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소수민족과 관련해서, 이어와 이어의 차이는 얼마나 됩니까? 모두 이순신에 속하죠?

소수민족과 관련해서, 이어와 이어의 차이는 얼마나 됩니까? 모두 이순신에 속하죠?

와족 인구는 634,965,438+02 입니다.

민족 개황

이순신은 우리 민족 대가족의 오래된 성원이다. 주로 윈난성 누강 이족 자치주에 분포하고, 나머지는 리장, 디칭, 달리, 보산, 덕홍, 추웅, 임창현에 분포한다. 쓰촨 () 성 염원 () 염변 () 목리 () 덕창 () 등의 현에도 분포가 있다. 2000 년 제 5 차 전국 인구조사 통계에 따르면 이족 인구는 6349 12 이다. 그것은 한티베트어계 티베트버마어족의 이어 가지이다. 연이어 세 가지 문자를 사용했는데, 하나는 서구 선교사가 만든 표음 문자이고, 하나는 미석현 이족 농민 왕인파가 만든 음절 문자이고, 세 번째는 신중국이 성립된 후 만든 라틴 알파벳 신문자이며, 이미 노강 이족자치주에서 시행되었다.

이순신의 이름은 당대의 저서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는데, 범호의 슈만은 그것을' 밤기장' 이라고 불렀는데, 당시에는' 오만' 의 일부로 여겨졌다. 그것은 이족 나시족과 밀접한 민족 연원을 가지고 있다. 민간 전설과 역사 기록에 따르면 기원 8 세기에 이족 선민은 금사강 양안에 살면서' 비덩' 과' 이림' 이라는 두 개의 강력한 부족에 의해 통치되었다. 1 2 세기 이후, 원나라 리강도 군민본부와 명나라 리강지방지사 무씨가 통치하였다. 16 세기 중엽에는 전쟁과 나무토스트의 억압과 약탈에 반대하는 수많은 박인들이 수장 목비파의 지도 아래 란창강을 건너 로비 설산을 넘어 노강 지역으로 들어갔다. 그 후 2 세기 동안 대량의 이족 사람들이 서쪽에서 남쪽으로 덕홍, 린창, 강마 등지로 이주했다. 다른 사람들은 금사강을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 사슴샘, 대요로 들어갔다. 19 세기 20 년대 청나라는 리장 영승 화평 등 내지의 이족 분포에 가까운 곳에서' 귀향' 을 실시했다. 일부 세습적인 나시족과 흰 토스트가 유관으로 대체되었다.

1908 년, 운귀, 이강 총독은 아교각 (덕진) 부서를 파견하여 노강 양강을 후샤 순찰하고, 여관, 원육재를 각각 누강, 투 오강 (독용강) 사무를 후샤 임명하여 콤프, 예이츠, 차화를 금지하도록 명령했다

19 1 1 년, 영국 식민주의자들이 피아마, 어동, 방강과 같은 중국 영토를 점령했다. 신해혁명 이후 채용 () 군 총사령관은 서방국군 총사령관 겸 제 1 사단장 이근 () 을 임명하여 3 개 변방대를 구성해 노강 지역에 진입하여 영국 식민지 세력이 노강에 대한 간첩활동을 막았다. 이후 윈난지방정부는 노강 지역에 치자로 (벽강), 상파 (복공), 창포통 (공산), 여수 4 개 관위원회 사무실을 설립했다. 1928 이후 각각 행정국으로 바뀌었고, 단강모에 공안분국을 설립하고 독용강 업무를 관리한다.

사회경제학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이순신의 사회경제 발전은 균형이 맞지 않았다. 윈난성 리장, 섣달 그믐날, 영승, 운룡, 란평, 보산, 쓰촨 등지에 거주하는 이순신은 이미 봉건지주경제사회에 들어갔다. 량산 주위에 사는 이순신은 크고 작으며 농업이나 반농반사냥에 종사하는 중소형 노예주로 나뉜다. 누강에 사는 이순신의 생산력 수준은 낮고, 철기와 대나무, 나무, 과일, 채소를 함께 사용하며, 칼과 불씨를 경작하는 원시 농업을 위주로 사냥 채집을 보조하며, 사회분업은 분명하지 않다. 수공업과 상업은 아직 농업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물물교환을 실시하는 교환 방식으로 벽강, 복공 등 현에서 물교환의 초급시장이 나타났다. 누강족 지역의 토지 사유제는 이미 확립되어 농촌 계급이 분화되었지만, 원시 공용제와 부모 노예제의 잔재가 남아 있다. 토지제도는 개인사유제, 가족 * * * 파트너제, 마을사, 가족공유제 등 세 가지 형태로 나뉜다. 또 흔히 볼 수 있는 * * * 경작제' 하미벨레합' 이 있다. 토지소유권과 경작은 공유제에서 사유제에 이르는 원시적인 협력 형태다. KLOC-0/6 년부터 20 세기 초까지 노강족에는 부계 노예제도가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노예는 가족이나 양아들로 취급되고, 일상생활은 주인과 약간 다르고, 사회적 지위는 낮다. 어떤 노예들은 자유인으로 구속될 수 있다. 1949 년까지 노강 지역의 종법 노예제는 기본적으로 와해되었다.

1950 년대까지 이순신은 뚜렷한 씨족 잔재를 보존하고 있다. 같은 조상의 후손으로 구성된 집단은' 초기 러시아' 즉 씨족이다. 누강 지역 이족의 이름은 호랑이, 곰, 원숭이, 뱀, 양, 닭, 새, 물고기, 쥐, 벌, 메밀, 대나무, 요리, 마, 티크, 쟁기, 서리 등이다. 8 인종명은 각 씨족 토템 숭배의 상징이기도 하다. 같은 씨족 아래 아버지의 2 세대에서 4 세대로 구성된 친족그룹을' 체러' 라고 부르며 가족을 의미한다. 가정도 현실 생활에서도 일정한 역할을 한다. 여러 다른 종족과 가족으로 구성된 마을을' 강' 이라고 부른다. 마을 지도자 중 일부는 자연적으로 형성되고, 어떤 이들은 각 노인들이 서로 추천하며,' 나를 문지르다' 라고 부른다. 정부가 임명한 책임자는' Shipa' 라고 불린다. 족장은 세습할 수 없다. 책임은 대내지도 생산, 분쟁 조정, 제사 주재, 대외조공, 노역 분배, 혈족 복수 지도, 맹약 체결 등이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중국 * * * 생산당과 인민정부는 이순신의 사회경제 발전의 실제에 따라 지역마다 다른 방식을 취하여 이순신의 사회개혁을 선후하여 완성하였다. 리장, 영평, 영승, 운룡 등 현, 지주경제가 발달하여 한족과 같은 토지개혁 방법을 채택하여 봉건착취제도를 폐지한다. 윈난성 중부, 닝웨이, 서서, 보산, 서창, 연변 등 티베트족, 다이족, 이족의 잡거 지역에서는 토지 개혁이 비교적 평화로운 방식으로 진행된다. 누강 연안의 4 개 현과 덕홍주 산간 지역의 일부 민족은 공조협력을 통해 생산을 발전시켜 점차 사회주의로 직접 전환한다. 1954 년 8 월, 노강 리수족 자치구가 설립되어 여수, 벽강, 복공, 공산사현을 포함한다. 1957 년 10 월, 누강 리수족 자치주로 바뀌었고, 란평현이 제도에 포함돼 수족을 실현하였다. 40 여 년 동안, 이족 인민은 당과 정부의 지도 아래 자신의 두 손으로 농지 기본건설을 대대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식량 생산량은 해마다 증가하였다. 현재 발전, 증기 수리, 농기계, 희귀금속, 설탕, 소금, 제지, 인쇄, 제약, 양조, 압착유, 벽돌, 도자기, 건축, 식품 가공 등 다양한 기업이 있습니다. 이미 이족 지역에 설립되어 일부 산업 노동자를 훈련시켰다. 교통 수송 사업이 크게 개선되었다. 자치주 내의 각 현들은 기본적으로 도로연합이 실현되었고, 우편통신망은 사통팔달되어 보주와 형제민족의 연계를 크게 강화했다. 문화, 교육, 위생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이순신 사람들은 자신의 대학생, 교사, 의사, 과학 기술 인재를 보유하고 병원, 보건소, 방역소를 설립하여 인민의 건강 수준을 크게 개선하고 향상시켰다.

문화와 예술

이족 사람들은 노래와 춤을 잘 춘다. 그들이 결혼하거나, 집을 짓거나, 수확을 할 때마다, 그들은 항상 노래와 춤을 좋아한다. 그들은 장기간의 생산노동에서 민족적 특색과 생활정취를 지닌 대량의 시가곡조를 창작하여 생산곡조, 건축곡조, 수확곡조, 탈혼곡조로 나눌 수 있다. 이순신의 시는 보통 일곱 구절의 시로, 대결이 엄격하다. 시와 멜로디는 이미 고정된 형식을 형성하여 모든 시를 전창할 수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곡조는' 모과',' 유야',' 깨진 역사' 등이다. 어떤 곡조는 높고 격앙되어 있고, 어떤 곡조는 나지막하고 감상적이다. 노래를 부를 때 늘 비파, 사현, 구현을 배합한다. 춤 동작이 씩씩하고 활발하며 리듬감이 있다. 이순신 민간에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구두 문학 작품이 전해지고 있다. 민간 이야기는 수없이 많다. 신화 전설, 홍수, 인류의 기원, 산천의 기원. 예를 들어 신이 땅을 빚는 전설, 홍수가 하늘에서 내리고, 형제자매가 결혼하고, 개가 달을 먹는 등. 거북이의 이야기, 에이프와 아든의 이야기, 자매 등 선량하고 정직하고 잔인한 투쟁을 반영한다. 민족 영웅과 반제 투쟁을 찬양하는 이야기에서' 항긴장목필구이' 라는 전설이 널리 알려져 있다.

사회 풍속 습관

이순신의 옷은 도처에서 비슷한데, 대부분 자기가 짠 삼베 옷을 입는다. 남자는 보통 블라우스에 무릎바지를 매치하고, 어떤 것은 청천으로 머리를 감싸고, 왼쪽 허리는 굽은 칼을 쓰고, 오른쪽 허리는 화살주머니를 달고 있다. 여자들은 짧은 상의와 긴 치마를 입고, 머리에는 빨간색과 흰색이 섞인 색구슬이 장식되어 있고, 가슴에는 색구슬로 만들어졌다. 옷의 색깔에 따라 다른 곳을 "흰색", "검은색" 또는 "꽃" 이라고 합니다. 꽃꽃' 은 가지각색의 옷을 입고,' 검은 꽃' 은 우아하고 대범하며 각기 특색이 있다. 수족들은 옥수수와 양아들을 주식으로 하고, 사냥으로 고기도 매우 풍부하다. 남자와 여자는 모두 술을 잘 마신다. 이순신의 집에는 두 가지 구조가 있다. 하나는 나무구조로, 약 한두 피트 길이의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그 위에는 널빤지가 덮여 있다. 대륙의 대부분의 이족 사람들은 모두 이런 집에 산다. 다른 하나는 대나무 구조입니다. 먼저 경사지에 두세 개의 말뚝을 세우고, 그 위에 널빤지를 깔고, 대나무 울타리, 초가지붕, 큰 널빤지로 둘러서, 집 중앙에 큰 연못을 놓는다. 이런 집은 노강족 지역에서 매우 유행한다.

이족 사람들은 노인을 존경한다. 밥을 먹을 때 첫 번째 손을 노인에게 건네고, 닭을 먹을 때 간을 노인에게 끼우고, 닭머리는 나이가 가장 많다. 돼지를 죽이면, 어떤 노인들은 간을 몇 조각으로 썰고, 설을 맞아 돼지를 죽일 때 머리를 남겨 부모님 시부모님께 드리는 선물로 삼는다. 만약 네가 한 머리만 죽이면, 그것을 반으로 잘라라. 결혼식에서 돼지를 죽이고 소를 죽이면 가장 큰 소머리를 시아버지에게 주어야 한다.

결혼은 일부일처제이다. 과거에는 추장과 부유한 가정이 일부다처제였다. 한 남자가 결혼 후 부모와 별거하여 작은 가정을 이루었다. 젊은 남녀는 결혼하기 전에 자유롭게 연애할 수 있지만, 결혼은 흔히 부모가 도맡아 한다. 아내, 형제, 아내, 고모, 삼촌, 사촌, 사촌, 혈연 관계를 가진 사람들 사이의 결혼은 매우 보편적이다. 사람이 죽은 후에 흙에 묻혔고, 부계 가문의 무덤이 있었다.

종교적 신념과 중요한 명절

이순신은 원시 종교, 자연, 만물의 영론을 믿었다. 20 세기 초에 일부 서방 선교사들은 덕홍과 노강 지역에 들어가 기독교와 천주교로 전해졌다.

1950 년 전, 와족 사람들은 자연역법을 사용하여 화조를 이용하여 1 년을 10 계절로 나누었다. 개화월, 새는 달, 화산연소월, 굶주림월, 채월월, 수확월, 양조월 주요 명절에는 목욕탕 모임, 풍년절, 설날이 있다. 덕홍자치주 텅충 이순신은 매년 음력 2 월 17 일' 칼봉 축제' 를 축하한다. 활동은 이틀로 나뉜다. 첫날' 불' 에 밤장작으로 석탄을 많이 태웠다. 공연이 시작되자 다섯 명이 뛰쳐나와 맨발로 숯불 주위를 뛰어다녔고,' 불을 지피고 뒹굴다', 즉 숯불 위에서 뒹굴었다. "불 세안" 은 숯으로 얼굴을 들어 올리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숯에 탄 쇠사슬이 네 손을 빙빙 돌며' 지퍼' 라고 부르며 공연이 끝난 후 사람들이 함께 춤을 춘다. 다음 날 도산에 이르러 뾰족하게 깎은 긴 칼을 2 ~ 4 피트 높이의 굵은 밤봉에 가로묶어서 붉은 깃발과 폭죽을 달고 폭죽, 폭죽, 징과 북소리 속에서 공연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