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경극은 국수다. 왜 젊은 사람들은 갑자기 경극 듣기를 좋아합니까?
경극은 국수다. 왜 젊은 사람들은 갑자기 경극 듣기를 좋아합니까?
예술이기 때문에 모든 예술 분야와 마찬가지로 재능과 근면의 영향을 받아 모든 종사자가 대가가 될 수도 없고 대가도 없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예술은 문화, 수양, 지역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첫눈에 이해할 수 없고, 단번에 이해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예술도 예술이 되지 않을 것이다. 동서고금, 동서고금, 어느 예술도 모든 사람이 읽을 수 있고 좋아할 수 있는 예술이 없다.
왜 소수의 지식인들만이 경극을 좋아한다고 말하는가? 내 의견은 경극을 좋아하지 않는 것이 정상이라는 것이다. 경극을 좋아하는 사람은 정상이고, 경극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더 정상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대중의 입이 조정 하기 어렵습니다. 먹는 것은 생명을 유지하는 필수품이지만 맛은 일정하지 않다. 모든 사람이 생해산물과 산해진미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며 채식주의자도 많다. 게다가 경극은 예술로서 좋든 싫든 먹을 것이다.
경극의 주제를 이해하려면 일정한 문화가 필요하다. 경극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역사 경전을 기초로 광대한 수천 년 역사에서 정제하여 각색한 것이다. 일정한 문화가 없으면 극 중 시대, 인물, 사건, 관계를 이해하기가 정말 어렵다. 지식인들은 더 쉽게 감상할 수 있는 것 같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국학 문사 지식이 있는 지식인들이 더 좋아하고, 수학과 물리가 가득한 지식인들이 반드시 경극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경극의 가사는 강한 문학성을 지녔으며, 대부분의 지방극의 구어화와는 다르다. 유머러스한 이유로 구어화를 제외하고는 경극의 가사문학성이 강하여 지금의' 일파 신시' 와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운율, 균형, 대립을 중시해야 할 뿐만 아니라 비유, 대비, 비유 등 수사적 수법을 빌려 가사를 생동감 있게 만들어야 한다. 솔직히 말해도 반고전이다. 상당한 문학적 바탕이 없어 가사가 말하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고, 물론 좋은 감상도 아니다.
경극의 느긋한 공연은 교양 있는 사람들이 감상하기에 더 적합하고, 물은 천천히 흐르고, 귀인은 말을 늦게 한다. 대부분의 지식과 교양 있는 사람들은 태연하게 대처한다. 느린 리듬의 경극을 감상하면 진실한 맛을 더 맛볼 수 있고, 문화 수준이 낮은 사람은 주제로 곧장 가는 것을 좋아하고,' 전희' 에는 관심이 없다. "할 말이 있으면 직접 말하고, 오래 부르고, 시간을 낭비해야 한다." 。 경극을 모르는 사람이 늘 하는 말이다. 드라마를 직접 보는 대신.
경극은 예술이다. 예술은 줄곧 특정 인파를 위해 봉사한 적이 없다. 경극은 예술 형식으로서 서예, 그림, 발레와 마찬가지로 모든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아니다. 지식이 많은 사람은 독서를 좋아하고, 천박한 사람은 책을 즐겨 듣는 것처럼, 웨이바오 웨이 경의 모든 지식은 모두 책을 듣는 데서 나온다. 경극은 상류사회에서 일어섰고, 지식인들은 자신의 감상 입맛에 따라 끊임없이 개량되어 지식인의 감상 습관에 더 적합하다. 모두가 외국 발레와 오페라를 즐겨 보는 것은 아니다. 극장에 들어가는 사람들은 대부분 정장을 입은 신사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