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실의에 빠진 감정을 표현한 시 한 수.
실의에 빠진 감정을 표현한 시 한 수.
실연에 관한 시 1. 실연에 관한 시.
1 ..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2. 레드 바삭한 손, 옐로우 탱 와인. 도시의 봄궁벽에 있는 버드나무. 동풍이 사악하고 정이 얇다. 슬픈 기분, 몇 년 동안 보이지 않는 케이블. 옳지 않아! 봄은 낡고 사람은 텅 비었다. 눈물이 얼굴에 붉다.
3. 무제엽이 바람에 날려 소리 없이 떨어진다. 추운 겨울 속의 백매는 누구입니까? 고홍은 홀로 슬퍼서 비가 멎을 때까지 밤에 잠을 잘 수 없었다.
4. 나는 남편이 태어나기 전에 태어났지만, 남편이 태어났을 때 나는 이미 늙었다. 증오는 동시생이 아니다. 너는 매일 좋다.
5. 무제엽이 바람에 날려 소리 없이 떨어진다. 추운 겨울 속의 백매는 누구입니까? 고홍은 홀로 슬퍼서 비가 멎을 때까지 밤에 잠을 잘 수 없었다.
6. 사가대원은 더 잔인하고, 염숙은 대들보를 조각한다. 달의 은벽은 꽃향기를 분별하지 못한다.
이런 느낌은 자기가 기억하고 나니 흩어졌다. 비가 그치고 날씨가 맑았지만, 11 년 전에 나는 꿈이 있었다. "뽕나무" 나란성드 (청)
7. 바람이 이미 불었어요. 진흙 연꽃이 연근으로 변했어요. 향 한 쪽을 태우지 말고 과거의 생활을 기억하도록 조심해라.
다정다감하고 날씬한 느낌을 주는데, 지금은 정말 후회합니다. 다시 돌아보면 창자가 끊어지고, 눈물은 제로를 훔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깨진 huanxi 모래" 의 나란성드
사랑에 대한 신뢰를 잃은 고시
첫 번째' 한악부'
좌석에서 누가 걱정하지 않습니까? 내 머리를 하얗게 만들어라. 야외바람이 세는데, 왜 나무를 고치지 않느냐! 집에서 멀어질수록 옷도 느려진다. 머리는 말을 할 줄 모르고 창자 안의 바퀴는 돈다.
둘째,' 사랑의 귀환, 죽음'
슬프고 황홀한 그 사람들은 너만 남았다!
갈 때 뒤돌아보면 마음은 천언만언이다.
너와 함께 울지 마라, 낮이 황혼이 아니라 밤이 길다.
나는 너를 괴롭히고 싶지 않지만, 나도 어쩔 수 없이 하고 싶지 않다.
만약 네가 봉황 같은 선녀라면, 나는 봉황이야말로 감히 오를 수 있다.
나는 과거를 회상하게 되어 기쁘다, 나는 지금 긴장을 느낀다.
마음을 가리고 미소를 지으면, 네가 괴로워하면, 그것은 너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너를 슬프게 한다.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것은 사람이 이미 지나갔다는 것을 의미하고, 돌아온 후에는 다시 만나기가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간이 흐르고 또 오면 너와 함께 방랑하지 않을 것이다.
내 마음이 천지를 배우고, 네가 내 마음을 즐기기를 바란다.
세 번째, 양주 꽤 임신 왼쪽 duming
왕조: 송나라 작가: Jiang kui
석춘병이 일본에 신청하여 위양에게 주었다. 밤눈이 막 시작되자 밀은 기대하고 있다. 도시에 들어가면 사방에서 불황을 찾고, 찬물이 푸르러지고, 황혼이 지고, 구석이 슬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 노래를 보고 있기 때문에, 그로부터 슬펐고, 전생에 이생을 감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Yan Qian 노인은 "분리 된" 슬픔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좌좌명 도두, 죽계는 좋은 곳이고, 초기 여정은 안장이 적다. 봄바람 이후 10 마일. 모든 밀은 녹색이다. 후마가 그 강을 보러 간 이후로, 그는 연못가의 나무를 버리고 여전히 병사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싫어한다. 점점 황혼이 지고, 맑은 뿔이 추위를 불다. 모두 빈 도시에 있다.
두쌍의 상은 지금 보기에 너무 무거워서 이상하지 않다. 세로로 말하면 청루몽은 좋지만 다정하기는 어렵다. 스물네 다리가 아직 있는데, 물보라가 흔들리고, 찬달이 소리 없이 흐느적거린다. 다리 옆에 있는 홍약을 보면 매년 누구를 위해 살아야 하는지 알 수 있다.
감정을 표현하는 시가 사라졌다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
왕조: 한나라
작가: 이름없는
원문: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은 먼 남쪽에 있다.
이별할 때, 너는 나에게 어떤 선물을 줄지 모르지만, 진주를 박은 거북이 머리핀으로만 너의 미련을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나에게 준 후, 나는 조심스럽게 옥반지에 머리봉을 감아 너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했다.
그리고 네가 마음이 바뀌었다는 말을 듣고 화가 나서 머리핀을 부러뜨렸다.
그것을 파괴하고 우리의 감정도 망치고 싶다.
이때부터 너와 단칼에 끊어져서, 더 이상 너를 위해 잠을 자지 않는다.
나는 너와 관계를 끊기로 결심했지만,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의 달콤함을 생각하면 나는 두려웠다.
안녕, 공주님!
나는 지금 망설이고,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최종 결정을 내린다!
번역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은 먼 남쪽에 있다. 네가 떠나려고 할 때, 너는 나에게 어떤 선물을 보내야 할지 모른다. 너는 단지 나에게 진주가 박힌 거북갑을 보내서 너의 치정을 표현했을 뿐이다. 나에게 준 후, 나는 조심스럽게 옥고리로 머리핀을 싸서 너에 대한 깊은 미련을 나타냈다. 나중에 네가 마음이 바뀌었다는 말을 듣고, 나는 단숨에 이 머리핀을 깨뜨렸다. 그것을 파괴하고 우리의 감정을 파괴하려고 한다. 이제부터 나는 너와 단칼에 헤어질 것이다. 나는 다시는 너를 위해 잠을 자지 않을 것이다. 나는 너와 헤어지기로 결심했지만,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 나는 결심을 할 수 없었다. 밖은 이미 가을바람이 소슬한 계절이다. 꿩은 사고를 위해 불렀지만, 누가 좋은 배우자를 원하지 않겠는가? 나는 지금 매우 망설이고, 날이 밝으면 최종 결정을 내린다!
실연에 관한 고시를 구하다.
1, "다섯 편의 시에 대한 생각, 네 번째 부분"
당나라: 원직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고, 게으르게 뒤돌아보다. 이런 이유로 반은 고행승의 고행승 때문이고, 반은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번역: 나는 해변에 갔었는데, 다른 곳에는 물이 부족하다. 다른 곳의 구름은 무산을 제외하고는 구름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가니 뒤돌아보기 귀찮다. 이 이유 중 일부는 승려의 금욕 때문이고, 일부는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2.' 금슬'
당나라: 이상은은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서본에는 25 현이 있지만, 이 시는 이상은의 아내가 죽은 후 쓴 것이기 때문에 50 현에는 단현의 의미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현의 각 음절은 그 아름다운 시기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Zhuang Zhou 는 실제로 그가 단지 자유로운 나비를 갈망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왕디의 아름다운 마음과 행동은 두보를 감동시킬 수 있다.
바다 밝은 달의 그림자가 진주처럼 눈물로 변했다. 그때만 다른 곳의 블루테온이 담배 같은 옥같은 것을 생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아름다운 것들과 세월은 추억 속에 남아 있을 수밖에 없다. 그때 그 사람들은 그 물건들이 그저 평범하다고 생각했지만 소중히 여길 줄 몰랐다.
3,' 강정월 20 일 꿈'
송나라: 수시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다. 생각하지 마세요. 잊을 수 없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소헌의 창문. 정장을 차려 입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 줄의 재료가 끊어져 해마다 달밤, 짧은 송강 () 에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너에게 작별인사를 한 지 이미 10 년이 되었는데, 우리는 이 일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결국 상대방을 만나기는 어렵다. 천리 밖의 고묘는 마음속의 슬픔을 하소연할 곳이 없다. 부부가 만나도 너는 나를 알아보지 못한다. 나는 먼지로 덮여 있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어젯밤, 나는 꿈속에서 고향인 오두막의 창가로 돌아왔다. 나는 꾸미고 있다. 너와 나는 침묵하고 슬퍼하며 눈물만 흘려버린다. (서양속담, 침묵속담) 과거에 나는 그녀를 그리워할 곳을 기대했다. 밝은 달의 밤, 나지막한 송산에 있었다.
4, "목란사, 모조품결사, 캄보디아의 친구"
청나라: 나란성드
인생이 처음 보는 것만 같다면 가을바람에 부채질을 할 필요가 없다.
고치기 쉽고 고치기 쉽다.
산말은 자정까지 그치고, 눈물비는 결코 원망하지 않는다.
더 중요한 것은, 만약 네가 운이 좋다면, 너는 이전보다 더 원할 것이다.
올바른 사람과 함께 지내려면 처음 만났을 때처럼 달콤하고 따뜻하고 다정하고 행복해야 한다. 하지만 당신과 나는 서로 사랑해야 하는데, 왜 오늘 서로를 떠나야 합니까? 지금 자신의 마음을 바꾸는 것은 쉽지만, 너는 이 세상에서 자신의 마음을 바꾸는 것이 쉽다고 말한다.
돈과 마찬가지로, 당신과 나는 영생궁에서 생사를 맹세했지만, 우리는 결국 작별 인사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원한이 없다. 하지만 돈은 어떻게 그 해와 비교할 수 있을까? 그는 줄곧 한 쌍의 새가 되어 나뭇가지와 양옥고리를 연결하겠다고 맹세했다.
5. "머리핀 봉황홍바삭한 손"
송나라: 육유
바삭한 손. 춘성 궁벽 황토주 버드나무. 동풍이 사납다. 사랑은 얇다. 슬픈 기분, 몇 년 동안 보이지 않는 케이블. 아니, 아니, 아니
봄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오래되었다. 사람이 텅 비어 있고 날씬하다. 눈물이 얼굴에 붉다. 복숭아꽃이 지다. 레저 수영장관. 맹산은 여기에 있지만 금서를 신뢰하기는 어렵다. 모 모 모 모 모.
번역: 붉고 바삭한 손에 황주가 가득한 컵을 들고 있어요. 봄빛이 온 도시에 출렁이지만, 너는 이미 궁벽인 푸른 버드나무처럼 멀리 떨어져 있다. 봄바람이 얼마나 밉고, 기쁨이 이렇게 희박하게 불어왔다. 술 한 잔이 가득한 것은 슬픈 기분처럼 몇 년을 떠난 후의 생활이 매우 처량하다. 아니, 아니, 아니.
봄빛은 맑고, 사람은 하얗고 말랐다. 얼굴의 연지홍을 씻어 얇은 실크 손수건을 전부 적셨다. 봄빛이 가득한 복숭아꽃이 고요하고 텅 빈 연못과 성에 떨어졌다. 서약은 아직 남아 있지만, 금단 편지는 더 이상 보낼 수 없다. 모 모 모 모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