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노동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시
노동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시
1. 나의 노동 사랑 시(노동 사랑 시)
나의 노동 사랑 시(노동 사랑 시) 1. 노동 사랑 시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인 『시집』에는 노동에 관한 시가 많이 나와 있습니다.
그 중 'Between Ten Acres'는 뽕나무를 따는 여성들의 노동의 기쁨을 반영한 소녀가 뽕나무를 따는 것을 보기 위해 여러 청년들이 만나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일하면서 노래하며 미래의 삶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Zhou Nan·Fengtuo"는 여성들이 질경이를 따는 노래입니다. 『백단절단』, 『7월』 등 고대인의 노동을 묘사한 시도 있는데, 그 시에 묘사된 노동은 대부분 여유롭고 유쾌하며, 삶의 정취가 가득하다.
아가서는 사실 노동의 창조이다. 인간은 인생에서 많은 노동 경험을 축적해 왔으며, 동시에 노동은 인간을 창조했고 또한 그들 자신의 필요이기도 하다. 노동은 고대 시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당나라 이신의 『농민애』에는 “괭이질하는 날 정오인데 땅에서 땀이 뚝뚝 떨어진다. 식사는 수고입니다."
이 시는 노동의 수고와 힘들게 얻은 노동의 결실을 노래한 시입니다. 어려서부터 노동을 사랑하면서도 노동의 결실을 소중히 여기도록 교육합니다. . 당나라 말기의 시인 낙은은 『벌』에서 “평지에서든 산꼭대기에서든 무한한 풍경을 차지한다”고 말했다.
수백개를 모은 끝에 꽃을 꿀로 만들어, 누구를 위해 수고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합니까?" 이것은 사실 질문입니다. 이 우화적인 시는 벌들의 노고의 숭고한 성격을 찬양하고 노동의 영광을 암시합니다. Bai Juyi의 5자 고대시 "Guan Mowed Wheat"는 노동을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Tian 가족은 자유 시간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쁩니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은 긴 노란색으로 덮여 있습니다. 이모는 음식 바구니를 들고 있고, 아이들은 과육 냄비를 들고 있습니다.
청년이 그 앞에 서 있습니다. 밀밭에서 일하는 남자들에게 음식과 물을 전달하기 위해 아이들을 들판으로 내보냅니다. 이 농부들은 발밑의 열기와 등뒤의 뜨거운 태양에 몸을 담그고 있습니다. 더위. , 나는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여름의 긴 날을 소중히 여깁니다.
밀을 수확하는 농부들의 힘든 삶을 고스란히 담아낸 시에는 노동자들에 대한 깊은 배려와 연민이 담겨 있다. 장자는 농사일의 수고를 단언한다. 『말발굽』은 “사람은 변함없는 본성을 가지고 있으니 베를 짜고 옷을 입히고 농사를 짓고 먹는 것을 같은 덕이라 한다”고 말했다. 그 노동은 인간이다 *** 몇 가지 미덕과 본능.
도연명의 목가시는 자신이 농사를 짓는 모습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의 시 '9월 중순 서밭에서 이른 벼를 베다'에서 노동의 의미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제시한다. Gengxu Year"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삶이 돌아온 후에는 "방법이 있습니다. 음식과 의복은 필수적이지만 캠프는 아니고 단지 마음의 평화를 추구하기 위한 것입니다. 즉, 모두가 스스로를 부양해야 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어떻게 음식과 의복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노동은 아름다움을 창조하고, 아름다움은 노동 속에서 생산된다. 고대시에 나오는 노동은 풍부하고 다채롭다. 고대의 시에서 근면하고 소박한 사람들은 노동에 대한 사랑이 가득하고 더 나은 내일에 대한 그리움과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다.
고대시에 나오는 노동은 우리에게 노동 속에서 행복을 느끼고 행복을 가져다준다. 노동은 오늘날의 지혜를 만들어냈고, 노동은 가장 영광스러운 것이다.
2. 노동에 관한 고대 시
다음 5개의 시를 나열하십시오.
1. 송 시인 Weng Juan의 "시골의 4월" 왕조.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습니다.
규칙의 소리에 비는 연기와 같습니다.
4월에는 시골에 한가한 사람들이 거의 없다.
그들은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산비탈과 들판에 풀과 나무가 무성하고 논밭의 물빛이 채광창을 보완한다는 뜻이다. 하늘에는 안개와 비가 내리고, 뻐꾸기가 노래하고, 땅은 번영하는 광경입니다. 4월이 다가오고 있는데 한가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양잠농사를 마치고 다시 모종을 심어야 합니다.
2. 송나라 시인 판성다(汉成da)의 『목축의 사계절』.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대마를 수확하는 등 마을의 모든 아이들은 자신의 가족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자녀들과 손자들은 여전히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뽕나무 근처에서 멜론 재배하는 법을 배웁니다.
낮에는 밭에서 김을 뽑고, 밤에는 집에서 대마를 닦는다는 뜻이다. 아이들은 밭을 갈고 베를 짜는 법을 모르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서 참외를 재배하는 법을 배웁니다.
3. 당나라 시인 용우지(永玉治)의 『농부(農舍)는 양지(陽晝)를 본다』.
진나라에 서풍과 비가 내리는 소리를 들었는데,
조만간 서풍이 돌아올지 물었습니다.
백발의 늙은 농부가 학처럼 서 있고,
밀밭 높은 곳에서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진나라에 서풍이 불면 비가 온다는 말을 한 번 들은 적이 있는데, 언제 돌아갈 것인가? 백발의 늙은 농부는 밀밭 위에 오랫동안 서서 검은 구름이 걷히고 태양이 다시 나타나기를 고대했습니다.
4. 당나라 시인 이신의 '호잉'.
괭이질하는 날 정오,
흙에서 땀이 뚝뚝 떨어진다.
접시에서 음식을 먹는 것이 모든 음식에 있어서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한낮에 농부들이 밭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 땀방울이 농작물 아래 흙으로 떨어진다는 뜻이다. 접시에 담긴 쌀알 하나하나가 농부들의 노고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5. 진(晉)나라 시인 도연명(Tao Yuanming)의 『귀원과 들판 생활』.
콩이 심어져 있는 남쪽 산기슭에는 풀밭에 콩 묘목이 거의 없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남쪽 산 기슭에 내 콩밭이 있다는 뜻이다. 밭에는 잡초가 무성하지만 콩 묘목이 아주 드물게 자란다. 아침에는 새벽에 일어나 밭에 가서 잡초를 캐러 갑니다. 밤에는 달빛 아래서 괭이를 들고 집으로 돌아가 휴식을 취합니다. 키 큰 풀과 나무들이 좁은 들길을 덮고 있었고, 이슬이 내 옷을 적셨다. 옷이 젖어도 초심에 어긋나지 않는 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3. 노동을 찬양하는 고대 시집
1. 당나라 이심의 '농민에 대한 연민' 괭이질하는 날 정오였는데 땀이 났다. 토양에서 떨어졌습니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2.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밀 베는 모습' 전씨네 집에는 한가한 달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빠진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밭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들은 음식이 담긴 매트를 들고, 아이들은 펄프 한 그릇을 들고 다닙니다.
그와 함께 월급밭에 갔는데 Ding Zhuang은 Nangang에있었습니다. 발은 김이 나고 소박하며 등은 하늘에서 불타고 있습니다.
너무 지쳐서 더위도 모르는데 여름이 길어서 아쉽네요. 옆에는 아이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인도 있습니다.
오른손에는 귀걸이를 쥐고, 왼팔에는 바구니를 걸고 있다. 그의 배려의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 밭에 대한 세금이 고갈되어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남겨둔 것입니다. 나는 한때 농사일과 뽕나무 일을 하지 않았는데 지금 나에게 무슨 장점이 있습니까?
관리의 월급은 삼백 석이고, Yan은 매년 식량이 남습니다.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3. 동진나라 도연명(桃源命)의 『귀경(回庭)』. 남쪽 산기슭에 콩이 심어져 있는데, 풀이 무성하고 콩 묘목이 드물다. . 나는 아침에 일어나 황무지와 오물을 정리하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묻은 얼룩을 후회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당신의 소원은 이루어졌습니다.
4. 송나라 판성다(汪成大)의 『사계목가 잡다』.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삼을 기르는 마을 아이들은 각자 자기 일을 책임진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하는 법도 배우고 있습니다.
5. '농민에 대한 자비' 당나라 이신은 봄에 기장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알을 수확한다. 전 세계적으로 유휴 땅이 없고, 농민들은 아직도 굶어죽고 있습니다.
6. 당나라 백거이의 '숯장수' 숯장수는 남쪽 산에서 숯을 태우기 위해 장작을 베었다. 그의 얼굴은 먼지가 많고 연기가 자욱했으며 관자놀이는 회색이었고 손가락은 검은색이었습니다.
숯을 팔아서 돈은 어디서 얻나요? 몸에 입는 옷과 입에 들어가는 음식. 불쌍한 옷과 옷, 추운 날씨가 걱정됩니다.
밤에는 도시 밖에 눈이 쌓이고 새벽에는 숯 수레가 얼음 트랙 위로 굴러갑니다. 소들은 갇혔고 사람들은 굶주렸으며 해가 중천에 이르렀고 그들은 성문 밖 진흙 속에 쉬었습니다.
두 피안피안 기병이 오는 것은 누구인가? 노란색의 메신저는 흰색입니다. 그는 문서를 손에 쥐고 칙령을 선포하고 마차로 돌아와 소들에게 소리를 지르며 그들을 북쪽으로 인도합니다.
숯 수레의 무게는 천 킬로그램이 넘는데, 궁중 사신은 후회할 것이다. 붉은 거즈 반 조각과 비단 1피트를 소의 머리에 묶고 숯을 채웁니다.
7. '강 위의 어부' 판중옌, 송나라 사람들은 강을 오가지만 농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합니다. 보시다시피, 보트가 폭풍우를 드나들고 있습니다.
8. 당나라 용유지의 『농장의 왕청청』 진나라에서 서풍과 비를 듣고 조만간 서풍이 돌아올지 물었다. 백발의 늙은 농부는 학처럼 서서 밀밭 높은 곳에서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9. 당나라 두보의 『북경에서 풍현까지의 오백말』 두링은 평민이 있지만 노인은 서툴러졌다. 자신을 저지르는 것은 얼마나 어리석은 일입니까! Biji와 Deed를 훔치는 것.
실제로는 조롱박에 빠졌고, 흰 머리는 달콤하고 넓었습니다. 관을 덮는 문제는 끝났고, 이런 야망은 종종 탐난다.
가난한 시절의 리위안을 걱정하며 장의 열기에 한숨을 쉬었다. 반 친구들을 놀리는 것이 너무 강렬합니다.
오늘날의 복도와 사원은 건물을 지을 때 공급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 아닙니까? Kui Huo는 태양을 향해 기울어져 있으며 그 물리적 특성은 단단하고 빼앗기 어렵습니다.
구웨이는 개미 같지만 자신의 둥지만 찾고, 후는 거대한 고래이고 항상 밍보를 공격하고 싶어한다고요? 이는 제가 제 생리를 잘못 이해했기 때문이고, 제 자신이 부끄럽기 때문입니다. 이제부터 당신은 먼지가 되는 것을 견딜 수 있습니까? 결국 나는 내 보금자리와 내 집이 부끄러워졌고, 관계를 바꿀 수 없게 됐다.
술을 마시고 수다를 떨면 마음이 편해지고, 노래를 부르며 슬픔을 달랠 수 있다. 연말이 되면 풀은 다 사라지고, 강한 바람에 높은 언덕이 갈라진다.
천곡은 흐리고 웅장하며 손님은 한밤중에 있습니다. 서리가 심하고 벨트가 끊어지고 손가락이 엉키지 않습니다.
이른 아침 여산을 지나는데 황실 침상이 바닥에 누워 있었습니다. Chi Yousai는 차가운 하늘에 서서 미끄러운 절벽과 계곡을 밟았습니다.
야오치의 기가 부진해 깃털과 숲이 혼란스러운 상태다. 군주와 그의 신하들은 머물면서 즐겁게 지냈고, 그 기쁨은 은을 혼란에 빠뜨렸습니다.
목욕하는 사람들에게주는 술은 모두 길며 연회는 짧지 않고 갈색입니다. 통팅으로 나누어진 견직물은 한누에서 유래하였다.
남편의 가족을 이기고 도시에서 공물을 모으십시오. 성자의 바구니에는 친절이 가득하고, 나라가 살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장관님이 갑자기 사실을 깨닫게 된다면 이걸 버리실 건가요? 황실은 사람들로 가득 차 있고 자비로운 사람들은 떨게 될 것입니다! Kuang은 내부의 금판이 모두 Weihuo의 방에 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중앙 홀에는 춤추는 신들이 있고 연기는 옥으로 덮여 있습니다.
따뜻한 손님은 밍크와 쥐털 같고, 슬픔은 맑은 하프를 몰아내는 역할을 담당한다. 낙타 발굽 수프, 반투명 오렌지, 귤을 손님에게 대접하세요.
주먼의 술과 고기는 냄새가 나고 길에는 얼어 붙은 뼈가 있습니다. 번영과 쇠퇴는 너무나 가깝고, 우울함은 다시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베이위안은 징웨이로 이어지고, 관도는 다시 진로를 바꾼다. 물은 서쪽에서 흘러내려 매우 높고 급격합니다.
공통에서 오는 게 아닌가 의심되는데, 천주에 닿아 부서질까 두렵다. 다행히 강물은 막히지 않았고 나뭇가지 소리도 들립니다.
여행자는 서로 의지하며 쓰촨성과 광저우는 건널 수 없다. 늙은 아내는 다른 군에 살고 있으며 바람과 눈 속에서 열 명씩 떨어져 살고 있다.
누가 오랫동안 무시할 수 있겠는가? 나는 배고프고 목마르다. 입구에서 울부짖는 소리가 들리자 어린 아들이 굶어 죽었습니다! 차라리 포기하고 슬퍼하고 골목에서 흐느끼겠습니다.
아버지라는 사실이 부끄러웠지만, 먹을 것이 없어 어려서 죽었습니다. 그는 가을 추수 때에 가난과 서두름이 있다는 것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생명은 임대료와 세금이 면제되고 이름은 정복 대상이 아닙니다. 애무의 흔적은 여전히 시큼하고 매콤하며, 보통 사람은 단단하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멀리 있는 군인들이 그리워서 백수들을 묵상한다. 걱정은 기중남으로 끝나지만 구멍은 뚫릴 수 없다.
10. 당나라 진도옥의 '불쌍한 소녀'. 감히 열 손가락으로 바늘 솜씨를 칭찬하며 눈썹을 길게 그리지 않았다. 나는 매년 금실을 짜서 남을 위한 결혼식 옷을 만드는 것을 싫어합니다.
11. '시골의 4월' 송나라의 옹주연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고, 규칙의 소리에 비는 연기 같다. 4월에는 시골에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어서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4. 노동에 관한 시
노동에 관한 고대의 시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궈펑·빈펑·7월』
일곱째 달에 불이 흐르고, 아홉째 달에 옷을 주는 것이다.
첫날에는 머리카락에 윤기가 돌고, 둘째날에는 강렬해집니다.
옷도 없고 갈색도 없으면 어떻게 죽을 수 있나요?
셋째 날에는 슈에, 넷째 날에는 발가락을 올리겠습니다.
아내와 저는 남부 에이커와 들판을 공유하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이것은 아주 오래된 농경시이자 장엄한 농사 그림으로 일년 내내 농부들의 노동 생활을 묘사하고 당시의 농업 지식과 생산 경험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 "귀향하여 밭에 살면서"
동진의 도연명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다 , 잔디에는 콩 묘목이 가득합니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이 시는 담백하고 자연스러우며, 신선하고 단순하며, 간결하면서도 의미가 있고, 진실되고 감동적이다. 목가 생활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목가 활동을 즐기는 데서 오는 위안과 안식을 표현하고 있다.
3. "영양강에서 샤징현 세탄까지"
당나라 이백
세탄의 소리가 요란하고 두 산이 유인원이 가득합니다.
하얀 파도는 마치 눈이 굴러다니는 것 같아서 파낼 길이 없다.
어부와 뱃사공이 수천 개의 장대를 부러뜨렸습니다.
이 시의 마지막 두 행인 "어부와 뱃사공이여, 수천 개의 장대를 받치고 부수어라"는 시 전체의 주요 주제로, 근로자들의 위태롭고 힘든 생활과 투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4. "농민에 대한 연민"
당나라 이신
괭이질하는 날 정오였는데 흙에서 땀이 뚝뚝 떨어졌다 .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이 시는 뜨거운 태양 아래 들판에서 열심히 일하는 농부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어, 식량은 쉽게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5. "추포송"
당나라 이백
불은 하늘과 땅을 비추고 붉은 별은 흩날린다. 보라색 연기.
난랑(Nanlang)의 밝은 달밤에 노래가 한촨(Hanchuan)을 감동시킵니다.
이 시는 제련공들의 노고를 긍정적으로 묘사하고 칭찬하고 있으며, 행간에 그들을 향한 작가의 찬사가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6. "봄의 목가"
당나라 왕위
집에서는 봄비둘기가 노래하고, 마을 옆에는 살구꽃이 하얗게 핀다 .
먼 산을 베기 위해 도끼를 들고 봄맥을 괭이질합니다.
연으로 돌아오면 옛 둥지를 알아보고, 옛 사람은 새 달력을 보게 된다.
와인 테이블에 오자 갑자기 주체할 수 없게 되었고, 멀리서 온 여행자로서 우울한 기분이 들었다.
이 시는 봄의 풍요로움과 일하는 사람들의 기쁨을 표현하고 있으며, 결말에는 고향에 대한 시인의 애착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7. '농장 발라드'
송팡웨
마을에 비가 내린 후 뽕나무에 연기가 자욱해 나무가 가득 찼다 황혼녘에 노래하는 새들의 소리와 함께.
녹색 치마를 입은 노부인은 멀리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올 봄은 춥고 누에는 잠을 자지 않습니다.
누에가 자지 않아서 걱정이시죠. 누에를 키워본 분들은 농작물을 수확할 수 없듯이 누에도 잠을 자지 않으면 털갈이를 할 수 없고, 실을 뽑을 수도, 고치를 만들 수도 없다는 사실을 아실 겁니다. 농부들이 만나면 자연스럽게 농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8. "청평락·마을집"
송신치기
처마가 낮고 시냇가에 풀이 푸르다.
술에 취하면 너무 매력적인 우인, 그런데 백발 할머니는 누구일까요?
큰 아들은 냇가 동쪽에서 콩을 괭이질하고 있고, 큰 아들은 닭장을 짜고 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우리 아이가 냇가에 누워 연꽃 꼬투리를 벗기다가 죽었다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농촌 생활을 생생하고 생생하고 생생한 방식으로 묘사하는 이 단어는 삶의 향기가 강하며 시골의 평화롭고 조용한 삶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보여줍니다.
5. 노동애에 관한 시
노동애에 관한 시:
1. "돌아가서 밭에 살면서"
>왕조 : 동진
저자 : 도연명
콩을 심는 남쪽 산기슭에는 풀밭에 콩 묘목이 거의 없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번역:
남산 기슭의 밭에 콩을 심었지만 그 결과 무성한 풀과 희박한 콩 묘목이 나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제거하러 밭으로 나간다. 해질 무렵, 달빛 아래서 호미를 들고 돌아간다.
좁은 길에는 풀이 무성하고 저녁 이슬에 옷이 젖습니다.
옷이 젖는 것은 아쉽지 않습니다. 은둔의 뜻을 어기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2. "농민에 대한 연민"
왕조: 중당
저자: 리 션
그날 정오였습니다. 괭이질을 하는 날, 잔디 아래 흙이 땀으로 흘러내렸습니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번역:
한낮의 뜨거운 태양 아래 농부들이 괭이질을 하고 있었고, 땀이 그들의 몸에서 싹이 튼 땅에 떨어졌습니다.
접시에 담긴 음식 한알 한알이 농부들이 열심히 일해서 얻은 것임을 누가 알겠습니까?
3. "사계절의 목가적 잡화"
왕조: 남송 왕조
저자: Fan Chengda
들판에서의 농사 밤에는 마을의 모든 아이들이 자기 가족을 돌본다.
자녀와 손주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도 배우고 있다.
번역:
낮에는 괭이질을 하고 밤에는 대마를 갈는 일을 합니다.
아이들은 농사일도, 옷감 짜는 법도 모르지만, 어른들로부터 뽕나무 그늘 아래서 멜론을 키우는 법도 배운다.
4. "밀 베는 모습"
왕조 : 당나라
저자 : 백거이
청년 Tian 가족은 5개월째 더 바빠지고 있습니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밭이 노랗게 뒤덮인다.
아내들과 이모들은 음식 바구니를 들고, 아이들은 펄프 냄비를 들고 다니며, 월급밭에는 젊은 남녀들이 남강에 있다.
날씨는 소박한 더위가 가득하고, 하늘은 등뒤로 뙤약볕이다.
얼마나 더웠는지 지치고 더운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아쉬워요 길다.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불쌍한 여자가 있다.
그녀는 오른손에 술을 들고 왼팔에 바구니를 걸고 있다.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 밭에 대한 세금이 고갈되어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남겨둔 것입니다.
지금 나에게는 어떤 장점이 있나요? 나는 농사를 짓거나 뽕나무 농사를 짓지 않았습니다.
공식 급여는 삼백 석이고 매년 음식이 충분합니다
이것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번역:
농부들에게는 한가한 달이 거의 없으며 5월에는 사람들이 더욱 바빠집니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들판 능선을 덮은 밀이 익어 노랗게 변했습니다.
여자들은 대나무 바구니에 밥을 나르고, 아이들은 화분에 물을 담아 밭으로 따라가며 밥을 배달하고, 밀을 수확하는 남자들은 모두 난강에 있다.
그들의 발은 땅의 열기로 인해 훈증되었고, 그들의 척추는 뜨거운 태양을 쬐고 있었습니다.
지치고 더운 날씨를 모르는 것 같지만 긴 여름을 소중히 여깁니다.
밀 자르는 사람 옆에 아이를 안고 서 있는 불쌍한 여자도 봤습니다.
그녀는 오른손에 딴 밀 이삭을 들고 있고 그 위에는 부러진 바구니가 걸려 있었습니다. 그녀의 왼팔.
다른 사람을 바라보며 그녀의 이야기를 듣자 모두가 그녀를 안타까워했다.
집세와 세금 때문에 가족의 땅이 모두 팔려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밀 이삭을 주워야 했다.
지금은 공덕이 있지만 농사나 양잠업에 종사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는 연봉 300시미터를 받았고, 연말이 되어도 아직 먹을 것이 남아 있었다.
이런 일들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밤낮 가리지 않고 잊혀지지 않아요.
5. "시골의 4월"
왕조: 남송
저자: 옹주안
푸른 산과 하얀 강 , Zigui의 소리 비는 연기와 같습니다.
4월 시골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어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번역:
언덕과 들판에는 초목이 무성하고 논밭의 물 색깔이 채광창을 보완합니다. 하늘에는 안개와 비가 내리고, 뻐꾸기가 노래하고, 땅은 번영하는 광경입니다.
이제 막 양잠을 마치고 모종을 심는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6. "벌"
왕조 : 당나라
저자 : 낙인
평지나 꼭대기에 상관없이 산, 무한한 풍경이 끝없이 펼쳐집니다.
수백 송이의 꽃을 모아 꿀로 만든 후, 열심히 일하는 누구에게나 달콤할 것입니다.
번역:
평원이든 산꼭대기든 아름다운 봄 풍경은 벌들이 가득합니다.
꽃을 모아 꿀로 만든 뒤, 누가 누구를 위해 수고하고 누구를 위해 달게 했는지 모르겠다.
6. 노동에 관한 고대시 전집
"궈펑·빈펑·7월" 7월에는 불이 흐르고 9월에는 옷을 준다.
첫날에는 머리카락에 윤기가 돌고, 둘째날에는 강렬해집니다. 옷도 없고 갈색도 없는데 어떻게 이 나이에 죽을 수 있겠는가? 셋째 날에는 촉에 있었고 넷째 날에는 발가락을 들어올렸다.
아내와 저는 남부 에이커와 들판을 공유하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이것은 아주 오래된 농사시이자 장대한 농경그림으로 일년 내내 농민들의 노동생활을 서술하고 당시의 농업지식과 생산경험을 기록하고 있다. "돌아와 들판에 살다" 동진의 도연명이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었는데, 풀에는 콩나물이 가득하고 콩나무는 거의 없었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이 시는 담백하고 자연스러우며, 신선하고 단순하며, 간결하면서도 의미가 있고, 진실되고 감동적입니다.
목가 생활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목가 활동을 즐기는 데서 오는 위로와 위안을 표현하고 있다. "샤징 현 세탄까지 영양 강"당나라의 이백, 세탄은 시끄럽고 두 산에는 유인원이 가득합니다.
하얀 파도는 마치 눈이 굴러다니는 것 같아서 파낼 길이 없다. 어부들과 뱃사공들은 수천 개의 장대를 부러뜨렸습니다.
이 시의 마지막 두 행인 "어부와 뱃사공이여, 수천 개의 장대를 받치고 부수어라"는 시 전체의 주요 주제로, 근로자들의 위태롭고 힘든 생활과 투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농민에 대한 자비" 당나라 때 이심은 정오에 농작물을 괭이질하고 있었는데 땅에 떨어진 농작물에서 땀이 떨어졌습니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이 시는 뜨거운 태양 아래 들판에서 열심히 일하는 농부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땀 한 방울 한 방울이 한 알의 식량으로 바뀔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추푸송' 불이 하늘과 땅을 비추고, 붉은 별들이 보라색 연기와 함께 흩날린다. 난랑(Nanlang)의 밝은 달밤에 노래가 한촨(Hanchuan)을 움직입니다.
이 시는 제련공들의 노고를 긍정적으로 묘사하고 칭찬하고 있으며, 행간에 그들을 향한 작가의 찬사가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당나라 왕위의 <봄목가> 집에서는 봄비둘기가 노래하고, 마을 옆에는 살구꽃이 하얗게 핀다.
먼 산을 베기 위해 도끼를 들고 봄맥을 괭이질합니다. 돌아온 제비는 옛 둥지를 알고, 노인은 새 달력을 본다.
와인 테이블에 오자 갑자기 주체할 수 없게 되었고, 멀리서 온 여행자로서 우울한 기분이 들었다. 이 시는 봄의 풍요로움과 일하는 사람들의 기쁨을 표현하고 있으며, 결말에는 고향에 대한 시인의 애착이 표현되어 있다.
'농장 발라드' 송나라 방월의 비는 뽕나무 연기가 자욱한 마을을 지나고, 황혼녘 숲속에서 지저귀는 새소리는 아름다웠다. 녹색치마를 입은 노부인은 멀리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데 올 봄은 춥고 누에는 잠을 자지 않는다.
누에가 자지 않아서 걱정이시죠. 누에를 키워본 분들은 농작물을 수확할 수 없듯이 누에도 잠을 자지 않으면 털갈이를 할 수 없고, 실을 뽑을 수도, 고치를 만들 수도 없다는 사실을 아실 겁니다. 농부들이 만나면 자연스럽게 농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청평러·마을 거주지' 송신치지는 낮은 초가지붕과 개울가에 푸른 잔디가 있다. 술에 취하면 우인은 매우 매력적이지만, 백발의 노부인은 누구일까요? 큰 아들은 냇가 동쪽에서 괭이질을 하고 있고, 큰 아들은 닭장을 짜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우리 아이가 냇가에 누워 연꽃 꼬투리를 벗기다가 죽었다는 것입니다. 이 단어는 아름다운 농촌 생활을 생생하고 생생하고 생생하게 묘사하며 삶의 향기가 강하며 시골의 평화롭고 조용한 삶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보여줍니다.
"봄 목가적 기타"송 판청의 큰 흙 석고는 곧 비가 내리기 시작하고 집 뒤의 황량한 국경은 여전히 푸르르고 아름답고 이웃 사람들은 죽순을 채찍질합니다. 벽 너머로. 봄은 비를 즐겁게 해주고 만물이 소생하여 사람의 눈을 밝게 하고 마음을 밝게 해준다.
"만개의 풀과 수천개의 꽃이 같은 속도로 피어난다"는 설명은 과장되지만 생생하다. 이웃이 담장 위로 채찍질하는 죽순은 조화로운 사회를 반영하는 것이며, 담장 옆에 있는 과일나무와 덩굴에서는 종종 참외가 생산되기도 합니다.
이웃이 특별히 보내드리고, 주인이 이웃과 나누어 드립니다. "작은 정원"송 왕조 루유의 작은 담배 정원은 이웃 집에 인접 해 있으며 뽕나무는 흐리고 비스듬한 길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워서 미완의 타오 시집을 읽은 뒤, 내리는 비를 틈타 참외 괭이질하러 나갔다. 남송의 유명한 시인 루유는 중국 역사상 가장 많은 작품을 남긴 시인으로 농촌의 생산과 노동을 묘사하는 시를 많이 썼습니다.
예를 들어, "작가는 작은 정원에 은거하여 살았습니다. 누워서 도연명의 시를 읽은 후, 가벼운 비를 이용하여 참외 괭이질에 참여했습니다. 이것이 전형적인 은둔자 스타일이며 도연명에게 배운 결과." 송원주안의 '시골의 4월' 산은 푸르고 강물은 하얗다.
4월 시골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다. 이 시는 싱그러움과 생기가 넘치며 초여름 강남 시골의 아름다운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시골 생활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남쪽으로" 송나라 소식은 봄에 늙었습니다. 봄 옷은 언제 준비됩니까? 안정되고 바람이 부드럽고 바람이 부드럽고 노래하는 음악이 잔잔합니다. 가벼운 비가 내린 후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복숭아와 자두가 다 떨어지고, 봄빛이 들끓는다.
시골 사람들의 생생한 삶을 그린 시이다. 너무나 소박하고 진지하며, 시골의 풍경이 너무나 신선하고 아름다워서 자연스럽게 시인의 은둔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7. 학생들의 노동에 대한 사랑을 담은 시는 무엇입니까?
"밀 자르는 모습" ------ 백거이 다음은 5월 1일 세계 노동절의 7가지 독특한 점·'5월 1일' '국제 노동절' 감상기사/청명한 바람이 땅에 분다 하늘로 날아가는 꿈이 이루어지고 수천 개의 산과 강이 은과 금을 재배합니다.
꽃이 피고 삶이 아름답고 일하는 노동자와 농민이 세상 사람들의 존경을 받습니다. "5, 1" 노동절 추억/참새주인의 손으로 그린 세기의 그림, 봄, 가을, 겨울, 여름은 동시에 다르다.
배고픔과 추위가 지평선을 위협하고, 노래하고 춤은 오늘의 시를 평안하게 한다. 우수는 산을 애도하고 달에 눈물을 흘리며, 포강은 사람들의 아름다움을 감동시킨다.
p>
불꽃놀이는 찬란하고 바람에 흩날린다. , 그리고 노동자들은 여전히 밤 늦게 집으로 돌아갑니다. Qilu·'노동절' 기념 / Shen Xianmo의 시간과 공간은 노동절에 새 옷을 입고 있으며 노동의 노래가 도처에 있습니다
용상은 위대한 업적을 이루었고, 열심히 일하고 행복한 삶으로 문명과 역사를 창조했습니다.
그 영광을 누려야 합니다. 영광스러운 해. 5월 1일 국제 노동절 정서/소요수. 검객이 도시를 습격해 한창이었다.
파도가 흔들리고,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동맹을 맺고 맹세했다. 인권을 지키고 옛날 방식으로 돌아가십시오. > 악마가 다시 안개를 뱉지 않도록 과거는 번영했습니다. Qilu · "5 월 1 일 국제 노동절" 감상 기사 / Jia Qiao는 30 년을 보냈습니다.
눈. 달바람은 꿈으로 가득 차 있고, 기름, 소금, 장작, 쌀, 뽕나무, 대마는 항상 종이에 쓰여 있고 오두막은 종종 빛을 요리합니다. 차.
8. 노동에 관한 고대시
괭이질하는 날 정오, 땅에서 땀이 뚝뚝 떨어집니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정원으로 돌아와서 밭에서 생활한다. 남쪽 산 기슭에는 풀이 무성하고 콩 묘목이 드물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밀 베는 모습 보기 - Bai Juyi Tian 가족은 자유 시간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쁩니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밭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들은 음식 바구니를 들고, 아이들은 펄프 단지를 들고 다닙니다.
그와 함께 월급밭에 갔는데 Ding Zhuang은 Nangang에있었습니다. 발은 김이 나고 소박하며 등은 하늘에서 불타고 있습니다.
너무 지쳐서 더위도 모르는데 여름이 길어서 아쉽네요. 옆에는 아이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인도 있습니다.
오른손에는 귀걸이를 쥐고, 왼팔에는 바구니를 걸고 있다. 그의 배려의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 밭에 대한 세금이 고갈되어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남겨둔 것입니다. 나는 한때 농사일과 뽕나무 일을 하지 않았는데 지금 나에게 무슨 장점이 있습니까?
관리의 월급은 삼백 석이고, 매년 식량이 충분합니다. 누에 여인 장위씨는 어제 시내에 나갔다가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다.
누에에 몸을 덮은 분들은 누에농가가 아닙니다. 농민을 위한 연민 리신(Li Shen) 봄에 기장 한 알을 심고 가을에는 만알을 수확합니다.
세상에는 유휴 땅이 없고, 농민들은 아직도 굶어죽고 있습니다. Bai Juyi의 "The Charcoal Seller"는 걸작입니다.
숯 장수는 남쪽 산에서 장작을 베어 숯을 태운다. 그의 얼굴은 먼지가 많고 연기가 자욱했으며 관자놀이는 회색이었고 손가락은 검은색이었습니다.
숯을 팔아서 돈은 어디서 얻나요? 몸에 입는 옷과 입에 들어가는 음식. 옷이 불쌍하고 옷만 얇아서 추운 날씨가 걱정되고 소망이 됩니다.
밤에는 도시 밖에 눈이 쌓이고 새벽에는 숯 수레가 얼음 트랙 위로 굴러갑니다. 소들은 갇혔고 사람들은 굶주렸습니다. 해는 높았고 그들은 성의 남문 밖 진흙 속에 쉬었습니다.
두 피안피안 기병이 오는 것은 누구인가? 노란색의 메신저는 흰색입니다. 그는 문서를 손에 들고 칙령을 선포하고 수레로 돌아가 소들을 꾸짖어 그들을 북쪽으로 인도합니다.
숯 수레의 무게는 천 킬로그램이 넘는데, 궁중 사신은 후회할 것이다. 붉은 거즈 반 조각과 비단 1피트를 소의 머리에 똑바로 묶고 숯을 채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