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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민권의 내적 통일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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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권은 비록 권력 보장이 있지만, 결국 무색의 추상적인 개념으로, 사물이 아니라 인간의 의식에 존재한다. 그 본질은 법률에 의해 보호받는 의지력으로 재산권과 같은 물건에 의존할 수 있지만, 물건 자체는 권리가 아니다. 채권, 지적재산권 등과 같은 사물과는 별개일 수도 있다. 헤겔은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정신기술, 과학지식, 예술, 발명 등. , 계약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모두 상중에서 인정한 것과 같은 것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약명언) 이런 점유는 물로서 거래하고 체결할 수 있지만, 내면적인 정신적 물건이다. " 따라서 실체물권이 시간 (공간 아님) 축에서 지속되는 한, 물건만큼 가치 있는 한 거래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반드시 사물에 붙어 있는 것은 아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따라서 프랑스 법에서 무형물의 개념은 실패하고, 준물권 개념의 설계는 불필요하지만, 이해의 난이도를 증가시킨다. 사물은 생명의 개념이기 때문에, 법률 세계에서 사람은 먼저 물건을 교환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권리를 교환하는 것이다. 비록 권리 교환의 주된 목적은 물건의 실현이나 인격의 획득이다.

일본의 유명한 민법학자 증타로 씨는 민사권리체계를 인격권, 재산권, 채권, 지분, 지적재산권 등 실체적 권리와 기술적 권리로 나누었다. 후자는 청구권, 형성권, 항변권과 같은 것이다. 실체권리는 통제권과 청구권 외에 수단권리와 목적권리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채권, 지분, 지적재산권과 같은 것이고, 후자는 인격권, 신분권, 재산권과 같은 것은 모두 인격의 보완을 위한 서비스이다.

1, 인격실현에서의 채권의 효력. 채권의 출현은 채무의 표지물의 지불과 가격의 지불이 시간 차원에서 동기화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분양주택을 할부로 구입하면, 분양 주택은 이미 배달되었지만, 장기적으로 가격을 지불해야 한다. 강제 거래로서, 침해의 채무, 무관리 채무, 부당이득의 빚은 같은 이유로 발생한다. 채권의 출현은 채무자가 당분간은 가격을 지불하지 않는 거래 장벽을 돌파하고, 채무자가 시간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거래의 번영을 크게 촉진시켰다. 그러나 채권의 실현은 상대방의 도덕, 실력, 각종 객관적 조건에 의존해야 한다. 지배권에 비해 안전이 크게 떨어지고 채권자들은 종종 채권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채무의 내용은 행위나 누락으로, 행위와 누락의 목적은 물권의 실현, 인격의 획득 또는 사실상 어떤 이익일 뿐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상품주택을 구매하는 목적은 주거, 담보 또는 전매를 지배하는 것이다. 우리가 채무증빙인 영화표를 가지고 영화관에 갔을 때, 우리는 영화관 채무의 공연인 상영 행동을 받아 정신적 즐거움과 정신적 충격을 받아 인격을 풍성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표, 영화표, 영화표, 영화표, 영화표, 영화표, 영화표, 영화표, 영화표)

성격 실현에서 공정성의 효과. 지분은 주주의 심리적 장애를 해소하고 투자를 자극하기 위한 것이다. 지분은 회사의 융자 능력을 크게 향상시키고, 사물과 서비스를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의 조직능력과 인격 이득을 촉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요소를 더욱 높였다. 메인 경이 밝혀낸' 신분에서 계약까지' 운동은 지분 상호 협력의 강력한 원동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신분 사회에서 사람들의 생산 수단은 주로 토지이다. 만약 그들이 땅을 정복한다면, 그들은 모든 것을 정복할 것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등급 차이는 개인이 토지 면적을 정복하는 강약에 달려 있다. 분명히 이런 정복은 정신폭력과 육체폭력, 이른바' 문지쿵푸' 일 뿐이다. 산업 사회에서는 생산이 더 이상 토지에만 의존하지 않는다. 지분과 채권의 운영 하에 이런 비토지 생산 방식의 생산 능력과 교환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다. 사물의 다양성과 기능성이 가져오는 거대한 감각과 심리적 자극이 사회 전체의 주의를 돌렸다. 모두가 이런 생산 교환 관계에 가입하고 싶어한다. 물물 교환의 기본 요구 사항은 동등한 교환으로, 한쪽이 다른 쪽에 권력을 행사하는 것을 배제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전체 거래순환이 이어지기 어려울 것이다. 이런 식으로, 부의 물결이 점차 신분 체계를 파괴하고 와해시켜 개인의 지위 형식의 평등을 촉진시켰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통제 관계는 이미 심신 통제에서 경제 통제로 발전했다. 단순히 이런 경제통제가 사물의 간소화된 형태라면 통화에 대한 통제는 분명히 정확하지 않다. 화폐는 지분과 채권으로 전환해야만 더 많은 사물과 더 많은 서비스를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오늘날 세계에서 주식과 채권의 정복이 무력과 정신의 정복을 압도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제 아내가' 채권 (넓은 의미로는 지분과 채권 포함) 이 물권을 압도한다' 고 감탄한 이유는 오늘날 세계채권의 강력한 기능을 강조하기 위해서지만, 채권의 목적, 물권의 실현과 인격의 획득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것이다. 눈부신 상품, 번화한 도시는 모두 채권의 추진으로 형성된다.

인격 실현에서 지적 재산권의 효용. 지적 재산권은 일종의 암묵적 재산이다. 우리의 생활은 이미 지적 재산권을 떠날 수 없다. 예를 들면 건물의 모양, 자동차와 자전거의 브랜드, 브랜드의 옷, 향신료와 기름, 소금, 소스와 식초, 다채로운 소설, 영화, 드라마, 냉장고, 세탁기, 유행가, 게임 소프트웨어 등이 모두 독특한 역할을 한다.

지적재산권은 인격의 획득, 물건의 감상, 물건의 생산과 교환 능력의 향상이라는 세 가지 역할을 한다. 누구나 자신의 욕망을 표현할 수 있다. 글쓰기 (논문 소설 산문 시 극본 소프트웨어 등). ) 연설은 스스로 즐기거나, 명리를 겸비하거나, 자기 실현을 위해 하는 것이다. 인격을 얻고 이윤을 얻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만약 책에 사상을 표현하는 글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그것은 단지 가치가 없는 종이 한 무더기일 뿐이다. 그러나 깊은 사상, 감동적인 줄거리, 아름다운 글로 충실하면 그 두루마리는 즉시 백 배나 가치가 있다. TV 만 프로그램 (지적 재산권) 이 없다면 TV 는 쓸모가 없다. 프로그램을 받아야만 텔레비전이 역할을 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지적 재산권의 이득이 없다면 어린이차, 삼륜차, 노인차, 전동차 등 다양한 품종이 다양한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을 것이다. 저작권과 특허권의 주요 임무는 사상을 전파함으로써 개성을 얻거나 사물에 물화와 부가가치를 부여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상표권의 역할은 사물에 부착하여 그 특성을 표시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은 같은 종류의 사물의 좋고 나쁨을 빠르게 구별할 수 있어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는 비용을 피하고, 거래 비용을 절감하고, 거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지적재산권이 개성을 크게 높이고 사물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지식독점이 지분, 채권 이외의 새로운 정복력이 되기 때문이다. 코카콜라 음료 회사는 코카콜라의 기술 배합에만 의존해 전 세계를 휩쓸었다. 한 유명 기업가가 말했듯이, 회사의 유형자산이 하룻밤 사이에 잿더미로 변해도 기술 배합이 공개되지 않는 한 회사는 여전히 빠르게 부상할 수 있다. Microsoft 는 독특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로 빠르게 성장하여 오랫동안 세계를 장악했습니다.

요약: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지분, 채권, 지적재산권의 임무는 물건의 생산, 교환, 부가가치를 실현하여 물소비에서 인격을 얻는 것이다. 이 세 가지 권리는 종종 사물에 붙어 그 기능을 보여 주는 것이다. 왜냐하면 사람은 사물에 의지해야만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분, 채권,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재산권, 인격권에 대응하기 위해' 실현권' 이라고 불릴 수 있다. 보수적인' 독일 민법전' 이 물권을 물권과 채권으로 나누는 것은 의미가 크지만 민사생활의 민첩성을 저해한다. 지분, 채권, 지적재산권의 융합이 없으면 전체 민사생활을 원활하고 체계적으로 반영할 수 없기 때문이다. 지분, 채권, 지적재산권 운동은 끊임없이 물건의 기능을 강화하고, 사물을 통해 사람들은 인격을 얻고, 창조적 재능을 발전시키고, 지분, 채권, 지적재산권 등을 통해 더 강력한 것을 창조하고, 인류 문명은 빠르게 전진한다.

"독일 민법전" 은 고대 로마법에 대한 총결산과 보완이다. 고대 로마법의 기본 틀은 상당한 역사적 상수를 보여 주지만, 시대의 빠른 변천 때문에 모든 민법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 고대 로마에서는 이렇게 발달한 지분과 지적재산권이 있을 수 없었기 때문에 지분과 지적재산권을 통합할 법적 기술도 없었다. 인간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로마 법적 사고 방식으로 현실 생활을 끊임없이 흡수해야 하며 숭배와 찬탄 속에 머물러 전진을 잊어서는 안 된다. 대륙법법 민법의 지혜는' 핸들' 을 이용해 실생활을 분류하는 데 있다. 우리는 새로운 민사관계를 주워낼 수 있는' 핸들' 을 끊임없이 찾아야 한다. 서국동 선생은 "사실 민법이 조정한 생활관계의 약점을 파악하는 것은 민법전 각 부분의 거시적 범주를 구축하는 것이다. 그들의 관계는 민법의 시스템이다" 고 말했다. * * * 와 말기 로마법에서 법의 계단 제도, 판데크턴 제도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변화는 모두' 손잡이' 위치를 설정하는 변화였지만, 그들은 그들의 조상을 떠난 적이 없다. 이러한 유형의 민법전 체계의 기본 틀은 쿤투스, 무추스, 셰악라의 손에 마련되어 있다. "

인격의 획득에는 물질적 인격 획득과 정신적 인격 획득이 포함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19 세기 이전의 자유경제시대에 재산권은 한 사람의 자유의지의 구현으로 간주되어 자유의 외적 영역이었다. 공리주의자들에게 재산제도의 목적은 물질이나 다른 자원으로부터 얻은 행복이나 만족의 총량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헤겔은 재산을 자유와 연결시켜 재산을 개인의 자기표현으로 간주하고, 사람이 재산을 소유하는 목적은 재산을 통해 자연을 인류의 존재로 개조하는 것을 강조하며, 이런 개조를 통해 자연세계를 보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실현권" 의 통일로 지분, 채권, 지적재산권, 미래에 나타날 수 있는 새로운 권리는' 소유권' 의 통일로 소유, 사용, 수익, 처분의 권력이 서로 독립적이 되는 것처럼 독립권력이 된다.

4. 인격실현에서의 물권의 효력. 재산권은 사람들이 사물을 통제하는 법적 기초이다. 사람이 합법적인 이유가 있는 한, 사람은 재산권을 가지고 있다. 사물은 인류의 생존과 발전에 의존하기 때문에 계약 사회든 신분 사회든 알찬 물권 개념이 있다. 등급이 삼엄한 고대 중국에서도 여전히 엄중한 법적 보호물권이 있다. 물론 물권관계에 포함된 권리관념과 물권교환에 기반한 평등관념은 신분사회에서 사회 전체의 이데올로기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제한적이다.

사물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인격의 획득에 봉사하며, 인격의 획득은 재산권 제도의 축이다. 사람은 법적 행위 (또는 채권 행위 또는 물권 행위, 입법 모델에 따라 다름) 를 통해 물권을 획득한 다음, 사실행위 소비물 또는 법률행위 경영물을 통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인격수익을 얻는다. 또는 법적 행위 (채권 행위) 를 통해 채권을 취득하고, 상대방의 사물에 대한 지배를 통해 간접적인 서비스, 즉 인격의 획득을 얻는다.

결론적으로 인격 요소에는 생명, 몸, 건강, 자유, 존엄성 등이 포함된다. 물과 음식이 없으면 생명은 유지될 수 없다. 신체의 망명은 옷과 집과 분리 될 수 없습니다. 건강의 유지는 헬스시설, 보건품, 의약품, 의료시설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사상의 자유는 강단, 펜, 잉크, 책, 컴퓨터를 떠날 수 없다. 몸의 자유의 연장은 마차, 자전거, 자동차, 기차, 비행기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필요한 재산이 없으면 존엄성은 지탱할 수 없다. 안회이는 고대에는 0 부터 음식을 먹지 않았지만, 그의 몸은 적나라하지 않았고, 그의 머리에는 여전히 죽간이 퍼지는 곧은 사상이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존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명언) 대부분의 경우 위에서 반복적으로 언급한 인격의 획득은 영화를 보는 화면과 프로젝터, 이발하는 의자, 이발칼 등 사물을 제어함으로써 이뤄진다. 요컨대, 사물의 섭취가 없으면 사람은 사람이 될 수 없다.

자신의 곤경에서 벗어나기 위해 채권, 지분, 지적재산권을 이용해 현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채권, 지분, 지적재산권을 지속적으로 활용해 사물의 생산능력과 교환능력을 높인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인간과 사물 사이의 상호 작용에서, 물건의 생산과 교환은 인류의 번식을 지탱할 뿐만 아니라, 사물의 제한된 분배에서 점차 인간의 인식 분배의 규칙을 계발하고, 신분 사회의 엄격한 윤리에서 계약 사회의 자유, 평등, 존엄성에 이르기까지 모두 사물의 권고에서 비롯된다. 그래서 인간은 점차 동물의 본성에서 벗어나 자유와 제한 속에서 자신을 단련하고 욕망과 질서 사이에서 균형을 추구한다.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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