이 되어 세상을 통치하도록 도왔다. 사료: 입에서 씹는 음식. "한시 열전" 볼륨 3 은 주공이 "세 번 집행, 토식 세 번, 여전히 사람을 잃을 것 같다" 고 말했다. 이는 주공이 세상의 현자를 접대하느라 바쁘다는 의미다. 그는 머리를 감거나 밥을 먹을 시간도 없다. ○24 위의 네 문장은 인재가 많을수록 좋다는 것이고, 주공의 인재에 대한 갈망은 그도 인재가 성공적인 사업을 세우는 것을 돕기를 원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를 번역하다
친구들은 잔을 들어 술을 마실 때 노래를 불러야 합니다.
인생을 생각하다. 몇 년이 될 수 있습니까?
아침의 이슬처럼, 그것은 쉽게 마를 수 있다.
지나간 날들은 너무 많이 견뎌냈다.
저는 불편함을 느꼈고, 열정과 관대함을 느꼈습니다.
세상을 걱정하는 것은 정말 잊을 수 없다.
어떤 방법으로 마음속의 슬픔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까?
두강의 좋은 술만 높이 들고 있다.
블루칼라 드레스를 입은 성인 독신남,
나는 마음속으로 이미 너를 오랫동안 생각했다.
내가 너를 자주 그리워하기 때문이야.
나는 오늘까지' 희자' 를 흥얼거리고 있다.
사슴 떼가 산에서 짹짹거리고,
야노는 아이엽을 먹고 있다.
저희 집에는 귀한 손님이 한 분 계십니다.
나는 그들을 환영하기 위해 툴레를 연주할 것이다.
하늘의 밝은 달을 바라보며
너는 1 분도 달리기를 멈추지 않을 것이다.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 인재를 갈망하는 걱정과도 같다.
언제든지 끊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들어 봐, 성인 학사가 내 문 앞에 왔어.
먼 길을 오셔서 저의 애도를 표합니다.
오랜만에 다시 만나는 것은 지기처럼 한 번 마셔도 다 한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옛정을 이야기하는 것은 산보다 높고 바다보다 깊다.
밤하늘에는 달이 휘영청 밝고 희귀한 별들이 반짝였다.
나는 검은 까치가 무리를 지어 남쪽으로 날아가는 것을 보았다.
나뭇가지 주위를 날아다닙니다.
나는 의지할 곳이 없다고 믿지 않는다.
청산이 있어 땔나무가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너무 깊어서는 안 되고, 모든 강을 받아들일 수 없다.
저는 주공처럼 현자를 대해야 합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가입하도록 하기 위해서, 너는 끝장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조조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시에서 그는 현재 () 와 공로 () 를 세우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시 4 자, 내용이 심오하고, 점잖고 우아하며, 감정이 풍부하다.
시 전체는 여덟 문장마다 * * * 와 * * 의 네 절로 나뉜다. 처음 8 문장은 제 1 절로 시인은 인생에 대한 짧은 감개무량함과 슬픔을 토로하며 술로 근심을 풀고 싶었다. 표면적으로 볼 때, 개인의 감개무량함과 슬픔으로, 마치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제때에 먹고 마시며 노는 것 같다. 사실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성적을 내고 싶은 정치인의 넓은 마음이다. 다음' 청청자 교외' 의 다음 여덟 문장은 두 번째 단락으로, 깨달음이 더욱 깊고 애절하다. 청금' 이라는 시는' 시경 정풍 김자' 의 원문이다. 시인은 이 고시로 인재에 대한 갈증을 표현했다. 다음으로, 나는' 시경 소야 사슴명' 의 네 마디를 인용하여 연회 장면을 묘사했다. 다음 여덟 문장은 제 3 절이고, 처음 두 개의 16 문의 중점과 보살핌이다. 즉,' 밝은 달' 으로 시작하는 네 마디는 슬픔, 강조, 첫 번째 절을 돌보는 것이다. "거리 건너기" 로 시작하는 네 마디 말은 인재에게 예의를 갖춰야 하고, 두 번째 단락은 강조와 관심이다. 이런 지칭에 대한 강조는 시 전체에 나지막하고, 좌절을 억누르며, 반복해서 읊는 효과를 냈다. 마지막으로, 다음 여덟 문장은 제 4 절로, 현자와 갈증을 구하는 사상 감정을 더욱 심화시켰다. 달빛' 이라는 네 마디 말은 경물에 대한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묘사이자 은유적 의의가 있다. 마지막으로' 주공' 네 구절의 화룡점정, 제재들이 와서 굴복하고 시 전체의 취지를 밝히길 바란다.
짧은 노래는 강렬한 표현 색채를 가지고 있다. 고시에서' 음주로 근심을 풀다' 는 뜻을 제창하고,' 근심' 이 전편을 관통한다. 시인은 일련의 참신하고 생동감 있는 비유와 혁신적인 전고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반복해서 표현하고, 상상의 글쓰기와 진실한 글쓰기를 결합하여, 마음속에 함축되어 있는 사현, 구현의 추상적인 감정을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이미지로 만들어 시를 강력한 예술적 감화력으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