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운문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운문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다. 고시 중의 명문이 널리 전해지는 것은 걸출한 문학의 정수이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널리 전해 내려오는 고시, 명문은 모두 역사의 긴 강을 거쳐 시련을 견디고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는 문화의 예이다. 오래 지속되는 이유는 언어가 간결하고 음운이 아름답기 때문만이 아니라 재료 선택, 표기법, 기교 등에서 배울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내용과 자료에서 서술문, 경물 묘사, 서정, 지, 이치로 나눌 수 있다. 글쓰기 방법과 기교에서 비유, 감정 표현, 과장, 사실으로 나눌 수 있다. 그것은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다르다. 어떤 의미에서 시 한 수는 한 편의 문장 개요이다.
따라서 고시 명문의 체계적인 훈련은 각종 작문 소재를 접해 축적하고, 각종 작문 방법과 기교를 익히는 것이다. 학생들의 작문 능력 향상이 눈에 띈다.
첫째, 고시 명구를 읽고, 소재 문장 축적, 영양 부족, 건조함은 대부분의 현대 학생들의 통병이다. 그 이유는 학생들이 축적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한 학생의 뱃속에 잉크가 없는데 어떻게 예쁜 문장 쓰기를 할 수 있습니까? 고대 문학의 국수로서 고시 명구. 언어는 많은 비바람을 겪었을 뿐만 아니라 수사가 화려하고 내용이 풍부하여 경경, 노트, 이치 등과 같은 내용이 풍부하다.
학생들의 언어 축적을 위한 최고의 소재입니다. 풍부한 축적이 있으면 할 말이 있고, 감정이 있으면 표현해야 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축적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학생들이 꿀책을 따는 진지를 이용하여, 매일 학생들에게 고시 명문 열 수를 베껴 쓰게 하고, 학생들이 낭독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동안 학생들은 많은 명구를 축적하여 연습을 위한 좋은 기초를 다졌다. 둘째, 시사산문의 교류, 글쓰기를 연습하는 학우들이 축적되어, 표현하고 운용할 수 없다면 백지 한 장과 맞먹을 수 있어 아무런 의미가 없다.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까요? 우선 학생들에게 읽은 고시 명문의 의미를 이해하게 하다. 학생들이 고시 명문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교사는 고시명문의 관련 내용 (예: 작가, 글쓰기 배경, 시인의 당시의 심정, 고시명문에 대한 전고 등) 을 확장해야 한다. 학생들은 그 의미를 깊이 이해한 후 다각적인 훈련을 할 수 있다.
1, 명문의 단락을 둘러싸고 고시와 명문의 이미지 계층이 분명하지만, 이미지에 대한 묘사는 적고, 이미지와 감정을 포함한 많은 공백이 있다. 이것은 학생들의 연습에 풍부한 작문 소재를 제공한다.
선생님은 이것을 학생 작문의 유기적 보충으로 삼아 선별적으로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다. 습작을 연습할 때 학생들이 시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교사는 학생들에게 풍부한 명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학생들이 시의 내포를 이해한 후, 여러 각도에서 연습, 확장, 개작, 독후감 또는 한 편의 시에 대한 소감을 써서 학생들에게 상상력의 자유를 발휘하게 하였다. 학생이 무엇을 쓰는지 어느 정도 해결했다.
또한, 학생들이 고시의 명구를 넓히는 것은 필수적이다. 이는 글쓰기의 난이도를 낮추고, 학생의 문장이 순조롭지 못한 현상을 피한다. 오랜 훈련을 거쳐 학생들은 상상력을 발휘하고 흥취가 넘치며 시적인 경지에 들어가 자신의 감정을 깨닫고 아름다운 문장 쓰기를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2. 학생들에게 자신이 쌓은 고시 명문으로 요약할 수 있도록 한 구절을 준다. 학생 연습 문제의 적용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다. 고시 명문 확대에만 머물면 다른 장르의 연습에 적응하기가 어렵다.
학생의 작문 수준과 국어 소양을 제고하면 학생들은 많은 좋은 단어와 좋은 문장을 축적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이해의 기초 위에서 운용하는 것도 배워야 한다. 학생들에게 배운 고시로 한 단락의 훈련을 총결하게 하여 학생들이 어떻게 사용하는지 이해하게 하다.
실생활에서 한 구절을 요약하면, 사실 학생들에게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이 명언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생들은 그림을 묘사할 때 자연스럽게 이 고시 문장을 떠올려 길고 번거로운 서술을 피하고 학생들의 연습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한다.
3. 방법의 침투는 고시 중의 명문이 널리 퍼지도록 유도할 수 있다. 화려하고 세련된 수사와 선명한 사상뿐만 아니라 작가의 뛰어난 작문 방법과 기교 때문에 고시의 매력과 중국 문학의 발전 방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새로운 커리럼에서 작문을 가르치는 방법, 작문을 가르치기 위해 작문을 가르치는 방법, 학생들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방법, 학생들이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하는 방법.
작문 방법과 기교가 없어서는 안 된다. 고전 고시의 모든 명문에는 자신만의 독특한 표현 방식이 있다.
문장은 문장 단위이다. 학생들은 고시 명문의 작문 법칙과 기교를 진지하게 궁리하여 자신의 작문에 적용함으로써 긍정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1, 물건을 들고 포부를 표현합니다.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입니다."
이 시는 두보가 25 세 정도에 쓴' 망악' 에서 나왔다. 그때 그는 마음이 넓고 마음이 넓었다.
유엘 산 아래, 유엘 산 정상에 오르자, 그의 문필은 더욱 강화되었다. 비록' 등봉조극' 은 없지만 태산의 본모습이 이미 눈에 들어왔다.
어려운 등반을 두려워하지 않는 시인의 포부를 표현하며 불요불굴의 성격과 원대한 정치적 포부를 표현했다. 학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사물을 빌려 자신의 포부와 포부를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하는 것은 학생의 작문이 직설적이고 함축미 부족 등의 폐단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산수를 한 폭 쓴다. "해돋이 강홍이 불을 이기고, 춘강이 푸르다." 이 말은 강남의 봄빛을 생동감 있게 해석하고, 강화와 홍록강의 밝은 색채를 부각시켜 눈부신 인상을 준다.
그중에는 동색 간의 상호 대비와 이색 간의 상호 대비가 모두 있어 작가의 좋은 색칠 기교를 충분히 보여 준다. 이에 따라 경물을 묘사한 문장 () 는 사물의 특징을 포착하고, 적절히 선택하고, 밝은 색채를 잡고, 비교하거나 대조하여 경물의 아름다움을 부각시켜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경경 서정은 종종 학생들에게 환경에 대한 묘사가 심경의 묘사이며 경물을 통해 * * * 의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학생들이 스스로 조작할 때는 감정의 귀환, 물건의 귀환이다. 고대시의 이름도 있습니다.
2. 고전고시 (글쓰기에 사용 가능) 는 강과 호수와 양계운으로 가득 차 있다.
산을 가로지르는 것은 낯설어 보이는데, 옛날에는 이미 알고 있었다. 꿈, 평범한 여행, 강남강북입니다.
너는 반드시 직원을 데리고 아름다운 곳으로 가야 한다. 얼마나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까? 웃음 먼지, 39 년 후, 손님으로 자라!
오추디, 남동쪽 철거. 영웅, 조류의 적. 서풍에 날려 종적이 없다.
누관은 성년이 되었지만, 깃발은 먼저 하얗게 말려들지 않았다. 세상을 한탄하고, 슬픔을 돌리고, 서로를 찾다가, 오늘도 여전히 지나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강홍 "유남언" 과 "범활운"
나는 홍아를 비웃으며 누가 장건 () 와 최연 () 을 베었는지 물었다. 아니면 그 말, 서풍 백마, 북촌 남국.
스님 집 전체가 어지러워서 삼키고 토하고 싶은 것 같아요. 세상과 가을이 오는 모든 것이 수동적으로 흔들렸다.
술 한 통을 불러서 같이 마셔요. 조용하고 조용한 데이트를 찾고 싶다. 그리고 딩 닝 휴 부정적인, 북산 원숭이 크레인.
운하에는 사슴이 사슴을 찾는 꿈이 있고, 비어는 알 수 없는 물고기가 될 것이다. 고개를 들고 새가 대답했지만 뒤돌아보는 것은 틀렸다.
이 씨를 쓰촨 처형에 보내다.
촉도가 승천하여 손님에게 옷 한 잔을 선물하다. 아직도 한숨을 쉬고 있다. 중년은 병이 많아 이별을 참을 수 없다.
동북은 제갈시계를 놀라게 하고, 서남에는 더욱 풀이 돋아난다. 이름에 대한 공격과 청소는 펜과 같다.
아이의 눈물, 떨어지지 마라. 형추로, 나는 말할 수 있다. 신시, 여산 풍경을 준비하다.
적벽란은 천고의 파도를 석두, 구리 [가죽] 은 세 번째 밤을 낯설게 한다. 매화가 만리에 눈이 깊을 때, 우리는 반드시 상대방을 기억해야 한다.
물소리, 노래머리, 뱃머리, 뱃머리, 뱃머리, 뱃머리, 뱃머리, 뱃머리, 뱃머리.
사양은 먼지를 채우고, 후기는 청추를 사냥한다. 한 지아 그룹 연습 십만, 보트 우뚝 솟은 포옹.
누가 채찍을 던져 날아가는가? 지난날의 피를 회상하며 비바람에 근심하다. 계절은 젊고 말은 밍크털이다.
나는 지금 늙어서 양주를 긁었다. 수영이 피곤해서 강가에 가서 귤 수천 개를 심고 싶다.
두 손님 남동쪽 승경, 만권시서, 시도와 군구. 남산호를 찍지 않고 부민만 구하라!
물 멜로디 전주곡
나는 갈매기가 호수를 이끌고 꽃이 천 피트 피는 것을 좋아한다. 왕선생은 매일 천 번 산책을 하며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우리가 갈매기와 동맹을 맺은 곳에서, 오늘의 동맹을 거쳐 우리는 서로 추측해서는 안 된다. 두루미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를 따라오려고 노력하다.
파청부평초를 깨고 녹조류를 쫓아내고 이끼를 세우다. 물고기를 훔쳐보고 너의 어리석은 계획을 비웃지만, 너는 나의 컵을 들어 올릴 수 없다.
옛날 밝은 달과 맑은 바람, 세상에 얼마나 많은 슬픔과 이별이 있었는가? 동해안은 그늘이 적고 버드나무는 다양해야 한다.
물조곡과 마슈 감독관 욥루.
손님은 오래 머물지 않을 것이고, 좋은 풍경은 너에게 주는 것이다. 서루에서 일부러 노래를 부르는데, 왜 돈을 많이 요구할 필요가 있습니까?
밝은 달을 불러 일으키고, 얼음과 눈이 가득한 내 몸을 비추고, 호탕한 강물이 흐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래가 바다를 삼키지 않아 충격파가 이미 가을이 지났다.
들빛이 흩날리고, 하늘이 돌아오니, 물건도 좋다. 오늘 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누가' 노영웅' 을 읽을까? 명리가 없으면 결정은 아직 길다. 이 일은 돈이 많이 든다. 내일 내가 도와줄게!
물 멜로디 전주곡
나는 넓은 뜻을 가지고 하늘을 꿈꾼다. 모모수 달, 인간 피칭 천 년.
피닉스를 사랑하는 손님이 있고, 구름이 청산적벽 () 을 만나면, 추위 속에서 상봉한다. 술을 마시면 북두에 도움이 되고, 그 사이에 나도 이를 잡을 것이다.
동생은 말했다: 하나님은 매우 편안하고 잠자는 것처럼 보입니다. 백조가 몇 번이고 높이 들어올리자 세계는 방원 () 를 보았다.
다시 노래하고 다시 꿈을 꾸고, 베개를 밀며 독독독하고, 인사전실인가? 미인이 이야기를 나누고, 가을물이 제각각이다.
바생간주에서 나는 밤에' 이광전' 을 읽고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왜냐하면 나는 조초와 양민이 그리워서 함께 산속에 살고 있었기 때문이다.
리 guang 플레이, 푸 그것을 보냅니다.
따라서, 일반 밤 음료 반환, 파빌리온 솔루션 조각 안장. 푸 링 술취한 웨이 싫어, 서둘러 몰라, 복숭아 리 말문.
사호산이 가로타고, 돌이 균열되어 현이 진동한다. 초라하여 연말이면 전원으로 갈 것이다.
누가 산모에게 짧은 저고리와 말에게 남산을 옮겼습니까? 풍류가 대범하고 웃으며 만년을 보내다.
한 데뷔, 만리에 유명해졌다. 몸이 건강한 사람조차도 빈둥빈둥 놀곤 했다. 사창 밖은 비스듬히 비바람이 내리고, 약간 춥다.
남호자가 경구에 올라 고북정이 임신했다.
중국을 보러 어디로 갑니까? 온 눈에 풍경이 가득하여 북빌딩을 돌아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일이 들락날락하는가? 유유히! 장강은 일망무제하다.
나는 너무 어려서 동남에서의 전투를 멈추지 않았다. 세계 영웅은 누구입니까? 조류! 아이들은 손중모처럼 해야 한다.
파자가 진동복을 부여해 강사로 이치를 빼앗다.
등유 등불 아래 칼을 보는 꿈속에 취해 병영으로 돌아가는 옛날 시절, 나팔 소리가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800 리 뜸, 50 현이 외음을 쑤셔 넣는다. 가을 전장의 열병이다.
말은 마드록처럼 달리고 활은 천둥처럼 날아간다. 국왕의 세계사무에도 불구하고 그는 죽기 전에 이름을 얻었다. 불쌍한 머리카락이 백발인이 되었어요!
3. 봄이 오니 벌 떼가 날고, 아름답고, 식물이 발아하고 있다. 봄아가씨가 왔다, 하얗고, 누구든 화초의 싱그러운 기운이 있다.
속삭이는 거위는 남방에서 왔다. 그 만개한 배꽃은 매우 정교하다.
당대 시인이' 영류' 에 이런 시를 쓴 것도 당연하다. 봐라, 가느다란 잎사귀가 축축해서 화밀을 마시는 것처럼 근심 걱정이 없다! 너는 두 손으로 이 아름다운 봄을 껴안으러 가라,' 춘강 따뜻한 오리예언자' 처럼 그를 불러서 그와 함께 살도록 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 봄에 연녹색의 잎을 펴는데, 이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그림인가. ""
봄! 대지는 점차 깊은 잠에서 깨어나, 한 지점에서 사방팔방으로 던져졌다. "너무 아름답게 썼어요. 여기저기 즐겁게 그렸어요. 훈훈해요. 그것은 이렇게 황급하고 아름답다.
미풍 속에서 흔들리는 버드나무 가지, 푸른 가지 노란 잎 나무, 녹은 빙설이 붉은색을 비추고 있다. 그렇게 연약하고 잠시 사라지고, 각종 꽃들이 두 번째로 피어나고, 오리가 방금 물로 변한 강에서 수영을 한다. 춘양이 얼어붙은 빙하로 뛰어올라 새가 둥지에서 뚫고 나왔다. ""
봄: "벽옥은 나무처럼 키가 크다. 아, 술 속의 향기로운 보라색 들꽃이 사람들에게 활력을 준다. "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나무와 꽃에게 봄이 그들에게서 멀지 않다는 것을 알리다. "살구꽃과 빗물에 옷이 젖었다.
봄이 어디로 가는지 아는 사람이 있다면 밟아라. 그들은 똑바로 서 있다. "빗소리가 바삭바삭하고, 어떤 사람이 노래하고 춤을 춘다. 얼마나 아름다운 수양버들 경치인가. 그들은 끊임없이 울고 있다. " 화림은 춘홍에게 감사했다.
가장 행복한 것은 태양 아래 아이들이 그의 손가락을 긁어서 편안함을 느끼게 하고 번창하는 광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봄: 수확하는 식물의 그루터기에서 강가에서 머리를 빗는 아름다운 아가씨처럼 햇빛이 가지각색의 무지개를 통과한다. ""
따뜻한 봄바람이 오고, 얼음이 깨져 얼음이 된다. 인공 재배는 없습니다! 봄바람이 불자 목동은 살구꽃마을을 가리키며 펄펄 뛰며 물로 변했다.
거기서 바람에 흔들리다. 그것은 순진하고 활발한 어린 소녀와 같다.
춘양은 아직 빙설로 덮인 땅에 있다! 비가 그치고 날이 개자 나뭇가지 한 무더기가 피어나고 있다. 봄처녀는 또 잠든 대지에서 춤을 추고, 꽃이 가지를 꺾지 못할 때까지 춤을 추었다. 그들은 한 다발의 꽃에서 다른 다발로 날아가지만, 풀의 색깔은 아주 가깝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꽃명언)
대지가 푸르러져서 잔디가 봄이 오고 봄이 왔다고 느끼게 했다. 풀이 깊은 잠에서 깨어나면 흙이 터져 나오고, 그렇게 부드럽고, 어떤 것은 푸른 하늘에서 연을 날리며, 시원하고 촉촉하며, 만 개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가 드리워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꿀벌이 나와서 꿀을 따다.
풀이 갑자기 천리 밖의 원야를 덮었다. "봄, 사랑해, 봄을 찬양해.
새가 나뭇가지에서 즐겁게 노래를 부른다. 봄에는 대지가 한 폭의 싱그러운 그림으로 변했다. 멀리서 바라보니 꿈으로 가득 차서 호수를 가볍게 스치고 고집스럽게 새싹이 돋아났다.
개구리가 색색의 마법 펜을 들고 구멍에서 나왔다! 복숭아꽃이 취한 듯하다. 땅 위의 풀. ""
그래서 "꽃 한 송이가 곧게 펴질 수 있을 때, 그것은 깊이 숨을 들이마시고, 가지가 새빨갛고, 푸르러지고, 마치 봄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것 같고, 구름처럼 눈처럼, 방금 목욕을 한 것처럼, 인심으로 곧장 들어간다." 얼마나 멋진가.
개나리꽃은 포물선처럼 가로가지가 한 무더기 튀어나오지 않았다. "봄이 돌아오는 곳, 꽃가루가 달린 공기도 날개로 진동하고, 어떤 이들은 점프를 쫓는다. 봄은 일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입니까? 외로움은 길이 없고, 만장빛이 봄의 대지를 비추고 있다. "
봄,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그것을 묘사하기 위해 거의 모든 아름다운 단어와 시구를 다 써 버리고,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차가운 버드나무를 불고, 봄바람이 불어오는 바람에 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바람이 지구를 날아가니, 지구상의 모든 것이 생기로 가득 차 있다. 봄에는 욱일이 동쪽으로 떠오른다.
4. 고대시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쓴다. 두목 의 \ "아방궁 푸 \" 가 나오자 문인들의 경모를 불러일으켜 앞다투어 배독했다. 두목은 당대의 고문운동의 전통을 계승하여 산문 문체를 활용하고 산문필법, 문장을 부에 도입하고, 세상사를 경영하고, 시폐를 비판하며, 육조 이래 점점 더 조화롭고 리드미컬하며 형식적인 추세를 돌파하여 중국 고대부의 새로운 스타일인 삼부를 창조하였다. "아방궁부" 는 패리티 문장으로 가득 차 있고, 평행하고 흩어져 있고, 장단이 결합되어 서사, 묘사, 의론이 하나로 어우러져 있다. 전문은 역사 이론의 이성적인 풍격과 시화의 광채로 가득 차 있다. 전문을 살펴보면, 다음의 세 작가는 독보적이어서, 줄곧 사람들에게 추앙과 칭찬을 해 왔다.
우선, 아방궁에 대한 문장 묘사는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작가의 높은 발판과 넓은 가슴을 충분히 보여준다. 첫 번째 문장을 엽니 다. "6 왕 완료, 보편적 인 하나; 촉측추' 의 운치가 갑작스럽고 힘이 있어' 태산 압정' 의 느낌을 준다. 방궁의 배경을 간략하게 설명했을 뿐만 아니라, 전문을 한 나라의 흥망, 왕조가 바뀌는 시각과 높이에 두었다. 그런 다음 저자는 이른바' 카메라' 기술을 이용하여 독자의 시각을 여러 각도에서 아방궁 건축의 웅장하고 정교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한다. 공중에서 내려다보니,' 과압' 과' 여산' 이라는 말은 아방궁의 넓은 면적과 규모를 묘사한다. "복도 허리" 라는 말은 우러러보는 개념에 속하며, 높은 처마를 다시 짓고 기세가 비범하다. 한 마디의' 좋은 요리' 가 렌즈를 넓히고 거시적인 관점에서 파빌리온 누각 그룹을 본다. "장교" "여러 길" 이라는 문장은 독자의 시선을 렌즈와 함께 이동하게 하여 독자들을 알록달록한 화권으로 직접 끌어들인다. 여기서 작가는 멀리서 가깝고, 현실을 결합하여 아방궁의 웅장함, 장려함, 경이로움, 휘황찬란함을 하나하나 드러낸다.
둘째, 이 논문은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큰 뜻을 품고, 냉정한 정치가의 통찰력을 충분히 보여준다. 두목은 내우외환이 날로 깊어지는 만당 시대에 살고 있다. 그는 청소년기부터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당나라 부흥의 이상을 품고 있다. 「지음편 계시록」 (zhiyin health) 이라는 책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보리는 대궁이 있고, 소리는 가득 차서' 아방궁푸' 로 가장한다." 이 문장 () 는 당대의 통치자들에게 사치가 필연적으로 민원 끓어오르고, 국가와 민족의 멸망을 초래하고, 정직한 선비 우민 () 과 백성들을 돕는 심정을 충분히 깨닫게 해 주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글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묘사와 서술을 위주로 궁중 건축, 궁중 미녀, 궁중 보물의 세 가지 방면에서 진나라 통치자의 사치스러운 방탕한 생활을 상세히 묘사했다. 후반부는 논리와 논술을 위주로 진나라가 멸망한 역사적 교훈을 총결하였다. "진 사람들은 자기 연민을 면할 수 없고, 그 후로는 애통해하고, 후세는 애통해하며, 그 교훈을 배우지 않고, 후세 사람들을 위해 애통해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더욱이, 그것은 거대한 홍종처럼 역사의 하늘에 영원히 메아리치며 사람들의 귓가에 메아리치며 한 세대의 통치자들을 경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셋째, 각종 수사격의 교차 사용은 이 글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산문의 개산작으로서 이 글은 산문의 4 자형을 돌파하였다. 전문식의 길이가 다르고, 산문이 병행되어 있고, 문장 사이에 상당히 큰 점프가 있고, 산문의 의미가 있으며, 때로는 순산문식을 사용하여, 문장 () 이 민첩하고 변화무쌍한 산문과 산문시 () 의 특징을 갖추게 한다. 특히 수사 방면에서 이 글은 대비, 과장, 대구, 비유, 비교 등 다양한 수법을 사용한다. , 그리고 종종 여러 가지 수직 및 수평 수사학 장치를 결합하여 문장 언어를 간결하고 참신하며 독특하게 만들어 강한 아름다움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장교' 와' 도도' 라는 두 문장은 이중성을 운용하고, 한 문장은 비유를 운용하여 앞뒤 문장을 통일시키고, 비유는 다리 다도의 기경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남목보다 음의 기둥을 더 많이 만드는 농부 ......" 전반적으로 보면, 여섯 마디는 비례를 사용하고, 한 마디는 비유에' 강유' 를 사용하며, 대비와 과장된 수사법을 암시한다. 이 말은 배비, 비유, 대비, 과장 등의 수법을 결합함으로써 아방궁에서 통치자가 사용할 수 있는 각종 물건의 수를 효과적으로 부각시켜 진나라 통치자의 생활이 매우 사치스럽고 봉건 제왕의 사치와 즐거움이 인민의 고통스러운 생활에 기반을 두고 있음을 보여 주기 때문이다. 별빛이 빛나고 화장경도 열렸는데 ... "이 다섯 마디는 여러 가지 수사 수법 (예: 대비, 비유, 과장 등) 도 사용했다. 특히 비유를 이용해 비유를 본체 앞에 놓고 비유를 강조하며 생생하고 생생한 화면을 먼저 보여 주고, 그 다음에 실체가 나타나 독자의 풍부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고 독자의 인상을 깊게 하며 아방궁 미녀의 수를 간접적으로 렌더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두목의' 아방궁푸' 는 예술스타일에서 가늘고 우아한 문풍을 벗어나 육조의 구습을 쓸어버리고 독창적이다. 재미와 식견으로 볼 때, 그가 높이 서서 멀리 바라보고, 옛말로 오늘을 풍자하며, 자신의 깊은 배려를 표현하는 것은 적절하다. 사쿠전서 총목' 에 대한 그에 대한 평가는' 종횡무진, 마음이 넓고, 다절함' 이다.
5. 누가 고시의 인용구를 가지고 있습니까? 산에서 휴가를 보낼 때 산둥 형제에 대한 그리움을 참고하겠습니다. 어느 날 아침, 나는 낯선 곳에서 혼자 손님으로 지내면서 외로움을 느꼈다.
명절을 만날 때마다 나는 집안의 친족이 더욱 그립다. 나는 먼 곳에서 오빠 언니 오빠가 반드시 모든 산을 오를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내가 모든 산을 오를 수 있기를 바란다. 당장 형들을 찾아가서 그들과 함께 높이 오르고 싶다.
그러나 나는 내 형제들이 높은 곳에 서서 아름다운 산수유를 들고 있는 것을 보았다. 나 혼자 없이 형들이 기뻐서 올라왔다. 왕륜에게' 도 한 편: 봄의 아침, 만리의 하늘은 구름 한 점 없이 파랗다. 나는 친한 친구 왕륜에게 작별을 고하고 곧 멀어질 그 배에 올랐다.
나는 뱃머리에 서서 먼 곳을 바라보았다. 나는 아름다운 푸른 하늘을 보았고, 미풍이 불어왔고, 술취한 복숭아꽃 냄새도 맡을 수 있었다. 이때 물새 떼가 개굴개굴 수면 위를 맴돌았다.
아! 물새도 이별의 느낌을 안다! 나는 이 아름다운 경치에 도취되어 있는데, 갑자기 해안가에서 맑고 듣기 좋은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아, 이것은 왕륜의 애틋한 송별곡이다! 들어봐, 왕륜은 박자를 따라 걸으면서 노래를 부르고 있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아! 이 노래는 이별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요 며칠 나와 마음이 통하는 것은 왕륜이다. 왕륜이 나와 함께 밤늦게 경치를 보는 것이다. 나와 왕륜이 함께 인생의 의미를 탐구한 것이다. 저녁에 나와 등불 아래에서 술을 마시고 시를 쓴 사람은 왕륜이다. 아! \ "빨리 오는 친구.
자, 우리 다시 악수를 하고, 몇 마디 속마음을 털어놓자. "배, 출항.
아! 친구, 사랑하는 친구, 네가 밖에서 나에게 손을 흔들면 나도 너에게 손을 흔들고 있어. 아, 비록 담수가 천 피트나 깊지만, 어떻게 나에 대한 너의 깊은 감정과 비교할 수 있단 말인가. 보충 교묘한 안내는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 고시의 확대는 중국소소한 시국이라고 불리며, 고시는 중국 문화의 유구한 역사가 남긴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언어는 간결하고 고도로 농축되어 있지만 내용은 상당히 두껍다: 천문학, 지리, 풍토 인정, 모든 것. 고시를 읽고 축적하면 학생들의 상상력을 발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의 어감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의 문화 내면도 공고히 할 수 있다.
고시 집필을 넓히면 고시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필자는 몇 년 동안의 교수와 과학 연구 실천을 거쳐 고시 확장을 이끌어가는 관건은 다양한 경로를 전개하여 학생들의 상상력을 이끌어낸 다음 이를 바탕으로 교묘하게 지도하여 공식화하고 서면화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1 의 세 가지 측면에서 할 수 있다. 빈 공간을 발굴하다. 상상시의 예술은 어느 정도 공백이다: 스토리라인의 공백, 인물 묘사의 공백, 심리활동의 공백, 사상감정의 공백, 철학의 공백 등. 교사는 학생들에게 이러한 격차를 파악하고 탐구하도록 안내합니다. 시의 서사표현, 풍경묘사, 감정표현, 철학승화, 종합포용 5 대 범주에 따라 학생들이 교실에서 이미지를 상상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우고, 글쓰기를 확장하기 위한 기초를 다진다.
1.' 이미지 공백' 을 잡고 고시 레이아웃을 직접 서술하지 않고, 급소를 스케치하거나 자르는 방식으로 시 밖의 재미있는 격조를 추구한다고 상상한다. 시에 묘사된 이미지는 왕왕 세심하지 않고, 왕왕 난해하며, 교사들에게 상상력을 보충하고, 공허하고 풍부한 예술 경지를 창조하도록 남겨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면 \ "마을 집 \" (2 월 잔디 길이, 버드 나무 술에 취해 봄 연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연은 어떤 연입니까? 아이들은 뭐라고 말합니까? 당시 상황은 어땠습니까?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류암화 밝은 봄연기" 는 얼마나 아름다운가요? 이 2 월의 날에 또 어떤 다른 광경이 있을 수 있을까? 잠시만요, 이 시는 세부 사항에서 조각한 것이 아닙니다. 교사는 이러한' 이미지 공백' 을 잡아서 학생들이 합리적인 상상력을 발휘하고 세부 사항을 보충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2.' 감정의 공백' 에 바짝 달라붙어' 감정이 사직을 초래할 수 있다' 고 상상한다. 고시 확장 교육에서 교사는 경지를 과시하여 독자와 시인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언어는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이지만, 복잡하고 미묘하며 급진적인 감정은 직접 표현할 수 없어 독자에게 정서적 격차를 준다. 시인 왕안석이' 하숙과주' 에서' 봄바람과 녹색 강남해안' 의 정경으로' 명월이 나를 비출 때' 의 심정을 표현했다.
봄녹색의 강남은 어떤 광경입니까? 봄기운이 완연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시인은 언제 고향에 돌아갈 때의 서글픔을 어떻게 드러낼 수 있습니까? 그의 당시 심리활동은 어땠습니까? 이미지는 어때요? 교사와 학생들은 모두' 공백' 의 상상을 통해 시인의 고민과 향수의 정을 묘사하고, 변법의 실패와 앞날을 예측할 수 없는 우려를 묘사했다. 3.' 철학 공백' 을 둘러싸고 고시의 철학을 상상하는 것은 흔히 이미지에 있다. 그' 공백' 지대가 더 넓다.
선생님은 학생들을 일깨우고, 시의 내면을 느끼게 하고, 적절한 연상을 하도록 해야 한다. 정섭의' 죽석' 은 철리가 깊은 고시로, 작가의 본의는' 사람들로 하여금 알게 한다' 이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학생들에게 시구를 감상하도록 지도하고, 대나무가' 천신만고 불요불굴의, 동남서북풍이 불지 않는' 광경을 상상한 다음, 학생들을 인도하여 생활로 연결시켜 시구의 이미지에서 일종의 보편적 철리로 승화시켜야 한다. 뜻을 정하든 학문을 하든,' 청산을 굳게 지키든 긴장을 풀지 말라' 는 목표를 정하면 쉽게 견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가르치는 동안, 교사가 시의 깊은 내포를 발굴하고 상상력을 재창조한다면, 학생들은 시의 참뜻을 깨닫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둘째, 시청각 매체를 통해 "시에서 소금이 물에 있고, 꿀이 꽃에 있고, 몸이 은은하고 아름답다" 고 상상한다. 섭세도 깊지 않고 생활경력과 문학적 이해력도 부족한 초등학생에게' 숨은 시체' 와' 원흔' 에서 체험성과 정취를 느끼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시의 경지와 시인의 감정을 깊이 이해하려면, 교사는 이 격차를 가로지르는 다리를 세워야 한다. 고시 확장 교육에서 전교 매체를 최대한 활용하고, 교학 과정을 세심하게 설계하고, 교학 과정을 최적화하고, 교학의 직관성, 이미지성, 생동감을 높여 고시의 예술적 매력을 완벽하게 드러내고, 고시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고시 확장 수준을 높일 수 있다.
1. 시적인 장면을 만들어 고시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은 의경을 중시하는 것이다. 고시 확장 교육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인식을 통해 시인의 감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를 만드는 데 주력해야 한다. 멀티미디어는 음향 융합과 동정의 결합, 감화력이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가르치고, 문자를 이미지로 바꾸고, 추상화를 이미지로 바꾸는 것은 학생들의 적극성을 동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가 없으면 고시를 어떻게 써요? 내가 너를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은 쉽지 않다.
고독한 배를 타고 역사의 긴 강을 되새기다. 나를 가장 매료시킨 것은 여전히 ...
고개를 들면' 하늘 일행 백로' 가 생각난다. 고개를 숙이면 "벌써 서리가 있는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강을 볼 때, 나는 "동쪽으로 흐르는 강 봄 물" 을 생각할 것입니다. 잎이 시들면 가을이 봄보다 낫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
나는 고시를 좋아한다. "좋은 강남" 을 한 곡 부르면, 아름다운 분위기가 사람을 잊게 한다. 나는 좋아한다. "거북이는 오래 살지만" 를 한 곡 부르면, 머릿속에 "늙고 창력" 이 무작위로 떠오른다. 나는 좋아한다. 흠, 무제, 사심없는 헌신, 촛불 누에, 나는 좋아한다.
내가 보기에 백화문은 너무 단조롭고 문어문은 너무 무미건조하다. 고시밖에 없는데, 나는 정말 좋아한다. 좌절을 만나 움츠리고 싶을 때 두보의 말을 생각해 보세요. "최고봉에 올라 모든 산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 가슴 가득 뜨거운 피, 의지가 높고 멀다. 나는 매우 존경하고 탄복한다. 나는 두보에게 배워야 한다고 말했고, 나는 이 시를 철저히 이해해야 한다. 나는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분투할 의향이 있다. 나도 노력의 땀 이후 성공의 기쁨을 보고 싶다!
시에서 나는 아름다움, 비길 데 없는 아름다움, 독특한 아름다움을 보았다.
도연명이'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한가함을 보았다. 나는 공자의 "태산에 오르고 작은 세상에 오르라" 는 포부를 본 적이 있다. 이백의' 도화담 깊이가 천 피트로 왕륜보다 못하다' 는 정성을 보았다. 나는 이청조의' 일은 모두 정업을 하지 않는 사람' 이라는 우울함을 보았다.
밤이 깊고 사람이 고요하여, 나는 고시를 감상하고, 휘영청 밝은 달빛에 아름다운 씨앗을 뿌렸다. 나는 골목을 거닐며' 이별, 죽음, 포기' 의 오리지널을 표현했다. 오, 귀여운 고시는 나를 아름답고 즐거운 경지로 이끌었다.
석양의 황혼의 흔적, 화초와 나뭇잎이 시들어 버린 흔적이 모두 고시에 의해 마음속에 찍혔다. 다 보고 나서 내 영혼에 새겨졌다. 중얼거린다. "나는 실이 끊어진 연이다. 어떻게 사라지게 할 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가닥의 푸른 연기로 변하면 세월은 좌초되고, 시를 칠할 줄 알고, 멀리 가지 마라. O 라는 몇 글자로 나는 더 이상 끊어진 현이 아니다. 바람이 또 불어오니 마음이 흩어지지 않는다. ""
나는 고시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나는 생활이 평온할 수 없다는 것을 안다. 이왕이면 내가 좋아하는 고시와 손잡고 이른바 운명과 맞서는 법을 배웠다! 내 세상에는 오직 하나의 고독한 돛만 있고, 풍랑은 너무 크다. 나도 이로 인해 침몰한 적이 있는데, 고시가 나에게 강인함을 가르쳐 준 것이다. "청산은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바위를 깨고 있다고 단언한다. 천부는 유다, 풍동, 서, 북, 남이다. " 나는 내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파도를 일으킬 것을 맹세한다!
미래의 항로는 순조롭지 못할 것이다. 나는 고시를 가지고 있다. 나는 안전하게 내 배에 앉아 나의 꿈을 위해 돛을 올리고 항해할 것이다. "바람은 풀의 힘을 알고, 날씨가 추워지면 시들어 버린다." 풀이 아직 무럭무럭 자라고 있으니, 나는 당연히 겁을 내서는 안 된다. 우리 모두 해야 합니다. 고시, 너에게는 끝이 없는 말, 끝이 없는 정!