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여행의 개념을 다룬 고대 시
여행의 개념을 다룬 고대 시
1. 고대에는 여행의 개념이 무엇이었나요?
“고대시에서 고대의 이동수단(말, 수레, 배, 가마)을 살펴보다”; 고대시에서 고대의 길(육해, 판자길)", "고시에서 고대의 교통시설(관의)을 고찰", "고시에서 민간통신을 고찰", "고시에서 고대인의 여행관념을 고찰" "
"가위병 조후마"
후마의 이름은 다완(Dawan)으로 날카로운 모서리와 얇은 뼈를 갖고 있다.
대나무 귀는 가파르고 네 발굽에 바람이 가볍게 분다.
삶과 죽음에 합당한 공허함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이를 통해 Xiaoteng은 수천 마일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천멍자오의 '입학 후'
과거의 추악함을 자랑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오늘도 방탕한 생각에는 한이 없다 .
봄바람은 말발굽병을 일으키고,
장안의 꽃은 하루 만에 다 볼 수 있다.
"산행"
두무
한산 저 멀리 돌길이 경사져 있고
사람이 살고 있어요 흰 구름 속에
밤에는 단풍 숲에 멈춰 앉아
서리 잎은 2 월의 꽃처럼 붉습니다.
바이디시에서 일찍 출발
리바이
알록달록한 구름 사이에서 바이디와 작별
천 리 떨어진 장링은 하루 만에 돌아왔습니다.
강 양쪽의 유인원들이 울음을 그치지 않는다.
배는 만산을 넘었다.
백계단의 사다리
명나라, 당시경
오르기엔 너무 높은 하늘의 선이 있지만 깊은 사다리가 있다 구름 속에서.
유인원은 겁이 나서 산나무로 다시 올라갈 수 없고, 새는 겁이 나서 늦게 날아가 들덩굴에 떨어져요.
여행자들은 늘 망토를 신고 오르락내리락하고, 산승들은 나막신을 신고 덜덜 떨고 있다.
낮은 층은 다행히 기송이 보호해 주고, 위쪽 층은 독립적으로 덮을 수 있다.
더욱 특별한 것은 루유의 시이다. “내 몸에 걸친 옷은 포도주와 먼지가 뒤섞여 있어서 멀리 여행을 가도 황홀하지 않을 것 같다. 이 몸은 시인으로서 나에게 어울린다
>아직은 가랑비 속에서 당나귀를 타고 "검문에 들어가라."
민간 통신에 관해서는 다음 문장이 기억납니다. 3개월 만에 집에서 온 편지는 1만 위안 상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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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ng Wan의 "Under the Cibeigu Mountain"에도 있습니다. 》 : 고향 책이 Luoyang에 도달 할 수 있습니까?
Li Bai의 "Changgan Xing"도 있습니다 : Sanba에서 내리십시오. 아침저녁으로 서예가들에게 미리 인사하고, 멀지 않은 창봉사까지
고대에는 교통이 불편하여 고대인들은 여행 후 오랫동안 작별 인사를 하거나 각각을 만나곤 했습니다. 다음 생에도 또 다른, 그래서 이별의 감정이 너무 슬펐다
그래서 'liu'와 동음이의어 발음을 가진 접는 버드나무가 있다.
"... , 게스트 하우스는 녹색이고 버드 나무는 새 것입니다. 와인 한 잔 더 마시기를 권합니다. 서쪽에 양관을 떠나면 오랜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달도 중요한 의도입니다 , 어디에 있든 모두 같은 달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바다에 밝은 달이 뜬다, 이때가 세상의 종말이다"
친구도 중요하다 , 그렇기 때문에
"격려하세요. 와인 한 잔 마시고 옛 친구 없이 서쪽의 양관을 떠나자
걱정하지 마십시오. 앞으로 길에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 그리고 세상 누구도 당신을 알지 못할 것입니다.”
작별 인사를하기 위해 여행을 여행으로 간주하는 것은 일종의 이별시입니다.
공쯔진의 '계해잡시'에는 '진시 달처럼 사람의 용기를 비춘다', '내 사랑을 산 위의 구름처럼 보낸다' 등이 있는데, 물론 그런 것도 있다. Li Bai 등이 작성했습니다.
또한 Huang Tingjian의 유명한시 "Kai Pavilion에 오르다"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보는 Kuai Pavilion의 가족 문제를 처리하고 동쪽과 서쪽은 저녁 눈에 기대어 있습니다
쓰러진 나무는 수천 개의 산에 있고 하늘은 멀고 달은 광대 한 성강 위에 있습니다.
"Wumen Daozhong"이라는 노래도 있습니다. 안개 낀 비 내리는 황혼 속에서 뱃사공 자립
양완리의 <남서교로 돌아가다>도 있습니다: 소년이 개울을 건너 부르며 친구들이 개울을 건너 물을 몰았습니다
거기 또한 Weng Juan의 "지혜"입니다. 야생 물을보기 위해 산에 올라가서 갑자기 물 아래 푸른 산을 보았습니다.
고대 교통 수단 및 여행 개념
"리 백이 배를 타고 여행을 하려던 참에 갑자기 바닷가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다.” “먼 곳에 외로운 돛의 그림자가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양쯔강만이 흐르는 것이 보였다.
"우리 언제 또 만날까요?" 나는 그것을 볼 수 없었고, 산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었습니다. "손을 흔들고 떠나라, 샤오샤오급 말이 포효했다." “고대에는 과학기술의 수준이 열악했던 시절, 바다를 건너는 것은 극도로 위험하고 생사의 문제였습니다. 선원들이 단지 몇 개의 돛과 노만으로 바람을 타고 표류하는 것은 극히 위험하지 않습니까? ? 보세요, 파도가 끊임없이 몰아치고, 거대한 거북이와 큰 물고기가 끊임없이 오가는 것은 사람들에게 신비감, 낯설음, 공포감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친구들의 안전, 그리고 당신도 그럴 것입니다. 고대인들이 왜 '이별'을 그토록 소중히 여겼는지 알아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리가 시를 읽을 때 그것은 일종의 '삶과 죽음 사이의 이별'이었습니다. 오늘 우리는 고대의 후진 교통, 길의 구불구불함, 도구의 원시성에 대해 읽었습니다. 시설의 단순함은 또한 고대인들이 여행할 때 느꼈던 이별과 이별의 강한 감정을 반영합니다. 사람은 다양한 각도에서 읽을 수 있고, 서로 다른 의견과 감정을 가질 수 있지만, 소통을 통해 폭넓게 지식을 갖고 소통해야 하며, 발견을 통한 소통은 형태는 다르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학생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혁신 정신과 실천 능력을 함양할 뿐만 아니라 미래의 협력, 교류 및 토론의 길을 열었습니다. 2. 고대 교통에 관한 시
① 가라앉은 배 옆으로 수천 그루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솟아오른다. 당나라 유우희 『양주에서 처음으로 연회에서 복을 받다』
p>②집은 인간 환경에 있고, 차와 말의 소음이 없습니다 - 금나라 도연명의 "마시"
③ 푸른 산 밖으로 여행, 앞에서 보트 타기 푸른 물 —— 당나라 왕완, "자북 산 아래"
④ 오래된 나무에는 까마귀가 어둡고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에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마지원, 원나라의 '하늘'. 순수한 모래? 가을 사상'
⑤ 아직도 고향 물이 안타깝고 수천 마일 떨어진 배에서 배웅합니다- 당나라 이백의 "징먼 문 이별"
⑥ 구불 구불 한 산길에는 어디에도 보이지 않고 눈 위 하늘에 말이 남아 있습니다. ——Tang Cen Shen의 "Bai Xuege는 Wu 치안을 수도로 돌려보냅니다"
7 옛날에는 Maodian Society의 숲 옆에서 갑자기 길에 다리가 보였습니다. ——Xin Qiji, 남송 '서강 달? 달에게 작별'. '가지에 놀란 까치'
⑧ 산과 강에는 의심이 가득하고 길이 없으며 버드 나무 은행과 꽃 다른 마을에 꽃이 피었습니다 —— 남송 왕조의 "산서 마을 방문"
9 길이 지연되고 갈증이 사라집니다. —— "시집? 따기 웨이. "
⑩ 관선의 교통은 혼란스럽고 모두 당신의 목소리에 달려 있습니다. —— 명나라 왕판의 "조 천자? 나팔의 송가" 3. 고대시에서. 고대인의 노래를보십시오. 여행 개념
교사가 쓴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교통 수단과 여행 개념 “이백이 배를 타고 여행을 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해안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
"먼 곳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는 모습이 보인다. "우리 언제 또 만날까요?" 나는 그것을 볼 수 없었고, 산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었습니다.
“손 흔들고 가니 샤오샤오급 말이 포효한다.” “고대에는 과학기술 수준이 열악하여 바다를 건너는 것은 극도로 위험하고 생사가 걸린 문제였습니다.
항해사들은 바람을 타고 표류할 수 있는 돛과 노가 몇 개밖에 없었습니다. 보시다시피 파도가 끊임없이 쇄도하고 거대한 거북이와 큰 물고기가 끊임없이 오가는 것은 항해의 위험을 결합하여 사람들에게 신비스럽고 이상하고 무서운 느낌을 줄 수 없습니다. 바다에서 우리 친구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일을 걱정과 연결시키면 고대인들이 왜 '이별'을 그토록 소중히 여겼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시를 읽을 때 고대의 후진 교통, 길의 굴곡, 도구의 원시성에 대해 읽습니다.
시는 사람마다 다른 각도에서 읽을 수 있고, 폭넓게 소통할 수 있어야 하며, 소통의 의지가 필요합니다. 형태는 다르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동일하여 학생들이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의 혁신적 정신과 실천적 능력을 함양할 뿐만 아니라 미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협력, 교류, 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