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소네트를 어떻게 쓰는가
소네트를 어떻게 쓰는가
방법 1: 일반
1, 소네트의 기본 원칙을 이해하다. 14 행 시가 표현한 사상 감정은 독립적이고 완전하며 14 행의 형식이어야 한다. 그것의 박자는 일반적으로 억양 오음보 (아래 소개) 로, 리듬은 일정한 풍격에 따라 짜여져 있다.
2. 기본 정의를 배웁니다. 소네트를 쓰는 법을 배우기 전에, 다음과 같은 기본 요소를 알아야 합니다.' 억양':' 억양' 은 다양한 리듬 단위, 즉 걸음걸이라고도 합니다. 비중독음절 뒤에는 중음절이 뒤따른다. 여기에 몇 가지 억양이 있습니다: 오늘.
나 자신
왜냐하면 (왜냐하면)
그렇지 않으면 (그렇지 않은 경우)
방향 (방향)
Pentaphone: Pentaphone 은 5 개의 억양 단어가 연속으로 포함된 음보를 나타냅니다 (penta 는 "5" 를 나타냄). 여기에 있는 억양 격어는 반드시 두 음절만 있는 단어는 아니며, 음절은 별도의 단어에 번갈아 분포할 수도 있고, 한 긴 단어에 반복될 수도 있다 (억양 변화의 법칙에 부합하는 한). 여기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오늘 저는 제 다른 신발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내가 사랑하는 남자는 상당히 문맹이다
시 네 줄: 시 한 구절이나 시 한 편은 네 줄밖에 없다.
6 줄: 시 한 구절이나 시 한 편은 6 줄밖에 없다.
여덟 줄의 시: 시 한 구절이나 시 한 편은 여덟 줄밖에 없다. 。
두 줄의 시가 운을 맞추다: 연속 두 줄의 시는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3. 각 행은 억양 오음보여야 한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 형식에서는 da-DUM 과 da-DUM 과 같은 음절마다 악센트가 나타납니다. 한 줄에 10 개의 음절이 있기 때문에 그 중 5 개의 악센트가 있어야 한다. 셰익스피어의 14 행 시 18 이 완벽한 예입니다. 음절 규칙에 맞게 어순을 용감하게 바꾸다. 예를 들어, "거울 속의 나 자신을 바라볼 때" (거울 속의 나 자신을 바라볼 때) 멜로디는 맞지 않는다. "거울" 의 자연 악센트는 제 1 음절이지 제 2 음절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것을 바꾸기 위해, 당신은 그것을 "거울에서 자신을 볼 때" 로 바꿀 수 있습니다. 현대 문법처럼 들리지는 않지만, 이것은 14 행 시이다.
4. 몇 가지 쓰기 방법을 사용합니다. 소네트를 쓸 때, 이 시를 안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기교가 있다. 종이에 직선을 그려 5 개의 동등한 영역으로 나누다. 각 영역에는 응력과 무응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격자 위치에 놓습니다. 그래서 너는 억양 오음보를 쓸 수 있다. 모든 행이 이렇게 해서 완전한 리듬을 형성한다.
단어나 개념을 사용하여 음절을 조정할 때마다 사전을 사용하여 음절이 더 좋은 단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시를 위해 운을 맞추는 단어를 찾는 방법을 찾다.
5. 글쓰기를 견지하고, 유연한 선택을 한다. 만족스러운 시를 한 편 쓰는 데는 몇 원고가 필요할 수 있지만 낙심하지 마라. 이런 문풍은 엄격하고 정확하여 적은 글자로 풍부하고 다채로운 의미를 표현할 수 있다. 연습을 많이 하면 시를 쓰는 것이 재미있는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손에 사전 한 권을 놓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너는 가장 흔한 14 행 시 형식에 구애될 필요가 없다. 시는 흐르는 예술이다. 너는 너의 취향에 맞게 운율 규칙이나 시 스타일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14 행 시 145 는 10 보임). 시인은 언제나 혁신적인 권리를 가지고 있어 원래의 틀을 깨뜨렸다. 다른 소네트작가의 작품을 읽어서 영감을 얻다. 셰익스피어, 엘리자베스 바레트 브라우닝, 윌리엄 워즈워스, 셰리, 존 밀턴, 단테 가브리엘 로세디, 에드나 세인트 빈센트 밀레, 파블로 네루다 등 많은 시인들이 이런 스타일을 사용한다 인터넷에는 많은 시인의 작품이 있는데, 너는 컴퓨터에서 볼 수 있다.
방법 2: 셰익스피어 소네트시
1, 기본 미터. 셰익스피어 스타일의 시는 세 줄의 절문과 두 줄의 압운시이다. ('셰익스피어의 소네트의 예술' 에서 헬렌 반들렌은 이 음보를 Q 1, Q2, Q3, C) 각 글자 (이 경우 A 와 B) 가 한 줄의 끝음절을 나타낸다. ABAB 는 첫 번째 줄과 세 번째 줄 운율 (A 와 A 동일), 네 번째 줄과 두 번째 줄 운율 (B 와 B 동일) 을 의미합니다.
CDCD 와 EFEF 도 ABAB 형식이지만 새 문자로 끝납니다. A 와 b 가 "-at" 와 "-ey" 로 끝나는 경우 c 와 d 는 "-oh" 와 "-us" 로 끝날 수 있습니다. E 와 f 는 "-en" 과 "-off" 를 사용하여 중복을 피할 수 있습니다.
GG 는 마지막 두 줄의 압운이 다르다는 뜻이다. (예: "-ar"). 마지막 두 줄의 압운시를 꼭 주의해야 한다. 보통 강운으로 시의 끝을 나타낸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영웅 부부" 라고 불린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우리는 "18 호 14 행 시" 로 그것들을 여름과 비교할 수 있습니까? ) 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2.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을 적어 주세요. 단지 14 행 시의 격법에 부합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진정한 시인은 각 14 행 시가 사상 (논점) 발전의 여러 단계를 대표하고, 마지막 두 줄은 앞의 내용을 요약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즉, 시인은 시를 통해 그의 사상을 확장해야 하며, 마지막에 끝부분을 써서 그의 사상의 시작 (끝) 을 나타내야 한다. 셰익스피어의 14 행 시에서 단락은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14 행 시 1: 주제와 사상을 표현한다.
14 행 시 2: 주제와 의도를 전개하기 위해서는 강한 상상력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줄 수 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14 행 시 3: 줄거리가 우여곡절이나 충돌 (줄거리 돌연변이) 이 있는 사람은' 단' 자로 시작할 수 있는데, 보통 9 행이다. (위의 예를 보세요. "하지만 당신의 영원한 여름은 퇴색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당신의 영원한 여름은 끝이 없습니다)
두 줄의 운율시: 주제를 풀고, 독자들에게 새로운 느낌을 주거나,' 발견' 부분이라고 부른다.
방법 3: 페트라크의 14 행시
1, 운율 패턴. 페트라크의 14 행 시는 14 행 시 (또는 8 행 시) 두 수와 마지막 6 행 (6 행 시) 의 작은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적인 운율 형식은 아빠 아빠 CDE CDE 입니다. ABBA 는 첫 번째 줄과 네 번째 줄 운율 (A 와 A 동일), 두 번째 줄과 세 번째 줄 운율 (B 와 B 동일) 을 의미합니다. 이 압운은 매번 같은 A 와 B 로 끝나는 두 번 반복해야 한다. 만약 첫 번째 네 줄의 시가' -at' 와' -ey' 로 끝난다면, 두 번째 단락도 마찬가지다.
CDE 는 세 행이 서로 다른 끝 (예: "-oh", "us" 및 "-en") 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세 줄은 한 번 반복되는데, 매번 같은 해당 운율 끝을 가지고 있다. 6 행시는 유연하며 CDC CDC 또는 CDC DEE 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내용을 적어 주세요. 형식을 따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진정한 소네트는 형식을 통해 자신의 생각 (또는 논점) 을 표현하는 것이다. 한 편의 시의 구조 발전은 줄거리의 주선과 매우 비슷하다. 먼저 해결되지 않은 줄거리를 보여 주고, 마지막까지 점진적으로 해결해야 한다. 페트라크 14 행 시의 소절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다. 14 행 시 1: 주제를 표현하는 것은 보통 질문문이다.
소네트 2: 확장된 주제.
소나타 1, 2: 주제에 대해 논평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면 음조 변화가 뚜렷하다.
팁: 한 음절마다 큰 소리로 다시 읽어 보세요. 이렇게 하면 억양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소네트를 많이 읽으면 잘 쓸 수 있다.
시에 더 많은 감정을 쏟고, 지식을 운용하며, 특히 소네트를 쓸 때 더욱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