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쑤 지모 (Xu zhimo) 의시 "구름 여행" 에 대한 감사

쑤 지모 (Xu zhimo) 의시 "구름 여행" 에 대한 감사

"운유" 는 중서합벽의 좋은 시이다. 다음은 내가 수집한 서지모 시' 운유' 감상입니다. 보내드리겠습니다.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구름에서 여행하다

그날 너는 공중에서 배회했다.

자유롭고 홀가분하니, 너는 머물고 싶지 않다.

하늘의 다른 쪽이나 지구의 구석에서

당신의 기쁨은 자유롭습니다.

너는 비천한 땅에서 더 캐주얼하다.

당신이 밝지만 일류 강이 있습니다.

길을 건널 때 나는 그의 미묘한 영혼을 발견했다.

그를 깨우고 너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꼭 안아라.

그가 꽉 잡은 것은 짙은 슬픔이었다.

아름다움은 풍경 속에서 가만히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가 말하길, 당신은 천산만수를 날고,

더 넓은 호수 바다에 그림자를 드리워라!

그는 너를 위해 수척해, 일류 시냇물,

무능한 희망 속에서 네가 날아오길 바래!

시 리뷰:

석안중의 나라',' 별강교' 에서' 유랑' 에 이르기까지 서지모 시에서 기본적으로 일치하는 시 이미지와 서정 스타일을 자연스럽게 찾았다. 서지모의 재능과 시를 가장 잘 대표하는 시가에서 아름다운 상상력과 공허한 분위기로 독자를 감동시킬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모호한 이해와 파악으로 인해 독자들이 예술의 가치와 의미를 인식하게 되었다. 이 시들에서 서지모는 자신의' 사랑, 자유, 아름다움' 의 순수한 신앙 세계를 구축했다. 구름 속의 여행은 진주 중의 하나이다.

"그날 너는 공중에서 춤을 추었다." 시는 2 인칭으로 시작하여 서정 주체가 그것에 대한 추앙을 암시했다. 시 속 여행의 특징은 근심 걱정이 없다는 것이다.' 너의 기쁨은 자유롭고 근심이 없다.' 이런 근심 걱정 없는 쾌감은 정말 청원, 필멸의 불꽃에서 해방된 것이다. 장자 소요투어' 에서 만물과 조화롭게 지내는 편안한 마음가짐의 깊은 체험과 서정 주체의 마음이 호응하는 순간적인 느낌을 담고 있다. 공중의 뜬구름은 서로 다른 곳으로 가기에 적합하다. 왜 서정적 주체에게 깊은 동경을 주는가? 시에서는 명확하게 말하지 않았지만, 뒤에서 간접적인 해석을 했다. "당신은 비천한 땅/일류 강이 있다는 것에 더 신경을 쓰지 않는다." 두 가지 다른 생명 형태의 대비는 서정 주체가 숨어 있는 심리적 여정과 삶의 가치 취향을 반영한다. 그' 일등수' 는 의심할 여지 없이 서정적 주체의 객관화의 상징이다. 시에서 제 3 인칭을' 그' 라고 부르며' 너' 와는 다른 정서적 효과를 형성했다. 한편 제 3 자' 그' 의 존재는 여행과 반대되는 이미지로 나타나고 서정적 주체가 이처럼 슬프고 중생과 위로를 갈망하는 심정도 담고 있다. 루밍' 이라는 단어는 주관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한편으로는 운유와 건수와는 다른 생존 형태를 마주하고, 한편으로는 서정적 주체의 초조한 기다림을 함축하고 있다. 인생의 고통은 언제 어둠의 심연을 넘어 자유와 자유로 갈 수 있을까? 시인이' 일류 강' 을 자화상으로 삼고, 떠도는 구름을 갈망하며 자신의 약한 마음에 밝은 색을 칠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일류 강' 은 시인 자신의 심경이 가장 생동감 있는 비유이다. 서지모의 시에서' 구름여행' 의 이미지는 대부분 허황된 공허함, 예를 들면' 영별강교' 의' 서천의 구름' 이다. 서지모 자신도 종종 자신을' 물 한 줄기' 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그는 후적에게 보낸 편지에서 초록이 되는 한 사람이 멀리 가면 일류의 한파가 되고, 그의 "근심이 짙다" 는 것은 고시 수법의 운용이라고 언급했다. 예를 들면, "군다근심을 묻는 것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과 같다", "나는 양계동류를 두려워한다", "노명" 과 같다. 시공간을 초월한 생명본체로 이뤄진 광희는 아름다운 이미지를 껴안는 동작에서 이뤄졌다. 얼마나 매혹적인가! 그러나' 아름다운 경치는 풍경 속에서 멈출 수 없다' 는 일등수의 기쁨은 순간적인 환각일 뿐이다. 아름다움이 자유자재인 하늘 세계에만 속할 수 있기 때문인가, 아니면 서정 주체의 이상심 때문에 현실에 너무 신경을 써서 자신의 불결한 심경을 의식하고 있기 때문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함부로 추측하면, 이곳의 시는 독자들에게 거대한 상상의 공간을 제공한다. "그는 네가 천산만수를 날아가고/더 넓은 호수해를 던졌다고 생각했다." 1 급 강과 반대되는' 호해' 는 단순한 문자 얕은 의미가 아니라 미에 해당하는 깊은 상징적 의미다. 예를 들어, 일류 물은 개인의 고독한 심미적 이미지일 뿐이다. 이렇게 광활한 호해는 생명의 깊은 원형력을 대표한다. 이 때문에 클라우드 여행은 단순한 개인적 의미를 뛰어넘어 영원한 보편적 상징을 이루었다. "그는 너를 위해 수척해지고 있다. 일류 흐름/희망이 없는 희망 속에서 네가 날아오기를 바란다." 시에서는 눈물을 흘리게 하는 슬프고 시끌벅적한 정서가 드러났다. 일등 건수는 마음 속 먼 곳의 희망이 영원히 실현되지 않기를 바라며, 오직 한 가지 소망만 일월로 보낼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희망은 고시보다' 옷이 넓어지고 후회하지 않고, 이가 초췌하다' 는 것보다 더 뚜렷하고 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는 서지모 시가의 부드럽고 완곡한 미적 풍격을 구현할 수 있다.

호랑이집' 의 서문에서 서지모는 슬프지만 흥미진진한 말을 했다. "모든 동정과 모든 정적이 내 눈앞에서 반복되고, 실감나는 세상, 나를 위해 반복한다. 이것은 단순함을 믿고 의심으로 유입된 퇴폐자를 구한 것 같다. 막 속에 숨어 있는 신기한 힘은 마치 살아 있는 것처럼, 그 위대함과 미묘함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에게 방향을 분명히 해라, 더 이상 잘못 가지 마라. 인생의 큰 시련을 겪은 사람만이 인식하고 말할 수 있는 말인 것 같다. 얼마 지나지 않아 시인은 영원히 세상을 떠났다. 개인 생활과 감정의 발버둥과 위기를 겪은 후, 그는 평범하고 무능한 삶의 신비를 깨달은 것일까? 그럼' 생동감 있는 신기한 힘' 이 시인에게 더 파랗고 희망적인 또 다른 하늘 세계를 보여줬나요? 그곳에는 의심도, 퇴폐도 없고, 이미 마음속의 자신감과 행복의 약속만 있었다.

이 시는 유럽 상수체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고, 상수 시스템 음역 14 행시 (14 행시) 를 받았다. 유럽에는 피터락의 14 행과 셰익스피어의 14 행을 포함한 14 행이 있습니다. 물론, 밀턴과 스펜서 같은 많은 사람들이 나중에 바뀌었다. 차이점은 주로 운율의 변화에 있다. 예를 들어 페트라크 14 행의 압운 변화는 ABABABABABBABCDEFEFG, 셰익스피어 14 행의 압운 변화는 ababcdcdefefgg 입니다. 이 시의 처음 8 줄의 압운 변화는 aabbccdd 이고, 마지막 6 행은 영어시 14 와 일치한다. Wen Yiduo 와 Xu zhimo 는시의 "sanmei" 를 옹호하며 Xu zhimo 의시는 음악의 아름다움을 선호합니다. 이것은 유럽시의 음악적 강조와 관련이 있다. 동시에, 중국 전통의 시사는 사물을 감상할 수 있고, 시와 시는 음악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시인은 중국 고대 문학에 조예가 깊어 유럽에서 유학하는 동안 많은 유명인들의 작품, 특히 19 세기의 영국 낭만주의 시인을 접했다. 그의 시에서는 워즈워스, 셰리, 바이런, 키츠의 영향이 적지 않다. 구름에서 헤엄치는' 상징적인 은유와 서정적 주인공의 감정은 셰리와 키츠의 시에서 또렷하게 흔적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