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명대 문학 작품
명대 문학 작품
명초 문학의 발전에는 우여곡절 과정이 있다. 원명교에서 나온 유명한 소설' 삼국연의' 와' 수호전' 을 제외하고 이 시기에는 큰 성과가 없었지만, 성화 시기가 되어서야 희곡과 민가 방면에 새로운 탐구가 있었다.
원말에 계급 갈등과 민족 갈등의 발발로 형성된 농민 봉기 규모는 어마하여 대부분의 지역을 전란에 빠뜨렸다. 이런 상황은 지식인과 작가에게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그들 중 일부는 농민 봉기 대열에 합류했고,' 피병' 으로 천지를 떠돌아다니며 시야를 넓히고 인생 경험을 풍부하게 했다. 이들 작가 중 유기와 송영은 주원장에 의해 봉기군에 모집된 유명한 문인이다. 슈나이암은 장사성 봉기군의 한 인물로, 나관중은' 다사' 로 나라들을 주유하는 문학가라고 한다. 따라서 나관중과 슈나이암은 민간에서 오랫동안 전해 내려오는' 삼국연의' 와' 수호전' 이야기를 바탕으로' 삼국연의' 와' 수호전' 으로 가공할 수 있다. 삼국연의' 는 거창한 구조와 우여곡절 줄거리로 동한 말년, 심지어 삼국시대 봉건통치그룹 간의 각종 군사, 정치, 외교투쟁을 보여준다. 작가가 묘사한 투쟁 장면은 끊임없이 변화무쌍하고, 각기 특색이 있어 독특한 예술 장인의 마음을 표현했다. 수호전' 은' 삼국연의' 의 대상과는 달리 농민전쟁을 반영하는 소설로 농민 봉기 발생, 발전, 실패의 전 과정을 예술적으로 요약했다. 이 책은 많은 봉기 영웅들을 노래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많은 사람들이 생동감 있고 개성이 뚜렷하게 묘사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삼국연의' 와' 수호전' 의 성공은 이후 역사연의와 수많은 영웅전설 소설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시와 산문 분야에서도 사회적 폐해를 폭로하고 일정한 사회적 내용을 지닌 작품들이 있다. 예를 들어 유기의 일부 시문에는 이런 특징이 있다. 유기, 송영, 고계는 이 시기 중요한 시문작가이다. 그들의 창작은 전기로 이기고, 어떤 것은 우화에 능통하고, 어떤 것은 오대사에 능통하고, 어떤 것은 노래 사용에 능통하며, 모두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류동승, 자, 양경현이 창작한 잡극들 중 일부는 그중에서도 비교적 좋은 작품이다.
명나라의 점진적인 안정과 함께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 봉건 통치자는 한편으로는 대흥문옥으로, 문사들은 종종 한 글자의 잘못으로 인해 큰 재난을 당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반면에, 그것은 그물을 던지는 수단을 취했다. 명태조에 문화당을 개설하고 세계 각지에서 온 2000 여 명의 학자들이 모여' 명나라 영악대전' 을 편찬했다. 문인의 사상을 통제하기 위해 명나라 통치자들은 주성의 이학을 대대적으로 제창했다. 명성조 명호광 등은' 사서',' 오경',' 성리대전' 을 편찬해' 천하국자감 및 주현 학생' 의 필독 책으로 정했다. 통치자의 문학 예술 창작에 대한 통제도 더욱 엄격해졌다. 예를 들어, 명성조 본인은 희곡을 좋아하지만, 그는 희곡 창작에서 내용을 통제하는 데 주의를 기울였다. 영락은 9 년 (14 1 1) 에 "앞으로 악사들은 우수성을 숭상하고 잡극을 꾸미며 법천선, 현혜녀, 그의 효자를 연기하는 것 외에 취지에 따르면, 이 노래들이 출판된 후, 반드시 5 일 동안 씻어야 하고, 관직은 불태워야 한다. 누가 감히 받고, 온 가족이 죽인다. 클릭합니다 (구 지원 "고객 중복 단어" 볼륨 10 "국가 초표") 이 엄격한 금지는 당시의 문학 창작에 영향을 미쳐야 했다.
수호전
당시 문단을 주도한 사람은 황친국척이 아니라 권신이 재보했고, 도가의 선비도 있었다. 이 사람들은 문학을 자신을 찬양하고 자신을 즐겁게 하는 도구로, 봉건도덕을 선전하고 계몽을 선전하는 교재로 만들려고 애썼다.
희곡 창작 분야에서는 주유타운의' 성재악부' 에 3 1 종잡극이 있는데, 작가는 주선왕이라고 불린다. 찬양과 찬양을 장식한' 축제극' 이 있고, 황당무계함, 미신, 소극적인 퇴폐를 주제로 한' 타락극' 이 있고, 충효를 주제로 한' 명절극' 이 있다. 양산 영웅을 묘사한 극조차도 영웅 인물의 성격과 이미지를 왜곡하고 농민 봉기를 모함했다. 그의 업적은 잡극의 형식으로만 약간 바뀌었을 뿐, 그 극의 가사와 멜로디도 매끄럽고 조화롭다.
전설의 창작에서 가장 대표적인 봉건 교화를 조장하는 작품은 구준의' 오론 전준비집' 과 소잔한' 칸집' 이다. 추준은' 부말 개막사' 에서 자신의 창작 목적을 분명히 밝혔다.' 요즘 재재인재들이 새로 편집한 이 연극은' 오륜전비' 라고 불린다. 기질과 정의에 기반을 두고 있고, 배우기 쉬운 사람들에게 감동을 받는다. 연극을 옮기면 천하의 자녀들이 충신에 효도하게 될 것이다. " 그래서 극 중 오륜전과 오륜북이라는 이복형제는 모두 위조된 것으로,' 오륜' 관계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곳곳에서 최고의 전범이다. 이미지가 건조하고 언어가 시큼하다. 향낭의 이야기는' 무륜신전' 으로 보라색 향낭으로 표기되어 있다. 극 중 장구성, 장형제 충효에 대한 묘사는 대부분 다른 사람의 극본을 표절한 것이다. 향낭집 등은 46 급 여문의 언어를 잘 활용하고 수사와 용전을 추구하며 천하 여문파로 칭송받고 있다. 이런 작품은 당시 많은 사람들에 의해 모방되었다. 서위는 "유효한 작품' 향낭' 에 관해서는 작가는 맹목적으로 단어를 거두고, 앞장이 아닌 글자도 없고, 이야기도 없고, 송원의 지난 일도 반복하지 않았다" 고 지적했다. 세 우 저속한 아들, 자기 생각 우아한, 죽은 교육 노비, 그리고 인기. 남극은 오늘에 지나지 않는다. " ("남자의 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