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수시의 두 시를 비교하다. ('생사장 10 년' 과' 노부인 채팅') 완곡한 단어와 호방어의 다양한 특징을 이야기한다.
수시의 두 시를 비교하다. ('생사장 10 년' 과' 노부인 채팅') 완곡한 단어와 호방어의 다양한 특징을 이야기한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수시의 호방사의 초기 작품으로 희녕 8 년 (1075) 겨울, 수시가 밀주를 알게 되었을 때 쓰여졌다. "동파연보" 에 따르면, "겨울제 장산, 동료들과 독수리 쏘는 법을 배운다." 스시 시 시 \ "작은 사냥 에 대한 긴 산 희생 \":
녹색 덮개 앞에 비누 깃발을 달았는데, 황모가 막 나간 지 얼마 되지 않았다.
바람을 교만하게 하고, 토끼 독수리가 바닥을 쓸고 날아가게 하다.
백운생 곽청을 돌아보니, 내가 돌아왔을 때 단풍이 가득했다.
만약 성덕이 서구의 냉정한 책을 사용한다면, 흰색은 여전히 에너지 절약이다.
사냥의 장관에 대한 묘사와 졸장에서 드러난 야망은 모두 이' 강성자' 와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스시는 이 단어를 쓴 지 며칠 후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요즘 이 단어는 아주 작다. 유 냄새는 없지만 가족이다. ᄏ 며칠 전 교외에서 사냥을 했더니 수확이 꽤 많다. 삽 한 자루를 만들어 동주 장병들이 손바닥에 이르러 발을 동동 구르며 노래를 부르고 피리를 불어서 명절로 삼는 것이 장관이죠?
상곤은 사냥 장면을 중점적으로 묘사하며 자극과 장려한 기세로 가득 찼다. "미친" 단어가 핵심입니다. 채팅이지만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스시는 외국이나 망명할 때 늘' 스파',' 광란',' 노광' 으로 자신을 묘사한다. 예를 들어 "10 박자": "강한 염색 크림 콧수염은 에메랄드 소매를 돕고, 모도광입니다. 미치광이는 나이가 더 많고 더 미쳤다. "
그가 이 시를 썼을 때는 이미 서른여덟 살이었지만, 그는 스스로' 노인' 이라고 자칭하여 그가 특별한 경험이 필요하다는 것을 설명했다.
보답' 이라는 문구는 현과 백성들의 친절한 관계와 그가 상당히 자만하는 교만을 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나는 나라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나의 소망을 썼다. 시닝 3 ~ 7 년, 리아 오, 서하 수차례 남침, 북송 정부가 은색을 베고 나라를 모욕하며 백성을 모욕하는 등 아직 정기가 있는 많은 백성들이 분노하고 있다. 그래서 수시는 사냥의 흥분을 이용하여 자신의 숙원을 원래 다시 한 번 말했으며,' 광란' 글자 아래에 감춰진 진정성은 숙연하게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머리, 당기기, 포옹, 구르기, 두드리기, 포옹, 희망 등 일련의 동적 단어들도 매우 생동감 있다.
2.
[감상]
작가가 살던 시대에 요와 서하가 송나라의 주요 변환이었다. 굴욕적인 평화 조약을 체결했지만 군사적 위협은 여전히 심각하다. 이 단어의 첫 번째 단락은 사냥의 장면이 매우 생동감 있다는 것이다. 후반부는 사냥에서 시리우스까지 뻗어 있어 저자가 적과 싸우는 야망과 결의를 보여준다. 전편의 정신은 매우 호쾌하고,' 횡필시' 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으며, 줄곧 향기로운 오농연어를 나라를 위해 공을 세울 수 있는 황종의 소리로 바꾸어 표현의 범위를 넓히고 단어의 의경을 높였다.
이 단어는 희녕 8 년 겨울 (1075) 에 쓰여졌다. 수시의 사풍이 공식적으로 밀주 시대에 형성되었는데, 이 단어는 호방제 1 사로 공인되었다. 수시는 이 감동적인 작품에 대해 상당히 득의양양했다.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는 이렇게 썼다. "이것은 아주 작은 단어인데, 비록 유맛이 없지만, 그것은 또한 가족이다. 허허, 며칠 전에 교외에서 사냥을 했는데, 수확이 적지 않았다. 나는 삽을 만들어 동주 장병들에게 노래를 부르고, 박자를 맞추고, 피리를 불어서 명절로 삼는 것이 장관이었다. " 스시의 단어는 전통적인 "시적 의미" 관념과 모순된다. "청려한 향기를 씻어내고, 미리 쐐기를 박은 정도에서 벗어나" 단어의 경지를 넓히고, 색다른 품사풍의 깃발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시는 유교 민본사상의 영향을 받아 예로부터 부지런히 백성을 사랑했다. 그가 어디를 가든 그는 큰 성과를 거두어 국민의 지지를 받았다. 밀주 기간 동안 그의 생활은 여전히 외롭고 실의에 빠졌다. 그는 오랫동안 우울증을 앓았고, 폭발은 점점 더 거세졌고, 일이 있으면 행동했다. 예를 들면 바다에서 풍랑을 메는 것과 같다. 이 단어는 호방한 문장으로 시작하고,' 광기' 라는 글자로 전편을 덮고, 가슴 속의 호쾌한 기풍을 표현한다. 스시는 마흔 살 때 한창 장년이었다. 그는 자신이 늙었다고 해서는 안 되지만' 노부인'' 채팅' 이라고 자처하며' 소년' 이라는 단어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그의 답답한 심정을 생동감 있게 드러냈다. 그는 왼손에 노란 개 한 마리를 끌고 오른손에 팔콘 한 마리를 들고 화려한 모자를 쓰고 밍크코트와 사냥복을 입고 있었다. 그는 기세가 웅장하고 위풍당당하다. 천기롤러평강' 이라는 단어,' 구르기' 라는 단어는 갑자기 현이 이끄는 팀이 파도처럼 웅장하고 얼마나 웅장한지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온 도시의 사람들이 모두 그들의 경애하는 현 사냥을 보러 왔는데, 거리 상공에는 아무도 없었다. 이것은 얼마나 큰 사냥 지도인가. 현은 매우 고무되어 투우에 매우 화가 났다. 그와 함께 사냥하러 간 사람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그는 직접 호랑이를 때려죽이기로 결정하고, 손권이 그해 호랑이를 때린 웅장한 모습을 보여 주기로 했다. 상곤은 장려한 사냥 장면을 써서 작가의 야망과 망설이는 영웅적 기개를 표현했다.
다음으로, 나는' 남편' 의' 미친' 상태를 더 썼다. 사냥을 앞두고 좋은 술을 한 끼 마셨더니 흥미가 짙고 담력도 강해졌다. 비록' 노인' 이 늙었지만, 내 머리도 희끗희끗하지만, 이것이 무슨 상관이 있는가! 늙은' 과' 미친' 의 대비는 작가의 영웅적 본색을 보여준다. 북송 () 인종 () 시대에는 국력이 쇠약하고 국력이 쇠약하여 리아 () 서하 () 의 침략을 자주 받았다. 수시는 사냥부터 국가대사와 연계돼 재능이 충족되지 않고 포부가 보답하기 어려운 국면과 연계돼 있다. 그는 서한에서 상비를 자신의 조건으로 삼을 수 없었고, 조정에서 풍당 같은 사신을 보내 그를 북으로 소환하여 조정의 신임과 중용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나는 보름달처럼 활을 할 수 있고, 북서쪽을 바라보고, 천늑대를 쏘을 수 있다." "천늑대" 는 요와 서하이다. 작가는 이미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고, 적을 죽이고 나라를 갚고, 공을 세워 사업을 세웠다. 하감히 강대국 사냥, 적을 방어하는 정치적 주장을 표현하며, 조정을 위해 힘쓰려는 의욕을 표했다.
이 단어는 분방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비바람이 만루에 오려고 한다' 고 느끼게 한다. 이 단어는 작가의 마음과 식견, 정서적 정취, 희망과 이상, 우여곡절, 자태와 광기로 가득 차 있다. 비록 관대함과 격분이 부족하지는 않지만, 기상은 웅장하고, 단어는 약합니다. "줄곧 손가락질하고, 새로운 눈과 귀가 세상에 있다" 며, 양강의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서 역사의 명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송사의 완곡한 언약과 호방 문제는 송사의 전반적인 성과, 발전법, 그리고 송사사에서 시인의 지위를 어떻게 이해하는가에 관한 것이다. 네가 이런 이분법에 동의하든 안 하든, 이것은 모두 어학 연구에서 피할 수 없는 문제이다. 최근 몇 년 동안 학계는 이 문제에 대해 격렬한 토론을 진행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지방 신문에 발표된 문장 10 여 편은 많은 가치 있는 의견을 제시했다. 그러나, 우리가 이분법 (또는 두 가지 기본 스타일로 이해하든, 두 장르로 이해하든, 양강과 음유 두 가지 미적 패러다임으로 이해하든) 또는 이런 양회법 (또는 완곡함과 자유분방함이 단지 두 장르일 뿐이라고 생각하든, 아니면 단지 두 가지 스타일일 뿐이라고 생각하든) 을 부정하든, 다음 두 가지 문제를 충분히 중시하지 않는다. 첫째, 완곡한 언약과 호방이라는 두 가지 명확한 개념으로 단어를 토론한다. 명대의 장Y N @ 1 에서 유래했지만, 단어 중 이 두 가지 창작 경향에 대한 인식은 송대에서 시작되었다. 둘째, 이전 사람들이 이 문제를 토론하는 출발점, 즉 완곡한 단어의 문제가 시 스타일의 논쟁과 관련이 있다는 점에 주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 두 점은 서로 연관되어 있다. 그래서 우리는 함께 토론했다.
하나
구양수는 송사에 두 가지 다른 창작 경향이 있다는 것을 가장 먼저 깨달았다. 위태' 동금록' (권 11) 은 "공 (종) 이 국경의 날을 지키며' 어부호정' 에서 몇 곡을 썼는데, 모두' 노을가을' 부터 시작하여 변두리 소도시의 어려움을 묘사한다" 고 말했다. 구양공은' 궁핍한 말' 을 맛보았다. " 구양수가 조롱한 이런' 가난한 단어' 는 구양수의 시와 꼭 일치한다. "은둔시" 구름: "Yan yuan 은 당나라 사신으로 특별히 고용되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눈 속에서 퇴정했고, 두 손님이 왔다. 각각 육지였다. 원선희는' 눈 속의 시인들은 다 봤으니 꼭 마셔야 한다' 고 말했다. 술 * * * 상 때문에 즉흥적으로 시를 짓다. " 당시 서사는 아직 이해하지 못했는데, 구양수는 "스승은 나라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기쁨만 있으면 반드시 성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진짜 철갑을 불쌍히 여겨야 하고, 40 여만 변방군이 있다. "이 시는 변성의 어려움을 묘사하기 때문에" 원현이 불쾌해 보인다 "고 말했다. 범중연의' 어부호정',' 소 추래' 는' 송대 호방한 단어의 선구자' 로 불리며 구양수에게' 가난한 사람의 말, 가난한 사람의 말' 으로 조롱을 받았다. 흥미롭게도 구양수는 권세에게 미움을 받을 위험을 무릅쓰고' 변성의 노고' 를 시로 썼다. Ouyang xiu 의 관점에서, 시는 다르다, "분업" 은 분명하다. 범중연의' 궁언은 주님의 말' 이라고 말한다면, 서정적인 시라면, 그것은 당연히 진실이다. 작은 글자를 썼다면, 반드시 다를 것이다. 수시가 되자 그는 또 새로운 어풍을 만들어 전통 어풍을 반대하여 단어 중의 두 가지 창작 경향을 더욱 두드러지게 했다. 이 현상은 즉시 사학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왕지방은 이렇게 말했다. "동파는 그의 작은 글자로 그의 결백을 표현하려고 했지만, 돈문은' 왜 적지 않은가' 라고 말했다. 두 사람 모두' 시는 시와 같고, 어선생은 시와 같다' 고 말했다. [( 1)] 수시의 또 다른 제자도 이렇게 말했다. "자안은 시를 단어로 삼았는데, 예를 들면 천둥이 교방의 춤을 춘다. 극도로 세계적으로 유명하지만 정품이 아닐 것이다. "(2) 소시가 대표하는 창작 경향은 단어의 시화이고, 그가 창작한' 호방함' 단어는' 본색' 단어와 반대되는 시화어임을 분명히 지적한다. 나중에 이청조도' 구구절절 읽어도 시의 귀를 고치지 않는다' 는 소사를 비판했다. (3) 수시의 창작 경향을 긍정하는 논평에서도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다. 호인운: "미산수지, 씻은 적이 있어요.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미리 대비하는 정도에서 벗어나, 높은 곳에 오르게 하고, 노래 한 곡을 부르고, 또 거만하게 사람을 업신여기고, 더러움을 초월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래서' 꽃방' 은 비누관이고, 청청은 대다. " [(4)] 는 말했다: "동파선생은 문여작시로, 넘침으로 노래한다. 그는 높은 곳에 반했고, 거울을 보고 미소를 지으며 또래를 돌보지 않았다. 아니면' 긴 문구시' 가 류영의 야호 침에 독살됐다고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와 악부가 함께 나왔는데 왜 달라요? 유가법에 따라 귀를 나누는 것이다. " (5) 두 사람은 모두 수시의 새로운 어풍이 꽃과 유영으로 대표되는 전통 어풍과 크게 다르다는 점을 지적하지만, 수시의' 악부' 는 또' 왜 다를 필요가 있는가' 시와 다르다. 왕졸은 다른 사람이 수시의 단어를' 긴 단문시' 로 보는 것에 동의하지 않지만, 그는 단지 수시의 단어를' 긴 단문시' 로 본다. 송대' 호방' 사풍의 또 다른 대표 인물인 신기병에 대한 논술을 다시 한 번 보자. 범카이는' 가헌서' 에서 신기병은' 내 일생의 위인' 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정직함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자신의 성적으로 자화자찬하며, 그가 받아 쓰게 하고, 일을 똑똑히 해 내는데, 가사의 뜻은 무엇입니까? " 이런 단어를' 도서' 와' 경사' 도구로 하는 창작사상은' 시언지' 전통과 일맥상통한다. 판F NG @ ② 는 "동파는 단어의 시, 곡식헌은 단어의 이론" 이라고 더 분명하게 말했다. (6) 송인의 토론에서 그들은 범중엄, 소동파, 신기권이 창작한 단어의 창작 경향을 전통사풍과 반대되는 단어의 시성 경향으로 여기고, 그들이 창작한 단어는 당연히 원사와 다른 시성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민 시인 장염은 우선 완곡한 단어와 호방어로 단어의 이 두 가지 다른 창작 경향을 명확하게 요약했다. 그는 "시집" 에서 이렇게 말했다. "단어는 약간 크고, 완곡하고 자유롭다. 우아한 사람은 자신의 글이 의미가 있기를 바라고, 호방한 사람은 자신의 날씨가 파란만장하기를 바란다. 하지만 한 사람, 이를테면 진소유와 같은 작품은 대부분 완곡하고, 들깨의 작품은 호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 서세는 장연의 관점을 한층 더 발전시킨 적이 있다. "그의 글로는 완곡한 사람과 호방한 사람이 있다. 우아한 사람은 자신의 글이 의미가 있기를 바라고, 호방한 사람은 자신의 날씨가 파란만장하기를 바란다. 뚜껑은 질이 다르지만, 말은 귀감이 있고, 은혜를 권리로 삼는다. 그렇지 않으면 비록 매우 정교하지만, 결국은 진실이고, 식견 있는 사람을 위해 취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7)] 단어는 서정을 강조한다. 특히' 의리' 규범을 뛰어넘는 감정 표현은' 언지' 시와는 다르다. 완곡한 단어' 매혹적인 근정' 은' 단어귀감' 의 특징에 부합하기 때문에' 완곡한 언약은 옳아야 한다' 고 하지만' 호방' 이라는 단어는 시' 언지' 의 전통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의리' 규범을 뛰어넘는 개인적인 감정을 거의 표현하지 않기 때문에 왕세정의 관점은 더욱 명확하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단어는 반드시 완곡하고 아름다우며, 내실에서 놀아야 한다. 한 글자는 화려하고, 사람을 매료시키고, 한 글자의 작품은 사람을 매료시키고, 군귀를 위한 것이다. 관대함, 관대함, 관대함에 관해서는 자제가 첫손에 꼽힌다. 그렇다면 죄인이 되고 선비가 되지 않는 것이 좋다. " [(8)]' 완곡하고 우아하다' 는 완곡한 말은 문학사의 어떤 문학과도 달리' 야' 에 어긋나는 감정을 자신의 책임으로 표현하고 미적 즐거움을 추구한다. 그리고' 관대함, 강직, 호방' 이라는 호방한 단어는 시의 내포를 문자로 표현했기 때문에 왕세정은 이를' 유관, 후프' 라고 부른다. 위안, 명나라, 청 왕조의 수시 (Su Shi) 의 스타일을 긍정 한 사람들은 항상 수시의 단어를 "사오 (Sao)" 와 "육의 의미" 와 연결시켜 시와 비교한다. 원대엽은 일찍이 동파악부를 위해 한 서문에서 "공의 긴 단문, 또한 고대' 300' 편의 유서 ... 동파선생은 천하를 잘 알고 읊은 후, 백 가지 동작이 있는데, 즐겁고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슬퍼하지 않고, 정말 육의가 있다" 고 말했다. 아청인 진정엽도 거의 같은 말을 했다. "동파는 멀리 떨어져 있어 시골에 가서 떠돌아다니고 싶었지만 슬프고 슬프지 않고 원망도 하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아 높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 [(9)] 수시 자신도 자신의 단어를' 긴 단문의 고시' 라고 공개적으로 인정했다. 그는 "채와 채" 에서 "새로운 단어를 제시하면 이 고시도 길고 짧다" 고 말했다. 깜짝 놀라세요. 한번 해 보세요. " 신유기병은' 가사가 무슨 뜻인가' 로 단어를' 도필의 도구' 로 삼아 자신의 충성과 분노를 표현한다. 그래서 우리는 소신의 창작 경향을' 시화',' 호방한' 이라는 단어를' 시화' 라고 부른다. 아마 고대인에게 무례한 중상이 아닐 것이다.
둘;이;2
송사가 완곡하고 호방한 두 가지 창작 성향이 나타난 이유는 다방면이다. 우선, 이 두 가지 창작 경향의 형성은 깊은 사회적 뿌리를 가지고 있다. 바로 만당 5 대인데, 중국 봉건 사회는 성황에서 쇠퇴로 바뀌었다. 당시 정치는 어둡고 전란이 잦아 운세가 떨어졌다. 이로 인해 문인들은 자신의 인생 이상, 즉 충군순민을 실현하는 외적 조건을 상실하고, 사회정치적 가치 추구에서 자아가치 추구로, 내면의 정서적 만족과 심미적 쾌락을 추구한다. 만당 시인 이상은은' 주공 공자의 길' 을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그는 "가이유와 공자는 모두 귀다" 고 말했다. 그렇다면 "남편이' 도' 라고 부르는 것은 주공과 공자가 이른바 독자인가?" 라고 말했다. [( 10)] 그가 보기에 모든 사람은 독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도리가 있다. 이어 문학의 역할은 단독으로' 성영' 을 표현하고 인간성을 널리 알리는 데 있다.' 사람은 오행 쇼를 소중히 여기고, 칠정 움직임을 준비할 때 반드시 경을 읽어서 성령을 소통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1 1] 그들이 보기에, 외부의' 정교관계, 제나라와' 는 구혼보다 훨씬 감동적이고 술자리의 음악 음향오락은 더욱 매혹적이다. 문학이 사람 자체로 돌아오고, 수천 년 동안 억눌린 사람들의' 칠정' 이 문학의 진정한 주제가 되었다. 기형이 번영하는 도시 경제 (청두 금릉 등). ) 이런 예술적 재미에 물질적 기초를 제공한다. 상업경제가 번영하고, 문화오락생활이 풍부하며, 곳곳에 아름다운 경치, 가무, 잔치가 가득하며, 바로 음악성, 서정적성, 즐거움이 일체화된 문자문학 형식이다. 서촉남당 시인은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는 단어를 가무 궤도에 포함시켜 가수들이 잔치에서 부르는' 노래 도구' 가 된다. 가사는 여성의 목소리를 위주로 하고, 내용은 남녀의 정을 위주로 하며, 표현 수법이 완곡하고 은은하고 서늘하여 단어의 기본 특징을 구성한다. 후세 사람들은 이런 단어의 기본 풍격을' 완곡한' 으로 분류하여 단어의' 본색' 으로 여긴다. 송 () 나라 한편으로는 정치군사가 당나라 () 의 옛 관을 회복할 수 없고, 반면에 도시 경제는 지속적으로 번영하여 송 () 나라 표면이 약하고 보수적인 사회로 되어 있는데, 이는 송조 () 와 리아 (), 서하 (), 김원 () 의 관계로 해석할 수 있다. 시대정신은 당대의 개척과 진취에서 위축 보수로 바뀌었다. 사의사들은 구두로' 슬림제가, 치국평천하' 를 표방하는 인생 이상을 표방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노래를 듣고 춤을 보는 로맨틱한 생활에 빠져 있다. 북송 () 의 저명한 인물인 코준 () 은 "가지를 잘 꺾고 춤을 잘 추면 반드시 가지를 꺾고, 매 춤은 오래간다." 라고 한다. [(12)] 태평재상 안슈 역시' 신곡으로 술 한 잔' 하는 생활을 하고 있다. 북송 () 은 160 여 년 동안 황각 대공작 () 이든 오읍화이 () 이든, 대부분 정을 보내며 노래와 춤을 추었다. 남송은 비록 강남에 편향되어 있지만, 여전히 "도시의 돈광은 아정 () 을 사고, 바람은 화루 () 를 휘감고 있다." [( 13)] 이것은 송대 완곡한 단어 번영의 사회적 근원이다.
그러나 도시 경제 발전의 부족으로 시민층은 아직 독립된 집단을 형성하지 못했다. 당시' 가무 승평, 새로운 소리' [14]] (즉 민간어) 였지만, 어인 전체로 볼 때 대부분 문인 계층에 속한다. 사회적 갈등이 격화되어 통치 계급의 근본 이익을 위태롭게 할 때, 그들은 자신의' 치국평천하' 의 책임을 생각하지만, 완곡한 단어의' 음음' (왕졸의 말) 에 만족하지 않고' 시를 단어로 삼는다' 고 노력하여, 단어를 시처럼 시사를 보충하고 마음을 표현하는 도구로 삼았다. 소위' 호방' 이라는 단어는 바로 이런' 시' 라는 단어이다. 사사의 발전을 보면 호방어의 흥기와 번영은 사회 갈등의 격화와 관련이 있다. 북송 중기 사회갈등이 격화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수시는 먼저 유영의 경박한 말을 통렬하게 비난하고' 류미' 를 버리고' 시인 호걸',' 일가' 를 따랐다. 소어는 류사의 시정의 정서를 약화시키고, 주로 군자의' 지기' 를 표현했다. 분명히, 수시가 개척한' 강산을 가리키는' 호방한' 어풍은 단어와 시의 경계, 즉' 시를 단어로 삼는다' 는 것이다. 호방어의 흥성은 남송 초기에 당시 민족 충돌이 전례 없이 참혹했다. 망국멸종의 시대재해는 시인의 사회적 책임감을 불러일으켰다. 단어는 "야" 여야 하고, 천하의 성쇠와 관련이 있고, 쇼 () 는 "지회 ()" 이며, 완곡한 단어의 "음음 ()" 을 통렬하게 비난하며, 단어의 풍채가 수시 () 보다 못하다는 것을 추구함으로써, 이미 사가의 보편적인 관념이 되었다. 이런 특정 사회 조건 하에서 단어의 시화는 역사의 필연성이 되었다. 애국우국의 소리가 단어의 주요 선율이 되어 호방어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항목과 장은 문제를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다. 그들은 북송과 남송을 뛰어넘었다. 장사는 북송 말년에 지은 것으로, 사풍이 평화로운 것 같다. 사풍이 아름답고 완곡하여 진관, 주방연의 유풍을 물려받았다. 남송초 1 일, 관대하고 슬프고 불공평을 억누르며 신기지애국사파의 선례를 열었다. 시대의 격변은 그의 단어를' 본색' 에서' 시적' 으로 바꾸었다. 호조인도 마찬가지다. 그의 170 여 편의 시는 정강의 어려운 기준으로' 강남 신조어' 와' 강북구어' 로 나뉘어 두 가지 다른 창작 경향을 보이고 있다.
역사의 전환기에 시인의 생명가치관의 모순은 완곡한 것과 분방한 두 가지 창작 경향을 형성하는 또 다른 원인이다. 중국 봉건 사회에서는 사회, 정치, 윤리를 중심으로 한 유교 인생 가치가 지식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정통 문인의 모든 활동은 모두 사회정치와 관련이 있다. 일본인 무라카미 씨는 "중국의 이상인물의 특징은 인문교육과 좋은 일을 통해 인민을 돕는 사상이 긴밀하게 결합되는 것이 이른바 학자 신사의 개념이다" 고 말했다. 이를 목표로 하는 사람을 학자 문인이라고 한다. 시 작문을 쓰는 것은 군자 관념이 배양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필요한 조건 중 하나이다. " [( 15)] 따라서 시는 문인의 사상적 관념과 심미적 재미의 영향을 받아 문인의 인생 가치관을 표현하는 문학적 형식이 될 수밖에 없다. 문학은' 체도', 시는' 언지' 를 해야 한다. 이는 정통 문인들이 견고하게 깨뜨릴 수 없는 문학 관념이다. 만당 5 대의 사회 격동으로 봉건사회가 성쇠하고, 사람들의 가치관이 바뀌기 시작했다. 사회정치가치 추구에서 개인가치 추구로 옮겨갔다. 인격의 홍보, 내면의 정서의 만족, 음악오락에 대한 갈망 등. 이런 가치관은 정통사의사에게 낙인 찍힌 시 문체에 적합하지 않고,' 야승피사' 라는 새로운 문체로 표현해야 한다. 따라서, "성당 이후 시인은 점점 얕아지고 ..." [16]], 송대에 이르면, 5 대 다툼이 끝나고 지식인들이 정치에 진출할 수 있는 상대적 평등과 경쟁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정치적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16]], [16]] 한편 송대 최고통치그룹은 보수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이 부족하며 가무 승평에 열중하고 있다. 또한 도시 경제의 번영과 시민의식의 출현은 지식인들의 삶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고 개인의 자유, 진실, 오락을 추구하는 것이 유행이 되었다. 이것은 송나라의 지식인 가치의 모순을 형성했다. 이런 모순은 한 사람에게 드러날 수 있다. 예를 들면 한 세대의 선비, 한 세대의 문학 지도자 구양수가 있다. 그의 시는 엄숙하고 엄숙한 유교 얼굴을 보여 주며, 말에는 탕자의 귀환 정서가 드러나 있어' 질병을 꺼리는 의사' 의 황생은 구양수의' 연의 발라드' 가' 소인',' 황당한 말' 이라고 변호해야 했다. 채태택은 심지어 앉아서 이런' 연의 발라드' 가 구양수의 첫 강직된 아이인 유휘가' 위조' 했다고 말하기까지 했다. 그의 시가 표현한 삶의 가치관이 얼마나 모순적인지 알 수 있다. 그러나, 이런 모순은 정통과 비정통 문인 사이에 더 많이 나타난다. 간혹 작사를 하는 유명한 공직자를 제외하고 완곡한 단어의 대표작가는 거의 비정통 문인이다. 류영, 안, 진관, 주방언, 강원 등. , 그들의 인생 경력과 가사는 크게 다르지만 사회정치적 가치관에 대한 무관심, 개성의 아름다움, 진실의 아름다움, 멜로디의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는 그들의 * * * 같은 특징이다. 정통 문인의 인생길과 도덕규범에 있어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강한 반항적 색채를 띠고 있다. 그들의 아름다운 글은 바로 이런 새로운 삶의 가치관의 구현이다. 반면 호방사를 대표하는 시인들은 대부분 정통 문인의 인생 이상을 표현하며 사회정치적 가치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반영했고, 그들의 단어도 이런 삶의 가치의 외부화가 됐다. 범중연, 왕안석은 유명한 정치개혁가이며, 수시의' 분발 투강', 신 기제, 진량, 유과류, 유크장 등의' 덕으로 자기를 높이며, 성과로 자신한다' 는 것은 모두 정적을 추구하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의 대담한 단어 창작은' 시교' 정신으로 어풍을 개조하고, 야정은 단어를' 재도',' 언지' 의 전통에 포함시켰으며, 시와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수시는 유씨의 낭만주의 서정시를' 시인보다 더 좋다' 는 시로 바꿨다. 신 기제의' 서정시'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이런 창작 경향의 가장 좋은 표현이다. 분명히 호방어의 예술정신이 시로 돌아오는 것은' 본색' 이라는 단어와 크게 다르다.
송대 시인의 기질에 대한 태도도 완곡함과 분방함 두 가지 창작 경향을 형성하는 중요한 원인이다. 단어는 일종의 음악문학으로, 수당 () 의' 연악 ()' 시대에 번영했다. 가사와' 염월' 의 곡조에 맞춰 단어의 특징은' 염월' 의 의경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유요민은 심지어 "단어와 문장의 도구는 음악이 자연스럽게 그에게 부여한 것이다" 고 말했다. 완곡하게' 라는 단어의 서정적 기조는' 악언' 의 염색과 악언의 영감에서 영감을 얻었다. " [( 17)] 따라서' 소리에 따라 작사' 하고 멜로디를 고수하며 자연시인의 변하지 않는 이념과 창작 원칙이 된다. 류영의 창작은 가사와 민간 연악잡곡의 완벽한 결합으로' 우물물이 있으면 류사를 부를 수 있다' 는 명성 [( 18)] 을 얻어 북송의' 류영열' 을 형성했다. 진관의 단어가 정통으로 여겨지는 것은' 언어작품 입법, 이해 뮤지션이' 작가의 노래' 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주방언의 멜로디에 대한 교묘한 이해는' 고곡' 이라고 불리며 멜로디를 창작할 뿐만 아니라 시적인 율동에도 능하다. 그의 가사는' 귀족 홀아비, 도시 매춘부' 의 사랑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후세 사람들에게도 음성으로 글을 쓰는 표준으로 여겨졌다. 이청조, 강원, 장연 등. 서로 알고 규율을 준수하기 때문에' 본연의 얼굴' 과' 행동이 적절하다' 라고 불린다. 한편 호방한 단어의 저자는 가사가 음악에 붙어 있다고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악언' 이 가사에 미치는 영향에서 벗어나 가사 창작을' 시언지' 의 전통으로 되돌리려고 노력한다. 이것이 시와 시를 엄격히 구분하는 완곡한 시인들이 리듬을 특별히 강조하지만 호방파 시인에 대해 불평하는 이유이다.
셋;삼;3
이 두 가지 창작 경향과 그 어작을 어떻게 평가할지,' 사쿠전서 총목' 의 평가는 우리가 참고할 만하다. 예를 들면' 사쿠전서목록',' 사곡류',' 동파시 종합':' 만당 5 대 이후, 시는 청일을 기조로 삼았다. 유영이 또 변하니 시인 백거이와 같다. 시에서 시로, 예를 들면 시인 한유, 이후 남송신 기권 등의 파벌을 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뿌리를 추적하며, 특례라고 불릴 수 없다. 그러나, 그것이 효과가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그러므로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화간파와 병행하여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 문자가 품위 있는 "정통" 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또한 전체 카탈로그에서 심층적 인 분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악장집 요약' 은 "게이츠는 현을 누르는 소리지만, 항상 매력적이고 사랑에 가까워서 쉽게 들어갈 수 있다" 고 말했다. "방옹시 요약" 은 "양신 (시인) 이' 가늘고 수려한 수려함은 화이해처럼, 호마이는 동파처럼 빠르다' 고 말했다. 차분하게 말하자면, 여행의 원래 의도는 두 집 사이를 타고 가는 것이다. 그래서 선거는 그 승리가 있고, 그 중 어느 것도 최고가 될 수 없다. 확실히 시인의 글은 결국 우아하며 시인의 휘발과는 다르다. " 이런 논술은 단어의 특징이 개인의 감정을 토로하고, 풍격이' 청려하고 완곡하다' 며' 쉽게 들어오게 한다' 는 심미적 즐거움을 추구한다는 것을 정확하게 지적했다. 완곡한 단어는 단어의 이런 실체적 특징을 반영하므로,' 진품',' 본색' 호방어로 여겨야 한다. 대부분' 시인의 단어는 결국 하늘하늘하고, 시인 (자연시인) 의 단어와는 달리' 시적' 으로,' 자연' 단어의 혁신과 변이이다 그 가치는 만만치 않지만, "일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다", "독선함은 그 몸을 벗을 수 있고, 붉은색을 벗고 녹색을 새길 수 있다", [(20)] 하지만 "근원을 돌아보지 않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총목록' 은 두 가지 창작 경향에 대한 평가가 비교적 현실적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