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한성의 시
한성의 시
'生'으로 시작하는 5자 시
1. 우리는 둘 다 창간 출신이지만 어릴 때부터 서로를 알지 못했습니다. ——당나라 최호(崔浩)의 "장건흥·집은 구강(九江)에 가깝다"
2. 재상이 있으면 나라를 세울 수는 있어도 가질 수는 없다. 유덕한 아들. ——당나라 유우희의 『촉대사』 중에서
3. 죽음의 이별은 삼켜지지만 삶의 이별은 늘 슬프다. ——당나라 두보의 『이백의 두 꿈』 중에서
4. 문제가 생기고 번지면 장대를 쥐고 있는 노인이 되고 싶다. ——당나라 Qi Wuqian의 "봄 홍수는 강물처럼"
5. 헛되이 유명해지는 것은 여유로운 일이지만, 인생에서 부모님의 고향을 보는 것은 여유로운 일입니다. ——Tang Bao Rong의 "Kuzai 원정대"에서
6. 삶은 돌아오는 것이고, 죽음은 상사병에 대한 그리움입니다. ——한나라 무명의 '이별아내를 떠나다' 중에서
7. 두 절벽에 우두강의 꽃이 뿌리를 내린다. ——당나라 장견(唐健), 『선인이 오도강에 머물러 도를 얻은 곳』
8. 해와 달을 관통하면 생사론이 된다. 안정된. ——송나라 문천향의 '의의 노래' 중에서
9. 인자한 남편이 충효하는 집안에 태어납니다. ——송나라 왕주의 '신동시'에서
10. 낯선 사람은 다른 곳에 살고, 중추절은 눈 아래에 떨어진다. —— 당나라의 Liu Deren에서 "성곽의 Xing Zuo"
11. 독수리를 풀어주기가 어렵고 말이 조정되지 않습니다. ——당나라 장호의 『서하의 노래』에서
12. 수양산에 배고프면 행복하게 살고 죽을 수 있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13. 유한한 몸으로 살고 이름 모를 귀신으로 죽는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14. 나는 살아생전에 큰 바보였지만 오늘은 깨닫지 못했습니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15. 죽음은 사악하고 콥티스는 쓰라리고, 삶과 연민은 달콤하고 희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16. 筮가 연전괘를 만나자 살아있는 주는 별의 위험에 빠진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17. 얼음과 물은 서로 해를 끼치지 않으며, 삶과 죽음도 아름답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18. 변화는 끝이 없으나 삶과 죽음은 끝이 없다. —— 당나라 한산의 "삼백 삼시"에서
19. 배고프고 추운 방문객이 많고 장군, 짐승, 물고기가 있습니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20. 소 한 마리를 키우면 송아지 다섯 마리를 낳는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 중에서
21. 어린이들에게 태어난 날이 며칠인지 묻고 싶습니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22.이렇게 사는구나, 왜 우주를 탓하느냐.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23. 보리씨가 하늘에 자랍니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 중에서
24. 삶과 죽음은 소용돌이치는 불 같고 환생은 삼밥과 같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 중에서
25.세상에는 살아 있다가 다시 돌아가는 사람들이 보인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26. 모든 것은 몸 밖에서 사라지고 생명은 거울 속에 있다. ——당나라 이의(唐始)의 '입의 전날 거울보기' 중에서
사람이 남긴 것이 하나 있는데, 그것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다. . ——한나라 조조의 『호려성』 중에서
28. 무슨 일이 있어도 묻지 않으면 아내가 부끄러워진다. ——당나라 왕위의 '육시가'에서
29. 아이를 낳지 못하고 평생 괴로울 것입니다. ——당나라 두보의 <집이 없구나> 중에서
30. 산 사람은 행인이고, 죽은 사람은 귀환자이다. ——당나라 이백의 『십이고시』에서
31. 영웅으로 살고 귀신으로 죽는다. ——송나라 이청조의 '여름철' 중에서
32. 마을 주민으로 살다가 마을의 먼지로 죽는다. ——당나라 백거이의 《주진촌》에서
33. 살아있는 사람은 서로 멀지 않고, 결혼하는 사람은 먼저 이웃과 가깝다. ——당나라 백거이의 『주진촌』에서
34. 인생은 무한한 의미가 있다. ——원나라 오시다오의 『연근화잎』에서
35. 최고의 가르침이 희미해지면 모든 사람이 위험에 빠진다. ——당나라 Bao Rong의 "Zigui"에서
36. Wuhu Tao Jingjie는 금송 시대에 태어났습니다.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도공 옛집을 기웃거리다』에서
37. 높은 거울이 한 뼘도 안 걸려도 인생은 망가진다.
——당나라 최호의 '거울같은 맑은 물'에서
38. 조각된 삼각대의 이름은 훌륭해야 하지만 금문자는 전해져서는 안 된다. ——당나라 설야오의 『망산의 고대의의』에서
39. 진회강이 싫다면 강에 오르는 것도 싫어할 것이다. ——당나라의 유재춘, "낙수육가"에서
40. 군사 혁명 이후 사람들은 초췌해졌습니다.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두상(傳傳)시》에서
41. 연삼가지에는 삶과 죽음이 가득하다. ——당나라 자란의 『걷는 승려에게 바친 선물』 중에서
42. 호화로운 집에 살면서 산으로 돌아간다. ——위진(魏晉)나라 조지(曹治)의 '홍후음(洪後陰)'에서
43. 난초는 자연적으로 향기가 나며 길가에 자랍니다. —— 한나라의 익명의 "고대 월부 · 난초 천연 향"에서
44. 삶과 죽음은 들리지 않으며, 사랑에 대한 그리움입니다. ——오마이원의 남조와 북조의 '오랜 이별' 중에서
45. 많은 변화가 있고, 삶과 죽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당나라 소정의 『서시』에서
46. 공적인 관계에는 신뢰하는 사람은 적지만, 문제가 생기면 의지할 사람은 많다. —— 당나라 Geng Mao의 "봄날"에서
47. 인생은 며칠 만에 알려지고 심지어 1 년이 밀리기도합니다. ——당나라 창주의 『이른 봄』에서
48. 나는 딸이었을 때 야생에서 아기를 낳았다. —— 한나라의 익명의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
49. 성인은 백성을 위해 살고 그의 생사는 하늘에 달려 있습니다. ——당나라 백거이의 '울부짖는 공간'에서
50. 생존자들은 아이들에 대한 배고픔과 목마름을 잊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당나라 두보의 '북방 원정'에서
51. 새로 돌아와 위로를 받았는데 생리를 어떻게 설명할 수 있겠습니까? ——당나라 두보의 『북방 원정』 중에서
52. 희미한 풀뿌리 벌레, 장사는 나에게 하찮은 일이다. ——당나라 몽교의 『가을 포옹 십오시』에서
53. 노인은 낮과 밤이 바뀌고, 삶과 죽음이 날마다 바뀌는다. ——당나라 몽교의 『가을 포옹 십오시』에서
54. 나는 일생 동안 나라에 봉사하지 않았지만 충성을 기리기 위해 남겼습니다. ——명나라 양지성의 '죽음에 관한 시'에서
55. 백 살이 안 되면 천 살이 될까 걱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나라 출신·무명 "태어난 지 백년이 안 됐습니다"
56. 나의 춘화를 느끼고 나의 땅에 길상을 가져다 주소서. ——당나라 장계의 『동공시』 중에서
57. 시와 시를 발표할 중매인이 없으면 인생은 헛된 것이다. ——당나라 Qian Qi의 "Chang'an Luo Di Zuo"에서
"生" 끝에 나오는 5자 시
1. 타지 않고 봄바람이 불어 다시 낳는다. ——당나라 백거이의 『조』 중에서
2. 형제들은 모두 뿔뿔이 흩어지고, 생사를 물어볼 가족도 없다. ——당나라 두보의 <달밤의 처남> 중에서
3. 강촌은 마을에서 홀로 외로움을 달래고 있다. ——당나라 두보 중 "풍지우체국 안공에게 보내는 네 가지 운율"
4. 슬플 때 형제자매가 그리워지고 모두가 괴로워한다. 종류의 걱정.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새해의 형제자매 파견』에서
5. 더 이상 길에서 한숨을 쉬지 말고, 말은 밤에 태어날 것이다. ——당나라 추이도의 『서자낙양도중』 중에서
6. 원숭이의 소리를 똑똑히 들으면 헛된 일이다. ——당나라 마대(Ma Dai)의 『파인촉』 중에서
7. 오랜 친구를 떠나기 쉽고 백발이 생기기 쉽다. ——당나라 두목의 『동도에서 정초교의 교과서를 상도에 보낸다』에서
8 천지에서는 등보용 종자가 태어난 것 같다. ——당나라 이세민의 <마수송> 중에서
9. 꽃과 풀이 함께 자라며, 꾀꼬리와 나비가 함께 연주한다. ——당나라 몽호연의 『청명사』에서
10. 빛이 가득 차면 바람이 어지러움과 환생을 일으킨다. ——당나라 포준회(寶君憲)의 『관산달(關山月)』에서
11. 빈 숲에 이슬비가 내리면 물 속에는 둥근 산문이 가득하다. ——당나라 웨이잉우(Wei Yingwu)의 "Xi Jian Ji Lu Zhi"
12. 수천 개의 봉우리가 방문객을 맞이하고 향기로운 차가 무성하게 자랍니다. ——당나라 황부증의 『여홍견을 산으로 보내 차를 따다』에서
13. 사막에 가을구름이 떠오르고 밤은 춥다. ——백거이(Bai Juyi)의 당나라의 '광우야행(Light Rain Night Journey)' 중에서
14. 미워하게 될 사람, 군대에 입대하는 것은 헛된 일입니다. ——당나라의 우정(Niu Zheng), "왕탑에 오르다"
15. 식물은 무자비하지만 의존으로 인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당나라 이백의 『나무들』 중에서
16. 30년 동안 도교를 공부하다 보면 필연적으로 삶과 죽음에 대한 고민이 생긴다. ——당나라 맹자오의 "진경"에서
17. 동팅의 나뭇잎은 아직 떨어지지 않았고, 샤오샹은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명나라 서진경의 '무창서'에서
18. 마지막으로 꼭대기에 앉아 흰 구름이 자라는 것을 지켜보세요. ——당나라 기계의 『밤배 위에서 주룽봉을 바라보다』 중에서
19. 흰머리는 태어나지만 아름다움은 영원하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 중에서
20. 근심은 어디에서 오는가?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21. 죽음은 결국 피할 수 없고, 방황함으로써 불멸을 구할 수 있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22. 흩어지면 복이 생기고 모이면 화를 낳는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23. 죽은 사람은 다시 태어나야 하고, 죽은 사람은 부활해야 한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24. 호칭이 선생이라 해도 모두 독신이라 불린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25. 숲 속에 나무가 있는데 수령이 두 배 이상이나 됐습니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26. 올해 가을 국화는 시들고 이때 생각이 든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27. 발 사이에는 푸른 풀이 자라고 붉은 먼지가 위로 떨어진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28. 삼다섯 바보는 태어나서 사실이 아닌 일을 한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29. 병에 따라 약을 처방하여 모든 중생을 구한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30. 탄생 이유를 묻자 가을바람이 불어 떨어진다.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나무팔시』에서
31. 바람은 수직에서 불어오며, 연기는 가운데에서 자란다. ——당나라에서 Yuan Youzhi의 "소원의 봄 궁전 연못에 있는 버드나무의 색"
반영된 숲의 남은 풍경은 사라지고 물은 약간 시원합니다.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소지두시'에서
33. 여관에 유학자가 있었는데 조루가 숨어 나왔다. ——당나라 왕위의 '여섯시'에서
34. 허희경에게 보내는 메시지, 오늘은 그림자가 있습니다. ——당나라 권덕우의 『하지 작품』 중에서
35. 숲속의 꽃은 쓸려가다가 떨어지고, 길 위의 풀은 아직 살아 있다. ——당나라 맹호연의 "봄의 행복한 왕의 구단계"에서
36. 황제와 하늘은 사물을 알아보고 싶어하고 해와 달은 변화됩니다. ——당나라 노통의 '월식시'에서
37. 관용사 전루가 태어났는데, 그의 몸은 옷도 스카프도 없이 덮여 있었다. ——당나라 여통의 『월식시』에서
38. 태백의 진정한 장군은 분노하고 사나웠다. ——당나라 여통의 '월식시' 중에서
39. 모두가 불멸을 추구하지만 그 뿌리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당나라 육연의 『오자』 중에서
40 여기에는 사람이 영원히 살 수 없다는 놀라운 진리가 담겨 있습니다. ——당나라 육연의 '오자'에서
41. 소나무 꼭대기에는 나무꾼이 떨어지고 바위에는 풀이 자라지 않습니다. ——당나라 육통의 "백령을 양주로 보내라"에서
42. 나는 막연하게 내 성에 매료되었지만 점차 내 삶을 이해하게 되었다. ——당나라 원진의 『황명저택시』에서
43. 흰 개들이 마을을 떠날 때 짖으며 푸른 이끼 담장에서 자란다. ——당나라 이백의 『겨울고산』에서
44. 봄 풀은 가늘어지고 봄 병아리는 점점 성숙해진다. ——원나라 계서사의 『화오리』에서
45. 4월 요양에는 풀이 푸르고 샘물이 난다. ——Cui Hao의 당나라 "요시 구성"에서
46. 구름이 바람에 흔들리고 깃털처럼 바스락거립니다. —— 당나라 이백의 "태산 유람 여섯시"에서
47. 풀과 나무는 이슬에 젖고 옷은 차갑습니다. ——당나라 루쉰메이(Lu Xunmei)의 "야경"에서
48. 길 사이에 계수나무가 자라고, 길 모퉁이에 청룡이 서 있습니다. ——한나라의 익명의 "용희유기·하늘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에서
49. 웨이유는 녹가루이고 녹땅콩이 흔하다. ——당나라 정아오(鄭老)의 '차시'에서
50. 안능(An Neng)은 학자들을 불러 요점을 논의하고자 했다. ——당나라 왕창령(王長陵) 중에서 "수바상은 우유디에게 보냈다"
51. 사랑은 조화를 위해 태어나고 이별 때문에 마음은 죽는다. ——당나라 심천기의 『교수주 담화』에서
52. 눈은 가을에 먼저 내리고 여름에 가까워지면 꽃이 핀다. ——Tang Qingyun의 "성으로 보내는 사람들"에서
53. 황혼에 보라색 비늘이 뛰고 둥근 파도가 도처에 나타납니다. —— 당나라 이백의 "물고기 연못"에서
54. 나는 지금 이익을 추구하고 감히 친구가 되고 싶습니다.
——당나라 왕견(王建)의 '왕과 폐하께 바치는 선물'
55. 수천 리를 바라보니 잡초가 없다. ——당나라 이기의 『왕장령이별』 중에서
56.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은 찾아온다. ——당나라 두보의 '봄밤의 비'에서
57. 구름이 주변 교외로 흩어지고 두꺼비 반 마리가 탄생합니다. ——당나라 이백의 '비온 뒤의 달을 바라보다'에서
58. 고대인들은 고상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고 공자의 제자였습니다. ——당나라 Yu Jian의 "걷는 것은 어쩔 수 없다"
59. 창가에는 새벽이 오고, 대나무 매트에는 가을이 온다. ——당나라 백거이의 <야좌> 중에서
60. 2년 전에 머리카락 두 개가 태어났고, 올해는 이가 하나 빠졌습니다. ——당나라 백거이의 '의식에 관한 두 시'에서
61. 엷은 그림자에서 벗어날 길은 없고, 떠다니는 먼지는 결코 다시 살아나지 않는다. ——당나라 익명의 『황혼에는 산천이 맑다』에서
62. 네 개의 밝은 구름이 놓여 있는 곳에는 수천 년에 걸쳐 이끼가 자란다. ——당나라 왕전백의 "상산"에서
63. 탑반 호수가 움직이고 다리는 달의 흔적으로 이어집니다. ——청나라 오위예(吳孝伯)의 『오강도강감상』 중에서
64. 창문에 비친 달이 베개를 가로질러 대각선으로 빛나고 있다. ——당나라 위장(Wei Zhuang)의 '봄 아침' 중에서
65. 당신은 영원히 매달려 있지만 나는 평생 당신을 사랑할 것입니다. ——청나라 상경란, 『왕의 죽음을 애도』에서
66. 그러나 생각은 함께 태어나고 형체는 영원히 사라진다. ——위진(魏晉) 조지(曹治)의 『백마왕표서』 중에서
67. ——당나라 두보의 "두보"에서
68. 하지(下至)는 그늘에서 태어나 저녁이 조금 늦어진다. ——당나라 백거이의 '돌아오는 생각' 중에서
69. 휴식 후에도 환생은 없고 죽음은 여전히 축제를 붙잡고 있다. ——당나라 백거이의 『부인』 중에서
70. 바람이 불면 가지 하나가 부러지고 다른 하나가 자란다. ——당나라 백거이의 '여인의 고통'에서
71. 눈더미에는 매화꽃이 피고, 봄 진흙 위에는 수백 그루의 풀이 자라고 있다. ——당나라 두보의 '배시군과 함께 악양탑에 오르다'에서
72. 하늘은 끝이 없고 안개가 간헐적으로 피어오르고 있다. ——당나라 이지의 『국문당』에서
73. 왕이 지쳤을 때 어떻게 비천한 첩으로 살아남을 수 있겠습니까? ——한나라 유지의 '하향왕가'에서
74. 이것은 수십만의 번영을 보장하기 위한 대대적인 계획이다. ——수나라 양광의 "만리장성 석굴의 말 마시기"
75. 황보는 봄을 맞이하여 태어나고 그 노고는 날이 갈수록 커집니다. —— 남조와 북조에서 · 익명의 "자정 4시의 노래 · 이별 이후"
바다 끝은 조용하고 강 한석의 소리. 불고있다. ——당나라 정현지의 '양쯔강 건너기'에서
77. 사람의 얼굴에서 산이 솟아오르고, 말의 머리에서 구름이 솟아오른다. ——당나라 이백의 '숙에게 친구 보내기' 중에서
78. 녹색 머리는 가을 정원과 같아서 한 번 자르면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당나라 몽교의 『가을 포옹 십오시』 중에서
79. 혼자 태어났다는 사실이 내 마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당나라 몽교의 『가을 포옹 십오시』에서
80 그래서 나는 다시 태어났고, 오늘날까지 살아있습니다. ——당나라 몽교의 '가을 포옹 십오시'에서
81. 안개가 자욱한 푸른 물 위에 이끼 뿌리가 자라고 있습니다. ——당나라 이산복의 '별장'에서
82. 눈이 부시고 귀가 뜨거워지면 정신이 태어난다. ——당나라 이백의 '하과성'에서
83. 1년에 딱 한 번만 있고 항상 구름이 있습니다. ——당나라 유덕인의 '중추절' 중에서
84. 불멸자가 내 머리를 쓰다듬고 머리를 묶어 불멸을 이루었다. ——당나라 이백의 "혼돈 이후 천년류예랑은 옛 여행서를 회상하여 장샤 웨이 지사 양재에게 선물했다"
85. 러이가 다시 태어난다면 그는 오늘 죽을 것이다. ——당나라 이백에서, "혼돈 이후 천년류예랑은 옛 여행기를 회상하여 장하위현 양재에게 선물했다"
86. 백운봉은 성으로 내려간다. 해질녘에 흰 구름이 떠오른다. ——당나라 가도의 『요가이별』 중에서
'생'을 가운데에 넣은 오자시
1 옥에 흰 이슬이 맺힌다. 발을 디디고 밤에 오랫동안 스타킹에 침입합니다. ——당나라 이백, 『원한의 옥계단』 중에서
2. 아들을 갖는 것은 악하다고 생각하지만, 소녀를 갖는 것은 좋은 일이다. ——당나라 두보의 『군과 마차』에서
3. 처녀가 남편을 희생하고,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당나라 몽교의 『부녀운동』 중에서
4. 팥은 남국에서 나고 봄에 가지가 몇 개 나온다.
——당나라 왕웨이의 "상사병"에서
5. 특히 우리는 채씨 가문의 친척이기 때문에 인생은 나름대로 몫이 있습니다. ——당나라 사공숙의 『여륜생을 만나 반갑습니다』 중에서
6. 외국에는 흰머리가 나고, 옛 나라에는 푸른 언덕이 나타난다. ——당나라 사공서에서 "도적을 물리친 후 백성을 북으로 돌려보내라"
7. 해리가 태어나고 밤이 지나고 강춘이 구년에 들어간다. ——당나라 왕관의 '자북산 아래'에서
8. 달 아래 날아다니는 거울과 구름이 바다탑을 이룬다. ——당나라 이백의 '징먼건너작별'에서
9. 티베트와 한나라가 이 소식을 전하고 생사를 나누었습니다. ——당나라 장계의 <무선우>에서
10. 먼 밤은 맑고 서풍은 푸른 장미를 피운다. ——당나라 서훈의 '초가을 3시'에서
11. 광택에는 밝은 달이 있고, 창산에는 거센 조류가 있다. ——당나라 마대(Ma Dai)의 '추수상3시(楚河倉想)'에서
12. 바다 위에 밝은 달이 떠오르고, 이때가 세상의 종말이다. ——당나라 장계령의 『달과 회원』에서
13. 독립의 삼면은 조용하고, 칼 하나는 자살할 줄 안다. ——당나라 유창경의 『향주의 이중성에게 보내다』에서
14. 증윤은 가슴에서 태어나 돌아오는 새가 눈구석에 들어갔다. ——당나라 두보의 『왕월』 중에서
15. 만남이 없는 삶은 사업에 참여하는 것과 같습니다. —— 당나라 두보의 "수호 팔덕"에서
16. 샘과 계곡은 풀로 덮여 있고 구름은 사초 커튼으로 덮여 있습니다. ——당나라 Qian Qi의 "Taniguchi Study Sends to Yang Buque"에서
17. 시원한 밤에는 소나무 달이 자라고, 바람과 봄에는 맑은 소리가 가득합니다. ——당나라 맹호란의 "주인의 산집은 뜻밖이다"
18. 일생의 영혼이 아니고 길은 멀고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이 두렵습니다. ——당나라 두보의 『이백의 두 꿈』 중에서
19. 외출할 때 흰 머리를 긁으면 인생의 야망을 잃게 된다. ——당나라 두보의 '이백의 두 꿈·2부' 중에서
20. 어제는 작별하고 지금은 봄인데 관자놀이에 머리카락이 몇 가닥 있습니다. ——당나라 위영무의 『장안 풍수』 중에서
21. ——당나라 장구령(張休陵), '십이시(十十曲)'
22. 자필 건강보존론, 노년걱정 없음. ——당나라 마다이의 <광야노인집> 중에서
23. 공덕이 없는 것과 남이 있는 것, 음식을 훔치는 것과 온기를 훔치는 것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당나라 유쉰의 <야생누에>에서
24. 지푸에는 구름이 피어오르고, 지는 해는 누각에서 멀어진다. ——당나라 진자앙의 『은나라를 촉에 보내다』 중에서
25. 떠다니는 삶을 얼마나 살 수 있지만 봄바람에 취한 것을 후회하지 말라. —— 당나라 서당의 "신년 선물"에서
26. 이가 Jiezhou에서 태어나고 장군들은 많은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당나라 왕계의 『한제시』 중에서
27. 내일만 기다리면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된다. ——명나라 Qian Fu의 "내일의 노래"에서
28. 오랜 친구와 함께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인생에서 여러 번 눈을 뜨십시오. ——당나라 왕위(王魏), "그의 조상이 세 번 머물다"
29. Qiu Sheng의 손에는 달이 그의 품에 숨겨져 있습니다. ——당나라 백거이의 '백깃부채' 중에서
30. 이런 백발이면 수명이 얼마나 될까요? ——당나라 유희의 『거울보기』에서
31. 구음이 촉로를 일으키고, 살인의 의도가 황중을 에워싼다. —— 당나라 양경의 "유소술을 보내 군대에 가다"에서
32. 차가운 태양이 칼을 내밀고 구름이 분다. ——당나라 심천기(沈泉置)의 《성곽에서 시험하다》에서
33. 사람은 세상에 태어나서 강해지면 왕자가 된다. ——당나라 두보의 '후국 오시'에서
34. 바다에서 태어나는 것은 좋은데 서간(徐官)의 달력이 사라졌다. ——당나라 이빈의 '중추절'에서
35. 조양의 마차가 풀을 떠날 때 이 불행을 비웃어야 한다. ——당나라 이덕의 『부덕연』에서
36. 난초는 현관에서 연기를 머금고 바람을 기다리고 있다. ——도연명의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마당에 난초가 자라고'에서
37. 북주에는 향기로운 풀이 자라고 동풍이 늙은 풀을 만든다. ——"당나라 유창경이 이른 봄 눈이 내린 뒤 창사에 와서 함께 여행하던 선비들에게 몸을 바쳤다"
38에서 뿐만이 아니다. 가뭄과 더위뿐 아니라 사람을 구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당나라 왕가의 '하우' 중에서
39. 악수하고 한숨을 쉬면 눈물이 난다. ——한나라·무명의 '이별아내를 떠나다'
40. 내 연못에는 푸가 자라고 잎이 보이지 않는다. —— 한나라 진미의 "연못 여행"에서
41. 많은 사람들의 입의 금이 당신을 갈라 놓을 것입니다.
——한나라 진밀의 『연못유람』 중에서
42. 인생에 대해 이미 생각해 보았지만 낚싯대만 사용해야 합니다. ——당나라 유창경(劉昌清)에서 "나는 소태(蘇泰)의 측근에게 작별 인사를 하러 남이(南伯)에 갔다"
43. 모든 학생들이 그와 함께 강의하고 낭송하고, 젊은이들은 어부들에게 준다. 그리고 나무꾼. ——당나라의 황푸란, "장희 저택의 밤 컬렉션"
44. 봄의 부덕저에는 만물이 빛난다. —— 한 왕조의 익명의 "롱 송 싱"에서
45. 당신은 마음만 있고 평생 동안 자신의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나라 유우희(劉伯熙)에서 "군수를 그만두고 낙양으로 돌아가 친구에게 보냈다"
46. 초기 추위가 북쪽 문지방에서 태어나고 남은 빛이 빛났다. 동쪽 울타리. ——당나라 백거이의 '초가을'에서
47. 그는 자살하고 풍작에서 물러나 기련에게 소매를 흔들었다. ——당나라 유육과, 『청년을 만나다』에서
48. 인생은 죽음으로 이어져야 하며, 조기 죽음은 운명에 좌우되지 않는다. ——위진(魏晉) 도연명(Tao Yuanming)의 『세 가지 예비 비가』에서
49. 여행의 계절이 바뀌고 인생의 기하학이 알려집니다. ——당설기의 '가을도성 산시십리'에서
50. 아트리움은 계곡에서 생기고 우물은 해바라기에서 태어난다. ——한나라의 익명의 "십오 군사 원정"에서
51. 배고프고 추운 사람들이 손발이 트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당나라 장자의 '눈시'에서
52. 그는 어릴 때부터 많은 것을 배웠고 평생 동안 높은 야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왕주의 송나라 신동시에서
53. 인생에서 친구를 사귀는 사람은 대나무 소나무를 봐야 합니다. ——송나라 왕주의 '신동시' 중에서
54. 선명한 장면을 만나면 인생을 떠올릴 때마다 행복해진다. ——당나라 위영오의 '가을밤'에서
55. 밤에는 바람이 불고 용이 으르렁거린다. ——명나라 한산덕청(Hanshan Deqing)의 '대나무 오시'에서
56. 인생은 한 번뿐이고, 죽는 것은 먼지 속으로 솟아오르는 것과 같다. ——한나라 익명의 《오늘의 좋은 잔치》 중에서
57. 나에게는 탈출구가 있기 때문에 내 삶은 평화롭지 않을 것이다. ——당나라 이빈의 '밤산에 앉아'
58. 이생에서 어딜 가든 찌꺼기가 다시 찾아온다. ——당나라 서당의 "회상"에서
59. 나는 이제 늙었고 남은 인생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60. 나무는 키가 100피트나 되지만 잘려져 나옵니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61. 오늘날 가난하다는 것은 늘 과거의 일이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62. 금생에 수련하지 않으면 내생에도 그러하리라.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63. 눈이 낮은 주공의 아내, 한단 출신 두의 친어머니.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64. 흰 구름을 타고 싶다면 날개가 있을 것이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65. 침묵은 결코 말하지 않는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66. 풀이 자란 후, 가을이 되기 전에 나뭇잎이 떨어진다. —— 당나라 한산의 "삼백 삼시"에서
67. 서로 먹지 마십시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68. 삶과 죽음의 예를 알고 싶다면 얼음과 물을 비교하라.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69. 그는 깊은 숲 속에서 죽었고 태어날 때부터 농부였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70. 자기 연민에 빠져 행복하게 살되 봉황 연못을 잡지 마십시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71.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72. 황량한 산꼭대기에 보내어 인생을 헛되이 보내고 싶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73. 건강을 유지해도 여전히 조기 사망에 이르게 되어, 읽고 후작의 칭호를 받고 싶은 유혹을 느낀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74. 새끼가 또 새끼를 낳았는데 그 수는 끝이 없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75년의 생애, 부처님의 가르침 12권.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76. 모든 생명체는 의존적이며 지혜의 몸은 금강이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 중에서
77. 인생에서 걱정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78. 항아리에 음식물이 없고 찜통에 먼지가 자주 쌓인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79. 입양된 딸은 너무 두려워서 태어나고 나면 훈련이 필요하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80.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81. 작은 길을 열면 거짓된 사람이 된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82 오늘 탄생의 원인을 고찰하고 실천한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83. 아픈 사람이 다 불쌍해서 조금만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84. 나는 매일 칼에 상처를 입지만, 나는 나 자신의 운명을 가지고 태어났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85. 삶과 죽음에는 운명이 있고 부는 하늘에서 온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86. 모든 생명체는 설명할 수 없는데 왜 악을 허용해야 합니까?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87. 인생 길에서의 자기 쾌락, 연락석굴.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88. 하늘의 꽃은 어떻게 늙지 않을 수 있는가.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89. 술을 마시고 인생을 먹는다는 것은 부자가 된다는 뜻이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90. 흙 속의 생명은 항아리 속의 벌레와 같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91. 나는 평생 게으르게 일하며 무거운 것을 싫어하고 빛만 취한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92. 삼계는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지만 사계는 고정될 수 없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93. 땅에는 풀이 자라고 물에는 이슬 한 방울이 떨어진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94. 인생은 왜 항상 우울한가?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95. 세상 사람들의 시간이 이렇게 길다니 안타깝습니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96. 항상 먹을 것과 입을 것을 구하는 것은 사람을 괴롭게 한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97. 이 생명은 과거에 심어지고 미래는 오늘 가꾸어진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98. 오늘의 아름다움만을 취하고 미래의 걱정을 두려워하지 말라.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 중에서
99. 승려가 된 이후 점차 건강 유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100. 세상은 온갖 것들로 가득 차 있고, 삶을 탐하는 사람들은 조만간 그칠 것이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101. 빈 이름이 있는 한, 어떻게 생사의 수레바퀴를 피할 수 있겠습니까?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102. 지옥 사람으로 성장하면 이생과 영원히 헤어지게 된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103. 감정을 좋게 하면 기뻐하고, 뜻을 어기면 미워하게 된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104. 사슴은 깊은 숲에 살며 물을 마시고 풀을 먹습니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105. 마음이 없으면 안팎이 남지 않는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106. 인생은 지나가고 신용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107. 지금 선의 뿌리가 뿌려지지 않으면 언제 싹이 트겠는가?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108. 태어나서 30년이 지나면 수천 리를 여행해야 한다. ——당나라 한산의 <삼백삼시>에서
109. 선생님, 이 은둔 중에 있는 군중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 당나라 유덕인의 '오씨산저'에서
110. 가을 풍경이 생각나고 서쪽으로 배웅합니다. ——당나라에서 렝조양(Leng Chaoyang)의 "당나라 건국 6주년에 보내는 배송"
111. 가지와 잎사귀 사이에는 아직도 가시 같은 숨은 가시가 자라고 있습니다. ——당나라 백거이의 『목재팔시』에서
112. 산 꼭대기에는 향기로운 숲과 수탉이 있고, 쑥이 자랍니다. —— 당나라 백 거이의 "목재 팔시"에서
113. 나는 항상 전 생애에 관심을 기울였으며 나의 정신은 삼군에 넘쳤습니다. ——당나라 나빈왕, "군행에 대하여"
114. 목숨을 구하지 않고 성에 들어가면 죽음으로만 갚을 수 있다. ——당나라 낙빈왕, "군행군에 대하여"
115. 사춘희의 미모는 아름답지만 경력은 백발로 드러난다.
——당나라 이백의 "왕무산 출신 맹달롱에게 보냄"
116. 야생의 이끼 낀 매트에 앉아 높은 잠든 대나무에 옷을 걸다. ——당나라 이단의 『최단공원숲비문』에서
117. 추운 일은 이제 끝났지만 인생도 시작이다. ——당나라 두보의 "틀 제거"에서
118. 갑옷에 이가 들끓고 성씨가 모두 죽는다. ——한나라 조조의 『호려성』에서
119 인생에는 낡은 것과 새 것이 있고, 높고 낮음은 뗄래야 뗄 수 없습니다. ——한나라 신연년의 『우임랑』에서
120. 원앙이불은 추위에 사라지고, 대모갑 침대는 봄에 태어난다. ——당나라 유희의 <만춘>에서
121. 성자들의 가르침을 받으며 평생 가난하게 살았습니다. ——당나라 왕위의 『육시』에서
122. 만약 당신의 삶에 집이 없다면 왜 영원의 상태에서 살아야 합니까? ——당나라 두보의 '집이 없네' 중에서
123. 황량한 마을은 안개로 뒤덮이고, 꾀꼬리는 깊은 나무들 속에서 노래한다. ——송나라의 고준(Kou Zhun), "봄의 탑 위의 향수"
124. 정원을 질주하며 모든 과일을 따고 있습니다. ——Wei와 Jin 왕조 Zuo Si의 "사랑하는 소녀의 시"
125. 두 황제가 네 눈을 매달고 세상은 영광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당나라 여통의 『월식시』에서
126. 왕의 집에 태어나고 싶다면 화치에 갇히고 싶지 않다. ——남북조 심월의 <처마앞잉죽>에서
127. 난초는 봄의 태양을 받고 태어나면 겨울에도 여전히 꽃을 피운다. —— 한나라의 익명의 "봄 태양에 태어난 난초"에서
128. 백 피트에도 가지가 없어 평생 외로울 것입니다. ——당송의 『고송비』에서
129. 옥이슬이 가을옷을 피우고, 풀 위에 반딧불이 날아다닌다. ——당나라 이백의 '십이고시'에서
130. 인생은 만족하기 어려운데 어떻게 우리가 집단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까? ——당나라 이백의 《십이시》 중에서
131. 장수의 생리를 이해하고 나면 곳곳에 가을 연꽃이 핀다. ——여연의 당나라 오자에서
132. 나무는 장수 수은을 만들고 금은 납을 만든다. ——당나라 육연의 『오자』 중에서
133. 불멸의 길을 찾으려면 원출처를 알아야 합니다. ——당나라 육연의 "오자"에서
134. 봉황 무용 장수 노래, 루안 송 장수 컵. ——당나라 육연의 『오자』 중에서
135. 성장의 생리를 이해하고 해가 달 위에 있다. ——당나라 육연의 『오자』에서
136. 백옥은 궁궐에서 생산되고, 금은 집에서 생산된다. ——당나라 육연의 『오자』에서
137. 하늘의 혼은 백호를 낳고, 땅의 혼은 청룡을 낳는다. ——당나라 육연의 『오자』에서
138. 사람도 근본이 있듯이 만물도 흙에서 태어난다. ——당나라 육연의 '오자' 중에서
139. 나는 평생 우울했지만 오늘 저녁이 더 좋다. ——당나라 웨이잉오의 '두 가을 밤'에서
140. 궁궐에는 풀이 자라고 궁궐은 고요하며 궁궐에는 꽃이 핍니다. ——당나라 진심(Cen Shen)의 『천위좌초도』에서
141. 번영은 내려다봄에서 오고, 시든 조각품은 한숨에서 돌아온다. ——위진(魏晉) 좌사(左施)의 『팔경(八史)』에서
142. 회기(左治)의 장사연(張寫仁)은 태어날 때 장문을 썼다. ——청나라 주이준(朱秀孫), "옥대 성장 노래와 서문"
143. 대나무는 천천히 혼자 자라며 태산에 뿌리를 내린다. —— 한나라의 익명의 "대나무가 자랍니다. 란란"에서
144. 때로는 실새가 자라는데 이는 부부에게 좋습니다. —— 한나라의 익명의 "대나무가 자랍니다. 란란"에서
145 깜박이는 나뭇잎이 남은 빛을 낳고 층이 균열과 같습니다. ——당나라 왕주의 『하』에서
146. 작은 소나무는 처음 몇 피트에 곧은 가지가 없습니다. ——당나라 왕건의 <소송> 중에서
147. 부유하는 삶의 변화를 지켜보는 것은 증오와 나이로 가득 차 있다. ——당나라 두보의 '두 아들의 또 다른 쇼'에서
148. 녹색 봉황에는 꼬리가 있고, 연꽃에는 붉은 얼굴과 부절이 있습니다. ——당나라 두무의 '장호하오시'에서
149. 지는 버드나무가 지는 해에 매달려 있고, 구석에는 시원한 바람이 분다. ——당나라 두목의 '장호하오시'에서
150. 인생은 먼지와 이슬과 같으니 하늘의 길은 멀고도 멀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의 완지(隆志)의 "사랑의 82곡 중 32곡"에서
151. 이생에서 얼마나 힘든 일인지, 과거를 잊을 수 있습니다. ——맹운경의 당나라 슬픔에서
152. 이별에도 이별의 꿈이 있고, 슬픔 뒤에는 슬픔이 온다.
——당나라 장순조부(長孫寶富)의 『대후환송』에서
153. 봄의 풍경은 봉화를 낳고, 외로운 사람들은 봉화를 보고 운다. ——당나라 두보의 '봄을 상하게 하는 다섯 시'에서
154. 인생의 야망이 없으면 억제하면 자유로울 수 없다.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의의두시』에서
155. 걷고 또 걷고, 헤어진다. ——한나라·익명 "싱싱싱싱싱싱"
156. 하늘이 너무 많으면 달이 남고, 땅이 너무 적으면 없어진다. 먼지. ——당나라 순리의 '금산사'에서
157. 먼 곳을 여행하며 배를 타고 다른 봉우리에 사는 서성. ——청나라 주즈위의 <만성>에서
158. 수천 개의 북이 땅에 울려 퍼지고, 수천 개의 깃발이 불을 피우고 바람이 거세졌다. ——당나라 고시의 "과거의 노래"
159에 머물면서 생각하고 평생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시기 바랍니다. ——한나라 익명의 "네 가지 이별시"에서
160. 내 인생에는 고향이 없지만 마음의 평화는 내 집입니다. ——당나라 백거이(白居伯), "처음으로 도시를 떠나 이별하다"
161. 월급을 받고 중국에서 태어나는 것을 믿지 않는 사람들을 웃으며 언급합니다. ——당나라 유쉰의 "고대 연회 노래"에서
162. 난초 안뜰은 평온함으로 가득 차 있고 대나무 방은 흰색입니다. ——수나라 양수의 "산집에 홀로 앉아 설내시까지"
163. 미소는 수천 번의 술 취한 순간으로 이어질 수 있고, 행복한 삶은 대머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당나라 서현의 '공던지기'에서
164. 나는 내 인생의 절반을 손님으로 지냈고 평생 동안 누구도 나에게 맡겨주지 않을 것입니다. . ——당나라 서당의 "글쓰기 감정"
165. 그는 금천산에서 자살하고 기술을 배웠습니다. ——당나라 한우의 "사자연시"에서
166. 빈 방에 앉으면 구름과 안개가 나타난다. ——당나라 한우의 "사자연시"에서
167. 나무와 돌에 이상한 변화가 일어나고 여우는 괴물에 시달립니다. ——당나라 한유의 "사성시"에서
모든 생명 중에서 지식이 가장 현명합니다. ——당나라 한유의 "사자연시"에서
169. 저녁 안개 속에 깊은 나무가 자라고, 지는 해 아래 작은 건물이 솟아오른다. ——당나라 두목의 『양주선지사』에서
170. 삶과 죽음이 모두 편안하고 몸과 마음이 괴로움이 없다. ——당나라 백거이의 '주진촌'에서
171. 나는 작은 고아이자 가난한 리이향에서 태어났습니다. ——당나라 백거이의 '주진촌'에서
172. 강남과 강북은 각각 친척이 있다. ——당나라 백거이의 "주진촌"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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