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진나라부터 청나라까지의 한문

진나라부터 청나라까지의 한문

1. 선진시대의 한문과 청나라의 한문에는 문법적인 차이가 있나요?

우선 신문화운동 이전에는, 고대인들의 글과 언어는 달랐고, 그들의 말은 기본적으로 동일했다. 고대와 지금은 별 차이가 없지만, 어쨌거나 고대에는 문화적 침투율이 매우 낮았다. 모든 사람이 그것을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그리고 본문만 보면 진나라 이전의 본문이 더 간결하고 이해하기 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가장 원시적인 문자가 제사 활동에서 등장한 최초의 갑골문과 후기의 돌북문은 여전히 ​​현대로 번역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한자 이해. 이전 고대 문헌의 번역이 판단의 문제인 것도 이 때문이다. 다른 문헌은 물론이고 논어에도 이를 이해하는 방법이 다양하다.

장기적인 언어 개선으로 인해 청나라 문학은 크게 두 가지 방향으로 발전했습니다. 하나는 토착어이고 다른 하나는 일반 고전 중국어입니다. 이때 고전 중국어는 이미 어디에나 있습니다. , 하지만 이해하는 것은 일어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그에 비해 표현된 의미는 더 정확하지만 쓰기에는 부풀어 오른다. 2. 선진한어와 청대한어 사이에 문법적 차이가 있나요?

청나라의 언어는 지금 우리의 언어와 매우 가깝지만, 고전한어는 별로 변하지 않은 일부 단어는 번역할 필요조차 없습니다. 그러나 청나라의 일부 사람들은 극단적으로 나아가서 일부 청나라 고전 한문을 이해하고 수행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인간의 언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손으로 직접 입력한 답변입니다. 만족하신다면 채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전 중국어는 사람들이 매일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예를 들어, 논어에서는 고대인들이 만든 문자와 문법이 일상 언어와 일치해야 합니다.

요자이의 "늑대"와 같은 좀 더 모호한 고전 중국어 텍스트. 즉, 사실 적어도 선진(前秦) 시대에는 그들이 스스로 문제를 일으키게 되었을 것이고, 이는 그들의 창작 목적에 부합하지 않으며, 실제로 많은 고전 한문보다 이해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진 전 시대에.

그 주된 이유는 한문은 결국 글쓰기의 일종이고, 글쓰기는 언어를 기록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고대인들이 매일 말했던 것을 기록하는 언어를 만들고자 했다는 것이 사실이라면, 그런 사람들이 한문을 쓰는 것이 쉬울까요? 간단히 말해서, 진나라 이전의 한문은 봉건문화의 억압과 사상의 제약을 받아 당시의 언어였으며, 과거의 팔족논문이 정점에 달했기 때문에 많은 현학 문인들이 일부러 한문을 극도로 어렵게 만들었다.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지식을 보여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극히 드문 단어를 선택했습니다. 즉, 공자의 제자들은 스승이 생전에 말씀하신 것을 회상하고 녹음했는데, 이는 '공자의 일보'에 해당합니다. 그러므로 당시의 한문에는 우리가 익숙하지 않은 일부 어휘 용법만 있을 뿐, 일부러 이를 문자로 바꿀 필요는 없었다.

후대에는 구어와 구어가 분리되면서 문어를 쓰기 위해 한문을 썼는데, 예를 들어 쿵이지(孔節)는 완전히 다른 것이 되었다. 루쉰의 소설에는 회향을 뽐내고 과시하는 예가 나온다. 콩 회향이라는 단어를 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러나 진한(秦汉) 이후 구어의 진화가 심해지면서 언어와 문자도 점차 어긋나고 크기도 커졌다. 3. 선진(前秦)부터 청(淸)대까지 우리나라의 중요한 문학 장르는 무엇인가?

선진(前秦)------<시경>, <초자> ", 다양한 학자들의 산문, 수필까지! 특히 우리나라 문단에서는 유교, 도교, 자주교, 율법주의, 묵가 등 수백 종의 사상이 한꺼번에 뭉쳐서 몇 가지 위대한 작품이 탄생하는 광경이 있었다. 계속해서, 이 위대한 작품들은 지금까지 거의 모든 중국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양대(兩代) - 한복은 당연히 이 시대의 한 세대를 대표하는 문체이다(장형(張興), 사마상록(端然結) 등이 문단으로 등장). 어떤 사람들은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를 비교하기도 합니다. 이 시기의 대부분의 기사는 야망을 표현하고 스타일이 매우 높습니다! 삼국지------삼국지의 4자 및 5자 고대 스타일이 높은 수준에 도달했으며, 특히 내 시 세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4자 시(대표작 "단거흥") )! 이 시대의 시어는 단순하고 거의 모두 야망을 표현한 시이며 그 성격은 매우 높습니다! 후세들이 한나라의 기사와 삼국시를 함께 부르는 한나라와 위(魏)의 문체! 양진시대------진나라에는 뛰어난 시 작품이 없었지만 여전히 전임자와 비교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이 시대는 중국 소설의 시작이고, 우리나라 최초의 소설이 등장한 것이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사람과 이상한 것' 소설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

남조와 북조 - 시를 중심으로 이 시기에는 시인이 많았으나 업적은 적고 작품도 많았으나 유명한 작품은 없었다.

이 시기 시의 특징은 부패와 퇴폐이며, 그 내용은 대부분 건강하지 못하거나 평화를 찬양하는 내용이다. 그러나 삼국시가의 단순한 문체와는 전혀 다르다. 삼국시는 단순하지만 남북조시는 언어가 화려하고 말이 매우 호화롭다! 그러나 일부 시인들의 산수시나 분위기시는 두보 등 후대 유명 작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신(優臣), 포소(寶趙) 등 당시에 지은 시와 같지 않았다.

이 시기 옹주안의 시는 송나라의 연회에서도 사용되었습니다! 수나라와 당나라------수나라는 매우 짧았습니다. 유신안 등 수나라의 많은 위대한 시인들이 당나라에 귀속되었습니다! 시가 당나라로 발전하여 놀라운 성과를 거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춘추시가서부터 당나라까지 8대에 걸친 개척자들이 열심히 노력하여 당인들이 쓸 수 있을 만큼 충분한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그러므로 시는 당나라에서 최고조에 이르렀고, 당나라 시대는 이 문학형식의 정점이 되는 시대가 되었다! 또한 이 시기에는 또 다른 종류의 소설이 등장했는데, 비교적 유명한 『재미있는 선비』소설이다. 이시기의 소설은 진나라의 '애인과 괴수'소설이 등장한 후의 두 번째 물결이었습니다. 소설로서 당나라의 '재능과 미인'소설은 점차 성숙해졌습니다. 양송(兩宋)------자시에서 가장 위대한 업적, 이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는 더 이상 당나라의 자유롭고 매력적인 시와는 다른 형태로 나타난다.

오히려 추리가 주를 이루는데, 이것이 노래시의 주요 특징이 되었습니다! 진과 원 ------ 이 시기 상류층은 문화에 관심을 두지 않았으며, 진과 원나라의 통치자들은 한족만큼 교양 있고 온화하지 않았으므로 한족의 유명한 문인은 거의 없었다. 상류층! 물론 진과 원의 교대 사이에 위대한 스승이 나타났습니다. 한때 유명한 "세상에 묻다..."를 쓴 Yuan Haowen과 그의 풍경시는 매우 아름다웠고 거의 Wang Wei와 비슷했습니다! 하지만 수업을 통보받은 한족은 점차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자주의 발전은 최고조에 이르렀고, 오늘날까지 회자되는 원나라의 4대 비극(예를 들어 오늘날에도 감동을 주는 "조고아" 등)이 나타났습니다! 관한칭은 일생 동안 60여 편의 드라마를 썼는데, 유명한 작품으로는 "두아의 불의", "풍진 구출", "왕장각" 등이 있으며, 유명한 마지원, 백보도 있습니다. .. 명청 소설 ------ 소설 특히 당나라 소설은 '재능있는 선비'라는 단일 주제에서 모든 면에 걸쳐 성숙해졌으며, 또한 이 시기에는 한문소설과 방언소설이 발전하였다. 지금도 우리는 그 내용을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알았어 알았어 손이 아프다! ! ! ! ! ! ! ! ! ! ! ! ! 원포스터의 질문은 답변하기가 쉽지 않은데 대략적으로 말하자면 그렇습니다! . 4. 진선대부터 명청대까지의 대표적인 문체를 열거하라

부(富)는 문학적 우아함과 운율을 강조하는 고대 우리나라의 문체로서 시문의 성격을 지닌다.

장면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장면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산문을 사용하고 사물에 대해 글을 쓴다'는 것이 특징이다. 여러 학자들의 산문에 처음 등장하여 "단부"라고 불렸습니다. 굴원이 대표하는 "소부"는 시에서 부로의 전환으로 한 왕조가 공식적으로 확립한 스타일입니다. "Ci Fu"라고 불리는 Fu는 Wei와 Jin 왕조 이후 당나라에서 "병렬 Fu"라고 불리는 평행 산문 방향으로 점점 발전하여 평행 스타일에서 운율 스타일로 전환되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Lv Fu"라고 불리며, Fu는 "Wen Fu"라고 불리는 산문 형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유명한 시로는 Du Mu의 "Afang Palace Fu", Ouyang Xiu의 "Qiu Sheng Fu", Su Shi의 "Qian Chibi Fu" 등이 있습니다. 병행산문은 한(汉)나라와 위(魏)나라에서 시작되어 남북조(南朝)에 형성되어 수(隋)와 당(唐)나라에 유행하였다.

4글자와 6글자를 사용해 최종 문장을 이루는데, 이는 세상에 '사유문'으로 알려져 있다. 병행산문은 문장형식을 수용하고 어휘를 쌓기 때문에 내용의 표현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다. 한과 유씨가 고대산문운동을 추진한 이후 병행산문은 점차 쇠퇴하게 된다.

유명한 것은 남조 양오군(梁五君)의 『주원과 사서』이다. "원본"의 의미는 기원을 연구하는 것으로 고대 논증 스타일입니다.

이러한 글쓰기 스타일은 특정 이론, 명제, 정치 체제 또는 사회 관습에 대한 근본적인 조사 및 토론이며 매우 이론적입니다. Han Yu의 "Yuan Rui"와 Huang Zongxi의 "Yuan Jun" 등이 있습니다.

토론 '토론'은 옳고 그름을 놓고, 참과 거짓을 구별하여 논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스타일의 특징은 잘못된 주장을 반박하거나 특정 사실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Han Yu의 "Taubian"과 Liu Zongyuan의 "Tongye Fengdi Bian" 등이 있습니다.

석이란 고대 물품의 일종을 일컫는 총칭이다. '이론'과 크게 다르지 않아 나중에 추론과 분석에 관한 에세이를 총칭하여 에세이라고 불렀다.

"기사 스타일을 구별하는 서문": "화자, 통역자가 의미를 설명하고 자신의 방식으로 설명합니다." 우리가 이 장르에서 연구한 기사에는 "Shi Shuo"와 "Shi Shuo"가 포함됩니다. "마"젊은 중국의 이론", "뱀 잡기 이야기", "황성 책 빌려의 이론".

온(On)은 '윤수'에 따르면 '해설자는 토론하는 사람'이라는 에세이 스타일이다. 『조명선집』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논문에는 두 종류가 있다. 하나는 역사논문으로, 충신들이 전기 마지막에 토론하여 타인의 선악을 판단하는 내용이다.

예를 들어, 태세 공은 "역사 기록"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두 번째 종류의 정치적 논평은 학자와 관료가 고대와 현대 인물에 대해 토론하거나 고전과 역사에 대해 논평하고 그들의 오류를 바로 잡는 것입니다.

<육국론>, <곽진론> 등 기념물은 고대에 신민이 황제에게 바친 기념물의 총칭이다.

추모, 토론, 댓글, 테이블, 대책 등이 포함됩니다. "기체 구별 서문": "칠국 이전에는 모두 청원(末文)이라고 불렀고, 진나라 초기에는 기념물로 바뀌었다.

한나라는 예법을 확립했는데, 이는 4가지이다. 하나는 장(張)이라 하고, 다른 하나는 추모(念記)라고 하며, 세 번째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고, 네 번째는 토론하고 결정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는 절이 있는 진술을 의미합니다. Jia Yi의 "축적 및 저장에 관한"과 같은 것입니다.

(2) 표. 의견이나 무언가를 진술하는 것입니다.

Zhuge Liang의 "The Master's Guide"와 같은 것입니다. (3) 대책.

고대 시험에서는 전략에 문제를 썼고, 시험을 치르는 사람의 답을 전략이라고 불렀으며, 후보자가 답한 기사를 대책이라고 불렀습니다. 방어 전략". 서문(후기) 서문은 오늘의 '서문', '서문'과 같이 '서설' 또는 '서문'이라고도 합니다.

책을 집필하거나 출판하는 목적, 책의 구성, 작가의 상황 등을 설명하는 글입니다. 또한 작가의 작품에 대한 논평과 관련 이슈에 대한 연구 및 해명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서문'은 일반적으로 책이나 기사의 앞부분에 기재하고('사기 공태시 서문' 등 일부는 뒷면에 기재), 책 말미에 기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포스트스크립트(Postscript)" 또는 "포스트 서문(Post-Preface)"이라고 합니다. 이런 유형의 기사는 내용에 따라 설명문과 논증문으로 분류됩니다. 글의 목적을 설명하고 문체와 내용을 소개하는 글을 설명문이라고 합니다.

논증적 에세이는 작가의 작품에 대해 논평하거나 문제를 자세히 설명하는 에세이입니다. 우리가 배운 "서문"에는 "비명"자기 서문, "농촌 조사"서문, "지침"후문", "영관 전기 서문"등이 있습니다.

머리말: 스타일 이름. 고대에는 각 작별 인사 앞에 시나 산문이 왔는데, 이를 서문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Han Yu의 "Scholars Farewell to Stone"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래서 동부 수도의 사람들은 ... 그때 그것을 가6 운율이라고 부르고 Yu를 보내 서문을 보냈습니다. " 작별 인사가 포함 된 후속 기사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는 서문이라고도 불리며 칭찬, 찬양 또는 격려의 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명나라 문인 송연의 『마성동양파송서문』을 공부하였다. 비문: 고대에는 자신에게 경고하거나 공덕을 묘사하기 위해 물건에 새긴 문자를 "비문"이라고 합니다.

경고의 의미로 카드에 새겨져 책상 오른쪽에 놓인 문구를 '모토'라고 부른다. Liu Yuxi의 "Humble Room Inscription"과 같은 것입니다.

고인의 생애를 묘사하고 이를 추모하기 위해 돌판에 새긴 것을 '비문'이라고 합니다. Han Yu의 "Liu Zihou의 비문"과 같은 것입니다.

제사(祭祀)는 망자나 하늘, 땅, 산, 강 등의 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 낭송하는 글이다. 두 가지 장르가 있습니다: 운문과 산문.

고인의 주요 경험을 추모하고 그의 주요 자질과 업적을 칭찬하며 슬픔을 표현하고 산 사람들에게 영감을주는 내용입니다. 예를 들어 Yuan Mei의 "자매에 대한 희생에 관한 에세이"입니다.

기타 메모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산, 강, 풍경 및 인물에 대한 기타 메모. "샤오시탄 이야기", "태산 등반 이야기" 등 산, 강, 풍경, 인물에 대해 설명합니다.

(2) 메모. 주로 연대기로서 길이가 짧고 1,000 단어 정도의 길이가 특징이며, 역사적 일화, 유물, 문학 수필, 인물에 관한 짧은 에세이, 과학 소설, 문헌 연구, 잡다한 메모 등을 포함한 내용이 풍부합니다.

"Sishuo Xinyu"와 "Mengxi Bi Tan"이 이러한 글쓰기 스타일입니다. 여행 노트 여행 노트는 여행 경험을 기술하는 산문의 한 형태입니다.

여행 노트는 다양한 자료에서 도출될 수 있으며, 유명한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묘사할 수 있고, 기묘하고 풍요로운 지역 풍습을 기록할 수 있으며, 개인과 가족의 일상을 반영할 수 있으며, 한 나라의 주요 사건을 기록하고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글쓰기 스타일은 편안하고 설명은 생생하며 설명이 자세하여 사람들에게 풍부한 사회적 지식과 아름다운 감정을 선사합니다.

여행 노트 중 일부는 "Yueyang Tower", "Travel to Baochan Mountain"과 같이 논쟁적이며 Liu와 같은 일부는 Li Daoyuan의 "Three Gorges"와 같이 과학적입니다. Zongyuan의 "Little Rock Pond". 동화는 아동문학의 한 종류이다.

풍부한 상상력과 환상, 과장을 활용하여 캐릭터를 창조하고 삶을 반영하며 아이들에게 사상교육을 제공합니다. 동화의 언어는 대중적이고, 생생하고, 생생하며, 줄거리는 기괴하고, 우여곡절이 많으며, 흥미롭습니다.

자연풍경에 대한 의인화된 묘사가 자주 사용되는데, 이는 아이들의 심리와 취향에 적응할 수 있고,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수용과 변형을 촉진할 수 있다. 교과서로 선정된 동화로는 안데르센의 '황제의 새 옷'과 예성타오의 '고대 영웅의 석상'이 있다.

설화는 대중에 의해 구전되어 창작되고, 많은 사람들에 의해 지속적인 변형과 가공을 거쳐 형성된 문학형식이다. 설화의 특징: 탄탄한 스토리텔링, 생생한 줄거리, 구어체, 단순함, 생동감. 5. 진나라부터 명청까지의 유명 문인과 그들의 서문

1. "시경": "삼백시"라고도 알려진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 서주(周周)시대부터 춘추시대까지의 시를 포함해 총 305편으로 '풍', '우아', '송'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오경' 중 첫 번째로 꼽힌다. 『시』, 『상서』, 『예서』, 『주역』, 『춘추』.

유명한 챕터로는 "Guan Ju", "Jian Jia", "Meng", "Shuo Shu", "July" 등이 있습니다. 2. 굴원: 이름은 핑(平), 예명은 원, 별명은 링군(靈君)으로 전국 말기 초(楚)나라 출신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위대한 애국시인이자 세계 4대 문화계 명사(폴란드의 코페르니쿠스, 영국의 셰익스피어, 이탈리아의 단테와 함께) 중 한 명. 그는 우리 나라 최초의 장문 정치 서정시 "이사오"를 추자 형식으로 썼는데, 거기에는 "길이 멀고도 멀고 위아래로 찾아보리라"라는 유명한 대사가 대대적으로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중국의 전통 명절인 단오절은 굴원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3. 공자(孔子): 이름은 구(七)이고 예명은 중니(忠志)로 세상에서 '성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춘추시대 노(魯) 출신이다.

고대 우리나라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유교의 창시자이자 사립 학교. 공자와 제자들의 주요 언행은 공자의 제자들과 재제자들에 의해 논어 20장에 기록되었다.

『논어』는 각 장의 처음 두 글자를 제목으로 삼은 것으로, 유교경전의 『사서』(논어, 맹자, 대학) 중 하나이다. 그리고 "중용의 교리"). 4. 맹자(孟子) : 이름은 가(姓), 예명은 자우(子玉)로 전국시대 유교의 대표적인 인물로 '선현(十聖)'으로 알려져 있다.

주요 작품은 총 7장으로 구성된 '맹자'로, 각 장은 처음 몇 단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됐다. 이 책은 맹자의 사상과 정치적 연설을 기록한 책으로 '사서' 중 하나이다. “권리를 얻으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지만, 권리를 잃으면 적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슬픔 속에 태어나 행복하게 죽는다”, “내가 원하는 것은 물고기다”는 모두 『맹자』에서 나온 말이다.

5. 묵자: 전국시대 묵가학파의 창시자인 자이(Zhai)라고 합니다. 묵자(碧子)는 일반적으로 묵자의 제자들과 그 후대의 제자들이 행한 말과 행위를 모아 놓은 것으로 간주되는데, 그 중 『보편적 사랑』과 『비공』은 묵자의 주요 사상을 대표한다.

"Mozi"에서 "Gongshu"가 선택되었습니다. 6. 장자: 전국시대의 철학자이자 도교의 대표적인 인물인 주명.

주요 작품은 도교 고전 중 하나인 '장자'로 로맨틱한 색채가 강하다. 걸작 "샤오야오유".

7. 한비자: 전국 말기 조선인, 순자의 제자, 진선(先秦) 법가사상의 대가. 『한비자』라는 책의 저자.

<편작이 채환공을 만나다>, <딱정벌레 다섯 마리>, <이웃을 의심하는 지자> 등이 모두 이 책에서 나온 것이다.

8. 사마천(Sima Qian): 태사공(Ta Shigong)으로도 알려진 서한(西汉) 왕조의 역사가. 주요 저작은 『태사공서』로도 알려진 우리나라 최초의 전기사서로, 전설적인 황제부터 한나라의 무제까지 3000년의 역사를 기록한 책이다. '이 시대, 가족사'와 '5가지 장르: 전기, 목록, 서적'로 구분된 13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루쉰은 이를 '역사가들의 백조 노래, 운율 없는 '리사오''라고 불렀다. "Chen She Family"는 "역사 기록"에서 선택되었습니다.

9. 조조 : 예명 맹덕(孟德)은 동한 말기의 정치가, 전략가, 시인이자 '삼조'(조조, 조비, 조지)의 지도자이다. 대표작으로는 월부시에 속하는 『관창해』, 『귀수서』, 『단거흥』 등이 있다.

'젠안 스타일'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보세요. 루쉰은 그를 '기사 개혁의 창시자'라고 불렀다.

10. 도연명(Tao Yuanming): 천(Qian)이라고도 하며 예명은 원량(圓亮), 별명은 무류씨(吳伯), 시호는 징지에(智節)로 동진(晉晉)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자 우리나라 최초의 뛰어난 목가시인이다. 대표작으로는 『복숭아꽃봄』, 『무류씨전』, 『귀원과 밭생활』, 『술』 등이 있다.

11. 왕보: 당나라 초기 4대 영웅(왕보, 양경, 노조림, 나빈왕) 중 한 명인 자안. 주요 작품은 "The Collection of Princes"입니다.

그 중에서 '두소부(杜少富)를 서주로 보냄'과 '등왕자서문'이 가장 유명하다. 그는 '당나라 4영웅' 가운데 가장 뛰어난 시인이다.

12. 맹호연(孟浩然): 당나라에서 최초로 산수시를 많이 쓴 사람. 그는 왕위(王孝)만큼 유명하며 세상에는 '왕멍(王孟)'으로 알려져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봄 새벽', '동팅호를 바라보며 장 총리에게 선물하기' 등이 있다.

13. 왕위(王孝) : 예명 막계(穆絲), 상수유성(商船伯縣)의 관직이라 왕유성(王伯聲)이라 불렸다. 당나라의 시인이자 화가였다. 맹호연(孟浩然)과 함께 당나라 번영기의 목가산수학파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주요 작품으로는 <성곽사>, <원아사 안시보내기>, <줄리각>, <9월 9일 산둥형제를 기리며> 등이 있다. Su Shi는 Wang Wei가 "시 속의 그림"과 "그림 속의 시"를 칭찬했습니다.

14. Li Bai : Qinglian 평신도라고도 알려진 Taibai라는 이름으로 "시적 불멸 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나라 3대 시인(이백, 두보, 백거이) 중 한 명.

주요 시로는 “왕장령이 왼쪽으로 갔다고 들었는데 멀리 용표에서 이런 전갈이 왔다”, “경문건너서 이별하다”, “아미산의 달송”, “어메이산의 어려움” 등이 있다. 여행', '쉬안저우 사조탑에서 서윤 서윤에게 작별 인사' 등 '이태백 컬렉션'이다. 그의 시는 낭만파와 대담파에 속하며 고전 낭만주의 예술의 정점이다.

한유는 "리두의 기사는 그 어느 때보다 밝다"고 칭찬했다. 15. 두보: 자칭 소령예 라오라고 불리는 자쯔메이는 한때 공무부 조사관 주오시이(Zuo Shiyi)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세계 산업부에서는 Du Fu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백과 마찬가지로 '시성인'으로 불리며 당나라 3대 시인 중 한 명이다. 주요 작품으로는 "산을 바라보다", "봄의 모습", "가을 바람에 무너진 초가집의 노래", "공군이 하남과 하북을 점령하는 옷", "탑에 오르다", "강남이 만나다"등이 있습니다. Li Gui의 해"와 "세 명의 관리"( "신안 관리", "Shihao"). "관리", "Tongguan 관리"), "세 가지 작별"( "신혼 부부에게 작별", "노인에게 작별" ', '노숙자들이여 안녕') 등을 모아 '두공부전'으로 편찬하였다.

그의 시는 사실주의 시예술의 정점으로 '시사'로 알려져 있다. 16. Cen Shen: 당나라 변경시 학교의 중요한 대표자.

주요 작품으로는 '백설거가 우부사를 도성으로 돌려보내다', '도성으로 들어가는 사신을 만나다', '풍대복을 서원으로 보내기 위해 사천으로 걸어가다' 등이 있다. 17. Han Yu: 예의 이름 Tuizhi, 민정부 관리, 사후 직함 Wen, Han Libu, Han Wengong, Junwang Changli, Han Changli라고도 함.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옹호자이자 '당송 팔대 거장'의 지도자 (한유, 유종원, 구양수, 소쉰, 소시, Su Che, Wang Anshi 및 Zeng Gong). Liu Zongyuan과 함께 "Han Liu"라고 불립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마술>, <사설>, <금설걸>, <십이랑제>, <이른 봄, 수부 장시바에게 바치다> 등이 있다. , "조카 샹을 보여주기 위해 왼쪽으로 랑관으로 이동"등이 "창리 씨 컬렉션"으로 편집되었습니다. 18. 유우희(劉玉熙) : 당나라 작가 맹덕(孟德) 유종원과 함께 '유류'로 불리고, 백거이와 함께 '유백'으로 불린다.

주요 작품으로는 '허름한 집 비문', '어이 골목', '가을 시', '죽가지 시', '양주 첫 잔치에 복롯데' 등이 있다. 19. 백거이(白居伯): 예의 레티안(Letian), 별명 향산거사(鄭山官師), 당 중기 신월복 운동의 주요 옹호자, 당나라 3대 시인 중 한 명, 원진과 함께 '원백'으로 알려짐 ".

주요 작품으로는 <전당호 봄기행>, <밀 구경>, <숯장수>, <영원한 노래>, <비파놀이> 등이 있으며, 이를 <비파놀이>로 엮었다. 바이 창칭 컬렉션'. 그는 사실주의 시의 전통을 이어받아 '기사'를 옹호한다. 6. 선진시대의 한문과 중화민국의 한문은 어떤 차이가 있는가

한자의 기본적인 특징은 진시황 통일문자이다. 그러나 그 이후부터 한자와 발음이 서로 분리되기 시작하여 '말과 언어의 분리'가 시작되었습니다. 발음은 이미 진나라와 다르지만 문자는 기본적으로 고정되어 있어 한나라 무제 때까지 "고대 산문은 죽은 문자가 되었다". 호시의 말의 의미는 한나라 무제(吳皇) 시대에 이르러 '말과 글의 분리'가 매우 뚜렷해졌다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한나라의 우황제가 훗날 중국 역사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일, 즉 “수백 종파를 폐하고 유교만을 존중”하는 일을 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한나라의 우제는 '서와 문자'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수백 가지 사상 학파를 폐지하고 황실 아카데미를 설립했습니다. 그는 유교 고전을 공식 표준으로 사용하고 '고전 중국어'를 표준 언어로 사용했습니다. 국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고전 중국어"를 공식 언어로 지정합니다.

한나라 무제가 '고전'을 학교 교육의 표준어로 지정한 것은 '고전 한문'의 공식 언어로서의 위상을 강화하는 훌륭한 방법이었고, 당연히 그랬다. 또한 고대 "중국 고전"의 보존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접근방식은 향후 교육과 임용고시 선발제도에도 그대로 적용될 것이며 한문의 계승도 자연스럽게 보장될 것이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구어는 한위대에서 명청대에 이르기까지 계속해서 변해갔고, 관용과 고시 필요성으로 인해 학자들은 의도적으로 의 언어를 모방했다. '사서'와 '오경' 문자 쓰기를 통해 한문과 후세의 구어 사이의 거리가 점점 더 넓어지고 '언어와 문자의 분리'가 더욱 심각해집니다. 그런데 청말과 민국초의 토착문자의 등장은 과거과제의 폐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다.

고대 언어의 음성발음은 어떻게 변했을까? 고대에는 카메라는커녕 녹음기술도 없었기 때문에 우리가 고대인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은 불가능했다. .유구한 역사 속에서의 발음에 관하여 중국어의 진화는 전문적인 고대 중국 학자들에 의해서만 연구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래 가사는 원래 노래하기 위한 가사였지만, 당시 녹음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부르는 방법이 사라졌습니다. 지금은 일부 사람들이 노래 가사를 다시 부르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들었지만 노래가 얼마나 잘 되었는지, 지금 부르는 노래 가사가 송나라 사람들이 불렀던 가사와 같은 것인지는 말하기 어렵다. 신뢰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7. 청나라의 고전한문은 이전 왕조의 고전한문과 다른가?

고전한문은 중국의 문어이며, 주로 선대시대의 구어를 바탕으로 한 문어를 포함한다. 진 시대. 일반적으로 "지후"로 알려져 있습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문자를 기록하는 도구가 아직 발명되지 않았는데, 죽간, 비단 등을 기록하는데 사용되었다. 대나무 전표 "한 롤"에 단어를 기록하려면 제한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것을 쓰고 싶다면 중요하지 않은 단어를 삭제해야 합니다. "고전 중국어"는 기록을 위한 세계 최초의 "압축" 형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종이'가 대규모로 사용되면서 지배층의 서신에 '공문서'를 사용하는 습관이 확정되었고, '고전 한문'을 사용하는 능력이 독서와 문해력의 상징으로 진화했다. p>

지금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소위 고전 한자는 선진시대---------고대부터 진나라 건국까지를 말합니다. 사람들이 기사를 쓸 때 사용했던 문법. 이 문법은 당시 사람들의 말하기 습관을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이후 진나라 이후에는 글을 쓰는 방식과 말하는 방식이 점점 더 달라졌다. 중국인은 진(秦)나라 시대부터 전해졌지만 한(汉)나라와 같이 말하기가 변해 왔습니다. 진(秦)나라와 진(秦)나라의 말은 틀림없이 우리 현대인의 것과는 많이 다를 것입니다. 송나라때로 돌아가면 조금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오대 이전에는 청나라때도 지금과 거의 똑같은 말이 나올까 봐 두려웠다.

글을 쓰는 방식은 다릅니다. 논어, 국책 등 수천 년 전에 쓴 글이라도 기본적으로는 여전히 우리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글을 쓰는 방식은 수천 년 동안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보존

한문에는 정책, 시, 가사, 음악, 팔각수필, 평행문 등 종류가 많다.

그런데 아쉽다. 홍루몽은 한문 고전이 아니며, 삼국지와 원나라의 가사도 있고, 청나라 후기의 소설과 기타 현대 기사도 많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대중들에게 알려졌기 때문에 실제로는 그 시대의 방언이기 때문에 대부분이 방언을 사용합니다. 홍루몽은 한문이 아닌 청나라 사람들이 사용하던 언어일 뿐입니다.

실제 한문은 "구원관지"만 읽어보시면 다 이해가 되실 겁니다. 이해가 안되면 다시 질문해주세요.

긴급댓글~ (@^ _^@)~ 8. 청나라 시대의 한문은 이전 왕조의 한문과 다른가요? 조설금은 어떻게 읽을 수 있나요?

한문은 한문으로 된 문자입니다. 진나라 시대의 구어를 기반으로 한 문자를 주로 포함하는 중국.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는 문자를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가 아직 발명되지 않았습니다. 문자를 기록하기 위해서는 대나무 전표, 비단 및 기타 물품이 사용되었으며, 대나무 전표는 부피가 크고 기록된 단어의 수는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 중요하지 않은 단어는 삭제해야합니다. "고전 중국어"는 기록을위한 세계 최초의 "압축"형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종이"가 대규모로 사용되면 지배 계급의 서신 "공문서". 사용 습관이 확정되었습니다. "고전 중국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독서와 읽고 쓰기의 상징으로 발전했습니다. 이제 소위 고전 중국어는 진나라 시대를 의미한다고 설명하겠습니다. ----고대부터 진나라가 건국될 때까지 사람들이 글을 쓸 때까지 사용된 문법은 당시 사람들의 말하기 습관을 바탕으로 한 것인데, 진나라 이후에는 사람들이 말하는 방식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즉, 기사를 쓰고 글을 쓸 때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나라와 진나라의 언어는 틀림없이 비슷할 것이고, 당나라와 한나라의 언어는 틀림없이 5세대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조금은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송나라에서 말하는 것은 지금과 거의 동일합니다. 비록 수천 년 전에 쓰여진 기사라도 우리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논어, 국책 등 글을 쓰는 방식은 수천 년 동안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았습니다. 정책, 시, 가사, 가곡, 팔부 수필 등 다양한 종류의 한문을 통해 문화가 보존될 수 있습니다. , 평행 산문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홍루몽은 한문 경전이 아니라는 점은 아쉽습니다. 삼국지의 로망스도 있고, 원나라의 일부 곡과 가사, 청나라 후기의 소설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의 기사는 일반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대중을 지향하는 데 더 관심이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그 당시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언어를 사용합니다. 고전 중국어가 아닌 청나라에서 "Gu Wen Guan Zhi"는 모두 손으로 쓰여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